다른 사람들처럼 자신의 단점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면, 당신의 인생은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첫 번째 관념은 중생의 잘못을 영원히 보지 말라는 것이다. 중생의 잘못을 보면, 너는 항상 자신을 오염시킬 것이다. 너는 수행이 불가능하다. 만약 네가 매일 중생의 잘못과 시비를 본다면, 너는 서둘러 참회해라. 이것은 연습입니다. 중생을 용서하지 않으면 자신을 괴롭힌다.
말을 할 때는 심사숙고하고, 일을 할 때는 결과를 고려해야 한다. 많이 생각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듣고, 많이 보고, 자신의 언행을 조심하라. 환생의 길에 그렇지 않으면 결과와 결과밖에 없기 때문이다.
4. 불교는 이생의 모든 만남은 전생의 재회라고 말했다. 사랑은 전생을 이어가는 이야기이고, 증오는 과거에 대한 보복이다. 만날 준비도 없고, 재회도 없이 리허설도 할 수 있고, 인생은 연애중의 사고다.
5. 만약 당신이 평등하고 편리한 일을 했다면 세상에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자애심이 있고 자애심이 있는 일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6. 사소한 일로 시시콜콜 따지지 마라. 네가 고난에 집착하지 않을 때, 고난은 점차 물러난다. 행복에 집착하지 않을 때 행복은 점점 다가온다. 청백한 마음, 이 세상에 미소 하나, 선의의 하나, 나에 대한 포용 하나, 관용 하나! 마음이 넓을수록 길이 넓어진다. 세월이 좋을 때 복전을 심고, 햇빛이 따뜻할 때 축복의 씨앗을 뿌려 모든 만남이 인생의 후회없는 영원이 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족하는 자는 즐겁고, 아깝게 복을 받는 자는 복이 있다.
7. 만약 당신이 진정한 스님이라면, 당신은 영원히 이 세상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영원히 자신을 볼 것입니다. 이것은 도로와 같습니다. 왜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의 결점과 결점을 보는가? 우리가' 금눈' 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마음이 너무 좁아서 다른 사람의 실수나 실수를 용납할 수 없고, 우리가 다른 사람의 장점을 눈감아 주는 것이다.
8. 생명의 무게는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양에 달려 있다. 인생의 가치는 당신이 얼마나 지불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생활의 진상은 네가 자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인생은 얻는 과정이 아니라 생활의 여러 가지 맷돌 속에서 일종의 깨달음과 각성이다. -응? 복이 있지만 교만하지 않고 무해하다. 재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복이다. 일의 담당, 역경의 마음, 분노의 함양, 행동의 용기를 보세요. 작은 바쁜 축복, 지루하지 않다; 남에게 비방을 당하는 것은 해로울 것이 없고,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담담한 우정, 조용하고 심오하다. 이익의 교분은 쌍방이 모두 다쳤다.
9. 마음이 넓어야 하는데, 틀림없이 욕심을 내지 않을 것이다. 이 마음을 지키고 모든 것을 바라본다.
10. 모든 것을 위한 여지를 남겨라. 화를 낼수록 자신을 억제해야 하고, 남을 쉽게 욕하지 말고, 자신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불경에서 "불은 쿠투쿠하야시를 태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일시적인 분노와 무심한 말은 종종 여러 해 동안 힘들게 길러 온 우정과 공덕을 파괴한다. 사람을 대할 때는 겸손하고, 포용하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편파하지도 않고, 앉아서 자신을 잘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말하지 말아야 한다.
1 1. 마음을 풀고 안심해, 다른 사람을 좀 용서해. 인생이란 얼마나 많은 일이냐, 사사건건 의논하고, 말은 훈훈하고, 사람은 몇 정거장을 더 주고, 꽃은 아직 피고, 이별 후에는 다시 만날 수 있다. 좋은 마음을 가지고 다시 만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2. 입을 열 때 남의 험담을 하지 마세요. 하지만 눈을 감을 때 당신의 마음속에는 연꽃 한 송이가 있습니다.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인지사이다. 손해를 보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 아니다. 군자를 공경하여 덕성을 보이고 소인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능하지 않다. 퇴전 고지가 넓어서 바람과 파도가 잔잔함을 참다. 논쟁이 변덕스럽고 번거로워서 3 점을 진정시켰다. 만족하는 자는 늘 즐겁고, 노여움을 참는 자는 마음이 편안하다.
13. 매사에 너무 극단적이지 말고 너무 과감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여지를 남겨준다면, 사실은 자신에게 많은 여지를 남겨준 것이다. 그러므로 인생은 당연히 노력이 필요하지만, 노력은 끝이 없고, 복은 쌍쌍이 없고, 말은 끝이 없고, 규칙은 실현 가능하지 않다. 한 가지 이치를 이해하는 것이 낫다. 사물은 모두 매우 모순적이고, 적당히 멈출 수 있다.
14. 우리가 좋든 싫든 일어날 일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좋든 싫든 직면할 것이다. 우리가 생활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과 일은 우리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좋아하든 싫든, 와야 할 것은 항상 올 것이다. 도피하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받아들이고 마주하고, 해야 할 일을 하고, 최선을 다하고, 선량한 감염으로 생활하고, 따뜻하고 화목한 생활을 하는 것이다. 네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다.
15. 모두가 착하고 봄바람처럼; 어려움이 있을 때는 좀 넓어서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 자신을 군자로 삼지도 말고, 자신을 소인으로 삼지도 마라. 인생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16. 고생하는 사람은 결국 손해를 볼 수 없고, 고생을 많이 하면 항상 풍성한 보답이 있다. 이득을 보기 좋아하는 사람은 분명 이득을 보지 않을 것이고, 작은 이익을 얻었지만, 큰돈을 잃었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오래 가질 수 없고, 1 시 30 분에 돌아올 수 있는 것도 아니다. 항상 동정과 사랑을 나타내는 것만큼 인심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성패가 원인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오늘의 쓴 열매는 어제의 파종이다. 네가 지금 지불하는 것은 바로 네가 내일 얻은 것이다.
불경에서 가장 선정적인 문장 추천
2,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마음은 움직이고, 마음은 고요하다. 불가에는 마음이 맑고 마음이 성스럽고 자연스럽다는 말이 있다. 불가에는 구름이 있다: 조용하고 멀다.
3. 사람은 부생세에 홀로, 혼자, 고락이 반반이며, 대대가 없다. 무량수경
불교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꽃과 세계, 잎과 보리가 있습니다. 불가는 한 순간에 영원하다는 말이 있다. 불가에는 구름이 있다: 말하지 마라, 말하지 마라.
5. 불난에 입성하고 불성난에 입성하다. 붉은 먼지를 잊을 수 없고, 붉은 먼지를 잊을 수 없다.
6. 인연이 와서 떠났다. 인연이 모여서 흩어졌다. 오면 온다. 그것이 쓰러졌을 때, 그것은 꺼졌습니다. 모든 것이 올 때, 모두 인연이다.
불교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선과 악 사이. 불가에는 우매를 생각하면 반야이고, 지혜를 생각하면 반야라는 말이 있다.
8. 노력은 성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보리를 위해 조속히 성불하기 위한 것이다.
9. 인연은 하늘이 정해져 있고, 인연은 하늘이 정해져 있고, 인연은 하늘이 정해져 있고, 인연은 하늘이 정해져 있고, 인연은 하늘이 정해져 있다. 그것이 원인이라면, 그것은 과일이고, 모든 것은 유심주의에 의해 창조된 것이다. 불교 경전
1, 불가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바람은 움직이지 않고 나무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당신의 마음입니다. 불교에는 구름이 있다: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10, 모든 일에는 길이 있고, 꿈처럼 거품처럼, 이슬처럼 전기처럼 보이므로 이렇게 보아야 한다. 쿠모로시의 금강경
1 1, 몸은 보리수인데, 마음은 경대처럼 늘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를 일으키지 않는다. 심수
12, 처음에는 수업이 없고 나머지 기수는 낮습니다. 재스민은 하늘을 열고 범천수는 보리에 떨어진다.
13, 비대, 보리비 나무, 환경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데 알 수 있을까요? 도대체 마력이 있는지 없는지, 도대체 마력이 있는지 없는지는 강호의 후세에 의해 판단된다.
14, 절에 반드시 진불이 있는 것은 아니며, 번화가에는 스님이 있을 수 있다. 붉은 먼지는 어디로 갑니까? 부처가 어디 없어요? 언제 어디서 연습하지 않습니까? 불교 경전
15, 석가모니의 말: 손을 뻗는 데는 한순간이 걸리지만 손을 잡는 데는 여러 해가 걸린다. 누구를 만나든 그는 너의 인생에서 옳은 사람이다. 이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인연이 없다면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 빚이 없으면 어떻게 만나요? 나는 줄곧 얕았지만, 또 자신도 모르게 깊은 것을 느꼈다. 만약 내가 너를 만나지 못했다면, 인연이 다하여 빚이 하나도 없다.
16, 진정성은 수수께끼입니다. 정신이 청명할 뿐, 깨달았다. 불이 꺼지고, 큰 의사가 되고, 마음을 잊어버리면 보리를 본다.
17, 모든 법은 이성으로 태어나고, 모든 법은 이성으로 인해 소멸된다. 업장벽생멸법, 불설은 비어 있다. 법신은 인연을 맺고, 제법은 인연을 맺고, 나는 인연이라고 말한다. 인과사, 나는 이렇게 말한다. 불교 경전
18,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길, 네가 내 목숨을 짊어지고, 내가 너에게 빚을 갚겠다. 인연 때문에 온갖 강도를 겪으며 늘 생사를 겪는다. 부처는 네가 내 마음을 사랑한다고 말했고, 나는 인연으로 너를 불쌍히 여겼다. 온갖 강도를 거쳐' 4 대 경전' 제 19 집, 120 에 얽매여 있다.
19, 산사는 그윽하고 새는 산 중턱까지 날지 못한다. 위의 고독한 하늘에 구름이 설치되었다. 고단풍에서 밝은 달을 보려고 노력하다. 나는 가끔 눈을 뜨고 붉은 먼지를 보지만, 불쌍한 몸은 내 눈에 있다. 왕 Guowei 의 "Huan 의 시내 모래 사원"
20, 마음이 고요하다. 몇 개, 냄비 한 개, 한 사람, 유곡 한 개, 천천히 마셔요. 세상을 화려하게, 떠오르는 안개, 옹기종기, 얽히고, 흩날리게 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1, 작은 선을 경멸하지 말고 행복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방울은 비록 작지만, 점점 대성이 있고, 작은 선은 쌓이지 않고, 성성이 될 수 없다. 작은 악을 얕보지 말고 자신이 무고하다고 생각한다. 작은 악이 축적되어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다. 석가모니불 법구경
22.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명경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켰습니까? 불교에는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23, 인생은 살아 있고, 생사는 불확실하다. 이 세상에 임시로 오면 떠나야 한다. 예를 들면 달이 둥글고 결핍이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꽃이 피고 꽃이 지다. 이생의 출생은 전생의 사망의 연속이다. 전생에 죽음이 없다면, 이생에 어떻게 생명이 있을까? 만약 이 생에 맑은 지혜가 없다면, 다음 생에는 어떻게 자신의 지혜와 사람됨을 유지할 수 있을까?
(24), 린든 납 세척 꿈, 세상의 모든 것이 비어 있습니다.
(25), 어디가 가장 좋아하는 향이고, 꽃이 보리의 깊숙한 곳에 떨어지고, 인연을 따르고, 꽃이 떨어진다.
26. 만약 하늘이 나를 압박한다면, 그날 나를 억류하고 대지를 짓밟는다면,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울 것이다. 누가 감히 그 위에 설 수 있겠는가?
(27), 이른 아침은 쉽게 깨어나고, 쉽게 취하게 되고, 환각은 이 생에 잘못되었다. 14 "국가의 재난" 을 묻다
28.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사람은 초목이 아니라 무정할 수 있다.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관용은 위대하다. 불가에는 구름이 있고, 군자는 참을 수 있고, 반드시 큰일을 이룰 것이다.
(29), 지존도에 오르지 않으면 모두 보리도를 증명한다. 중생에 대한 무지와 지혜, 근면을 가르쳐 드립니다.
30. 부처님, 이 날 월륜은 당신을 타락시킬 수 있고, 묘산대왕은 당신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여러 부처가 말했듯이, 차이가 없다. 약리학자 고전
3 1, 보리수 아래, 삼천 억울함, 잠에서 깨어나 오늘 돈 한 푼을 바꾼다. 랑야대 연우 보름달, 어떻게 눈물을 흘릴 수 있을까.
(32), 내 목숨은 하늘이 정해주지 않고, 하늘은 나를 죽일 것이다.
(33), 인연이 꺼지고 꽃이 피고 먼지가 떨어진다.
34. 나를 낳으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웃을 수 없다. 날 죽이면 무슨 소용이 있어? 잘난 체하지 마라.
35. 네가 의식이 없을 때 토미는 도둑이 되고, 고민이 보리라는 것을 깨달을 때.
36, 일어나, 보리의 작은 증거, 일 외.
37. 원래 서약을 다시 한 번 했는데 다 지나간 것 같아요!
(38), 빨간 소매 수렴, 먼지 제거.
(39), 돌아서, 한 가닥의 차가운 향기가 아득히 멀고, 눈이 깊고, 웃음이 얕다. 당신은 내세에서 나와 맞설 것입니까?
(40), 서예계에서 노부보 () 는 보리광장에서 병을 앓고 있다.
4 1, 부처님은 탐욕, 치매, 무지, 살인, 연소, 강탈은 모두 요괴이고, 치정미 집착도 요괴라고 말했다. 마귀는 위선, 위선, 무지함, 무정함, 모두 부처이며, 모든 것을 경멸하고 마음을 버리고 가는 부처라고 말했다.
42, 10,000 행복 술에 취해, 지상에 세계 아이들러.
43. 혜풍이 장애 구름을 쓸어버리고 마음이 외롭다. 윤광 대사는 《범사대 규율》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44.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사람은 태어나고 죽는다. 불가에는 구름이 있다: 마음대로 하고, 인연을 따라 하고, 제멋대로 한다. 불교에는 구름이 있다: 만법유심.
45. 물이 없는 연꽃처럼 공기가 없는 해와 달과 같다. 화엄경
46. 나는 여전히 다른 쪽에서 너를 지켜주고 있다.
47, 쏘인 용은 이미 놀라 금산 소리를 냈다.
48, 수건 한 장, 콜히친 한 병, 난로로 침대를 깨끗이 닦아라. 번뇌를 막론하고 보리도 일부러 잊을 때까지 먼저 가야 한다.
(49),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보리에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짬짬을 내어 이곳을 구경하다. 세상의 모든 악령을 소환하다.
(50), 지식과 실천의 차이, 옳고 그름을 안다. 지식을 지혜로 바꾸면 보리가 줄어든다.
5 1, 내면의 지식은 값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진실을 알고 싶다면, 당신은 보리도를 따르고 있습니다.
52. 보리는요? 인연을 따라 바람에 따르다.
53. 자만심이 나의 천성이다. 나를 화나게 하는 것은 그야말로 자살이다.
54. 사람은 가시덤불 속에서 꼼짝도 하지 않는다. 마음은 세속에 있고,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다.
55. 인생은 스스로 만들고, 서로 마음으로부터 태어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변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불교 경전
56. 자신과 타인을 어떻게 대하는가? 부처님은 말했다: 자신에게 좋다, 왜냐하면 인생은 길지 않기 때문이다; 주변 사람들에게 좀 더 잘해라. 다음 생에는 반드시 만날 수 없기 때문이다.
57. 불가에는 만족이 늘 즐겁다는 말이 있다. 불가에는 사는 것은 가져오지 않고, 죽음은 가져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불가는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내려갈까?" 라는 말이 있다.
58. 늙을 때까지 미치지 않으면 어느 날 미칠 수 있으면 미치겠다.
59. 망망한 대지 누가 침몰의 주재자입니까? 나만, 주여.
60, 약간의 새로운 반딧불 신문 가을 편지, 나는 보리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6 1, 역일, 예외가 있습니다. 네가 나에게 복종하지 않으면 생명이 없다.
62.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사물이 사물이면 사물이 사물이 될 수 있다. 만약 사물이 사물이 아니라면, 사물은 사물이 아니다. 물건은 이름을 알 수 없고, 이름은 믿을 수 없고, 물건은 사실일 수 없기 때문에, 물건은 소유가 없다.
(63) 는, 손 트위스트 린든 부처님, 머리 빈 두 귀 로.
64. 예의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부처가 말했다: 미안함은 진정성이지만, 상관없는 것은 매너이다. 진심을 바쳤는데 매너를 얻지 못한다면 상대방의 무지와 저속함을 설명할 수밖에 없다.
65. 녹차 한 주전자를 끓여 평생 지기를 기다린다.
66. 자애로운 부모의 은혜에 따라 남녀는 모두 기뻐한다. 자애로운 아버지의 은혜는 산왕 같다. 어머니의 자애는 바다처럼 깊다. 석가모니버의' 대승 내관 고전'
67.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인연이 천리만리 만나지만 만나지 않는다. 베개 수면 천 년, 페리 보트 오백 년.
68. 나는 일찍이 군계들을 학립하여 칼을 휘두르며 하늘 높이 치솟았다.
69. 보리수. 천의의 매끄러운 탑은 사방이 숲이고 산과 색깔은 분리되어 있다. 조만설이 붉은 매실을 새게 하다.
70.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인생 팔난: 생, 나이, 병, 죽음, 이별, 원망, 구걸, 놓기.
7 1, 죽음에서 태어나 무상으로 죽었다. 죽은 사람과 죽은 사람은 모두 비슷하니, 너는 타향에서만 방랑해야 한다.
72, 마음이 움직이고, 마음이 고요하다. 우념은 반야이고, 지념은 반야이다. 물건으로, 물건은 물건이 될 수 있다. 만약 사물이 사물이 아니라면, 사물은 사물이 아니다. 물건은 이름을 알 수 없고, 이름은 믿을 수 없고, 이름은 믿을 수 없다. 사물이 불언이 없기 때문이다: 생도 없고, 죽음도 없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불교 언어의 불경
73. 불경에서 가장 선정적인 문장: 큰 슬픔과 눈물, 소리 없는 깨달음, 소리 없는 웃음.
74. 발로 인생을 밟고 손바닥으로 생사를 잡는다. 전설은 불멸하고, 왕은 무적이다.
75. 보리는 Jambu-Di^pa 중다대학교 후쿠다 로터스 컨퍼런스에 기록되어 있다.
76. 한소원은 무량하고 선하며, 보리심은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다.
77. 탁한 백주 세 잔, 몇 마디. 언제 집에 갈 것인가, 그녀와 함께 웃어라.
78.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대만이 없다. 인연은 없고, 그래서 먼지가 없다.
79, 보리수로서 마음이 경대처럼 느껴진다. 자주 닦아라, 먼지를 만들지 마라.
80, 외래 이자, 지식은 보리에서 가져온 것이다. 몸에 운동이 있어서 길에서도 무니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없다.
8 1, 1 사 1 세계, 하루, 나무 1 보리, 잎 1 불.
(82), 이 매듭 bodhi 향 사회, 전기 거품 몸 문제. 배우고 우월하면 먼저 서방을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83. 만약 네가 진다면, 나는 너와 함께 재기할 것이다. 네가 이겼어, 내가 너를 데리고 세상에 갈게.
84. 세상이 멸종되고, 세상이 혼란스러워, 나와 무슨 상관이 있니?
85. 천합을 바라지 않고 살일만 구하다.
86. 사소원: 홍신이 교강령을 세우고, 기쁨과 자비를 베풀다. 사랑과 고난. 물은 생사를 갈라놓고, 다른 쪽은 보리로 남겨 두었다.
불교에는 모든 존재가 평등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인과에는 원인이 있다. 불교에는 결과가 있으면 결과가 있고 모든 것이 운명이라는 말이 있다.
88. 나는 하늘에 앉아 있고, 나는 홀로 하늘을 걷는다. 보리수에서 일하지 않으면 달이 없다.
89, 잃어버린 물건을 되찾을 필요가 있습니까? 부처가 말했다: 네가 잃어버린 것은 결코 너의 것이 아니기 때문에 후회할 필요도 없고, 되찾을 필요도 없다.
90. 한 꽃과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무량한 반야처럼 편안하고, 말은 소리 없이 자연스럽다.
9 1, 보리와 해석이 아니라 집착은 미련을 초래할 수 있다.
92. 차이윈 () 는 보리심이 좀 있어서 이일 () 을 손바닥 사이에 가지고 놀았다.
93.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모든 일이 다 소진되고 인연이 일찍 끝난다. 불가에는 이생의 만남은 전생에 500 번이나 돌아보고 바꾼 것이라는 말이 있다.
94. 한 사람의 마음이 맑다면, 매일은 아름다운 날이고, 밤마다 맑은 밤이며, 곳곳에 복지가 있고, 불법은 선법이다. 그럼, 또 무엇이 우리를 미혹시키고 염색할 수 있을까?
95, 웃음 날 문 밖으로,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96. 내가 만약 부처가 된다면, 세상에 악마가 없다. 만약 내가 요괴가 된다면, 부처는 왜 나를 저항해야 하는가?
97. 우리는 어제와 오늘을 어떻게 파악해야 합니까? 부처가 말했다: 어제 너의 오늘을 너무 많이 차지하지 마라.
98. 보리가 세상에 나와 자신의 경솔함을 참았다. 자녀 수 트위스트 방법, 순수한 땅 사운드 선 경우.
99. 연꽃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너는 반드시 베엽서를 떠나야 한다. 보리는 어디에도 없고, 문공은 텅 비어 있다.
100. 불경 중 가장 선정적인 말: 그리고 꽃밭에서 진리와 융합되어, 나는 이미 무슨 말을 하는지 잊었다.
10 1, 이 원초묘함, 청허화신, 증보리위.
102, 불가는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성불이라는 말이 있다. 불가에는 잘못을 알면 고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렇게 하면 좋지 않다. 불가에는 쓴 바다는 끝이 없고, 뒤돌아보면 해안이라는 말이 있다.
103, 그는 15, 20 대 청년일 때 야생마 한 마리를 쫓아가서 그것을 잡고 탔다.
104, 안개 속에서 꽃을 보고, 누가 늙었는지 기다리고 있다. 발코니에서 달을 보면 시간의 끝이 보이지 않는다.
105, 꽃 한 송이 세계, 나무 한 그루 떠, 풀 한 그루 하루,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모래, 한 가닥 정토, 한 번 웃어봐, 한 번 읽어 보세요.
106,' 굵고 짧음' 을 읽지 않고, 마음의 열쇠를 모른다. 법화를 읽지 않고, 여래로 구세의 고통을 모른다. 화엄을 읽지 않고 불교의 풍부함을 모른다. 한산의 대가로부터 인용하다
107, 밤의 비가 푸른 하늘로 변했고, 어떤 사람들은 손짓 없이 놀라움을 낼 수 있었다.
108, 생활이 너무 힘들어서 어떻게 긴장을 풀 수 있습니까? 불설: 인생은 피곤하고, 반은 생존에서, 반은 욕망과 비교에서 나온다.
109, 10 년 생사,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뼈에 사무친다, 나는 외로운 무덤이다, 나는 말할 곳이 없다.
1 10, 불어에는 구름이 있다: 구구 귀일, 결국 정과가 된다. 불가에는 일이 생기면 복이라는 말이 있다. 불교에는 구름이 있다: 무색무상 노여움도 광기도 없다.
1 1 1, 일검 일평사업으로 15 년 동안 명성을 얻지 못했다.
1 12, 제비가 양방향으로 날고, 낙화독립하고, 꽃이 보리에 떨어진다.
1 13, 억명의 사람들이 보리종을 강탈했고, 1983 년 Kutokuhayashi.
1 14, 해자를 시도해봤는데, 중원의 성을 믿지 않는다.
불경에서 가장 선정적인 문장은 너에게 인생을 깨닫게 한다.
1 .. 꽃 한 송이 세상, 잎 한 잎 불처럼. 순수한 마음은 연꽃 한 송이다. 마음이 깨끗하면 천하가 모두 정토이다. 인생의 희로애락은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모두 마음에 달려 있다. 마음가짐이 좋으면 진짜 칸이 뭐지? 붉은 먼지에 처해 있고, 모든 일은 선을 근본으로 하고, 어떤 일은 하지 않는다. 내 마음은 평온하고, 평화롭고, 조용하며, 열린 연꽃처럼 자연스럽고 평온하며, 누구에게도 개방하고 싶지 않다.
2. 논쟁이없고, 변명이없고, 지혜이며, 청렴하고, 생각이 없으면 자유이고, 욕심이 없으면 주는 것이고, 악을 깨뜨리면 선행을 하고, 몸을 뒤척이면 참회하고, 겸손, 겸손, 예배, 의식, 반지, 용서, 용서, 만족, 만족, 만족, 이기심.
3. 인생은 선 () 이고, 서두르는 가운데 초연한 지혜를 살며, 평범한 가운데 하나의 인생 궤적을 벗어나는 것도 좋고, 움직이는 것도 좋고, 정적도 좋다. 너는 놀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들고, 두고, 남겨두지 않는다. 번잡함 속에서 내면의 평온함, 침전, 또는 평온함, 운명을 평온 속에서 운행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혼란스럽지 말고, 사랑에 빠지지 말고, 미래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거를 그리워하지 마라. 그래야 안전하다.
4. 인연은 변하지 않고, 인연은 변하지 않는다. 운명이 있는 인생은 도덕 원칙의 초석에 세워져야 빛을 발할 수 있다. 변하지 않는 원칙은 반드시 변화하는 생활로 연마해야 그 안정을 얻을 수 있다. 운명과 함께 배워야 할 것은 없다. 하늘을 거스르는 고통을 겪지 않고 성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운명, 동정심 많고 진정으로 운명을 사랑하는 인생은 반드시 행복한 삶이기 때문이다.
불교는 당신들이 함께 밥을 먹을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사는 것은 우연한 일이 아니라,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쌓은 인연이라고 말했다. 부부, 부자, 모자가 되려면 몇 세대가 필요합니까? 그래서 불교에는 우리가 자신의 업장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인연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한 곳은 어디입니까?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상대방을 잘 대하는 것이다.
6. 불교에서는 늘 돌이켜보면 해안이고, 뒤돌아보면 어디로 돌아갈까요? 이기심에서 돌이켜 망망에서 망망망까지, 탐욕에서 무지까지, 오욕에서 육진까지. 이번에는 우리의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팬 이 다시 잠을; 악, 이 차례 는 긍정적 이다; 염색, 이 회전은 깨끗합니다. 돌이키기란 손을 놓는 것이다. 대승이 너에게 내려놓으라고 했다. 너는 그것을 마음속에 두는 것이지, 물건 속에 두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7. 당신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하고, 당신도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자비심이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가져다 줄 수 있다. 돈이 있으면 포기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방법이 있다면, 너는 포기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마음속에 탐욕과 무지만 있을 뿐, 그는 당연히 탐욕과 무지를 준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민과 우울을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키지 말 것을 권합니다. 그들이 포기하는 것은 그들이 얻는 것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필연적인 인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8. 축복을 받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감상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더욱 빛나게 한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칭찬함으로써 자신의 운세를 더욱 온전하게 하다. 자신의 마음을 관찰함으로써, 당신의 사랑과 지혜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운세가 부족한 사람은 늘 다른 사람의 결점을 관찰하여 자신의 마음을 더 크게 오염시킨다. 항상 다른 사람의 옳고 그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자신에게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나는 종종 다른 사람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여 자신을 벌하고 고통스럽게 한다.
9. 우리는 염불을 할 때 종종 부처의 힘이 크다고 느낀다. 하지만 부처님을 정말 신통하게 만든 것은 인과와 선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과는 세상의 난공불락의 법칙이다. 우리가 지금 감당하고 있는 모든 것은 우리가 과거에 한 일이고, 우리가 만날 모든 것은 현재이다. 우리의 사상은 선악업으로 이어지고, 선악업은 또 우리의 운명을 결정한다. 그래서 부처님을 구하는 것은 사실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10. 네가 칼부리두부심이라고 했잖아. 너의 입은 칼 같다. 네가 누군가를 베면, 그것은 피를 흘린다. 네가 말하는 곳마다 다른 사람이 피를 흘린다. 두부 마음도 있을 수 있나요? 괜찮으세요? 우리는 착하고, 부드럽고, 감상할 줄 알아야 하지만, 상스러운 말을 하지 말고, 이간질하지 말고, 새롱거리지 말고, 거짓말을 하지 말고, 이런 네 가지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어떻게 자신을 각종 침해에 둘러싸여 있고, 자신이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고, 완전히 통제하고, 지혜에 의지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경에서 가장 선정적인 문장은 불교의 지혜를 체득하게 한다.
1 .. 당신의 직업은 당신의 수행장입니다. 어떤 직업이든 실천을 일에 통합시켜야 한다. 만약 당신이 불주를 끼고 채식을 한다면, 당신의 습관이 여전하다면, 당신의 원망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당신의 마음가짐은 여전히 떠다니고 있다면, 수행은 전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습관명언) 너의 마음은 정토이니, 늘 고민을 정리해야지, 다른 생각이 너를 얽히게 하지 마라. 항상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마라, 다른 사람도 반드시 너를 업신여기지 않을 것이다. 항상 다른 사람을 바꾸려고 하지 말고 먼저 자신의 마음을 잘 조절해라.
2. 한 가지, 만약 당신이 그것을 너무 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크게 볼 것입니다. 심지어 온 세상이 되어 당신의 모든 생각을 차지할 수 있을 정도로 커질 것입니다. 나의 건의는 결국 네가 원하는 것을 얻든 안 받든 간에, 너는 반드시 제때에 그것을 뛰어내려야 한다는 것이다. 진정으로 세계 전체의 실제 위치를 볼 수 있다. 즉, 그것은 무한한 시공에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이렇게 얻으면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않고, 얻지 못하면 고통도 없을 것이다.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들은 당신을 돕기 위해 왔습니다. 너를 아프게 하는 사람은 너를 가로지르러 온 것이다. 네가 싫어하는 사람은 네 인생의 귀인이다. 네가 싫어하는 사람은 네가 성장하도록 도와준다. 모두 자신의 다른 면이고, 모두 또 다른 당신입니다. 반대로,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좋아하면, 이런 것들은 종종 당신에게 고통과 고민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은 너의 그림자이니 너는 그들을 잡을 수 없다. 그러므로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진리이다.
4. 가난할 때, 집에 머물지 말고, 밖에 많이 있어라. 부유할 때는 집에 많이 있고, 밖에서는 적게 지내라. (서양속담, 돈속담) 가난할 때, 돈은 다른 사람에게 써야 한다. 부유할 때는 자신에게 돈을 쓴다. (서양속담, 돈속담) 가난할 때는 따지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좀 잘해라. 네가 부유할 때, 너는 다른 사람이 너에게 잘해 줄 수 있도록 배워야 한다. 가난할 때, 다른 사람에게 돈을 쓴다. 부자가 되면 너의 돈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라. 가난할 때는 자신을 공헌하고, 가능한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부자가 되면 자신을 숨겨라, 남에게 이득을 주지 마라!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이 영역이라는 것을 아십시오.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자 하는 것은 일종의 가슴이다.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수양이다. 남을 기꺼이 돕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역학습에 능한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스스로를 속이는 자는 식견을 넓힌다. 자신을 물리 치고 자신의 능력을 강화하십시오.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식견을 넓혔다. 자신을 고립시키는 사람들은 독립을 가르칩니다. 자해한 사람이 마음을 연마했다.
6. 집은 매우 평범하다. 매일 사랑하는 사람의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다면 행복의 구현이다. 사랑은 간단하다. 매일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한 실용적인 따뜻함이다. 행복은 현혹이 아니라 마음속의 느낌이다. 사랑은 결코 멀지 않지만, 두 마음 사이의 묵계에 있다. 마음은 하나뿐이니, 너무 많이 설치하지 마라. 사람의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니 너무 피곤하지 말고 쫓지 마라. 영혼의 기쁨은 정신의 풍부함에서 비롯된다. 단순한 행복은 마음의 만족에서 나온다.
7. 큰 현자는 겸손하고, 큰 선은 너그럽고, 작은 현자만 공격적이고, 작은 현자는 시시콜콜 따진다. 큰 기상학자가 있어서 겉치레를 하지 않는다. 겉치레를 하는 사람은 약간의 기상을 드러낸다. 큰 재능은 가식적이지 않고, 작은 재능은 화려하지만 실속이 없다. 위대한 사람은 겸손하고 평화롭고, 작은 사람은 오만하고 오만하다. 진정으로 우아한 사람은 반드시 만물을 포용하고 중생을 포용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진정으로 고상한 사람은 자신보다 강한 사람을 대할 때 비굴하지 않고, 자기보다 약한 사람을 동등하게 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8. 문은 양방향으로 밀려오는 사람은 종종 다른 쪽을 만납니다. 문을 당기면 자기도 편하고 다른 사람도 편하다. 사람들은 열린 문에 관심이 없습니다. 굳게 닫힌 대문, 사람들은 상상한다. 반쯤 열린 문은 가장 쉽게 사람들의 관음증을 불러일으킨다. 성인이 문을 닫으면 안정감이 있다. 아이가 문을 열면 두렵지 않을 것이다. 영혼도 문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닫고, 외로움만 동반한다. 그것을 열고 아름다운 것을 들여보내야 자신을 나가게 할 수 있다.
9. 너는 똑똑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반드시 적당한 한계가 있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위치를 찾아야 한다. 이 위치는 너의 것이고, 너의 것이다. 너의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말도 하지 마라. 나는 차라리 다른 사람을 우롱할지언정, 자신을 우롱하려 하지 않는다. 더 많이 말할수록, 너는 더 얕아 보일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성실하고, 은밀해야 하며, 일의 결과로 사람을 정복해야지, 사람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다.
10. 모든 것이 둥글고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른다.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고 만물은 반복되며 만물은 서로 인과가 있다. 모든 것이 영문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시작점은 종점이고, 종점은 새로운 출발점이다. 최초의 시작점이 없으면 오늘의 종점은 없다. 낡은 것은 가지 않고, 새로운 것은 오지 않는다. 인연은 인과이고 인과는 둥글다. 자만하지 마라, 자만은 악이다. 결국 나쁜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잃지 마라, 지면 다치고, 다치면 둥글기가 어렵다. 담담하고,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고,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원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