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헝 캐릭터 마준 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도로 숙련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자신이 재주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유희를 즐기는 삶을 살았습니다. 이때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기술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없었는데 어떻게 누가 그를 알아볼 수 있었을까요?
원문은 가난하게 살던 의사였지만 비단 기계의 변화를 생각하면 세상이 그의 총명함을 알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오래된 비단 직기는 50 년, 60 년, 60 년, 남편은 오용의 손실을 겪었고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12 년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의 이상한 펜은 느낌으로 쓰여지고 음과 양에서 자연스럽고 무한합니다. 이 긍정적 인 행동의이 라운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말할 수 없습니까?
그가 의사가 되어 가난하게 살았을 때 그는 비단 베틀을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사람들은 그가 능숙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래된 베틀에서는 50헤들(헤들: 베틀에서 날실을 묶는 작업)은 50헤들(베틀의 발자국)을, 60헤드는 60헤드를 사용했습니다. 호스 씨는 이 방식이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사실을 깨닫고 기계를 개선하여 모두 12개의 하네스로 전환했습니다. 개선 덕분에 온갖 종류의 놀라운 무늬를 마음대로 짤 수 있었고, 직조는 마치 음과 양처럼 자연스럽게 형성되고 변화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것은 마치 수레바퀴 장인(轮扁:고대 수레바퀴 장인)이 누군가의 질문에 '그 독창성은 말로 설명할 수 없는데 어떻게 말로 시험할 수 있겠는가'라고 대답하는 것과 같습니다.
원공은 남방 전차에 대해 장시 고씨와 진랑 장군과 논쟁을 벌였다. 둘째 아들은 고대에는 남쪽 수레가 없었고 그 말은 거짓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사는 "고대에는 있었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남편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둘째 아들은 태양 아래에서 "준 씨는 데헝이라고하고 준은 배의 모델이며 계량기가 물체의 무게를 결정하고 무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은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대신 노력을 기울이고 효과적이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둘째 아들은 바이밍 황제와 자오 씨를 길잡이로 삼았습니다. 이 차이도 말할 수 없습니다. 예부터 세상은 그 영리함에 어울립니다.
왕이 벼슬길에 올랐을 때 궁중에서 궁녀 가오와 장군 진랑과 남방 나침반에 대해 논쟁을 벌인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은 고대에는 나침반이 없었으며 기록에 나오는 주장은 거짓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사는 "고대에는 남쪽 나침반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비웃으며 "선생님, 선생님 이름은 준이고 큰 이름은 드엉입니다. '준'은 도자기의 틀이고, '저울'은 물건의 무게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이 '저울'의 무게를 결정할 수 없고, 거푸집을 만들고 싶어 하잖아요!" . 신사는 "공허한 말과 맹목적인 주장은 시도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돌아와서 왕 사부에게 그렇게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나중에 그는 나침반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것이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의 솜씨에 감탄했습니다.
원래 그는 정원을 가꿀 땅은 있지만 관개용 물이 없는 수도에 살았습니다. 왕 씨는 수레바퀴를 돌려 아이를 돌렸지만 관개는 자급자족이었고 평소보다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도 있습니다.
그는 수도에 살고 있고 도시에 정원을 위한 땅이 있지만 근처에 관개할 물이 없어 걱정입니다. 왕 씨는 수레바퀴를 돌려서 젊은이들(어린이:청소년)이 돌리도록 했습니다. 모아진 물은 저절로 땅에 부어질 수 있고, 팁이 뒤집어져 일반 물레방아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물을 뿌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두 번째 놀라운 점입니다.
원문에 따르면 수백 명의 연주자가 움직이지 않고 흔들 수 있었습니다. 이디가 "움직일 수 있어요?"라고 물었습니다. "움직일 수 있습니다." 황제가 말했죠: "똑똑하죠?" 오른쪽: "쉬워요." 그는 이렇게 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큰 나무 조각 구조로 바퀴처럼 보이게 만들고 바닥에 놓고 물속으로 잠수합니다. 여인의 음악과 춤의 이미지로 설정하고 나무꾼이 북과 피리를 연주하게 하고, 산으로 설정하고 나무꾼이 약을 뛰어넘고 칼을 던지고 옆으로 돌고 뒤집고 들어갔다 나오며, 관백 라인 사무실, 스프링 밀은 닭과 싸우고 백 가지로 변합니다. 이 세 가지 차이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누군가가 곡예 모델 세트에 경의를 표하고 장식 만 할 수 있고 움직일 수 없습니다. 황제는 이 신사에게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움직일 수 있습니다."였습니다. 황제는 "더 능숙하게 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더 잘할 수 있습니다."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황제의 명령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그는 큰 나무 조각을 조각하고 잘라 수레바퀴 모양으로 만들어 바닥에 놓고 그 아래에 물속에서 시동을 걸 수 있는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그 위에 음악을 연주하고 춤을 추는 여인의 우상과 북, 피리, 장구를 연주하는 인형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인형들은 나무 공을 던지고, 칼을 던지고, 줄을 타고 공중제비를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법정에 앉아 사건을 판결하고, 쌀을 갈고, 닭과 싸우는 등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이 세 번째 작품입니다.
제갈량의 석궁을 본 원조 스승은 "고명은 똑똑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한 말은 다섯 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돌차도 있고 적군은 건물 측면에 젖은 소가죽을 걸어 놓았습니다. 중간에 있으면 떨어지고 돌이 붙지 않습니다. 회전하려면 수십 개의 큰 돌을 매달고 매달린 돌을 자주 부수고 적의 도시로 날아가는 기계로 바퀴를 두드려 첫 번째와 마지막 전기가 도착하도록합니다. 수십 개의 바퀴를 매달고 수백 보를 날려보세요.
왕은 제갈량이 설계한 석궁을 보고 "기발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석궁을 만들면 화살을 5배 더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석궁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적군이 젖은 소가죽을 망대 옆에 걸어두면, 보낸 돌이 소가죽에 닿으면 미끄러져 내려와 돌을 보내는 수레가 계속 발사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수십 개의 큰 돌을 매달 수 있는 일종의 바퀴를 만들고 싶었고, 바퀴를 기계적으로 돌리면 바퀴에 매달린 밧줄이 일정한 리듬에 따라 끊어지면서 돌이 적의 탑에 던져져 매우 빠르게 차례로 던져질 수 있었습니다. 그는 수레바퀴에 벽돌과 기와를 수십 개 매달아 수백 보를 던지기도 했습니다.
원래 이 나라의 쇼맨인 페이지는 보고 듣는 데도 능숙했습니다. 나이난 씨, 나이난 씨는 옳지 않습니다. 페이지는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계속 말했습니다. 푸지는 페이 자에게 "그의 말은 잘하고 그의 단점은 잘합니다. 마사의 장점은 능숙하고 단점은 설득력이 있습니다. 아들을 이용해서 단점을 공격하면 항복해야 하고, 아들이 부족하고 힘이 약하다면 의심해야 합니다. 현명한 사람이 세상의 사소한 일로 혼란스러워하면 가시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마시는 마음이 마음에 복종하고 입이 바깥에 복종하기 때문에 틀렸다."
수도의 유명하고 학식 있는 사람인 페이 씨가 있었습니다. 그는 페이 씨의 이야기를 듣고 비웃었다. 그는 왕 씨를 찾아가 말다툼을 벌였고 왕 씨는 감당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페이 씨는 자신이 정곡을 찔렀다고 생각하고 계속 진행했습니다. 푸 씨는 페이 씨에게 "당신의 강점은 말을 잘한다는 것이고, 약점은 영리하게 생각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마윈의 강점은 영리한 사고력이고 약점은 말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장점으로 그의 단점을 공격하면 당연히 그는 양보 할 수 없지만, 당신의 약점으로 그의 장점과 경쟁하면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많을 것입니다. 지능 등은 세상에서 매우 미묘하고 심오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계속 공격합니다. 마일스의 공격은 주제에서 벗어난 것이 틀림없어요. 그는 입이 아니라 마음으로 당신과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윈이 당신의 비판에 답변을 중단한 겁니다.
원문 기사에서 안샹 허우를 보고 페이 지의 주장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안샹허우도 페이즈와 같은 입장입니다. "현자는 어떤 일을 준비할 때 다른 사람을 방패막이로 삼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신에게서, 어떤 사람은 말씀에서, 어떤 사람은 사물에서 그것을 얻습니다. 하느님에게서 취하고 먼저 다가가서 말하지 않는 사람이 있고, 옌 위안의 미덕을 취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말을 듣고 옳고 그름을 논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말은 나를 죽이고 자공도 마찬가지다. 말을 빼앗아 정치에 종사하고, 지루에 종사하고, 문학과 여행에 종사하는 자는 여름에 종사하는 것이다. 현자의 지식은 완벽하고, 그것을 사용한다면 그는 그것을 시도할 것이다. 그러나 달리기를 시도하고, 정치로 맛을 내고, 수영을 시도하고, 여름에 배우십시오. 수영은 여름에 여전히 자연스럽고 그 이후로 상황이 감소 했습니까? 누구인가요? 물리학에 대해 이야기하면 모든 것을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시도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마시가 작가가되고 싶다면 국가와 군대의 우수한 장비를 사용해야합니다. 많은 나무를 찾으려면 두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잡지 않으면 의지가 강해질 것입니다. 테스트하기 쉬운 것을 시도하기 어렵고 말로 사람들을 제압하는 능력은 가볍습니다. 세상 일은 여전히 지혜로 헤쳐나가야 하는 문제이고, 어려운 일을 참고 견디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것이 바로 낭비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마시가 한 일은 변화였지만 그가 처음에 말한 것이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세상의 장인 정신이 아니라 쓸모없는 것이기 때문에 전부는 아닙니다. 남편 동정자들은 서로를 질투하고 동료들은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사람들은 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사는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 지 않고 시험을 균형추로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균형추를 폐지합니다. 그래서 이 아름다운 옥 조각은 거짓으로 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울고 있습니다.
푸 씨는 안 씨를 찾아가 페이 씨와 마 씨가 한 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안후샹 씨도 페이 씨와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부 선생이 말하길:
성인은 모든 재능과 모든 덕을 갖추고 있으며, 성인을 선택하는 기준은 한 가지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덕으로, 어떤 사람은 웅변으로, 어떤 사람은 능력으로 선택된다. 덕의 측면에서 선택된 사람들은 연원이나 덕을 선호하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그의 연설을 듣지 않고도 진실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웅변의 측면에서 보면 옳고 그름과 유기적 변화를 구별할 수 있는 사람은 킬미와 자공 같은 사람입니다. 능력 면에서는 정치적으로 유능한 유란과 루지, 문화적으로 유능한 자유와 자자 등이 뽑힙니다. 현자가 아무리 현명하고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해도 인재를 선발하려면 먼저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 그래서 그는 유비와 노자의 정치적 재능을 시험하고 자유와 사마의의 문학적 재능을 시험했습니다. 그런데도 이 사람들은 그들에 비해 얼마나 못했을까요! 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공허한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실천에 옮기면 명확하게 설명 할 수없는 것들은 한 번의 테스트 후에 쉽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마 회장은 최첨단 장비와 중요한 군사 장비, 10피트의 나무와 두 남자의 노동력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그것이 옳은지 그른지 아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쉽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손가락질하고, 다른 사람의 재능을 말로 아무렇지도 않게 억압하는 것은 세상의 일을 자신의 낡은 방식으로 하고, 새로운 것을 변하지 않는 방식으로 바라보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일이 잘 풀리지는 않습니다. 마 회장은 혁신적이기 때문에 처음에 하는 말과 행동이 당장 옳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실수를 하고 지원과 약속을 받지 못하면 좋은 마법사가 나오지 않습니다. 동시에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서로를 질투하고 비슷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를 폄하하는데,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피할 수없는 일입니다. 따라서 신사는 개인적인 이기심 때문에 다른 사람의 대의를 해쳐서는 안되며 실제 테스트를 표준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실제 테스트를 제쳐 둘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아름다운 옥이고 실수로 돌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비안 허는 옥 다이아몬드를 들고 몹시 울어야한다.
원문은 안향호상(安向胡商)이 깨달은 다음 오호안(吳胡安)이 말하기를, 오안후(吳安侯)가 깨달았으나 시도하지 못하였다고 하였다. 또한 말의 이름이 똑똑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시도하기 쉬운 일이지만 여전히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도시의 깊이와 이름없는 단순함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신사 다음에, 그것은 교훈입니다!
안향 후작은 그 말을 듣고 이해한 뒤 무안 후작에게 말했다. 우후안은 마 선생의 작품에 관심을 기울이거나 시험하지 않았다. 마씨의 뛰어난 재능은 대중에게 인정받았습니다. 이런 종류의 효과를 테스트하기 쉽고, 묻혀있는 재능은 말할 것도없고, 옥 다이아몬드를 모호하게하는 것은 물론 검사하지 않고 무시합니까? 이것이 미래 세대의 신사들에게 교훈이 되길 바랍니다!
마씨의 지혜는 고대의 패배와 마찬가지로 한나라, 왕 어, 장,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재앙과 자이 모처럼 사용된다면 세상에 좋은 일입니다. 조수이지만 야오가 지방에 무언가를 주었지만 그는 표준 노동자가 아니기 때문에 세상에 좋지 않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부적절하게 사용하고 웬셴은 최선을 다해 일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증오스러운 일입니다.
마마의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고, 그를 능가할 수 없었던 것은 고대의 자모와 왕어, 현대의 장횡이었다. 공보와 자모는 당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기술은 국가에 유용했습니다. 장헝은 조수로, 마는 조수로 일했지만 두 사람의 공식 직책은 공학이 아니었고 그들의 기술적 탁월함은 국가에 기여할 수 없었습니다. 고용주가 재능을 알면서도 그 특별한 재능을 활용하지 않거나 연습하게 하지 않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원래 페이지, 페이시우. 안, 조도. 우상호, 조괄도.
페이 씨, 저는 페이 시우입니다. 하나는 조조입니다. 우샹 후작은 조괄입니다.
기마군의 전기는 페이송지의 삼국지연의 - 두괄의 전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양니(현 산시성 야오셴현 남동쪽) 출신인 부소앙(217~278)은 위나라 말기와 진나라 초기의 사상가였습니다. 그는 또 다른 저서인 부자(付梓)를 썼으나 지금은 유실되었습니다. 마준(马军)은 마준(马军)의 전기(傳記)에 묘사되어 있으며, 삼국 시대의 유명한 중국 과학자로 기계의 발명과 혁신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문헌
원문
[1] (진) 푸쉔: 『삼국지』 상, 삼국, 진, 한나라, 육조, 전진 5권 "마준의 전기"에 수록.
X. 중화수주, 1958.
[2] (남조) 페이송즈 인용: 마준, 『삼국지』 제29권, 중화수주, 1964.
1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