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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석 연구 백년 회고와 전망.

장석 연구 백년 회고와 전망.

요약: 이 글은 20 세기 이래 장석 연구 문헌을 바탕으로 문학사의 의미, 생애와 관력친교, 사상, 시문, 전설 등을 토대로 장석 백년 동안의 연구 과정을 전면적으로 빗어 정리했다.

[키워드] 100 년; 장 말했다; 연구; 평론을 하다

개요: 장월은 초당지교로 유명한 문인과 정치가이다. 요약: 이 글은 20 세기 이래 문헌자료를 기초로 문학사의 의미, 생애 벼슬 환관, 사상, 시, 산문, 전설 등을 종합하여 장월연구를 서술하였다.

키워드: 100 년; 장 왕위; 연구; 돌이켜보다

-응? 개원종진? 장은 초당의 교분이 문학을 관장한 지 이미 30 년이 되었다고 말했다. [1], 조중중중신이자 문단의 지도자이다. 그러나 장석에 대한 연구는 문학사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지위와 매우 어울리지 않는다. 1980 년대에 이르러서야 그는 점차 문학 연구 분야에 들어갔다. 현재 유일한 연구 전문 저서는' 장석 연보' [2] 로 연구 논문은 약 60 편이다. 이 글은 100 년 동안 이 연구의 역사와 현황을 전면적으로 정리하고, 주요 성과와 부족을 총결하며, 장석이 확장할 수 있는 연구 공간을 전망한다.

문학사의 의의와 지위를 논하다.

천자전의' 장석 1200 년 금기' 는 20 세기 장석의 개산작을 논평한 것이다. 문장 (WHO) 는 당나라 수나라 () 에서 그의 정치적 지위가 문학상의 지위를 높이기에 충분하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개원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잠시 동안 제단을 장악할 수 있고, 잠시 동안 분위기를 열 수 있다. -응? [3] 아쉽게도 이때부터 소식이 전혀 없다. 25 년 동안 문학사에서 장의 지위가 점차 두드러지게 부각되면서, 많은 학자들도 초당교문단에서 장의 역할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초당시 혁신의 기본 특징' 이라는 책에서 갈은 4 인, 성당 시인 사이의 과도인물로 성당문학의 윤곽을 그려냈다. 이상한 느낌이 새로운가요? ,? 자연의 장려함? 스타일과? 통용명은 풍부하고 아름답지 않고 중립적입니까? 취지를 결합한 이상적인 예술 스타일 [4]. 서총의' 당시번영의 인문시야' 는 장석을 문화사에 두고 당시의 번영이 정치사회적 배경과 문학사 자체의 법칙 외에도 장구령의 숭고한 심미이미지와 수많은 우수한 시인들의 추진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는 주관적인 요인의 필수적인 부분 [5] 이다. 등효군' 성당시의 인문적 의의를 재발견하다' 는 장석을 대표하는 성당인이 당시를 육예 경전과 같은 높이로 높였다고 지적했다. 이런 새로운 관점은 장의 문학사 지위를 확정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결론적으로, 장 () 에 대한 문학사 전체의 지위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검토와 검토가 가치가 있으며, 연구는 상대적으로 약하고 시야는 비교적 좁다. 장석의 문학사의 의의와 지위를 평가하기 위해 조향중' 당대 문학사' 는 장석의 생애, 문학적 성취, 시, 전설, 버전을 다루고 있다. 보세요? 성당문학의 창시자? [7] 은 현재 문학사에서 그것에 대한 가장 상세한 논평이다. 다른 전문장에서 소개한 문학사에는' 중국문학사' [8],' 장중국문학사' [9],' 네스우드'' 당대 문학사' [10], 왕영폭, 백본송' 하남문학사' [ 더 많은 문학사는 장석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은 초당 장석이 번영한 문학의 변화의 의의가 학계의 공식 확인될 때까지 오래 지속될 것이다. 장석의 의미에 대한 학자들의 논의는 한동안 연구 열풍을 불러일으키기 어려웠지만 장석 문학사의 지위에 대한 평가는 점차 온난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장석이 문학사상, 문화활동, 시문창작업적 등에서 당대의 문학 발전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을 깊이 이해하고 그 연구가 중시되지 않는 이유를 분석하는 것은 장석문학사 의미 연구의 돌파구가 될 것이다.

생활, 관력, 친구 연구

장석 연보' 는 장석 생애와 관력에 대한 여러 차례 고증을 통해 발명된 것으로, 이 작곡가의 문학사 지위, 본적, 생애, 교류, 작품 연대에 대해 비교적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것의 체례는 완벽하고, 말은 간결하며, 비교적 높은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 푸현총도' 당대의 인재전' [12] 을 교정하여 장의 생애, 사업, 문학을 빗어 냈다. 해외 한학은 또한 일본 학자 길천 [13] 의' 장전과 문학', 미국 학자 크로르 [14] 의' 장죽은 일본 시험', 우문소와 같은 장의 생애와 시를 고증하고 평가한다 오웬)' 장석과 성당으로의 전환' [15] 등. , 어느 정도 장석 생활과 사업의 세부 사항을 포함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장생평과 벼슬아치사에 관한 몇 가지 문제들이 기본적으로 명확해졌다. 예를 들어 본적 귀속 문제는 비교적 명확하다. 그러나 장의 벼슬길을 알아야 하는데, 가세, 벼슬력 등 그럴듯한 문제는 여전히 해명해야 한다. 개원의 통치? 그리고는요. 성당 시대의 날씨? 지층의 정확한 공헌.

장의 정치문화적 의미에 대해서도 학술계도 평가했다. 증지안의' 장석이 성당시를 추진하는 우여곡절 과정' 은 장석이 비하 경력에서 교훈과 경험을 배우고 현종이 추구하는 정치이념에 적극적으로 영합하며 기존 관료구조에 대한 돌파구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성당 문화건설에 큰 공헌을 했다 [16], 전통관념을 돌파하며 혁신적이었다 왕위가 제기한 거야? 관료와 문학 분쟁? 학자의 관심, 두효근? 관료와 문학 분쟁? 장재개원 초년에 초당시에 미치는 영향을 지적하는가? 문학? 파이, 야오 숭과 송정보다? 공식 관리? 학파는 실제로 열세에 처해 있으며, 문학에 미치는 영향은 장석을 핵심으로 하는 비하 시인의 형성을 촉진하는 것이다. 그러나 개원 9 년 후 문단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과 시 예술 발전에 대한 추진작용이 개원 15 년 후 점차 드러날 것이라고 한다 [17]. 장석은 정치사에서 중요한 인물로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예를 들어, 그가 주창한 선종과 같은 부정적인 것 포함) 태산? 호칭의 유래 등. ), 관련 연구 성과는 비교적 많지만 문헌과 관련된 것은 마땅한 중시를 받지 못했다. 장재국사 편찬과 대형 도서 편찬의 문화적 의미, 문인으로서의 문학치도관, 세 차례의 군 생활이 문학 창작에 미치는 영향, 권유 후 성당문학에 대한 추진의 의미 등을 깊이 연구할 만하다.

장석의 친구와 동시대 작가에 대한 비교 연구에서 방정의 장석, 장구령그룹, 개원시풍은 무엇을 증명했는가? 둘? 그는 개원정계와 문단의 이중 지도자로, 박채중가의 장을 거쳐 그들의 시의 연원과 창작 경향을 고찰하며, 장엘그룹이 당시 발전의 초급 단계를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18]. 장석과 소상이 함께 불리나요? 허암은 매우 관대한가? 그들의 산문은 성당의 두터운 풍격과 웅장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평행에서 발산, 명에서 발탁에 이르는 새로운 세대의 웅장한 바람을 열었다. 허암은 매우 관대한가? "수와 장의 관계에 대해서요? 큰돈을 벌까? 기원과 진화? 허암? 산문의 성격과 개성을 상세히 연구하여 당대문학에서 산문까지 발전사에 대한 개척적 공헌 [19] 을 지적했다. 그러나 전체 연구사를 살펴보면 장이 다른 학자와 교제하는 것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적다. 사실, 장은 초당시대에 양형, 이영, 최융, 심전기, 송, 노장영,, 왕완, 이영, 호, 손호, 맹호연,, 방이, 가오 등 많은 학자들과 함께 일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석이라는 초당문화변화를 대표하는 학자 집단에 대한 연구는 거의 공백이다. 장석이 주영학사 집단, 선학사 집단, 시인 집단의 지위와 의미 등 중요한 문제에 대해 논술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장석을 중심으로 한 시인 교제와 시인 집단의 관점에서 초당문인 교제를 파악할 수 있다면 초당이 성행하는 풍조와 문화적 배경을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데올로기 연구

당나라의 종교 문화 정책은 무엇입니까? 삼교 병행? 。 장 (Zhang) 의 지배적 사상은 유교, 창 (ge) 의 "성당" 인가? 문예? 유학의 형성과 복고사조의 기원' 은 장석이 예락인학으로 초당교 학술 풍조를 역전시키는 핵심 인물로, 유학 부흥 과정의 리더로 꼽힌다. 장의 불선 사상도 뿌리가 깊다. 장해사는 장씨가 스님과 밀접한 교제를 할 뿐만 아니라 경서 번역에도 참여해 공지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런 선종사상은 장이 문학 이론상 자연을 숭상하고 밋밋한 관점을 제시하도록 촉구하고, 그 창작을 초당에서 성당으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2 1]. 일반적으로 당나라에서? 삼교 화해? 장석유석도 사상에 대한 연구는 이미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지만, 현재의 연구 성과는 그 사상의 주도성과 편향성을 그다지 강조하지 않는다. 장석 삼교 융합과 문화 건설에 미치는 영향, 도가 사상의 표현, 그리고 문학 창작에서의 인장은 여전히 충분히 중시되지 않아 더 깊은 고찰이 필요하다.

문학 사상 방면에서, 성당 기상의 창도자이자 실천자로서, 장은 그가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고, 문학적 표현의 다양한 예술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그의 문학 사상은 초당문학 풍격의 변화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양은 문학 사상을 완전히 요약했고, 그의 저서는? 완벽해요? 장석 문학사상 개론' 은 장석이 기능성과 예술성의 통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강조하는가? 우아한가? ,? 기질을 중얼거리는가? , 플러스, 맞 죠? 성격의 힘? ,? 맛? ,? 문채? ,? 멜로디? 좀 더 구체적인 요구는 장석 전통 유교 시교의 사상 체계 [22] 를 구성한다. 이미 일부 논문이 장의 문학 사상을 총결하였지만, 여전히 더 토론할 만한 점이 있어, 장문학 사상이 초당문학사에서 의미하는 바를 긍정하고 있다. 좀 더 전체적인 파악과 전면적인 고찰에서 장과 소위 등 당대 사상 걸출한 작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가로로 비교하면 중국 전통 사상사와 문학 이론사에서 장 () 의 지위를 재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초당에서 성당으로의 전환 시기에, 역사가와 사걸과 초당의 천자앙은 이미 이론과 창작을 준비했지만, 문단 전체에서 그들은 아직 통일된 창작 풍조와 대오를 형성하지 못했다. 사실, 장석이 이 임무를 맡은 것은 사회 전체가 매우 번영하는 문학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장은 4 인과 시문 이론을 바탕으로 시 발전의 방향과 주장을 통합하고 강력한 창작팀을 구성해 개인단식이 문풍을 바꾸는 국면을 바꾸고, 그룹 창작의 번영으로 전향했다. * * * 의 심미풍으로 시풍의 전환을 촉진하며 당시 시조가 성당으로 바뀌는 과정을 추진했다. 이것은 장사이드 사상 연구의 미래 방향이어야 한다.

시가 연구

20 세기 상반기에 장석을 연구한 첫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장석의 시를 초당과 성당 사이에 두었다. 장석은 초당의 스타일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작품 전체의 균형이 잡혀 정신적인 느낌을 주며 성당의 새로운 곡을 대표한다. 그는 그가? 시첩시의 전형적인 창시자? 당시 (唐) 에 큰 영향을 미쳤다 [23]. 그러나 그 이후로 상속은 없었다. 학술계에서는 장석이 쓴 시가 비교적 많아 태평을 희화하고 미덕을 찬양하는 기조로 가득 찬 경우가 많다. 초당의 벼슬시, 부시와 비교해서 장석시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없다.

1980 년대 이래 장석시에 대한 연구는 이미 여러 차원에서 전개되었다. 서총의' 장석과 성당시의 심미 이상' 은 장석의 시 예술 창작을 당시의 역사적 배경에 두고, 그 시 창작 실천은 시대적 주제를 바탕으로 하고, 다양한 표현은 다양한 예술 패러다임과 시대유형의 융합을 특징으로 하며, 시의 경지에 대한 건설이 새로운 예술 이상과 경지에 대한 전시와 진급이라고 언급했다. 문화적 해석의 관점에서, 장은 시의 주제, 형식, 어경, 힘 등에서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탐구를 하여 성당시풍을 개척하기 위해 전면적인 준비를 했다고 지적했다 [25]. 스타일, 경지, 기상, 매력, 장르 등에서 장석의 시를 연구하는 논문도 있다. 장석의 시는 위진 () 제량 () 시풍을 융합하는 경향을 반영한 것으로, 초당 () 이 성당 () 의 새로운 출발점에 진입한 표지 중 하나이다. 그의 시가 창작은 주제가 심화되고, 입의가, 문체 유형, 표현 스타일 등에서 모두 다양해서 매우 기쁘다. 한편 장석시의 발전 과정, 시풍의 다양성, 시학의 연원과 영향, 시대주제의 표현성, 시가의 가치에 대한 평가 등에 대해 더 자세히 정리하고 발굴할 만한 학자는 거의 없다.

제재로 볼 때 학계는 장석시 중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은 산수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갈의' 초당산수시 진화의 두 가지 변화: 겸론, 장구령이 성당산수시 발전에서의 역할' 은 개원 초년의 산수시가 제량시의 시풍을 부흥시켰지만 전철을 밟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의 정확한 유도로, 다와 두 가지 다른 풍격을 채택하여 발탁과 제량으로 발탁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장더 큰 공헌은 그가 한 세대의 문종으로 시의 발전 방향 [26] 을 인도하여 산수시 발전에 대한 장 () 의 노력을 총결했다는 데 있다. 장석이 월주를 비하하는 것은 시풍의 전환으로, 강산의 도움이라고 불리며, 추종자가 비교적 많아 연구의 심도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그는 산수시의 의미에 대해 * * 인식을 형성하지 못한 것 같고, 장석이 나경, 촉도, 경주, 영남 등 다른 지역의 시에 대해서도 깊이 연구하지 않은 것 같다. 장은 송별시, 변세시, 감상시, 서사시, 감상시 등 다른 제재들이 학계의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하고, 장설시 예술에 대한 연구 (예: 장르, 격법, 수사 등) 도 시급히 메워야 할 공백이라고 말했다. 현재 지역, 음악 제재와 관련된 연구 논문은 많지 않다. 장석시의 다각적 해석을 위한 시도로 연구 분야를 풍요롭게 했지만, 대부분 표면적으로 흐르고 성과가 많지 않다. 이는 장석시 연구의 돌파구가 될 수 있다. 장석시가 후세시에 미치는 영향도 주목할 만한 연구 방향이다.

산문, 산문 및 전설 연구

장은 그의 문장 250 여 편이 있지만 그의 문장 연구는 매우 약하다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산문 연구 방법론상의 단조로움에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장설문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데 있다. 초당 때 산문이 성행하자 장설은 일부 표현 수법을 산문으로 바꿔 실용산문이 산문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과도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왕태격의' 산문창작론'? 새로운 변화? 장석이 새로운 산문 스타일을 창조했다고 생각하는데, 문장 스타일은 산문으로 산만한 스타일을 전달하고, 우홍리의 스타일은 웅장한 스타일로 가득 차 있다. 문법 기교' 는 전기 수법으로 묘비명을 쓰는 선하 [27] 를 창설했지만, 그것에 대한 논술은 매우 얇았다. 장석의 산문은요? 큰돈을 벌까? 샤오 ruifeng 의 "이론" 과 같은 더 깊은 이해? 큰돈을 벌까? 장석의 산문은 시대적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장석의' 이월송아' 와' 묘지명' 두 가지 문장 등을 연구 대상으로, 그의 산문은 창작 수법이 다양하고 스타일이 평행하며 기세가 웅장하다는 특징을 지적하며, 장석이 문체 혁신 과정에서 먼저 대량으로 창작했다는 것을 확인했다. 펜? 준 응용문의 중요한 역할 [28]. 장묘비명이 전해지지 않은 지 오래다. 그는 전통 비문의 허위, 절차화의 폐단을 없애고 새로운 창작 수법과 구도 구조의 변화로 묘지 창작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려고 애썼다. 그러나 학자들은 이 옥토를 거의 경작하지 않고 참고할 수 있는 연구 성과도 매우 적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현재 장설문 연구의 가장 큰 문제는 전반적인 파악이 부족하여 왕왕 깊이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장석문의 작품을 자세히 읽어서 그의 창작 심리를 파악하는 연구자들은 거의 없다. 한두 편의 작품에 대한 독서적 인상만으로 결론을 내리고, 종종 간단한 인상주의 비평 용어를 사용하며, 그의 산문과 운문 창작에 대한 진정한 심층 분석이 부족하다. 장석은 당대 문장 역사상 전환점 역할을 했다. 장석 문장 전체의 창작을 연구하고, 산문과 산문시 위주의 예술 창작을 탐구하며, 그가 웅장하고 호방한 풍격에 있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된다.

전설의 연구는 장석 연구의 새로운 영역이다. 일찍이 1950 년대에 왕운희는 장석이' 캠퍼스 객전' 의 저자일 가능성이 있다고 제안했다. 이는 성당의 전설없는 공백을 메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29] 추측은 현실보다 컸다. 장석 전설 연구 후에도 여전히 시야가 더 넓은 연구 성과가 있다. 하지만 문헌의 부족으로 학계는 장석이 전설을 썼는지, 그가 쓴 전설이 아직 통일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대해 장석 전설 연구의 진일보한 발전을 제한했다.

버전 및 학과 연고증

연대와 고증 방면에서 진조연의' 장석도민연보' 와 푸현총의' 당오대 문학연보' [30] 는 장석의 대부분의 저작을 단대했다. 반드시 자세히 고증해야 읽을 수 있지만, 여전히 약간의 누락과 착오가 있다. 주씨는' 장석문집' 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시가 재인쇄되고 오수된 몇 가지 이유를 되짚어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재인쇄된 작품 28 편, 명의로 오수된 작품 24 편을 확정해 인상적이었다 [3 1]. 버전 방면에서,' 장석지' 의 버전을 상세하고 믿음직하게 소개하여 [32] 를 창시하였다. 주씨는' 장설지집' 이 송대에서의 유포를 연구하여 송각본의 서술과 영가본의 발견 [33], 자료가 상세하고 고증이 섬세하며 참고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소개했다.

장은 초당의 걸출한 문예 이론가이자 비평가로 당시가 초창기에서 번영으로 나아가는 핵심 인물 중 하나로, 그는 큰 정치적 열정과 문학 전문지식으로 큰 공헌을 하여 당당하고 웅장한 정신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장설은 현재 당시에 대한 연구가 전반적으로 비교적 냉담하다고 말했다.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현재 유행하는 당시단계 연구 방법은 과도기 작가의 작품을 간과하고 있다. 둘째, 대부분의 연구는 인상주의 비판에 초점을 맞추고, 세밀한 분석은 하지 않고, 장석의 문학은 미덕을 찬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셋째, 봉건 통치의 중견력으로서 장은 자신이 역사경학자의 비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고, 선종을 숭상하는 것은 현종의 교만하고 방탕한 통치 스타일을 조장한 것으로 여겨진다. 다행스럽게도 학술시야의 확대, 문학 연구 방법의 풍부함, 문헌 자료의 새로운 발굴과 정리로 새로운 시대 장석 연구의 성과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와 문학 이론, 미학 사상, 시 창작, 시문 창작, 전설적인 창작, 문화 정책 수립 및 문화 활동, 학자의 지지, 성당 문단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다. 그러나, 연구의 모든 방면에서 여전히 많은 부족과 오해가 존재한다. 연구 분야는 좁고 핫스팟은 정치적 지위와 산수시에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다. 이것은 장의 문학사 지위와 어울리지 않는다. 채워야 할 공백도 많다 (예: 아직 학술전문과 주석서가 없다). 또한 학계는 장석의 연구에 대해 줄곧 중시하지 않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장석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는 없다. 현재 장석이 문학 연구사에서 지위가 낮은 현실을 역전시키기가 어렵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학계는 장석씨에 대한 더욱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연구를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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