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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거문고 서화가 1 위를 차지합니까?

바둑서화, 즉 고대의 이른바' 사예' (일명 독서사예 문인 사예) 도 있다. 그 중에서도 거문고는 구금을 가리키며 민족 전통 음악을 대표한다. 체스, 특히 바둑은 장기나 다른 바둑류가 아니다. 책은 서예를 말하는 것이지 책이 아니다. 그림은 그림이다. 특히 국화는 수묵화와 그림이지 유화, 수채화, 다른 종류의 그림이 아니다.

거문고 서화의 순서에 관해서는 그들이 처한 시대의 순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구금은 고대에 생겨났고, 요순시대보다 늦지 않았다. 발명가는 누구입니까?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이는 부라고, 어떤 이는 신농이라고, 어떤 이는 요순이라고 한다. 진나라에 글이 기재된 역사는 춘추시대에 시작되었다. 춘추 초기의' 시경' 에는 진나라와 슬에 관한 노래가 많다. 장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 못지않다. 현재 학계는 원시 사회 말기의 요순시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공인되고 있다. 글이 기재된 장기 역사는 춘추시대의' 좌전' 에서 시작된다. 늦어도 춘추 초기에는 바둑이 상층 사회에서 매우 유행했다. 전국 시대가 되자 바둑이 민간에 전해졌고, 유명한 바둑 마스터 구의가 나타났다. 서화의 출현은 진한 이후의 일이다. 진나라는 붓을 발명하여 이후의 책과 그림을 이끌어 냈다. 따라서 생성 시간의 순서에 따라 객관적인 실제에 부합한다.

그럼 진, 치, 서화의 순서는 누가 정해졌나요? 다른 말로 하자면, 역사상 처음으로 금, 체스, 책, 그림을 나란히 예술 개념으로 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Yan kuiping 이라는 현대 학자에 따르면:

통속적인 설법은 당대의 장언원이다. 그는' 서예이론' 권 3' 책' 에서 초당고승의 말솜씨를 논평하면서 "말솜씨가 박학하고, 거문고 서화는 묘하다" 고 썼다. 이에 따라 진 (), 치 (), 서화 () 는 완전한 예술 개념으로 처음 제기되어 대대로 전해져 1000 여 년 동안 문인 학자들이 추구해 온 예술수양 과목과 한 사람의 예술수양을 측정하는 기준이 되었다. 솔직히, 나도 과거에도 이 말을 믿고' 바둑간사' 라는 책에 쓴 적이 있다. 나중에 나는 진지하게 고증했다. (고증이란 단지' 책' 제 3 권이 기재해야 할 내용을 찾아내는 것 뿐이다.) 사실은 상술한 주장이 사실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 역사상 처음으로' 치친 서화' 개념을 제시하고 치친 서화에 이렇게 순위를 매긴 사람은 중만당의 장언원이 아니라 초당의 하염지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어디에' 란정집' 에서 당태종이 왕희지' 란정서' 진적을 찾는 과정을 기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하염지는 말솜씨 스님을 썼을 때 "말솜씨가 식견이 있고 작품이 있고, 거문고 서화는 모두 묘하다" 는 평가를 내렸다. 200 년 후, 장언원이' 책' 을 편찬하여 기록하자, 그의 염지의' 란정집' 은 그 책의 제 3 권에 수입되었다. 참고: 소득, 재 인쇄, 비 오리지널. 따라서' 치친 서화' 라는 개념의 최초 제기자는 장언원이 아니다. 그러나 장언원의 공헌도 반드시 긍정하고 공헌해야 한다. 장 yanyuan 이 \ "책 책 기록 \" 을 편찬할 때 \ "난팅 순서 \" 를 수입하지 않았다면, \ "난팅 순서 \" 라는 고독한 책은 이미 실전된 것 같다. 한편' 란정집' 이' 파슈요록' 에 수록돼 당시 파슈요록 () 의 센세이션과 후세에 대한 깊은 영향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치친 서화관념도 강력한 생명력을 얻게 됐다. 바둑의 생모는 중국이고 양모는 일본인이라고 합니다. 이 표현을 빌리자면, 우리는' 치친 서화' 의 생모가 무엇인지, 양모는 장언원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내 견해는: 거문고 서화 4 대 예술 중 거문고는 무형으로 1 위, 바둑은 태극으로 2 위, 서예는 삼재팔괘도로 3 위, 회화는 만상이 4 위다. 추상적 깊이에 기반한 이 순위는 매우 까다롭다. 추상적일수록 예술감이 있다. 나의 이 관점은 제작 연대순의 안배와 모순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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