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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유래와 풍습은 어떻게 지냅니까?

단오절은 매년 음력 5 월 5 일, 일명 단양절, 오월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충무절, 오절, 하절, 푸저절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원래 여름에 역병을 몰아내는 명절이었다. 그 후 초나라 시인 굴원은 단오절에 강에 투신하여 굴원 (오국충신 우자쑤 기념) 을 기념하는 명절이 되었고, 설날과 푸저절도 있었다.

단오절 풍습

용선 경기

용주를 경주하기 전에 용을 초청하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세요. 예를 들어 광둥 단오절, 단오절 전에 물을 내고 남해묘에서 남해신을 숭배하고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달고 경주를 준비한다. 그리고 한 쌍의 종이 수탉을 사서 용선 위에 올려 놓으면 배 핑안 (고대 새배에 어렴풋이 대응함) 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복건대는 마주 절에 가서 참배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강가에서 직접 용수를 제물로 바치고, 닭을 죽이고, 용수피 (예: 쓰촨, 구이저우 등 개별 지역) 를 흘린다.

후난 () 성 라현 () 에서는 용주 () 전에 곡묘에 가서 수도꼭지를 숭배하고, 수도꼭지에 붉은 천을 씌우고, 용주 () 를 경주해야 하는데, 용신 () 을 제사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굴원 () 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각종 제사 의식, 기념식, 다만 분향, 돈, 닭 굽기, 요리, 고기 굽기, 과일 제물, 쫑쯔 등이다. 이제 이런 미신적인 의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예전에 사람들이 용궁에 가서 제사를 지낼 때 분위기는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을 기원하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악령을 피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보트 타기의 안전을 기원했다. 사람들의 말로는' 길해야 한다' 는 사람들의 내면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풍주

용주 경주는 설날의 용춤 봉무와 마찬가지로 단오절에는 용선 봉배가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봉선의 기원은 고대의 흑선과 황새배에서 유래한 것이다. 고대 궁정에는 봉황 (예:' 천부 광기' 명대에 있음) 이 있고, 민간에는 봉황경주가 있었다. "광둥낭" 에는 "용선이 의사를 걸고 봉배가 하늘을 매달아 5 일로 이겼다" 고 실려 있다. Geng Wu 의 여름, 판유 석교촌은 만금에 모여 봉주 한 마리를 만들었다. 길이는 10 피트, 너비는 3 피트, 꼬리는 높이 들었다. 양쪽의 무거운 날개가 수려하고 모이니, 전상에는 경배 후 물고향을 헤엄칠 수 있을 것이다. " 1964 이후 홍콩에는 풍선경기가 있었다. 배는 약간 짧아서 16 플레이어를 탈 수 있다. 크라운, 크라운, 여자 선수가 출전하다. 확실히 아주 좋은 경쟁 형식이다, 용봉상상.

어떤 곳에는 용봉선이 있다. "순덕현지" 에는 "대량용봉주, 기이하고 화려하다." 하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후난 () 성 라현 () 의 용주 () 는 앞에 수도꼭지가 있고 뒤에는 봉황이 있다. 봉황은 부채꼴로 붉은 종이로 대나무 꼬치를 싸서 선미에 꽂아 직사각형 꼬리처럼 꽂았다. 용봉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용봉선은 용선과 새배가 융합된 후 남겨진 흔적인 것 같다.

오색실을 매다

"풍속통" 기록에 따르면, "5 월 5 일, 손자는 오색보로 그의 팔을 묶고, 장수, 평생, 일쟁병, 오색, 일쟁병 귀신, 사람들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오색실은 가지각색의 실이 아니라, 일정한 빨강, 노랑, 파랑, 흰색, 검은 실을 조합하여 만든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은 상서로운 색이다. 그래서 명절 새벽에 어른이 일어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가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색선은 마음대로 부러지거나 버려서는 안 되고,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져야 한다. 아이들은 오색선을 입으면 뱀과 전갈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고 아이를 핑안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지갑을 걸다

젊었을 때의 광제는 젊은 시절의 잡기를 인용해 "단오에는 홍백색으로 이루어져 있고, 채색선은 관통해 꽃처럼 보이게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어 면으로 장식했다.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물건들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사악한 부적, 동전, 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한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쑥잎, 글라디올러스, 마늘

아이, 창포, 마늘은 단오삼우라고 불린다. 남북조 때 단오절은' 목란절' 이라고도 불렸는데, 가시초는 쑥을 고르는 풍습이 있었다. 쑥을 따면 닭이 울리기 전에 가장 인간적인 쑥을 골라서 문에 걸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닭명언) 어떤 사람들은 쑥을 호랑이 모양으로 묶고 그 위에 아이엽을 붙이기도 한다. 아이잎과 창포는 방향유를 함유하고 있어 마늘과 같은 살균 작용을 한다. 단오 기간, 여름부터 날이 가까워졌는데, 바로 한서가 교체될 때, 음식부터 옷차림, 행동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보산현에는 속담이 있다. "단오 쫑쯔 안 먹으면 한복을 보낼 수 없다. 단오 쫑쯔 먹고 세 번 얼려 주세요. "고대에 사람들은 과학적 관념이 부족하여 모든 질병이 귀신의 훼방인 것으로 착각했다. 따라서 단오절에는 창포를 검으로, 쑥을 채찍으로, 마늘을 망치로, "3 대 무기" 라고도 하며 뱀, 벌레, 병균을 물리치고 악귀들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강남에서는 단오절에 창포주를 마시는 것이 풍습이므로 약용 효능이 더 직접적이다. 보통 축제 전에 창포를 잘게 썰어 수컷과 함께 술에 담가 명절마다 마실 수 있다.

주문을 쓰고 주문을 외워라

아이, 창포, 마늘 등' 단오삼우' 로 귀신을 쫓는 것 외에도, 실내에 부적을 매달아 악령하는 중요한 엑소시즘 방법이 있다. 엑소시즘 상징과 엄격한 의식을 걸다. 요구 사항이 있으면 단오절 일출이나 정오에 써야 한다. 필기재는 반드시 생주를 사용해야 하고, 질석은 반드시 벼루와 필인파 속에 넣어야 한다. 비교적 유행하는 주문은' 5 월 초 5 일, 적구백설소' 등이다. 상해인들이 단오절 입구에 종추상을 매달는 것은 이런 사악한 풍습의 지속과 진화이다. 이 풍습과 비슷한 또 아이의 이마에 수컷 황주를 주문하는 것도 있다. 명절 아침, 여자들은 쑥을 아이의 귀에 달고 창포를 머리에 쓰고 수컷 황주로 이마에' 왕' 을 적었다. 이렇게 하면 모든 귀신을 두려워하고 목숨을 건진다고 한다.

유사면

남방의 용선 경기와는 달리 최북단의 특색은 양궁과 폴로다.

중국 북방의 각 민족은 단오절 경기의 풍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중국 남방 한족 애국시인 굴원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리아, 금, 청삼조 역사에는 모두 체단족, 여진족, 팔기 병사들이 단오절에 버드나무를 빼앗고 폴로를 치는 경기 풍습이 있다.

북방 사람들의 단오절은 게임을 축하한다-버드나무를 쏘다. 이런 경기 활동은 요대에 나타나 청말까지 계속된다고 한다.

용주절의 새벽에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쏘아 말을 놓을 것이다. 먼저 버드나무 줄기의 중간 윗부분에서 녹색 껍질을 잘라서 하얗게 만들어 과녁 중앙으로 삼는다. 그런 다음 선수들은 차례대로 말을 채찍질하며 활로 하얀 곳을 향해 쏘았다. 버드나무를 쏜 후, 누가 부러진 버드나무를 잡을 수 있는지, 누가 바로 위너. 진 리실지': "요국풍속으로 진 5 일 수촌에 버드나무를 꽂아 가죽과 흰색을 벗겼다. 먼저 말을 채찍질하여 질주한 다음, 무우횡으로 말을 채찍질하여 질주했다. 손으로 버드나무를 부러뜨리고 긴장을 푸는 것이 가장 좋다. 주울 수 없는 것은 그다음이다. 매 총마다 북을 쳐서 응원해야 한다. " 명나라에 이르러 새가 조롱박에 저장되고 총에 맞아 죽었다. 이런 명절 경기는 청말까지는 습관이 되지 않았다.

폴로를 치다

명태조의 궁도.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 즉 폴로를 치는 것도 북방 단오절의 주요 경제 오락 활동 중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당현종 이롱기는 이 운동의 애호가라고 한다.

폴로를 치는 것도 단오절의 놀이 중 하나이다. 폴로는 말을 타고, 막대기를 들고 때리고, 고대에는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었다. 삼국연의' 조식명에는 모두' 연편의 주롱' 이라는 문구가 있다. 당대의 장안에는 넓은 경기장이 있었는데, 당현종과 경종 등 황제는 모두 폴로를 좋아했다. 장회왕자 묘의' 폴로도' 는 당대의 폴로 운동의 흥성을 묘사한다. 그림 속 20 여 마리의 말이 고속으로 질주하고 포니테일이 묶여 있다. 게이머들은 숄을 걸치고 부츠를 신고 몽둥이를 들고 하나씩 서로 때렸다. 김지석' 은 요국이 폴로를 명절의 전통 풍습으로 단오절과 중양절에 폴로를 쳤다고 기록한다. 진' 이실지' 도 진인이 단오절에 공을 쳤다고 기재했다. 송대에는' 구극 음악' 댄스팀이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도 폴로는 여전히 유행한다. "속문헌통고" 에 따르면 명성조는 동원에서 여러 차례 공을 쳐서 버드나무를 쏘았다. 명대' 현종악도' 장권에는 현종이 폴로를 감상하는 장면이 있다. 당시 관직의 지식망은 오후에 경기를 보는 시를 썼다. "옥은 금마처럼, 조각에는 칠보가 있다." 당신이 날 때, 당신은 충격을 받을 것이고, 당신은 별을 느낄 것입니다. 선동 페이지가 3 승이 되었는데, 기쁨이 제일이다. 청운은 발자국을 따라 사찰의 동쪽 끝을 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 "베이징 백운사 문 앞에서도 군중이 말을 타고 공을 치는 수칙이 있다. 청나라 천단에도 폴로가 있는데, 폴로는 청나라 중기가 되어서야 사라졌다. 골동품 폴로가 최근 Xi 에 등장해 이 오래된 운동이 사라진 지 여러 해 만에 중국에 다시 등장했다.

약초를 채집하다

이것은 단오절의 가장 오래된 풍습 중의 하나이다. "하정소" 에는 "이 날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실려 있다. " "잡약집" 권 22 는 "형초세 잡약집" 을 인용해 "5 월 5 일, 잡약쟁은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웨이 후, 제나라 야오 민촉? 잡기' 에는 5 월에 두꺼비를 잡은 기록이 있으며 의약에도 쓰인다. 나중에 많은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두꺼비를 잡는 풍습이 있었다. 예를 들어, 장쑤, 정오에 두꺼비를 수확하고 거품을 찔러 한약 두꺼비를 만든다. 항주 사람들도 아이에게 두꺼비를 먹여 여름에 불을 내려 종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5 일 두꺼비 입에 잉크 주괴를 넣고 매달아 말리면 두꺼비 주괴가 되어 농양을 바르면 사라진다. 이런 두꺼비약 잡는 풍습은 한대' 두꺼비 쟁병' 의 전설에서 유래했다. 또 후베이 감리 단오절' 약 채취' 의 풍습도 약 채취다. 약을 따는 것은 단오절 전후의 약초의 줄기와 잎이 성숙하고 약성이 좋기 때문에 이 풍습이 바로 이 날에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목란탕

목란탕은' 대다례' 에 기재된 오래된 풍습이다. 그 당시 난초는 오늘날의 난초가 아니라 국화과의 비행기초로 향이 있어서 목욕을 할 수 있었다. "구가?" 운중군' 에도' 난초탕을 목욕하면 향기가 난다' 는 말이 있다. "징 추 세": "다섯

5 월 5 일은 욕란절이라고 불린다. 오잡기' 는 명대인들이' 블루탕은 구할 수 없다' 는 이유로 정오에 오색초를 목욕했다고 기재했다. 나중에는 보통 민들레, 쑥 등 약초를 볶아 목욕을 한다. 광동에서는 쑥, 민들레, 봉선화, 목련 등의 화초를 사용한다. 호남 광시 등지에서는 백엽, 은련뿌리, 쑥, 민들레, 복숭아잎 등이 목욕에 쓰인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씻는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존재한다. 피부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령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차를 따고 냉차를 만들다

북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연잎과 찜질나물을 따서 차를 우려내는 것을 좋아한다. 광둥조주에서 사람들은 산야 교외로 가서 약초를 채집하고 냉차를 끓인다. 이것은 건강에도 좋다.

오독을 "몰아내다"

5 월은 오독 (전갈, 뱀, 지네, 도마뱀, 두꺼비) 이 나타나는 시기로 여겨지며, 오독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집안에 오독지도를 한 장 붙이고, 붉은 종이에 오독을 인쇄한 다음, 오독에 다섯 개의 바늘을 찔러 독을 찔러 더 이상 날뛰면 안 된다. 이것은 사악한 요술 유산이다. 민간에서는 옷에 오독을 수놓고 떡에 오독 도안을 장식하는 것은 모두 추방의 뜻이다.

"재난 조롱박"

단오절에도 복숭아꽃 도장으로 장식했다. 복숭아는 민간 풍습 중의 엑소시즘으로, 신투와 레이우의 신화 () 에서 기원한다. 위에 복숭아가 새겨져 있는 것도 소음을 분산시킨다는 뜻이다. \ "한 슈 는 계속 말했다? 에티켓 노트: "주잠금, 오색 복숭아꽃 도장을 포털로 장식하여 사악한 기풍을 막는다." 이것이 후세의 애매한 기호와 길상박의 유래이다.

몽양루' 권 3: "상사 등 사사가' 5 월 5 일 추석, 붉은 입과 흰 혀가 모두 사라진다' 는 문장을 송대 풍속으로 썼다." 연경년' 도 "단양은 색종이로 각종 조롱박을 잘라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문지방에 거꾸로 붙이고 독가스를 방출한다" 고 기록했다. "이것은 청나라의 풍습이다. 어떤 사람들은 종이 조롱박에 실을 달거나 리본을 걸어 더 잘 보이거나, 호리병박 속의 오독 모양을 잘라서 문에 붙이기도 하는데, 이는 오독의 기운이 다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다사다난한 조롱박" 이다.

지금도 문에 거울을 걸어 악을 피하는 풍습이 있다. 당대의 5 월 5 일 정오에 양주 장강센터에서 구리경을 주조하여 황제에게 공물을 바친 것도 악령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당사보" 참조). 그래서 후세는 대부분 문 앞에 거울을 걸어 악을 쫓는다.

풀을 뜯는 연극 코드

한은 이전에 격투초를 본 적이 없다. ("역대 사회 유행 사물 고증?" 상인의 기원은 고증할 수 없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한의사의 출현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먼 옛날의 선조들은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며 생활이 단조롭다. 한가한 시간에 그들은 곤충, 풀, 야수와의 전투를 통해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전설의'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가 한약을 형성한 후 매년 단오절에 교외에 모여 약을 채취하고, 이문을 삽입하여 더위를 식히는 풍습이 되었다. 수확 후에는 종종 경기를 열어 대항 형식으로 꽃과 풀의 이름을 서로 알린다. 대부분 이기고, 식물 지식의 재미도 있고, 문학 지식의 재미도 있다. 아이는 잎자루로 서로 꼬집고 서로 잡아당겼다. 부러지면 지고, 나뭇잎으로 갈아서 때린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어린이 놀이 보기" 시는 "먼지나 잔디를 만드는 것은 하루 종일 즐겁다. ""

"원" 은 "한무로 시작" 이라고 말했다. 양조인 종이가' 형초기년' 에서 쓴 한 이야기에 따르면, "5 월 5 일, 네 사람이 백초를 밟고, 두초의 경치가 있다." 세월의 추억': "단오에 집을 짓고 약을 저장하고, 백초를 치고, 오사를 감쌌다."

남북조 시대에는' 파라쿼트 밟기' 라고 불렸고, 당대는' 두초' 또는' 두백초' 라고 불렸다. 유빈전' 은 "당중종 때 안락공주가 백초와 5 일 동안 교전했다" 고 말했다. 송나라는 평일에 수시로 싸우도록 확대했다. 역대 문인의 작품에는 이에 대한 묘사가 많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은' 유아간 싸움 스케치' 를 숨기고 있다. 1. 경기 쌍방이 각각 어느 정도 인성이 있는 풀 (루란 사건: 주로 차전 풀, 차전 풀의 다년생 초본식물, 길가, 도랑, 논두렁 등) 을 뽑는다. 줄기도 없고, 가느다란 수염뿌리도 많이 있습니다. 잎은 뿌리가 무성하고, 얇은 종이, 주맥 5 개, 전연 또는 파상, 또는 이가 듬성듬성듬성, 최대15-30cm; 녹색과 흰색 스파 스 꽃, 화관 분열, 수술 4 개가 있습니다. 열매가 익으면 뚜껑처럼 열리며, 4 ~ 6 알의 갈색 씨앗을 방출하는데, 그 긴 꽃축은 풀을 뜯는 좋은 재료이다. ) 그리고 서로 교차해서' 10' 자 모양으로 만들고, 서로 힘껏 잡아당겨 버티는 사람이 이긴다.

사람의 당기기와 풀의 당기기 크기로 불리는 이 투초는' 전진' 왕이 지은' 궁사' 가 투초를 읊는 게임이라고 불린다.' 물 속의 꽃, 샐러리 잎, 흙은 많은 사람들 중에서 채취된다. 항상 다른 사람이 다 세어지기를 기다려야 한다. 소매에는 옥근의 새싹이 있다. " 두초는' 전쟁' 뿐만 아니라' 문전' 도 있다. 이른바' 군유아 투초' 는 화초의 이름이다. 홍루몽' 제 62 회' 보옥생일', 자매들은 술로 시를 짓는다. 각 방의 하녀들도 그들의 주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설패의 향릉 이모부인과 여종 몇 명이 각각 화초를 따서 장난치며 장난을 쳤다. 이것은 말한다, 나는 Guanyin Liu 가있다; 또 내가 로라고 했다. 갑자기 콩관은 내가 자매가 있다고 해서 모두를 난처하게 했다. 향릉 들은 내가 부부의 귀가 있다고 말했다. 콩관은 향릉 대답을 보고 승복하지 않고 말했다. "한 번도 부부가 없어요! 향릉 주장: "꽃 한 송이는' 란' 이라고 하고 꽃 몇 송이는' 이삭' 이라고 부른다. 상하 두 송이의 꽃은' 형제의 귀' 라고 하고, 첫 송이는' 부부의 귀' 라고 부른다. 나도 같은 꽃이 있는데, 왜' 부부의 귀' 라고 부르지 않니? 잠시 묻자 콩관은 웃으며 말했다. "네 말대로' 노자의 수' 라는 한 송이가 뒤에 꽃 두 송이를 피면' 원수의 수' 라고 부를 수 있다. 설은 방금 반년을 걸었는데, 너는 마음속으로 그를 생각하고 화초를 커플의 귀에 끌어들였다. 너무 아깝다! " 비상령은 얼굴이 빨개져서 웃으며 콩관의 입을 비틀어 두 사람이 땅바닥에서 뒹굴었다. 하녀들이 놀고 있어서 아주 즐겁게 놀았다. 이때 보옥도 풀을 좀 따서 떠들썩하게 했다.

단오절을 피하다

용주절을 피하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으로, 신혼이나 시집간 딸을 집으로 데려와 설을 보내는 것을 가리킨다. 줄여서 "오후를 피하다" 라고 하는데, "피하다" 라고도 한다. 습관적으로 5 월, 5 월 5 일을 사월, 사일로 삼고, 모든 일을 피해야 한다. 단오절에는 여자를 데리고 집에 가서 악을 피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형성된 것 같다. 육유' 봉수' 시에는' 양강주가 딸을 맡고, 용주를 불며 신과 다투는 것' 이라는 문구가 있다. "Jiajing Longqingzhi" 는 또한 "결혼 한 여성은 휴일로 돌아 간다" 는 구름을 기록했다. 또' 루안 주지':' 여자 신부는 달을 맞아 돌아오는데, 이를' 단오를 피하라' 고 한다.

단오절에 비가 온다

단오절에 비가 오니, 사람들이 늙어서 검사해야 한다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단오절에 비가 온다고 생각하니 불길하다. 반대로, 좋다. 이런 민간 신앙은 송대에 있었다. 진 "세시광기" 는 "기요" 를 인용해 "5 월 5 일, 사람은 독에 물들고, 열여덟 살에는 재난이 없다" 고 말했다. 비가 올 때 귀신이 약을 노출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프다. 푸젠의 이 속담은. " 쑤 yueqing "리 shizhou 드래곤 보트 축제" 도 참고: "Linchuan 사람들은 비가, 유령 싱 인간의 재앙 말했다. 청대 조회옥시의 자기주석도' 단양무비는 좋은 해' 라는 속담을 인용했다.

계란 하나를 세우다

이른바' 입알' 과' 부침' 이란 단오절 당일의 정오를 가리킨다 마찬가지로 자수 바늘도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사실, 과학적 원리로 증명된다면 단오절에 태양이 북반구를 비추고, 정오에 태양의 중력과 지구의 중력이 서로 끌어당겨 바닥에 서 있는 계란을 균형 있게 세우기 쉽기 때문에 단오절에 알을 낳는 것이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놀이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종규.

종규, 종규: 진대 이후 종규, 종규, 복진택은 단오절과 설날의 중요한 내용이다. 2. 종찬화를 걸어요. 종규의 가장 오래된 그림은 화가 오도자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북송 () 심괄 () 의' 맹시부담 ()' 에 따르면 당명제는 거의 한 달 동안 아팠다가 갑자기 두 귀신을 꿈꿨다. 꼬마는 옥제와 양귀비의 보라색 향낭을 훔쳐 달아났다. 큰 귀신이 작은 악마를 잡고 그의 눈을 파낸 후 그것을 깨뜨리고 토해냈다. 나는 종규야. "라고 대귀신이 말했다. \ "나는 무술도 잘 할 수 없는 사람이다. 나는 폐하께 이 세상의 악을 없애겠다고 맹세했다. " 당나라 황제는 잠에서 깨어나 병이 나자 화가 오도자를 불러 꿈의 정경에 따라 대문을 그려 귀신을 잡는 그림을 그리라고 했다. 도사는 펜 한 자루를 써서 공신이 되었다. 당나라 황제가 본 후, 그의 꿈과 똑같이 경탄을 금치 못했다. 나중에 종규화는 점차 민간에 들어가 5 월 단오, 혹은 단오 전후로 며칠 동안 그림을 그렸다. 청대, 장강 이남의 저장 지역 주민 대부분이 음력 5 월에 대문이나 홀에 종규의 사진을 걸어 악을 없애고 행운을 끌었다.

쫑쯔 먹기

쫑쯔 "쫑쯔 향, 향 주방." 쑥잎이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복숭아가지가 울타리에 꽂히면 밖에 나가면 보리가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곳은 햇빛이 맑고, 그곳은 햇빛이 맑고, 곳곳이 햇빛이 아름답다. ""

이것은 고대 단오절을 묘사한 유행가요이다. 일반적으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단오절을 축하하는 풍습이 동일하며,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 전체에서 똑같다. 지금의 쫑쯔 수업은 더욱 다양하고 다채롭다. 현재 각지에서는 찹쌀껍질로 찹쌀을 싸지만, 안에 들어 있는 색깔은 현지 특산물과 풍습에 따라 달라진다. 계원, 고기, 수정, 연밥, 설탕에 절인 과일, 밤, 매운, 백김치, 햄, 소금에 절인 계란이 더 유명하다.

수컷 황주를 마시다

단오절에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은 장강 유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속담에' 수컷 황주를 마시면 만병이 다 사라진다' 는 말이 있다. 웅황은 일종의 미네랄로, 속칭' 왕관석' 이라고 불린다. 그 주성분은 황화비소, 수은 함유, 독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수컷 황주는 백주나 직접 만든 황주에 소량의 수컷을 넣어 만든 것으로, 순수한 음료는 없다. 수컷 황주는 살균, 구충, 해독의 효능이 있으며 한약도 피부병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고대에는 요오드와 같은 소독제가 없었을 때, 수컷에 담가 가려움을 해독할 수 있었다. 음주 연령이 채 되지 않은 어린이의 경우, 어른은 이마 귀 귀 귀 손 발 심장 등에 수컷 황주를 발라 소독 방병 역할을 한다.

황무를 먹다.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는 단오절에' 황무' 를 먹는 풍습이 있다. 황무는 오이, 황어, 황어, 소금에 절인 오리알, 수컷 황주를 가리킨다. 또 저장북의 단오절에도 두부를 먹는다.

십이홍을 먹다

고우편 등지에는' 십이홍' 을 먹는 풍습이 있다. 12 홍은 새우튀김, 냉이 볶음, 소금에 절인 오리알 노랑, 주홍두부 등을 말합니다.

찻잎알을 먹다

강서남창에서는 단오절에 찻잎알과 짠알을 끓여야 한다. 계란은 계란, 오리알, 거위알을 포함한다. 달걀껍질은 붉은색으로 칠해져 가지각색의 그물주머니에 담아 아이의 목에 걸면 아이에게 행운을 빌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핑안,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마늘 계란을 먹다

다진 마늘달걀은 단오날이면 하남 절강성 농촌에 있을 때마다 주부들이 일찍 일어나 미리 준비한 마늘과 계란을 아침으로 만든다. 어떤 곳에서는 마늘과 계란을 끓일 때 쑥잎 몇 조각을 넣는다. 아침 식사로 마늘, 계란, 오믈렛을 먹으면' 오독' 을 피할 수 있어 건강에 좋다고 한다.

케이크를 먹다

단오절은 길림성 연변 조선족의 성대한 명절이다. 이날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향전이다. 떡은 쑥과 찹쌀을 단나무로 만든 큰 나무 구유에 넣고 긴 자루나무 공이로 두드리는 것이다. 이런 음식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어 명절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튀긴 더미를 먹다

푸젠 진강에서는 집집마다 단오절에' 튀김 말뚝' 을 먹으며 밀가루, 쌀가루, 고구마 가루 등의 재료로 걸쭉한 반죽을 만든다. 옛날 단오절 전에는 민남의 장마철이었고 비가 끊이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구멍을 뚫어 "하늘을 보양하라" 고 말한다. 단오절에 말뚝볶음을 먹고 비가 그쳤다. 사람들은 하늘이 이미 수리되었다고 말한다. 이런 식습관은 이로부터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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