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정보 공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대피 모델 논의?

정보 공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대피 모델 논의?

저자는 비상 대피에서 정보 전파의 좁고 넓은 원칙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보 전파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컴퓨터 대피 모델을 구축했다. 좁은 정보, 즉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반응할 수 있는 감지 신호는 대피 과정에 직관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넓은 의미의 정보는 대피 과정의 다양한 구체적인 행동과 행동 결과를 포함한 그것의 진일보한 확장이다. 대피 과정에서 인원의 행동을 보다 포괄적으로 시뮬레이션하고 재현하기 위해 사용된 모델에 좁은 정보 전파 원칙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인력 모델, 신호 모델, 건물 모델 및 특수 장면 모델 4 개의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화재 대피의 핵심 요소를 충분히 고려합니다. 이 모델을 이용하면 이론상 연구원들이 대피하는 특수한 행동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체육관 교원 병원 등 실제 공사의 대피 안전 논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고층건물의 대거 출현, 특수건물의 빠른 발전, 기존 건물의 노화로 각종 공공집결 장소의 사고 위험도 커지고 있다. 특히 건물 화재. 화재로 사람들은 제때에 대피할 수 없어 짙은 연기에 질식해 막대한 생명과 재산 손실을 초래했다. 하남 낙양' 1 1.25' 화재와 같이 대피 통로가 막혀 스모그 중독이나 질식사로 사망합니다. 또한 현대건물, 특히 고층건물과 특수구조 (예: 새 CCTV 빌딩) 의 배치가 복잡하고 인원이 많고, 인원이 지면으로 대피하는 시간이 길며, 붐비고 막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대피 설계의 복잡성이 크게 높아졌다. 동시에 복잡한 건물 내에 있는 기존 교통시설과 설비를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제때에 대피하거나 구조하는 것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따라서 건축 디자이너와 안전 전문가들은 화재, 지진, 가스 누출, 폭탄 폭발, 현대 방공 등 긴급한 상황에서 건물 내 인원의 대피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건물의 화재 안전 설계 및 평가를 안내하는 이론과 방법이 절실히 필요하다. 대피에는 사람의 행동, 사람의 심리, 행동 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초기 연구는 정성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일부 설명과 설문조사를 하는 데 익숙해졌다. 현대 건축물의 복잡성과 지능화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방안전에 대한 분석은 이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시뮬레이션, 가상현실 기술 도입과 같은 다양한 컴퓨터 기술 기반 연구 방법을 도입해 대피 과정에서 많은 특징들을 수량화하고 그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 안전 전문가, 학자 및 관련 부서의 중시를 받고 있다. 대피에 대한 연구는 일반적인 관찰과 인터뷰 등 질적 묘사에서 인간의 행동과 환경 조건에 대한 정량 분석으로 점차 전환되기 시작했다. 2 연구 이론은 건물 내 인원 대피가 주로 건물 구조 배치, 재해 환경, 개인적 특징, 대피 유도의 네 가지 요소 간의 상호 작용을 다루고 있다고 논평한다. 이전 연구 결과 [2-5] 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러한 요소의 구체적인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1) 건축 구조는 공간 배치, 재료 구조, 인테리어 상황 등을 의미합니다. 2) 재해 환경은 화재 연기의 농도, 가시도, 인파 혼잡 정도를 말한다. 3) 개인의 특징은 주로 신체자질과 심리상태를 포함한다. 전자는 성별, 나이, 체력, 반응 등이다. 후자는 개인의 경험, 교육, 문화전통, 생활경험 등 도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이다. 4) 대피 안내란 사건 당시 현장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미리 준비한 소방기재와 대피 계획을 이용해 수집한 정보를 처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피하는 것을 말한다. 위의 네 가지 요인의 상호 작용과 대피 과정에 미치는 영향은 모두 정보 전달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모든 요소를 열린 경계가 있는 시스템으로 본다면, 그것들은 자기 주체이다. 이 에이전트가 환경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내부적으로 분석하고, 일련의 동작을 완료하고, 자신의 정보를 다른 에이전트가 수집할 수 있도록 환경에 전파하여 서로의 발전 과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화재가 발생하면 재해 환경 시스템은 재해 정보 (연기 전파, 보이는 화염 등) 를 게시합니다. ), "건축 구조 시스템", "개인 특성 시스템" 및 "대피 안내 시스템" 은 자체 정보 (예: 열 방사가 구조에 미치는 영향, 연기가 사람에게 미치는 생리적, 심리적 영향, 재해 활성화 경보 및 명령 장비 등) 를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 를 석방한 다음 자신의 정보 (예: 구조) 이 학과의 정보와 정보 전파는 광범위합니다. 다양한 구체적인 행동과 행동 결과를 포함합니다. 직관적이고 좁은 정보, 즉 사람이 받아들이고 반응할 수 있는 시각, 청각, 촉각 등 감지 가능한 신호입니다. 좁은 정보 및 정보 전파는 여전히 대피 연구에서 매우 중요하고 연구할 만한 과제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것은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의 정보와 정보 전파에 대한 연구에도 깨우침이 있으며, 후자에 대한 연구의 기초이기도 하다. 건물 내 인원 대피의 구체적인 문제는 인파 밀도, 대피 속도, 변위, 시간, 재해 발전 속도, 경찰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 시간, 심리적 반응 등이다. 국내외 많은 학자들이 이런 문제에 대해 다양한 수준의 연구를 진행했다. 그러나, 정보 시스템과 정보 전파의 관점에서 진행된 연구는 좁거나 넓은 의미의 내포에 기반을 둔 것이 매우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정보) 외국에서 참고할 수 있는 주요 연구결과는: 1)hel bing[ 1-2] 이 제안한' 사회력' 모델은 긴급 대피시 사람의 공황행위를 시뮬레이션하며 심리적 상태에 의한 행동 조정을 포함한다. 2)Wood, Bryan 등은 각각 영미 양국의 화재 당사자를 대량으로 조사하여 고층 건물 화재가 사람들의 행동에 미치는 엄청난 사회적 영향을 설명했다. 3) 칸트는 불과 인간의 행동에 대한 연구를 요약하고' 불과 인간의 행동' 을 출판했다. 4)Sime 는 대피 초기의 대피와 행동을 연구하여 대피 거리와 대피 시간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했다 [3]. 최근 국내외 학자들은 대피 통로의 조도와 대피 거리가 친숙하고 낯선 환경에서의 대피에 미치는 영향과 양로원 화재 경보 데시벨의 합리적인 가치, 가라오케 장소 비상 조명 배치 등 특정 대피 장비의 효과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국내 관련 업무는 여전히 설문조사를 위주로 화재나 평소 사람들의 행동과 심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시뮬레이션 연구는 적다. 대피 과정을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해 저자는 대피 과정의 좁은 정보 시스템과 정보 전파 모델을 구축하고 이 모델을 이용하여 대피를 정량적으로 분석했다. 광의정보 시스템과 정보 전파 모델의 틀을 초보적으로 제시했다. 3 연구 내용 및 모델 소개 국내외 화재, 인방훈련, 모의훈련의 실측 기록, 화재 후 설문조사와 가상현실 테스트를 통해 인원 대피에 대한 행동 매개변수를 목표로 수집하고 분류해 사무실 건물, 주택, 공공건물, 병원, 학교 등 다양한 조건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이 행동하는 경향을 파악한다. 인력 대피 행위가 건물 구조, 재해 환경, 개인적 특징 및 대피 지침과 상호 작용하여 개인이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채널과 방법을 명확히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간 심리학과 행동학, 사회학, 게임 이론, 생물 시뮬레이션, 컴퓨터 알고리즘 등 학과의 최신 발전이 결합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좁은 정보 전파 모델을 세웠다. 이 모델에는 1 과 같이 사람 모델, 신호 모델, 건물 모델 및 특수 장면 모델 4 개의 하위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인원 모델은 대피 인원에 대한 생리와 심리 시뮬레이션의 결합이다. 그 기능은 신호의 수신, 처리 및 전파 과정, 탈출 경로 선택, 충돌 해결, 새로운 규칙의 학습, 독성 물질이 기체 운동 능력에 미치는 피해를 반영하는 것이다. 신호 모델은 좁은 정보 (사람이 감지할 수 있는 물리적 및 화학적 신호) 의 생성 및 전파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특수 장면 모델은 재해 환경의 재현이다. 세 가지 중 일부는 기존 차종에 대한 개선이고, 어떤 것은 새로운 작품이다. 3. 1 사람 모델은 사람의 반응과 운동 상태의 모델을 묘사하며 사람의 특성과 개인차를 충분히 고려한다. 여기에는 인체 운동 모델의 세 가지 부분이 포함됩니다. 인력 정보 모델 인체 모형. 3.1..1OAM, OccupantActionModel) 이 섹션에는 인력 경로 선택, 충돌 해결 및 새로운 규칙에 대한 학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① 입력 매개 변수: 개인 위치 좌표, 지리 정보, 개인 정보 처리 모델 출력, 개인 신체 모델 출력. ② 출력 매개 변수: 인력 이동 방향 및 속도. ③ 처리 방법: 디지털 회로의 비 도어 제어와 유사합니다. 간단한 논리적 추론 과정. 규칙 기계. 3. 1.2 개인 정보 모델러가 신호를 수신, 처리 및 전달하는 모델입니다. 1) OIM-R (점유 정보 모델-수신). 물리적 및 화학적 신호에 대한 수용에는 시각, 청각, 후각 등 다른 사람들이 방출하는 신호에 대한 수용도 포함됩니다. 목적은 환경에서 다양한 신호를 수신한 다음 통합 정량화 매개변수로 변환하여 입력 매개변수로 신호 처리 모델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① 출력 매개변수: 환경의 물리적 및 화학적 정보 (신호 모델의 신호의 시공간 분포 포함) ② 치료 방법: 표준화, 통일. 함수 처리 모드. 2) OIM-P (점유 정보 모델-프로세스). 이 섹션에는 가공 메커니즘과 심리 상태의 작은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받은 신호를 성인의 선택 선호도와 운동 전략으로 처리하고, 사람에게 제출한 운동 모델을 환경에 풀어서 다른 사람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더 많은 공사/서비스/구매 입찰 정보, 낙찰률 향상, 공식 홈페이지 고객서비스 밑부분을 클릭하여 무료 상담:/#/? Source=bdzd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