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0 말까지 cmnet 사용자 수는 35 10 만 명으로 2009 년보다 50.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 12 년까지 cmnet 사용자 수는 5 억 6200 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 10 년, cmnet 시장 규모는 226 억 9 천만 위안에 이를 것이다.
PC 의 전통 인터넷이 모바일 인터넷으로의 전환에 따라 중국의 인터넷 서비스는' 자원 부족' 에서' 경제 번영' 으로 바뀌었다. 이중 추세에서 인터넷 응용 수요의 긴 꼬리가 점점 굵어지면서 새로운 경제 모델은 파레토의 법칙으로 하여금 심각한 도전을 받아들이게 했다.
모바일 인터넷 산업 체인은 더욱 광범위하고 심도 있게 통합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특정 비즈니스 이점을 가진 핵심 기업은 산업 체인의 조직 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전체 산업 체인 네트워크는 생태계의 형태로 운영되는 네 가지 유형의 산업 연합을 형성할 것이다.
개념 정의
3G: 3 세대 이동통신 기술. 3G 이동통신망은 위성 이동통신망과 지상 이동통신망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시와 외진 지역의 다양한 사용자 밀도 통신을 충족하고 음성, 데이터 및 멀티미디어 업무를 지원하는 원활한 글로벌 입체 통신 네트워크입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GSM/CDMA(2G), GPRS/EDGE/CMDA One(2.5G), WCDMA/CDMA 2000/TD-scdma 를 포함한 통신 사업자의 이동 통신 네트워크를 나타냅니다 Wapi, Wifi, Wimax 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기술적으로 광대역 IP 를 핵심 기술로 정의하여 음성, 데이터, 멀티미디어 등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개방형 기본 통신 네트워크입니다. 터미널 수준에서 정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휴대폰, 넷북, 노트북 등의 모바일 터미널을 사용하여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 통신 네트워크 서비스 및 인터넷 서비스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로는 사용자가 모바일 단말기를 사용하여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를 탐색하고 멀티미디어, 맞춤형 정보 등 데이터 서비스 및 정보 서비스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단말기 전용 모바일 인터넷 사이트에 적합한 WAP 와 같은 프로토콜 및 기술을 말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반년 동안 휴대폰 등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 인터넷 1 이상 사용자에 액세스합니다. 휴대폰 네티즌 규모: 휴대폰 네티즌 총수. 모바일 인터넷 기업이란 통신사업자, 인터넷 기업 등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말한다.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서비스, 정보 서비스 및 광고 서비스. 데이터 서비스에는 문자, 그래픽, 분류 등의 휴대폰 광고 서비스를 포함한 정보 콘텐츠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포함한 포인트 투 포인트 문자, 컬러 편지 등의 통신 서비스 및 인터넷 액세스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모바일 인터넷 시장 규모: 모바일 인터넷 기업의 총 비즈니스 수익으로, 맞춤형 정보비와 모바일 광고 서비스료, 사용자가 모바일 인터넷 업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데이터 트래픽비, 포인트 투 포인트 문자 메시지, 컬러링 비용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게임: 사용자가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모바일 단말기를 사용하여 휴대폰에 특화된 독립 실행형 게임과 온라인 게임을 말합니다. 휴대폰 검색: 휴대폰 검색은 사용자가 휴대폰 단말기와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해 문자 메시지와 WAP 로 정보, 사진, 동영상을 검색하는 것을 말한다.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 사용자가 모바일 터미널과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QQ 와 비신 서비스. 모바일 이메일: 사용자가 모바일 단말기 및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이메일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보내고 받습니다. 휴대폰 쇼핑: 모바일 전자상거래란 휴대전화를 단말기로 이동통신망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하는 전자상거래 활동을 말한다.
휴대폰 비디오: 휴대폰을 단말기로 모바일 인터넷에 접속해 동영상 콘텐츠를 얻고, 온라인 또는 다운로드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앱스토어: 휴대폰 앱스토어는 휴대폰 앱의 플랫폼 서비스로, 무료 또는 유료 모바일 앱을 위한 브라우징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앱개발자에게 개발 도구와 제품 배포 채널을 제공한다. 게시된 모든 app 는 사용자가 특정 결제 방법을 통해 관련 app 를 구매할 수 있는 배포 기관 또는 개인에 의해 승인됩니다. 모바일 광고: 모바일 인터넷 및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문자 광고 (문자 메시지, 채색 편지), 음성 광고, 웹 광고, 클라이언트 등의 미디어로 발표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판촉 정보입니다. 본 보고서의 연구 범위는 모바일 웹 광고와 모바일 클라이언트 광고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휴대폰 브라우저: 휴대폰 단말기에서 실행되는 브라우저는 휴대폰 사용자가 네트워크 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입니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체 휴대폰 브라우저와 타사 휴대폰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휴대폰 커뮤니티: 포럼, 스티커, 게시판, 친구, 개인공간, 무선부가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교류 공간을 말합니다.
1. 모바일 인터넷은 인터넷 경제의 중요한 성장점이 되고 있다.
2009 년 중국이 3G 시대로 들어선 이후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한 이동인터넷이 중국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그리고 발전. 한편 모바일 정보 플랫폼, 휴대폰 검색, 무선 음악, 모바일 비디오 등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늘고 있다.
모바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종류와 스타일이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전통적인 인터넷 회사, 통신 사업자, 터미널은
말단 제조업체도 이 신흥 발전 분야에 가입하여 경영 주체가 계속해서 다양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CNNIC 에 따르면 20 10 년 6 월 현재 cmnet 사용자 수는 2 억 7700 만 명에 달했다.
상술한 시장 발전의 조짐은 중국이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분야도 시장의 활약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이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은 아직 충분히 발굴되지 않았다.
에릭의 분석에 따르면, 세 가지 기본 요인과 하나의 근본적인 추진력이 cmnet 의
빠른 성장:
논리 다이어그램-세 가지 기본 요소와 하나의 기본 드라이버 * * * 가 cmnet 속도를 결정합니다.
발전
모바일 인터넷 응용 조건 개선 가속화
중국의 3G 네트워크 건설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공업정보화부에 따르면 2009 년 초 3G 면허 발급 이후 중국의 3G 네트워크는 빠른 건설기에 접어들었다.
통계에 따르면 2009 년 3G 직접투자는 6543.8+0609 억원에 달했고, 3 대 통신사업자는 3G 기지국 건설을 완료했다.
TD 기지국 32 만 5 천 개 중 차이나 모바일10 만 8 천 개, 전국 238 개 도시를 포괄한다. 중국 3G 기지
기초통신시설은 건설 규모와 건설 속도 모두에서 글로벌 텔레콤 발전사상 신기록을 세웠다.
1.2. 모바일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다양성과 빠른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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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에릭 컨설팅 회사 20 10
Cmnet 산업 개발 보고서 요약판 2009-20 10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20 10 년, cmnet 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무선 정보, 인스턴트 메시징, 무선 커뮤니티, 무선 음악, 모바일 쇼핑 등을 포괄하는 애플리케이션 유형으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에릭 컨설팅은 이러한 서비스의 대부분이 모바일 인터넷에서 전통적인 인터넷 관련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확장으로 통신, 정보 서비스, 레저 엔터테인먼트의 3 차원에서 다양화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산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은 새로운 인터넷 경제의 지속으로서 중국이 고위급 정보산업 경제의 빠른 발전에 힘쓰는 데 매우 중요하다.
목표에서 정부는 모바일 인터넷의 빠른 발전을 보장하기 위한 일련의 지원 정책을 내놓을 것이다. 또한, 얼굴
모바일 인터넷 발전의 막대한 잠재력, 높은 자본 투입 기대, 자본의 지속적인 관심도 업계의 빠른 발전을 보장할 것이다.
발전.
2. 1.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규모
CNNIC 통계에 따르면 2009 년 말 중국 휴대폰 누리꾼 수는 2 억 3300 만 명으로 전년 대비 증가했다.
98.5% 입니다. 에릭의 미래 시장 동향에 대한 판단에 따르면, 우리는 20 10 말까지 cmnet 사용자가
규모는 35 1 억으로 2009 년보다 50.4% 증가할 것이다. 20 12 년까지 cmnet 사용자 규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5 억 6 천 2 백만에 달합니다.
3. 모바일 인터넷 산업의 너기츠
3. 1. 모바일 인터넷과 기존 인터넷 서비스의 비교 분석
에리컨설팅은 모바일 인터넷이 전통적인 인터넷의 휴대전화에 대한 간단한 복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인터넷 형성, 산업 체인 협력, 사용자 서비스 등 여러 방면에서 전통 인터넷과 깊은 차이가 있다. 에릭 컨설팅은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와 기존 데스크톱 인터넷 비즈니스가 비즈니스 조직, 터미널 액세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사용자 습관, 사용 가능한 서비스 등에 차이가 있다고 분석했다.
4. 모바일 인터넷 경쟁 패턴 및 비즈니스 모델
에리컨설팅의 연구분석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중국 전통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중국의 인터넷 서비스가' 희소자원' 에서' 풍부한 경제' 로 옮겨갔다고 보고 있다. 풍부한 네트워크 서비스 자원과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다양화 및 개인화된 수요가 결합되면 cmnet 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수요가 확대됩니다.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는 초기 터미널 업체, 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회사들이 좁은 업무 라인에만 의존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려웠습니다. 거인의 발전은 더 이상 폐쇄적인 무대에서의 자기 낭만이 아니다. 기존 산업협력 모델은 새 시장, 신개념의 충격을 받고, 산업주체 간 협력의 장벽과 장애물이 깨지고, 모바일 인터넷 산업 체인은 네트워크화 발전의 새로운 특징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릭의 분석에 따르면 모바일 인터넷은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정보를 처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미 한 기업이나 한 업종이 단독으로 완성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다. 칩 공급업체, 터미널 공급업체, 통신 사업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텐츠 공급업체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등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을 필요로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단말기의 기능이 다양할수록 응용 서비스 유형이 다양할수록 산업 체인 협력 프로젝트가 복잡해진다는 점이다. 산업 경쟁의 성공은 산업 체인 협력의 모든 부분의 성공이 될 것이며, 어떤 부분의 누락이나 약함도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이 경우, 산업 체인의 한 부분의 핵심 기업들은 어떤 식으로든 산업 체인의 각종 자원을 통합하고, 산업 체인의 기업 단결과 협력을 조율하여, 일정한 조직 질서와 규모 효과를 지닌 산업 연합을 형성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일정한 경쟁력을 갖춘 모바일 인터넷 생태계를 형성하다.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경쟁의 핵심은 다양한 유형의 산업 동맹 간의 경쟁이 될 것이다.
5. 모바일 인터넷의 발전 추세와 에리 전략에 대한 제안.
Cmnet 의 발전 패턴에 대한 Erey 의 견해를 전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Dell 은 업계 전체의 향후 발전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보다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위 장의 논리 다이어그램을 통합했습니다. 다음 그림은 단일 논리의 기계적 조합이 아닙니다. 우리는 cmnet 의 발전 맥락과 미래 추세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시스템의 내생적 요인과 외생 요인, 주기성 및 지속성 요인을 구분했다.
5. 1. 모바일 인터넷의 주요 트렌드
에릭 컨설팅은 위 그림을 전시함으로써 cmnet 전체 산업 발전을 관통하는 논리적 주선을 더욱 사실적이고 세밀하게 묘사하고자 한다. 영향 요인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시스템 내부 및 외부 요인, 단계적 요소 및 지속성 요소에 대한 판단을 통해 중국 제조 네트워크 산업 발전의 7 대 추세를 요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