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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유비는 만년에 제갈량에 대해 이렇게 의심하는가?

삼국 시대에 조조 유비 손권은 모두 걸출한 정치가였다. 조화손의 품성은 유비보다 훨씬 못하다. 유비의 일생의 성격 특징은 중국 전통 정치 관념에 속하지만 정치가로서의 성격은 여전히 명경이다. \x0d\ \x0d\ 한말 격동의 삼국시대에 조조는 그의 초인간적인 재능과 비범한 능력을 선보였다. "간웅" 이라는 단어로 그들을 요약하는 것은 매우 부정확하다. 주요 문제는 서주, 구덩이, 수많은 살인, 신비로움, 일부일처 철학 옹호, 루버럭스 가족 과실 치사, 주장 등 그의 개인적 성격에 심각한 결함이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지지할 수 없는 것이며, 어떤 시대에도 비난을 받을 것이다. 손권의 개인적 성격은 주로 의심이 많아 무고한 조신을 많이 죽였기 때문이다. 특히 만년에는 조신이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비 () 는 줄곧 국민을 중시하고, 인의를 중시하고, 신용을 지키며, 인간으로서의 기본 도덕 원칙을 파악해 왔으며, 개인의 품격에는 뚜렷한 실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비와 조조, 손권의 성격상의 차이이자 그가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며 결국 사업을 이룬 중요한 내적 원인이다. \x0d\\x0d\ 삼국지책을 뒤져보면 왕패권을 다투는 정치사상적 성격은 유비와 비교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유비는 한말 삼국 시대의 가장 핫한 쟁탈자이자 중국 전통 정치 이념에 가장 부합하는 삼국 정치가이다. 물론,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유비는 역사의 유비이지 삼국연의소설과 영화극의 유비가 아니다. 소설과 스크린의 유비는 여러모로 진실이 아니다. 유비의 행동과 성격을 예술적으로 반영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거짓된 진실로 오도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역사적 관점에서 유비를 아는 것이 더 필요하다. \x0d\x0d\ 난세 득인 \ x0d \ 유랑민 존경 \x0d\\x0d' 삼국지 슈슈 선주전' 유비자 현덕, 여현현 (현 허베이 여주) 사람 한무제 때 유승은 현 사슴성의 후정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사당 제사 돈 공양이 미달되어 법을 어기고 작위를 박탈당했기 때문에 대대로 탁선 () 에 정착했다. 유비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군현에서 벼슬을 하셨지만 유비 () 에 이르러 가업이 쇠퇴하여 하층 백성이 되었다. 유비의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기 때문인 것 같다. \ x0d \ x0d \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유비와 어머니는 짚신을 팔고 갈대자리를 엮어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의 집 옆에는 큰 뽕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가지와 잎이 무성하여 황제의 고급 승용차 덮개를 멀리 바라보고 있다. 유비는 어릴 때 집 아이들과 나무 밑에서 놀다가 커서 이런 깃털로 덮인 차를 타야 한다고 해서 삼촌이 함부로 말하지 말라고 욕하는 것은 멸종의 죄다. 15 세 때 유비는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구강인 노직과 함께 유학을 떠났다. 노직은 당시 유명한 학자였지만 유비는 독서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독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개, 말, 음악, 예쁜 옷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는 키가 7 피트 5 인치이고 양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았고, 뒤돌아보면 자신의 귀바퀴를 볼 수 있었다. 평소 그는 조용하고, 하인에게 상냥하며, 화가 났을 때 보이지 않고, 영웅과 쉽게 친구를 사귀기 때문에, 많은 소년들이 다투어 그를 가입시켰고, 그의 친척들은 그를 "인간미가 있다" 고 말했다. 역사서에 언급된 젊은 유비는 이미 우리에게 그의 성격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보여 주었다. \ x0d \ x0d \ 역사의 유비는 소설에 묘사된 것처럼 온화하지 않고 큰 용기와 강력한 혈기를 가진 사람이다. 봉기 초기에 황건봉기 토벌에 참가하여 용감하게 싸웠다. 그는 부상을 당한 후 죽은 척하며 이 재난을 피했다. 그' 무용' 과' 군공' 으로 안계현 대위로 임명되었다. 바로 이때 두우는 격노했다. 이때 아두는 위에서 내려와 관저에 산다. 유비는 집에서 만나자고 했지만 두우는 그를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 유비는 뛰어들어 두우를 묶고 200 개의 막대기를 쳐서 도장을 풀고 두우의 목에 묶고 말 기둥에 묶은 다음 벼슬을 버리고 도망쳤다. 역사적으로 유비는 감히 화를 내고 두우를 채찍질할 뿐만 아니라, 관직을 하지 않는 편이 낫다. 또 서주 도지사 차주 () 를 공격하여 강초 () 에 참수했다. 이 일들은 고 대사의 전기에 모두 명확한 기록이 있다. 삼국연의' 에는 각각 장비와 관우가 더해져 유비의 용맹한 면모를 지워버렸다. \ x0d \ x0d \ 물론 유비가 주는 주된 인상은 군사용기 방면이 아니라 인간의 자질과 성격 방면에 있다. 한말, 국가 대란으로 국민들은 전란의 고통을 겪었고, 농촌은 황폐하고, 의식도 없었다. 유비는 평원에 있을 때 집안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어 기근을 이겨 내도록 도와주었다. 그와' 수재 이하의 사람' 즉 장군부 인원이 짝꿍으로 밥을 먹으며 선택의 여지가 없었기 때문에 모두들 그를 동참하여 그를 사랑했고, 봉기 초기에 매우 환영을 받았다. 당시 유평이라는 부자가 줄곧 유비를 업신여기고 유비의 통치를 달갑지 않게 받아 암살자에게 뇌물을 주어 그를 암살했다. 유비는 속사정을 모르고 열정적으로 접대했다. 암살자는 감동을 받아 차마 손을 댈 수가 없어 앞으로 유비에게 알리기로 했다. 삼국지' 작가 진수는 유비를 이렇게 칭찬했다. 유비는 이런 방식으로 민심을 얻었다. \ x0d \ x0d \ 유비의 역참에는 천 명의 병사와 수천 명의 배고픈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의 힘은 작고 청렴한 모습만 해냈지만 당시에는 명성이 컸다. 건안 원년 (기원 196 년) 서주 무도염이 중병에 걸려 그에게 "유비 없이는 이 주가 정해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엘크 는 유비 를 환영하기 위해 주 군인 을 인용 한 후, 유비 는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서주 관원 진든과 공융은 현재 인민이 백만 인구가 있는 서주 윤복을 지지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그들을 계속 설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유비는 후임에 동의했다. 첸 등은이 보고서를 당시 가장 큰 분리주의 세력 위안 샤오 (Yuan Shao) 에게보고했다. 위안 샤오 (Yuan Shao) 는 "리우 현드 홍야 (Liu Xuande Hongya) 는 신의를 가지고 있으며, 쉬 저우 (Xuzhou) "얼마 지나지 않아 원술, 여포 등이 잇달아 서주를 공격하러 왔고, 유비는 여포 쫓겨나 실향민 생활을 시작했다. \ x0d \ x0d \ 당시 유비는 군대도 없고 땅도 없었지만 가는 곳마다 예의와 존경을 받았다. 여포 에 패한 뒤 조조 곁으로 돌아오자 조조 "은장 원수는 예주 양치기인 줄 알았다" 며 유비가 여포 반격을 도왔다. 여포 세력이 멸망한 후 조조는 허도로 돌아와 유비를 좌측 장군으로 추천했다. " 예의가 무거울수록 외출이 많을수록 짝꿍이 많아진다. 한 연회의 잡담에서 조조는 유비에게 말했다. "오늘날 세계의 영웅은 군주와 조어 둘밖에 없다. 처음에는 사람이 부족했다. 유비는 깜짝 놀라 젓가락 숟가락을 바닥에 떨어뜨렸다. 뇌진에 도착했을 때 유비는 마음대로 천둥으로 덮어서 조조가 실례를 느끼지 않도록 했다. 조조는 얼마나 식견이 있는 선비인가. 그가 이렇게 유비를 존중하고 찬양하는 것은 주로 유비가 재능과 인복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칭찬은 유비에게 좋은 일이 아니다. 그는 조조가 자신에 대해 의심이 있다는 것을 예감했다. 사실 당시 조조의 모사 정우는 이미 조조조에게 유비를 제거할 것을 건의했다. 쳉 유 (Cheng Yu) 는 "유비 (Liu Bai) 의 재능을 보고, 민심을 깊이 얻는 것이 가능한 한 빨리 생각하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조조는 "한 사람을 죽이면 천하의 마음을 잃는다" 는 것을 두려워하여 즉시 승낙하지 않았다. \ "나중에 조조 는 유비 (Liu Bei) 를 보내 원술 을 막았다. 쳉 유 (cheng Yu) 와 구오 지아 (Guo Jia) 는 "유비 (Liu Bei) 는 수직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조조는 자신이 따라잡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 x0d \ x0d \ 유비는 조조의 손에서 탈출하여 서주 도지사 차주, 수비대 옥페 (오늘 장쑤 페이현) 를 공격했다. 당시, 바로 조원과 관도 전쟁의 전야였지만 조조는 여전히 유비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중장은 말했다: 지금은 원소 (yuan Shao) 가 당신의 주님과 천하를 다투고 있다. 지금 원소 는 이미 군대를 이끌고 왔지만, 동정 유비 () 이다. 사오가 이득을 취하면 어떡하죠? 카오 카오 (Cao Cao) 는 "남편 유비 (Liu Bei) 는 뛰어난 사람이다. 오늘 파업을 하지 않는 것은 후환이다. Yuanshao 야심 있지만, 일을 보고 늦게, 움직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유비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유비 는 원소 를 찾을 수 밖에 없었다. \x0d\\x0d\ yuanshao 는 유비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부하들을 파견하여 길을 따라 적을 맞이하고, 동시에 친히 우성 (오늘 허베이 임장현) 200 리를 떠나 적을 맞이했다. 사오는 대종친의 가장 큰 대표이자 당시 가장 강력한 할거세력이었다. 역할을 하는 것은 주로 유비의 덕행과 인품이다. 관도 전쟁 후 조조가 친히 여남 지역에 주둔한 유비를 공격했다. 유비는 경주에서 유표에 투항하여 남방에서 가장 큰 강자에 의해 교외에서 영접하여 상빈 대우를 받았다. \ x0d \ x0d \ 유비 유비, 아내를 데리고 열강 사이에 살고 있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했지만 어떤 냉담함도 나타내지 않았다. 인격의 힘은 정치인의 처세도와 입신의 근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x0d\x0d\ 위난을 앞두고 충실한 \ x0d \ 위난을 앞두고 시민이 되다 \ x0d \ x0d \ 유비는 천하대란, 군벌 혼전 때 민심, 존경받는 성격을 얻으며 경주에 머무는 동안 더욱 모습을 보였다. \ x0d \ x0d \ 유표와 유비는 한나라의 동종이다. 유표는 유비의 도착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유비가 도착하자마자 병력을 늘려 그들을 새로운 영역으로 옮기고 박망포에서 조준의 공격을 물리쳤다. 그러나 유비에 가입한 경주영웅들이 많아지면서 유표는 의심을 품고 유비에 대해 은밀히 방비하며 중용을 거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그럼에도 유비는 여전히 덕망이 높고 대우가 후하여 7 년 (20 1 음력 9 월 ~ 2008 년 음력 8 월) 을 시험했고 유비는 이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그래서 조조 남하 때, 유총 은 유비 (유비 가 번성 에 있을 때) 를 업고 신야로 가서 조조 에게 항복했다. 유비 는 상황이 위급할 때 유표 를 이용하지 않고 방금 세상을 떠났고, 유총 은 조조 를 계승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경주를 빼앗았다. 그 당시 유비 는 향양 을 통해, 제갈량 유비 공격 유총 을 설득, 경주 를 했다 fancheng 에서 퇴각했다. 유비는 "차마 참을 수가 없어요." 라고 말했다. 막 멈춰서 bretz 라고 불렀는데, bretz 는 놀라서 고개를 숙이고 일어설 엄두가 나지 않았다. 나중에 유표 묘지로 가서 작별을 고하고 울며 작별을 고했다. 배송의 \ "영웅전 \", \ "위서 \" 와 \ "한위춘추 \" 기록에 따르면 유표는 죽을 때 경주를 유비에게 맡겼고 유비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 이유는: "이 사람은 줄곧 나에게 잘해 왔고, 지금은 나를 얇게 여기고 아쉬워할 것이다." 유비는' 참음' 을 강조하는데, 주로 신앙 문제를 고려하는 것이다. 유비가 말했듯이, "배신하고, 자기도 모르게,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경주는 이미 제갈량에 의해 유비 패권 강국의 최우선 목표로 정해졌지만, 신앙을 위반하지 않으면 결코 취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완전히 그의 정치적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 x0d \ x0d \ 유비는 경주에서 유표에 붙어 있다. 그는 권력과 영향력이 없었지만, 그의 품격은 경주의 관리와 인민을 정복했다. 샹양 을 통해 fancheng 에서 강릉 으로 철수 할 때, \ "주변 (리우) 클러스터, 징 사람들은 조상에게 돌아온다. 당양 (현재 형문시 남교) 보다 십여만 명, 수천 대의 차, 하루 십여 리 더 많다. "유비에게 가능한 한 빨리 전진하라고 권하고 강릉을 지키며 지금은 동행하는 사람이 많지만 싸울 수 있는 병사는 적다고 말했다. 만약 조조와 그의 부대가 그를 추격한다면, 그들은 어떻게 그를 저지합니까? 유비는 "빈곤 퇴치의 큰일은 반드시 사람 중심적일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제 사람들은 내 꺼야, 내가 왜 포기할 수 없어! "그는 의연히 십여만 명을 데리고 갔다. 조조가 그를 따라잡을 수 있다 해도 그는 결코 국민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민과 동고동락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진심을 보는 것은 유비의 정치적 품격을 충분히 보여 주는데, 이는 고대 정치가들에게는 보기 어려운 일이다. \ x0d \ x0d \ 따르는 사람이 너무 많아 부대가 느리게 행진했고, 결국 조조가 이끌고 밤낮으로 쫓아갔다. 유비는 중대한 좌절을 당했고, 아내가 세상을 떠났고, 갓 만 한 살 된 아들 아웃은 거의 전군이 몰락했고, 한진 (현재 가시문시 사양한강 근처) 을 향하는 기수 수십 명만 남았고, 마침 제 1 왕조가 파견한 관우함대를 만나 살아남았고, 한수에서 하구 (오늘 한구) 유비 () 로 가서 자신의 정치적 품격을 유지하기 위해 대가를 치렀다. 동진 역사학자들은 이렇게 평가했다. "나의 선주가 위태롭지만 신앙은 점점 더 명확해지고 위태로워진다. -응? 결국 위대한 사업을 돕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유비의 강한 정치적 성격 때문에 조조의 흩어진 군대가 유비 주위에 재빨리 모여 적벽전에 참가했다. 적벽전 이후 유표는 조조조에 항복했던 부하들이 잇달아 유비에게 투항해 주유가 준 땅이 부하들을 배치하기에 부족하다는 이유로 손권으로부터 경주를 빌려' 경제대업' 의 기초를 다지고 새로운 국면을 개척했다. \x0d\x0d\ 진실한 진실 \ x0d \ 처사 정의 \ x0d \ 정치인으로서 고용인과 일에서 성실하고 공정한지 여부는 인품을 보여주는 중요한 측면이다. \x0d\\x0d\ 패권 쟁탈의 필요성에서 유비는 조조 손권과 마찬가지로 현인을 존중하고 현재를 널리 수용하는 것을 중시한다. 이것이 그들의 * * * 유사점이다. 다른 점은 유비가 사람을 고용하고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서 특히 성실하다는 것이다. 군신은 성실하게 대하고, 상호 신뢰는 흔들리지 않고, 호흡과 운명을 함께 하는 진지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 유비와 제갈량의 관계가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한편으로는 추운 겨울에 짝퉁을 방문하는 것은 진실하고 진실하다. 한편으로는 시종일관 서로를 보완하는 것이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유비와 황권의 관계는 또한 그가 사람을 고용하고 사람을 대하는 방면에 있어서의 소질을 설명할 수 있다. \x0d\\x0d\ 황권, 원래 유장 편집장, 유비 () 가 천으로 초청하는 것을 반대하고, 유간언을 듣지 않고 청두에서 광한 () 현령으로 강등되었다. 유비와 유장이 반목하여 익주를 함락시킨 후 각 군현은 모두 바람을 바라보며 하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비, 유장, 반목, 반목, 반목, 반목, 반목) 유장 항복, 유비 항복 유비 항복 할 때까지 만 황권이 성문을 닫고 성지를 고수했다. 유비는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중용하였다. 황전진은 한중을 탈취할 계획을 제시했는데, 이는 유비그룹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관우가 경주를 잃은 후 유비가 군대를 이끌고 오국을 징발하였다. 황권은 오인이 잘 싸우고 선전하고, 수군이 전진하면 물러나기 쉽다고 생각한다. 그는 유비가 부대 뒤에 앉아서 선봉이 되어 상대방의 허실을 떠볼 것을 건의했다. 유비는 불복하여 황권을 진북 장군, 강북 대군을 임명하여 위침입을 방비하였다. 이릉 전쟁 유비 패배 후, 황권 회촉의 길은 오인에 의해 차단되어 위국에 상륙할 수밖에 없었다. 촉국 관원은 법에 따라 황권의 처자를 체포하고 이 일을 유비에게 보고했다. 유비는 "너 혼자 황권을 감당하면 외롭지 않을 거야. "생명은 언제나처럼 풀려났다. \ "위서 \" 는 황권 온 가족이 참수되었다고 말했다. 황권은 믿지 않고 유비를 잘 알고 있다고 해서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용서 소식이 예정대로 왔다. \ x0d \ x0d \ 유비는 관대하고 성실하며 군신 관계에서 조조 손권보다 훨씬 조화롭다. 조조와 손권은 모두 의심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순이나 노신 같은 영웅도 의심으로 우울하고 병이 났기 때문에 좋은 결말이 없었지만 유비는 한 번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초기에 그를 따르는 사람이든 경주에서 그를 따르는 사람이든, 입천 후 그를 가입한 사람은 유비가 양대로 사용하고, 동등하게 대하며, 공평하게 처신하고, 공평하게 처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관우 장비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개인 사무를 중시하지 않고 인재를 중시하지 않는다.' 형제다' 는 특수한 관계 때문에 다른 사람을 배척한다. \ x0d \ x0d \ 노장 황충, 원래 한선제부, 창사 현, 유표였다. 적벽전 이후 유비는 경주에서 강남제군에게 항복한 뒤 쓰촨 유비와 회사했다. 그는 늘 돌격하여 3 군 칭호를 받았다. 나중에 조조의 대장인 하가 정군산에서 죽임을 당하여 유비를 위해 한중 () 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유비는 한중왕, 황충을 후장군으로, 관우를 전 장군으로, 장비는 오른쪽 장군으로, 마초는 왼쪽 장군으로 자립했다. 제갈량은 황충의 명성이 관우와 마초와 결코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마초와 장비는 지척에 있어 황충의 공훈을 직접 볼 수 있고, 설명도 할 수 있다. 관우가 경주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니 알면 기분이 나쁠 것이다. 그는 황충에 대한 임명을 취소할 것을 건의했다. 유비는 관우에게 이 일을 설명하겠다고 고집했고, 비용을 경주에 적당히 보냈다. 당시 관우는 북공 양양 () 을 공격하고 있었고, 비용은 바로 양양 전선에 가서 관우 () 를 만났다. 관우가 황충이 후장군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영원히 노병과 함께 있지 않을 거야! "전 장군의 임명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다. 한바탕 설득한 끝에 관우는 이치를 깨닫고 즉시 숭배를 받았다. \ x0d \ x0d \ 유비는 위연을 승진시켜 한중을 지키며, 그가 관문, 장을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처사가 공정하다는 것을 설명했다. 위연은 원래 익양의 땅뱀이었다. 유비가 천에 들어갔을 때, 자신의 개인 무장 동행이 있었다. 그는 매우 용감해서 전공을 세우고 관아 장군으로 승진되었다. 유비 () 는 한중 () 을 점령하고 한중왕 () 으로 자립하여 황궁을 청두로 이전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한중 () 을 지키는 중요한 장군이 필요하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반드시 장비라고 생각했고, 장비도 반드시 자신의 것이라고 느꼈다. 그 결과 유비는 위연을 한중진원 총독으로 발탁하여 한중 현 () 을 거느리고' 일군 놀라움', 즉 전군 경악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연, 위연, 위연, 위연, 위연, 위연) \x0d\\x0d\ 유비는 황충을 회복하고 위연을 승진시켰는데, 이는 그가 공정하고 식견이 있다는 것을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고용인에서 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유비 그룹 내부에는 유비 관우 장우의' 3 인방' 이 확실히 존재한다. 유비와의 사적인 교제로 볼 때, 다른 사람들은 관우와 장우에 비할 수 없지만, 관우와 장우에 대해서는 특별히 배려하지 않고, 단지 그들의 공적에 따라 그들을 사용한다. 그는 관우가 경주를 지키라고 요구한 것은 개인적인 감정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관우가 촉한의 가장 유명한 장군으로, 조위를 포함해 모두 관우가 촉중에서 유일하게 유명한 장군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관우는 경주를 잃었고 유비는 오씨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주된 목적은 경주를 되찾는 것이지, 단지 충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평소에도' 졸에게 좋고 사대부에게 교만하고, 군자를 날리며 소인을 돌보지 않는다' 는 일방적인 성격을 경고하는 것이지, 맹목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아니다. 유비는 사실 제갈량보다 사람을 더 잘 알고, 사람을 더 잘 쓴다. 제갈량은 황충과 위연을 등용할 수 없다. 또 다른 예로, 유비는 임종 전에 그에게 말했다. "말 시즌이 사실보다 과장되어서 많이 쓸 수 없다. "제갈량은 나중에 이 말을 듣지 않고 큰 손해를 보았다. \ x0d \ x0d \ 유비의 정치적 성격은 중국 전통 정치 이념의 구현이다. 공맹의 정치적 주장은' 덕치' 와' 인정' 을 강조하며 통치자에게' 덕으로 사람을 섬기라' 고 경고하고, 자신의 품성과 고상한 도덕으로 신민에 영향을 주고 국민을 정복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유비는 젊었을 때 독서를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복잡한 정치투쟁은 유교 정치이념을 따르는 것이 천하를 다투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사실상 알게 해 주었고, 자신의 도덕수양을 중시하며 현왕의 기풍을 세웠다. 죽을 때, 그는 유언장을 남기고 유선에게 경고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악을 작은 것으로 삼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삼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바로 이런' 덕복인' 의 기본 정치 이념으로 유비의 평생 존경받는 정치적 품격을 형성했다. 이런 정치적 성격은 유교 정치 사상의 낙인이 깊이 새겨져 있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현실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과거에 사람들은 부유반조를 봉건 정통 사상으로 여겼는데, 마치 부유가 부한 복원인 것 같았다. 사실 이것은 천박하고 단순화된 마음가짐이다. 우리는 정치가가 어떤 정치적 품격을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 문제를 바라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유비라는 특정 역사적 인물의 영원한 정치적 가치는 크게 할인되고 심지어 완전히 없어질 것이다. 23:5 1:39BD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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