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성에는 다섯 가지 출처가 있다.
1, 성으로 볼 때, 고대에는 노을의 아들 여름 이후 관명을 씨로 삼았다. 도사'' 하초에는 아부 집이 있고, 촉수 숙부 뒤에는 아부 집이 있다. " 이것은 보처의 기원의 가장 빠른 가지이다. \ "관습 통과 \" 기록에 따르면, 그해 여름, 태강의 남동생은 신 (고성은 산시 합양 동남에 있음) 에 봉착되었다. 동생은 이전에 점술을 하는 관원이었는데, 나중에는 관명으로 부씨라고 불렸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2), 지 성 () 의 아들 촉수 (동생) 이후, 관명 () 을 씨로 삼았다. \ "도로 역사 \" 기록에 따르면, 아들 탱 나무 수리 bujun 공식, 그 후손 성 bu 이었다. 고대에는 사냥, 전투, 비바람, 성인, 제사, 결혼, 결혼, 재난 등을 예측할 때 길흉을 예상했기 때문에 자부와 갑골문의 형식으로 점을 쳤다. 자브는 보통 거북이의 복부나 등 갑옷을 사용하며 갑골문은 보통 소, 양, 돼지의 어깨뼈를 사용한다. 먼저 못이나 뼈를 눈 속으로 뚫고 나서 태워라. 손톱이나 뼈에 금이 간 것을 보면 좋든 나쁘든.
3. 상주부터 관명이 성이다. \ "성 정원 \" 기록에 따르면, 리 저우 점쟁이 후, 공식 으로. 풍속통'' 우반투포터도 무용지물이다. " 상주 시대에 점술을 담당했던 관원은 태부라고 불렀고, 지위는 박사, 부하 관원은 점쟁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그들의 후손 중 일부는 부라는 성을 가지고 부라고 부른다. 따라서 "집을 위해 일하는 사람" 즉 직업을 성으로 한다.
4. 춘추시대에는 관직을 점친 후 관명을 성으로 한다. 성씨와 연보에 근거하여 고증합니까? \ "일족 소개 \" 기록에 따르면, 봄과 가을 기간, 진 buyan, 진 butu 하우스, 루 buchu 가을 bugua 장교, 나중에 사람들은 bu 라는 Guan 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 마이그레이션 및 배포
진시 () 시대에는 위에서 언급한 성 () 부 () 의 사람 외에 춘추 () 시대의 이가 이상하고, 부언 () 보다 뒤늦은 노국의사 역시 진국 의사의 부소 () 였으며, 전국시대에는 군사가 부비 () 가 있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성 부라는 사람이 이미 산둥 (현재 산둥 성 서남), 진 (현 산시 성), 진 (현 산시 성), 추 (현 호북 성) 등에 분포되어 있었다. 부식, 하남 낙양인, 서한, 부길, 동군인 (하남푸양), 부양, 동한 계양 (호남천주) 도둑에 살고 있는데, 이는 부성이 이미 두 호수로 이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부성이 산시 이석, 호남황포, 하남 낙양 등지의 대군명이 되었고, 일부 부성은 이미 강남 저장 등지에 정착했다. 수당 시대에 부성인은 상술한 곳에서 계속 번식하는 것 외에 우리나라 서북지역에 정착했다. 예를 들어 당대의 학자 부천수는 서주 고창 () 사람이다. 송나라 때 부라는 사람이 쓰촨 강서 안휘 등에 정착했다. 송말원초에 푸젠 닝화 석벽마을의 부씨는 광동으로 이주했다. 명초에 산서부 성은 홍동 회화나무로 이주한 사람의 성 중 하나로 산시 (), 하남 (), 닝샤 (), 베이징 (), 천진 () 등지로 옮겨졌다. 청나라 이후 산시 등지의 부성은 생계를 꾸려 몽골로 이주했다. 산서인에게는 서진이라고 합니다. 이때 남방부 성은 이미 화남과 서남 지역에 흩어져 있다. 현재 부성은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안후이 광서 광둥 내몽골 등지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 4 성의 부성은 전국 한족 인구의 약 67% 를 차지한다. 부성은 현재 중국 제 150 개 성으로 인구가 많아 한족 인구의 약 0.07% 를 차지한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성씨 고평' 에 따르면, "김부언, 진부의 아버지, 여부구는 모두 부기를 벼슬으로 삼았기 때문에 나중에 성이 되었다. 서하, 무릉, 하남을 바라보다. "
시와 현: 옛날에는 이의가 있었다. 춘추시대에는 황하연안에 위치해 있으며, 서강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지금의 준현과 화현이다. 전국시대에는 황하가 오늘 안양 동쪽에 있었기 때문에 안양은 서강이라고 불릴 수 있었다. "중니 제자전": "하자집계강 교수" 도 마찬가지다. 위 () 는 산시 () 에서 황허 () 를 따라 땅을 차지하고, 시와 현 () 을 세우고, 산시 () 와 산시 () 한대의 시와 현, 내몽골 이크소맹 동부, 산시 서부가 있습니다. 웨이 에, 북부 후강 소득 가방, 단지 서부 산서 이불 지배 할 때, 때 산서 리 시 (이 fenyang 시)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도 펀주를 서하군으로 삼았다.
무릉현: 무릉현은 한대에 위치하여 이릉 (현재 호남포남) 의 관할하에 있으며, 후서남, 서남, 구이저우, 광서를 포함한다. 나중에 임원 (오늘 상덕서) 으로 옮겼다. 이후 현역이 점차 축소되었다. 수나라는 현을 무릉현 (오늘 상덕) 으로 바꾸었다. 탕랑주 무릉군이 무릉을 다스리다. 나중에 무릉은 정주, 상덕도, 상덕부가 통치했다. 민국이 상덕현으로 바뀌었다.
하남군: 하남군은 한대, 즉 진나라의 삼천군, 통치가 있는 낙양 (오늘 하남 낙양 동북) 이다. 수대 우주에는 하남군이 있고, 당나라는 낙주 하남부이며, 관할 범위는 한하남군보다 훨씬 작다. 위안은 도리이고, 명분은 정입니다.
2. 홀 번호
희화당: 옷감의 손자, 민동 시조의 당수,' 희화당' 입니다. 서쪽 강, "역사 기록? "중니 제자전" 에는 "하자집서 교수는 위문후의 선생님이다. "여름은 상보입니다. 상보의 후예는 산둥 () 에서 복으로 이주하여 여덟 아들을 낳았고, 부비 () 는 그의 여덟 번째 아들이었다. 부거 푸젠 () 은 후예가 광동으로 전해져 가계가 뚜렷하다. 또한 부성의 주요 당명은 충열당, 서하당, 중흥당이다.
넷째, 역사 유명 인사
상인: 문 (이 허난성 온현) 춘추 말기 사람, 진국학자. 하자색은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로 72 명의 유명한 제자 중 하나로 문학으로 유명하다. 공자가 죽은 후, 부샤자는 공묘에서 3 년 동안 효도를 지키다가 서하 (지금의 하진 지역) 에 강의하여 유학을 전파했다. 그는 펀양 지역 (남기하진 만영 북지문수 교성) 을 두루 돌아다니며 55 년을 살았다. 그것은 세계를 관리하는 많은 인재를 양성했다. 춘추전국시대의 오기, 이신, 숫양, 곡량지, 단건목, 논자방, 조류미 등으로 유명하다. 위문후는 그를 스승으로 존경하며, 늘 그에게 국가 대사를 가르침을 청하곤 한다. 그는' 시' 가르침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춘추' 의 대의를 분명히 하고' 이순신' 과' 의식' 을 숙독하였다. 만년에 서강에서 강의하면서 왕이 반드시' 춘추' 를 읽어야 한다고 주장하여 권신이 왕위를 찬탈하는 것을 방지했다. 위문후는 친히 국정을 청하고 선생님의 예우를 기다리고 있다. 만년에 아들을 잃고 슬퍼하고 시력을 잃고 신풍촌 (진양동선봉촌) 에 정착했다. 죽은 후 동신풍촌 남쪽에 묻혔다. 당정관 2 년 (628 년), 법원은 전국에 천의 패를 공자와 함께 제사를 지내도록 명령하고 묘지를 보수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개원 년 동안 그는 후웨이로 봉쇄되었다. 헌춘년 동안 진봉은' 위왕' 이다. 오늘 묘비와 사당이 있습니다. 부자서',' 하자이전',' 성문 16 서',' 주역 상파전',' 자유 등 공동 저서 논어' 가 있다.
부언: 춘추시대에는 진국인이 있었는데, 그는 의사, 주관부언이었습니다. 모든 주요 행사가 열리기 전에, 그는 모두 운이 좋은지 아닌지를 예측해야 한다. 예를 들어' 좌전' 에 따르면? \ "aigong 9 년 \" 에서, 후진타오 연 진 wengong 군대 가 저우 왕조 로 왕 시앙 을 돌려 보낼 것을 제안했다. 문공이 점괘를 점거하도록 명령하여 "대관" 을 얻었다. 부언은 이렇게 설명했다. "다행히도,' 공향천자' 의 점술을 말한다. 천자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제후에게 반항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 진 허우 는 행동을 취했다.
부사: 하남 (오늘 하남 낙양) 사람, 서한관원, 양치기로 부자가 되었다. 황제 황제 때, 편지 는, 종 랭 이라고, 측면 을 돕기 위해 가족 재산 의 절반 을 잃고 싶다고 말했다 숲 양 을 넣어 그를 보냈다. 겨우 1 년이 넘었는데, 양이 뚱뚱하고 튼튼할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을 번식시켰다. 무제는 그에게 양을 방목하는 비결을 물었고, 그는 열등종을 없애고 양떼를 패배시키지 말라고 말했다. 무제는 그가 말한 것이 매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한무제는 그에게 군현을 다스리게 하고, 정적이 있어, 그에게 위원의 계급을 주었다. 정원에서 공식은 제국 역사학자이다. 그는 국고를 돕고 보수를 받으며 자신을 산속의 왕실 목자로 분장했다.
부경: 자,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사람, 삼국 때 오국 관원. 많은 책을 박람하는 것으로 유명한 강동은 동군의 노신 (), 구 (), 장방패 () 와 함께 유명하다.
부휘: 장쑤 이흥인, 명대 명의입니다. 그는 의술이 뛰어나 태병원의 내과의사였다.
부 키안: "브라운" 이라는 단어는 좋은 사람입니다. 명나라 영락은 9 년 (14 1 1 년) 배심원으로 재직했다. 국자감에서 동궁 (태자가 거주하는 궁실) 까지 가르치고, 공과를 중학당 (시종규칙과 공업부의 단점 검사를 담당하는 관원) 으로 옮겼다. 영락 15 년 (14 17), 나는 황제의 손자와 함께 남경감국에 갔고, 나는 옆에서 계획을 세웠다. 나는 일찍이 내가 위징식의 인물이 되기를 기대했었다. 나중에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그는 집에서 3 년을 머물렀다. 현종은 계승 후 부겸에게 오정관 한 명과 금조복 두 개를 주었고, 활동 중인 관직인 문화전 당직을 황제의 고문으로 수여했다. 그는 당현종에게 10 의 국가 대사를 이야기했고, 당현종은 흔쾌히 받아들였다. 선덕 10 년 (1435), 산시 사제로 승진한 후 산둥 보좌관으로 전임했다. 황제 주변의 노예를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산서삼의로 하강되었다. 나중에 발병 때문에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백효곡' 의 저자이다. 사람들은 향현묘를 숭배한다.
전보: 오흥여항 (오늘 저장항주) 사람, 남송 대장. 그는 승마를 잘해서 송문제 왕자 사격대의 선생님이었다. 나중에 광위 장군을 맡았고, 태자가 아버지를 죽인 후, 나서서 죽었다.
부 천생: 남송 장군 전보와 그의 동생. 팀을 적게 하고 군인의 용기로 대중에게 봉사하다. 그의 형의 죽음으로 효무제는 그를 왕세양부로 승진시켜 군대에 입대했다. 나중에 익양 현으로 올라섰다. 반역죄로 죽다.
부창복: 하남인, 당대 관원. 현종 개원 17 년, 30 권 속문집에 가서 항주 푸양군 도독에게 수여했다. 부천복: 낙양인, 원나라 대신. 역대 남경정부사, 공업부 주임, 형부 박사를 역임하여, 라오주도로 사장으로 이주하여 제 1 뉴스를 하였다. 나중에 그는 산남의 염대사 리와 청나라 관원을 경배했다. "경제 활성화 전략" 에 오르자 중간에 병이 났다.
Bu: 단어 "큰 황무지", 장관, 번호, 큰 황무지, 절강 Xiushui 사람들, 명나라 학자, 전설적인 소설가. 허심탄회하게 문을 닫고 책을 쓰다. 악부 가이드, 산수구도 있습니다. 홀리 이야기, 구걸 이야기, 쌍현 이야기, 사강도 이야기 등의 전설이 있다. Bu Datong: 절강 Xiushui 사람들, 명나라 공식. 가정 초년진사, 형부 주임을 수여받아 호광으로 이주하여 의합에 참여하여 묘인의 반항을 진압하였다. 그 관리는 푸젠에 도착하여 부대사를 시찰했다. 일본군이 연해를 침략했을 때 대동은 방어 전략을 세웠다. "준비지도" 등이 있습니다.
부순년: 맹석, 강남 오강인, 명말 청초 화가. 그림, 동치창 등 명가의 호평을 받았다. 오명 이후 그는 미친 척하고 죽었다. 임종할 즈음에 어떤 사람이 그림을 구하며 서명하지 않고 제목은 "진흙은 몸이 없다" 고 말했다. "운지" 등이 있습니다.
Bu: Lu ting 이라는 장쑤 Fengxian 사람들. 독서는 양의이고, 재물은 싱겁고 의선은 선하다. (서양속담, 돈속담)
볼창: 절강 전당 (오늘 항주) 사람, 청대 시인. 작품에는 산천이 있고 시사도 있다. "xiangmen 의 마지막 원고" 가 있습니다.
부도영: 장쑤 상주시 (오늘 소주) 사람, 청대 명의사. 의술이 뛰어나 소아과로 유명하다. 자묵무언과 손보귀삼은 모두 정자이다.
부선서, 산둥 피현인, 청대 의학가. 의학에 능하다. 만년에 《몇 기》를 썼다.
부주학: 절강성 가흥인 청대 의사,' 열병론' 작가.
Bu shaofu: 현대 기자와 정치 평론가. 장쑤 강도인. 일본 메이지대학교 신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30 년대 임가흥 중화민국일보, 남창 진리일보, 난징 신민일보, 로터리 일간지, 신경보 편집장 겸 취재주임. 항전 시절' 바성 신보' 는 홍콩 주재 기자,' 홍콩 신문' 편집자,' 광저우 민국일보',' 우한 일보',' 홍콩 대보' 전지기자, 기자로 재직했다. 1940 년대 임귀양 중앙일보 자료실 주임, 충칭 중앙일보 부편집장, 중앙주간지 편집장. 뉴스월드 매거진은 1945 에서 창간되었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정기 간행물인' 뉴스월드' 잡지를 56 년 동안 지지했다. 항전 이후 중앙일보 편집장, 상하이' 신고' 부편집장, 중국신문학원 교수, 복단대 부교수를 역임했다. 대륙해방을 앞두고 홍콩에 갔고, 195 1 년 홍콩' 자유인 주간지' 설립, 65438-0954 홍콩 연합서원 신문학과 교수. 1965 여행 잡지 설립. 1978 세화관광협회 홍콩 소집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진통을 건너다',' 전지기자의 발언',' 계단이 없는 잡필',' 강호인',' 일룡일뱀 붓기',' 나를 본다',' 지구의 첫걸음',' 내가 원하는 것을 안다' 를 쓴 적이 있다.
부씨 종사 총련
부씨 종사 4 자 통용 대련.
여름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남에서 살기를 희망합니다. --bu 라는 성 종사 이름 편집. 사당 총련' 에는 부성의 유래와 군망이 열거되어 있다. 부성에 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하초에 부성이 하나 있다" 이다. 도로의 역사 를 참고하십시오.
시교를 말하다. 밑지고 남을 돕다. 이름없는' 부씨 종사총련' 은 춘추시대 애국인을 가리키며 공자 제자를 위해 자유와 병행문학을 가리킨다. 공자가 죽은 후 상보는 서하 (현재 산시 () 성 동부 황허 서안) 에서 교수로 일하며 위문후 () 에서 가르쳤다. 《시서》와 《이전》이 있다. 두 번째 대련은 부식을 가리킨다. 서한시 하남 낙양인은 양을 놓아 부자가 되었다. 양무제가 국경을 침략했을 때, 부식은 편지 한 통을 써서, 그의 재산의 절반을 꺼내서 변방을 도왔다. 한무제는 그를 중랑이라고 불렀고, 그가 숲에 가서 양을 방목하게 했다. 1 년 후, 페이양은 무제의 칭찬을 받았다. 나중에 관직으로 임명되어 관내후로, 관직을 관직으로 삼았다.
시교를 말하다. 독서는 쉽게 알 수 있다. --부명 () 은 부성 종사 () 총련이 춘추시기를 가리킵니까? 공자가 죽은 후 상파저계강에서 가르치다. 하련은 조씨를 말하는 건가요? Bu [Wang Yu] 덜 배우기 쉽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서하 석택; 작가의 목소리-부씨 종사총노조에서 온 이름들은 춘추시대의 애국자, 공자의 제자, 문학명을 가리킨다. 공자가 죽은 후 구름은 서강에서 강의한다.
푸 메이 시 유; 수상의 목소리. 부성사당 총련전은 서한시대의 하남인부식을 가리키며, 한무제는 양을 방목하여 부자가 되었다. 법원은 훈족 에 대한 십자군 의 기회 에서, 그는 국가 영토 를 방어 하기 위해, 자신의 재산 의 절반 을 기부 기꺼이 썼다. 한무제는 그의 관직을 봉했지만, 그는 받지 않겠다고 고집하고 이재민을 돕기 위해 20 만 은을 냈다. 법원은 그에게 많은 돈을 주어 그를 대위로 임명했다. 부식은 상금을 재정부에 돌려주고 여전히 산에서 방목하고 있다. 황제는 군현을 다스리는 방면에서 성적이 뛰어나 관문의 내후로 임명되었다. 그도 제나라의 국주와 재상으로 존칭되었다. 양무제는 정조에 도착하여 신의로 임명되었다.
문종 세택; 사오싱 강에서 배우다. 이름은 종사총노조 성부손가락, 글자, 춘추말기 진국인, 공자의 학생으로 문학으로 유명하다. 그는' 시' 를 정성껏 연구하고,' 이순신',' 리' 에 정통하여, 부친에게 도살되었다. 공자가 죽은 후 그는 위국서하에 가서 강의했다. 《시경》, 《춘추》등 유가 경전은 모두 그가 물려받은 것이라고 전해진다.
《부씨 종사 오자련》
시는 금에서 여름으로 전해진다. 그림 속에는 몸이 없다. 부사당의 이름 대련은 춘추말기 진국 (즉) 의 한 학자를 가리키며, 사람됨이 온화하다. 공자의 제자. 국화의 아버지를 위해 살인을 하다. 공자가 죽은 후 위국에 가서 강의하다. 릭과 오기는 모두 그의 학생이다. 《시경》, 《춘추》등 유가 경전은 모두 그가 물려받은 것이라고 전해진다. 제 2 련은 명대 화가 부순년, 명맹석, 오강인을 가리킨다. 명후에 그는 미친 척했다. 임종할 즈음에 어떤 사람이 그림을 구하며 서명하지 않고 제목은 "진흙은 몸이 없다" 고 말했다.
쿤산 위안; 잔잔한 물은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부 () 성종사 () 를 위해' 곤산 ()' 이라는 이름을 썼는데, 장쑤 쑤저우 곤산 () 의 시조 부세안 () 을 가리키며, 본적은 쑤저우 곤산현 () 이다. 제 2 련' 연수' 는 장쑤 () 성 회안시 부사 연수현 시조 부사암 () 을 가리킨다. 명홍무 17 년 (1384), 산시 () Xi 안부 지사로 승진하여 회안 안부 안동현 (오늘 회안시 연수현) 을 점령하였다. 제 3 세대 부귀와 부진은 연수 자신의 후계자이다. 오늘 장쑤 화이하이 일대의 부씨는 모두 그 후예이다.
[보성사당 6 자 만능 대련]
닝 하이 운석 선고; 여항 광위 장군. 부 () 성 종사 () 총련명 () 은 운양부 흡수 판단 부회와 영해인 () 을 가리킨다. 아버지는 바둑이고 어머니는 선생님이시다. 어머니, 루 무덤, 차오 문. 나중에 옛 공관 운양부로 판정을 받았다. 두 번째 대련은 남송 장군 전파와 여항인을 가리킨다. 잘 치다. 양가충은 광위 장군이다. 효무제 때 강후를 했다.
《부씨 종사 칠자련》
허난은 부의 절반을 잃었다. 장 () 의 통치를 처음 들었다. 명성을 잃고 쓴' 보성사당 총련' 은 한대 고대 어의부식의 정경을 가리킨다. 부식은 하남 사람이다. 양을 놓아 부자가 되다. 황제 의 통치 때, 편지 는 zhonglang 관객 을 돕기 위해, 가족 스윙 생산 을 부어 하고자합니다. 양을 숲으로 보내라. 40 세 이상, 양 지방 황제가 좋다. 정원은 고대 학자이다. 두 번째 연합은 원대 라오주도 총지배인 부, 자, 낙양인이다. 원대는 남경부사로, 여러 차례 라오주 도총관을 이전하여 그 일을 먼저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중흥 경제정책" 한 권, 만 자 이상이 있습니다.
[천 사당 칠언 이상 총련]
창고는 식견이 넓어서 조상을 부러워한다. 부사당의 이름 대련은 춘추말기 진국 (즉) 의 한 학자를 가리키며, 사람됨이 온화하다. 공자의 제자. 두 번째 대련은 한대 검열 의사 부식에 관한 이야기이다. 부식은 하남 사람이다. 양을 놓아 부자가 되다.
비완 자손을 예언한 장보 박사; 옥을 만드는 것은 이렇게 쉽고 높고 넓다. 부 () 성 종사 () 총련명 () 은 춘추시대 진국 () 이 부언 () 을 관장하는 의사 부언 () 의 의식을 가리킨다. 두 번째 연합은 조태창, 부옥을 가리키며 그 글자는 옥이다. 그는 \ "이순신 \" 을 잘 읽지 못하지만 전생을 알고 용문산에 은거할 수 있다.
거야는 집을 격려하고, 무라 () 를 갱신하며, 문학연원 동륙중 () 을 이어갔다. 항천은 양치기이고, 신강은 너무 오래되어 풍규가 서강으로 전해졌다. --bu 라는 이름의 사당 총련, 익명으로 쓴 것이다. 대련은 하자, 춘추 말기 진국인, 공자의 학생을 가리킨다. 그는 문학으로 유명하다. 그는' 시' 를 정성껏 연구하고,' 이순신',' 리' 에 정통하여, 부친에게 도살되었다. 공자가 죽은 후 그는 위국서하에 가서 강의했다. 《시경》, 《춘추》등 유가 경전은 모두 그가 물려받은 것이라고 전해진다. 두 번째 연합은 송대 항저우 부성의 시조 부필을 가리키며, 산둥 거야현에 거주하고 있다. 송가정 7 년 (12 14 그는 서현부가의 우량한 가풍을 본적 민동의 손자에게 물려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