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고등학교 중국어 "올림픽 정신" 교실 기록

고등학교 중국어 "올림픽 정신" 교실 기록

수업 2 분 전, Tom Chang 의 노래' 올림픽 바람' 이 가사와 자막으로 방송된다.

오대주를 꿈꾸며 삼대양/올림픽 바람을 느끼고 세기를 뛰어넘는 바람/올림픽 바람이 전 세계에 불고, 곳곳에서 환희가/황하장강의 파도/곤륜산 황산의 송/만리 장성은 용/황하장강의 파/곤륜산 황산의 송/만리 장성은 용/베이징이 당신을 초대합니다/올림픽 바람/여기에 불어옵니다

올림푸스 산/올림피아시/올림픽 바람이 인간의 꿈/올림픽 바람이 따뜻한 우정을 불어/어디든 번영하다/백두산 에베레스트/중국의 하늘은 어디에나 있다/백두산 에베레스트/중국의 하늘은 어디에나 있다/베이징 초청/올림픽 바람/북경으로 불어와/화이팅 올림픽 바람/

첫째,? 올림픽?

하학종이 울리자 선생님은 노래의 음량을 낮추며 여러분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 노래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응? 그래! 못 들었어! -응? 의견이 다르다

선생님은 웃으면서 말했다. 이 노래를 들은 학우, 너는 틀림없이 음악에 상당히 흥미가 있을 것이다! 허허, 이 노래는 아주 늙었다. 이것은 지난 세기의 한 곡이다. 나는 이 노래를 부를 때, 아마 너 앞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희들은 모두 90 년대에 있었다.

-응? 92! 93! -응?

-응? 오, 그때는 정말 네가 없었지, 그렇지?

-응? 음악 책에 있어요! 음악 감상 들어봤어요! -응?

-응? 그래요? 허허, 그래, 너보다 큰 이 노래는 정말 유명해. 지난 세기에 중국에서 아시안게임이 한 번 열렸는데, 당신은 모르십니까? 역사상 이렇게 말했겠죠?

학우들이 잇달아 고개를 저었고, 선생님은 놀라며 농담을 하셨다. 허허, 나는 너희들이 역사 지리반의 학생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응? 다들 행복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26 아시안게임도 올림픽의 일부였고 우리나라는 2000 년 올림픽을 신청했다. 그동안 올림픽과 관련된 많은 노래를 창작했는데, 이 노래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심지어 지금까지도 당신들의 음악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사를 보세요. 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먼저 생각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먼저 당신의 평가를 말하지 않겠습니까?

그런 다음 노래를 끄십시오. 이 노래부터 시작하여 올림픽 화제를 도입합시다. 다음으로 올림픽 지식에 대한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응?

학생들이 위험에 앉아 있는데, 선생님은 신비스럽게 말했다: 오늘 밤 받아쓰기 누가 빨리 대답하는지 누가 먼저 내는지! -응? 교실에서 웃어요? 허허, 장려해야지, 홍보해야지! -응?

스크린 인쇄? 현대 올림픽 지식 문답?

2008 년 8 월 8 일 베이징에서 어떤 올림픽이 열리나요?

소리가 나와서 자막을 가지고 나오나요? 29! -응?

제 1 회 현대올림픽은 언제 어디서 열렸습니까?

답이 왔다갔다하는가? 1896! 아테네에서, 그리스 아테네에서! -응? 자막도 나왔습니다.

현대올림픽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응? 쿠베르단! -응? 또 합창이다

선생님이 물었다:? 그는 어느 나라 출신입니까

-응? 프랑스! -응?

-응? 그의 전체 이름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책을 넘기기 시작했다.

-응? 허허, 책을 넘기지 마, 책에 없어? 교사는 자막을 인쇄했습니다: 프랑스 교육자 피에르&; 8226; De & amp;; 8226; 쿠베르단

-응? 네, 적어주세요. 너는 분명히 봐야 한다. 그의 신분, 그의 칭호, 그는 누구입니까?

-응? 교육자! -응? 학생이 소리쳤다.

-응? 예, 피에르&; 8226; De & amp;; 8226; 프랑스 교육자 쿠베르단! 교육자인 것 외에 그의 직함은 무엇입니까?

-응? 올림픽의 아버지! -응? 학생 제나라 는 말했다

자막? 올림픽의 아버지? Coubertin 는 교사가 읽고 말했다:

피에르와 8226; De & amp;; 8226; 쿠베르단 (1863? 1936), 프랑스 교육자, 현대올림픽 운동의 창시자, 국제올림픽위원회 제 2 회장 (1896 1925) 은 현대올림픽 운동의 회복과 발전에 대한 불후의 공헌으로 찬사를 받았다 올림픽의 아버지?

학우가 물었다? 첫 번째 의장은 누구입니까?

선생님은 웃으며 화면을 열었다. 곧 알게 될 거야! 서몽성, 자, 이 부분의 글을 좀 읽어 주시겠어요?

쿠베르단은 1883 년에 고대 올림픽과 같은 대회를 개최하여 전 세계로 보급할 것을 제안했다.

1892 년에 그는 유럽을 두루 돌아다니며 올림픽 이념을 홍보하고 올림픽 운동의 부흥을 호소했다. 같은 해 파리 체육연맹 10 주년 대회에서 그는 부흥을 제안했다? 올림픽?

1894 년 6 월, 65438+ 10 월, 그는 각국의 올림픽 조직에 편지를 써서 같은 해 파리에서 국제체육대회를 개최할 것을 건의했다. 같은 해 6 월 16 -24 일 파리에서 열린 국제체육대회에서 15 개국 대표들은 4 년마다 올림픽을 열기로 했다. 올림픽 준비를 위해 6 월 23 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설립되어 그리스인들이 케라시를 취했다.

제 1 회 현대올림픽은 1896 년 4 월 6 일부터 65438 년 6 월 5 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렸다. * * 아테네 대표대회에 참석한 사람은 13 개국에서 온 3 1 1 명의 선수였다.

-응? 아주 좋아, 아주 좋아. 처음 봤을 때 이렇게 유창하게 읽어서 좋아요. 자, 내가 너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해 줄게, 너의 청력이 어떤지 보자! -응?

학생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대답할 준비를 했다.

-응? 제 1 회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은 누구입니까? D 카이라스! -응?

-응? 어떤 국적? 그리스인! -응?

-응? 그리고 쿠베르단은 사무총장이었습니다! -응?

-응? 당신은 언제 그리스 아테네에서 제 1 회 올림픽을 개최하고, 4 년마다 올림픽을 개최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까?

-응? 1894?

-응? 응! 1894 청력이 좋다. 내가 방금 말한 이 말에는 많은 혼란스러운 정보가 있지만, 너의 주의력은 매우 집중되어 있다. 1896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허허, 그럼 이 결의안은 어디서 나왔을까요?

-응? 파리! -응?

-응? 프랑스 파리는 낭만적인 예술의 수도일 뿐만 아니라 현대 올림픽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이것은 정말 매력적인 도시이다! -응? 그는 말하면서 화면을 열었다.

올림픽 정신/쿠베르탱

둘째, 한용 텍스트

-응? 오늘 우리는 쿠베르단의 유명한 연설인 올림픽 정신을 배워야 한다. 이제 교과서를 열어 주세요. 이 강연은 7 개의 자연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 먼저 표시해 주세요. 앞으로 우리가 분석할 때 훨씬 편해요. 어제, 나는 말했다, 이 본문을 봐라. 읽어본 적 있어요? 응, 대부분의 학우들이 다 읽었어. 아무도 없나요? 예습을 하지 않으면, 1 시 30 분에 모두의 생각을 따라가지 못할 수도 있고, 우리도 너를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그래야만 생각이 동기화되지 않고 참여할 수 없는 고민을 겪은 후에야 교훈을 얻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결국 모두 자신의 일이다.

다음으로, 84 페이지의 주석 ① 을 보십시오. 중국과 외국 유명 인사 연설 발췌&; 8226; 유럽권, 중국도서출판사, 1999 판이 변경되었습니다. 4 월 스위스 로잔 올림픽 25 주년 축제에서 쿠베르탱의 연설 19 19? 너는 우리 교과서에서 선택한 본문을 알아차렸니? 너 변했니? 네, 일부러 검사해서 원본과 다른지 확인해 봤어요.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은 두 단락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이 두 단락은 정말로 삭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 두 단락의 삭제된 글들을 함께 살펴보고, 네가 나의 관점에 동의하는지 보자.

학생들은 큰 화면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도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응? 우리는 이 삭제된 단락들을 보고, 헛되이 보아서는 안 된다. (웃음) 우리는 여전히 모든 사람의 능력을 고찰해야 한다. 무슨 능력? 허허, 이것이 바로 내가 너에게 자주 강조하는 것이다. 한 단락의 말을 듣고, 내 말을 듣고, 그 중심 뜻을 빠르게 요약해라! 집중해야 돼, 봐, 들어봐, 생각해?

스크린을 열고 본문 첫 단락 이후 삭제된 부분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제가 읽어 보겠습니다. 자세히 읽으시고, 제가 다 본 후 바로 질문하도록 주의하세요.

선생님은 소리내어 읽기 시작했습니다.

첫 단락 뒤의 삭제 부분

올림픽 정신은 차츰차츰 냉정하고 자신감이 되어가는 젊은이들의 감탄을 받았다. 과거의 고대 문명력이 점차 쇠퇴함에 따라 냉정과 자신감은 고대 문명이 더욱 귀중한 버팀목이 되고, 앞으로 비바람 속에서 탄생할 새로운 문명의 필수 기둥이 될 것이다. 지금, 냉정과 자신감은 우리의 천연 동반자가 아니다. 어려서부터 큰데, 공포는 그의 일생을 동반한다. 그가 무덤에 다가갔을 때, 그는 맹렬하게 쓰러졌다. 이렇게 그의 일과 휴식을 방해하는 천적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용기를 반대하는 법을 배웠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추앙받던 미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현대인들이 용기의 꽃을 손에 시들게 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미래에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안다.

그러나 용기는 시대영웅을 만든 무덕일 뿐이다. 나는 이전에 한 교수 논문에서 두려움을 근절하는 진정한 약은 용기가 아니라 자신감이라고 말했다. 자신감은 항상 언니의 침착함과 잘 어울린다.

다 보고 나서 선생님께서 바로 물으셨다:? 지금 대답해 주세요. 이 두 단락의 짧은 말에는 어떤 점이 집중되어 있나요?

학생들은 즉시 대답했다:? 자신감과 침착함?

선생님:? 응, 자신감과 냉정, 어느 게 좋을까?

학생:? 두려움을 근절하는 진정한 약! -응?

선생님:? 예, 그것은 두려움을 근절하는 진정한 약입니다. 그럼 현실은요? 현실에서 우리 젊은이는?

학생:? 현대인은 이미 부족한가?

선생님:? 뭐가 빠졌어?

학생:? 용기가 부족합니까?

선생님:? 아주 좋아요. 현대인은 용기가 부족하다. 가장 직접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학생:? 공포! -응?

선생님과 학생들은 모두 "? 용기가 부족해서 두려움이 강해지고 있나요?

선생님은 두려움의 대상이 많다고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예를 들면 많이 있다. 우리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고, 우리 학생들에게 이런 공포에는 많은 것이 포함된다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응?

학생들이 알아차리며 고개를 끄덕였다.

선생님은 이어 "그래서 쿠베르단은 두려움을 극복하려면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먼저 말한 것 같은데, 나중에 그가 분석했다" 고 말했다.

학생들은 계속해서 말했다:? 뿌리는 용기가 아닌가?

선생님:? 뿌리는 용기가 아닙니다. 그게 뭐죠?

학생:? 자신감입니다! -응?

선생님:? 오, 자신감이야! 네가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학생:? 진정해! -응?

선생님:? 너는 자신감과 냉정함이 있어, 그래서?

학생:? 용기를 가져라! -응?

선생님:? 용기는 자연히 돌아올 것이다! -응?

학생들이 어떤 생각을 하면,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요약해 주십니까? 그리고 우리는 쿠베르단이 이곳의 젊은이들에게 올림픽 정신을 회복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학생:? 자신감과 냉정이 중요하다! -응?

선생님:? 학생 여러분, 이 두 단락을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학생이 고개를 저었다. 안 돼! -응?

선생님:? 정말 삭제해서는 안 됩니다. 편집인이 왜 삭제되었는지 모르겠다. 이것을 적어 봅시다. 우리 젊은이들은 자신감과 냉정이 필요하고, 우리는 용기를 되찾고 두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학생이 펜을 들고 글씨를 쓰자 선생님은 손을 들어 가슴을 누르며 무게 중심을 길게 모두에게 말했다. 명심하세요, 명심하세요! -응?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며 조용히 했다.

선생님:? 자, 다음은 한 단락, 특히 네 번째 단락을 삭제했습니다. 본문 제 4 항의 관련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한 학우에게 읽어 달라고 부탁드립니다.

한 학생이 본문의 네 번째 단락을 읽는다.

선생님:? 학생 여러분, 이 단락의 마지막 두 문장을 보세요? 그때 이 사람들이 있으면 충분할 것 같지만 오늘은 없다. 같은 취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올림픽 정신에서 제외되어야 한다. 여기서 끝내면 우리는 다음 단락으로 들어갈 것이다. 사실 원문에는 아직도 그렇게 많은 내용이 있다.

선생님은 계속 큰 화면을 열었다. 자, 다시 한 번 보겠습니다. 다 보고 나서 질문하겠습니다.

제 4 항의 줄임말

한 젊은이의 신체미와 강한 근육, 단련과 승리를 견지하는 의지는 어떤 고귀한 법령에 그의 조상의 명부나 그의 지갑과 연결될 것인가? 이런 갈등은 법적 근거가 없지만, 그것들이 생겨난 사회보다 더 중요하다. 아마도 잔인한 군국주의가 지지하는 독재법령은 그들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주어야 할 것이다.

선생님이 다 읽었습니다. 자, 이 삭제된 부분을 교과서의 내용과 연결시키고, 30 초의 이해와 사고를 하고, 제 질문에 대답해 주시겠습니까?

학생들의 조용한 독서와 사고

30 분 후, 선생님이 물으셨습니다. 삭제 부분, 네 번째 단락 전체를 보충하고, 쿠베르단은

학생:? 올림픽은 대중을 위한 것입니까?

선생님:? 예, 올림픽은 대중에게 속하고 전 국민에게 속합니다! 올림픽 운동은 대중을 위한 것이다! 네, 옆에 썼어요. 이 운동은 누구에게 주는 것입니까? 생: 대중을 위해! ) 무엇을 결정할 수 없습니까? 생: 상태! ) 무엇을 결정할 수 없습니까? (건강: 부! ) 개인의 지위와 부에 의해 결정됩니까? (학생: 어쩔 수 없어! ) 맞아! 그가 혼자라면, 그의 지위나 부를 막론하고, 그가 혼자라면, 그는 올림픽 정신을 누리고 올림픽에 참가할 권리가 있어야 한다! 이 단락은 삭제해야 합니까?

학생은:? 안 돼! -응?

선생님:? 그래, 넌 안 돼! 이왕 삭제해서는 안 되니, 그럼 보충해라! -응?

대형 스크린 렌더링을 켜시겠습니까? 본문을 읽는 체험? 레이아웃, 쿠베르단 사진 홈페이지.

-응? 이봐, 이건 쿠베르탱이야! 이제 학생들에게 본문을 읽고 감상할 시간을 3 분 주세요. 너는 펜을 들고 윤곽을 그려라. 너는 문장 중에서 너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는 글자를 찾을 수 있다. 올해 우리는 제 29 회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다. 그래서 지금 당신은 쿠베르탱의 올림픽 정신을 읽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중대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당신의 생각을 감동시키고 당신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까? 건너 뛰고 선택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까?

학생들은 책을 읽으면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선생님은 순시하고, 때로는 개별 학생들과 교류하기 시작했다.

1 분 후 선생님은 조용히 말했다. 그림을 다 그린 후 옆에 댓글을 써 주세요.

또 1 분이 지나자 선생님은 또 작은 소리로 말했다. 물론, 무슨 영문을 모르는 문제가 있다면, 그것들을 그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쿠베르탱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 곳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왜 그리지 않습니까?

3 분 후 선생님은 박수를 쳤다. 좋아, 시간이 다 됐어! 모두들 문장 속에서 자신의 이해를 얻었다. 지금, 우리는 어느 부분에 들어가야 합니까?

학생:? 토론 교류! -응?

선생님:? 네, 여느 때처럼 조를 나누어 자유롭게 이야기합시다. 큰 소리로 2 분만 말해도 무방하다.

말소리가 떨어지자 학생들은 이미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부근에서 자유롭게 형성되어 열렬한 교류를 시작하여 선생님들의 유람을 토론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수시로 참여하고, 한두 마디 간단히 말하거나, 질문하거나, 질문하거나, 찬성한다.

셋째, * * * 의 분석

2 분 후 선생님은 미소를 지으며 박수를 쳤다. 좋아, 좋아, 모두 들! 시간은? 항상 이렇다. 그것은 곧 지나갔다. 각 수업의 각 부분에는 시간 제한이 있어야 합니까? 천천히 말해? * * * 서로 감상하세요? 소개된 레이아웃:? 얘들아, 봐, 이건 제 1 회 올림픽에서 찍은 사진이야. 이제 여러분 모두 한번 감상해 보시고, 방금 군내에서 토론한 내용을 교환해 주십시오. 허허, 그래도 서둘러야지.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나는 너에게 문장 한 편을 완전하게 추천하고 싶다.

학생들은 잠시 조용해져서 읽고 생각했다.

선생님이 웃으셨어요. 늘 그렇듯이, 누가 발언하고 싶거나, 손을 들거나, 직접 일어나거나, 아니면 나를 가리키면, 나는 마음대로 너를 데리러 갈 수 없다.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말하고 싶지 않은 학우를 강요할 권리가 없다.

1, 올림픽 꿈과 스포츠 공리주의

이수:? 내가 말하고 싶은 두 번째 단락은? 운동선수들은 자신의 노력을 감상한다. 그는 근육과 신경에 가해지는 긴장감을 좋아하며, 이런 긴장감 때문에 이기지 못하더라도 승리가 눈앞에 있다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이런 즐거움은 운동선수의 마음속에 남아 있는데, 어느 정도 그는 그저 스스로 즐겼을 뿐이다. 이런 내면의 기쁨이 갑자기 자연의 즐거움과 자유로운 예술과 하나가 될 때, 이 즐거움이 햇빛에 둘러싸여 음악에 자극을 받아 원통형 현관의 체육관에 의해 소중히 간직될 때 어떤 장면이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여기까지 읽으면 기분이 아주 좋다. 이 아름다운 장면을 현재 운동선수가 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심정과 목적을 비교해 보면, 나는 지금 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모두 긴장하고, 전혀 그런 긴장을 푸는 상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올림픽의 원래 의도와 상반되는 것이다. (선생님 말참견, 음, 이 초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나는 올림픽 정신의 초심은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섯 번째 단락에는 올림픽 정신이 현대 산업 발전에 의해 주어진 다양한 형태로 가장 낮은 지위의 시민을 위해 즐긴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올림픽) 이것이 완전한 민주주의의 올림픽 정신입니까? 원래는 전민이었는데, 지금은 일부 사람만 겨냥하고 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완전히 자신이 좋아하기 때문이 아닐 수도 있고, 혹은 그들의 원래 의도는 좋아했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결국 이런 경기에 참가하는 것은 단지 어떤 이익을 위한 것일 뿐이다. (선생님, 당신의 뜻은, 더 이상 자신의 취향과 사랑 때문이 아니라, 어떤 압력이나 어떤 이익 때문이지? ) 응, 그래, 그리고 예전에 중학교 선생님이 오수도 종합 국력의 구현이라고 하셨는데, 전혀 맞지 않는 것 같아?

여기까지 얘기하자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웃으셨고, 선생님은 계속 이렇게 말씀하셨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올림픽도 종합 국력의 구현이냐? 이런 견해는 쿠베르단의 올림픽 정신에 전혀 맞지 않는다. 그래서 먼저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두 번째 단락에서 읽은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려면 본문에서 적당한 단락을 찾을 수 있습니까?

이수:? 음, 이 말이 아닐까요? 올림픽 정신은 순수한 경기 정신과 달리 경기 정신을 포함하지만 초월한다.

선생님:? 응, 좋아! 중요한 문장은 매우 정확하다. 그럼, 내가 너에게 또 다른 질문을 할게. 당신이 본 두 번째 단락 후에, 이렇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은 오래 전에 알폰스 강에서 태어난 고대 올림픽 정신의 영광스러운 꿈입니까? 물론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여기 있습니까? 이거? , 즉 앞서 언급한 것입니까? 이런 내면의 기쁨이 갑자기 자연의 즐거움과 자유자재한 예술과 하나가 될 때, 이런 기쁨이 햇빛에 맴돌고, 음악에 설레고, 원통형 현관이 있는 체육관에 간직될 때 어떤 장면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군은 고개를 끄덕였다.

선생님:? 그럼, 이 화려한 꿈을 몇 마디로 묘사해 줄 수 있나요? 이 말이 표현한 올림픽 정신이라는 휘황찬란한 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반 전체가 생각에 잠겨 한동안 토론을 벌였다.

이잘 생긴: 자연, 행복.

도가군: 예쁘다!

유 팡: 마음껏 즐기세요!

선생님은 돌아서서 칠판에 썼다: 네, 그것은 자연에 속한다. 그것은 아름답다. 그것은 심신의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기쁨, 자연, 아름다움, 즐거움, 행복을 가져다 준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원통형 현관의 체육관에 소장되어 있습니까?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Li Shuai: 그것은 또한 사람들에게 갈망과 명예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돌아서서 칠판에 썼다: 네, 동경, 명예! 우리 모두의 마음은 인정받기를 갈망하지만, 올림픽 정신은 자연, 아름다움, 즐거움, 동경, 영예와 같은 화려한 꿈을 가져올 수 있다. 요컨대, 그것은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한한이 어제 문장 때 말했듯이, 올림픽은 큰 모임이어야 하고, 올림픽은 국민을 편안하게 하고, 즐겁게 놀아야 하는데, 네가 말하니?

학생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크게 웃었다.

선생님:? 이수님, 또 다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너는 방금 우리가 지금 올림픽에 참가하는 목적이 너무 강하고, 공리성이 너무 강해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매우 긴장되었다고 말했지? (Li Shuai 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서이 공리주의와 목적이 올림픽 정신에서 완전히 제외되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쿠베르단은 이런 뜻인가요? 그는 공리와 목적을 완전히 거절했습니까? (다른 학생: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그래요? 리 슈 아이, 당신은 대답할 수 있습니까?

이군은 어리둥절하게 고개를 저었다.

선생님:? 네, 먼저 앉아서 다른 학생들을 생각해 보세요. 만약 당신이 아니라고 말한다면,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당신이 본문에서 근거를 찾은 것입니까? (다른 학생: 본문이 있습니다.)

채:? 세 번째 단락은 85 페이지의 첫 번째 행입니다:? 우리는 앵글로 색슨족의 스포츠 공리주의와 고대 그리스에서 전해 내려오는 숭고하고 강력한 이념을 결합하여 새로운 올림픽 시대를 열었다.

선생님:? 아주 좋아요! 채는 매우 열심히 읽고 주의 깊게 들었다. 사실 아까 많은 학우들이 모두 알아차렸는데, 모두들 함께 소리를 질렀다. 이곡식 잘생겼어, 너 이 말 알아차렸니? (Li Shuai 는 웃으며 고개를 저었다) 아니, 이것은 우리가 서로 의사 소통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그럼, 채 씨, 왜 이 말의 의미를 여러분께 설명하지 않으세요?

채:? 응?

선생님:? 허허, 그러니까 채효, 날 봐. 네, 책을 들고 도와 드리겠습니다. 똑바로 서서 큰 소리로 말해라. 허허, 넌 죄인이 아니야. 긴장하지 마세요.

일제히 웃고, 채효, 모두들 똑바로 서서 앞을 향해 있다.

선생님:? 좋아, 지금 너는 왜 너의 이해를 말하지 않고 이 말의 뜻을 설명하니?

채:? 올림픽 정신에서, 그것은 또한 개인이 실현하고, 이기고, 나는 시합에 참가하고, 나는 이기고 싶어한다. 그럴까?

선생님:? 음, 쿠베르탱의 말로 말하자면, 그게 다야?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