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수덕백화 도덕경 제 28 장의 세 가지 측면.

수덕백화 도덕경 제 28 장의 세 가지 측면.

그 남자를 알고, 그 딸을 지키는 것은 세계 흐름이다. 세계 흐름에 대해 상덕은 포기하지 않고 귀염둥이로 돌아간다. 그 흰색을 알고, 그 흑을 지키며, 천하를 위해, 천하를 위해, 상덕은 특별하지 않고, 무궁무진하게 돌아간다.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아마게이를 위해. Amagai 에게 상덕은 충분하다, 박으로 돌아간다. 박산기, 성인용, 관직으로 대제는 깎지 않는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이 되어, 공부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된다.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세상을 이해하고, 자연을 탐구하는 것이 바로' 우' 이다. 그런 다음 도로, 즉 도로와 수덕에 따라 일합니다. 그래서 \ "도덕경 \" 은 단지 두 가지 일, 도로, 수리 방법 을 말했다.

이 장에서 노인은' 수덕' 의 세 가지 측면을 총결하였다. 하나는 신체수양, 예를 들면 양생, 전통적으로' 양생' 이라고 불린다. 둘째,' 마음 고심' 과 같이 전통적으로' 성' 이라고 부르는 수련이고,' 성' 과' 생명' 수련은' 인생 쌍수' 다. 둘 다 생법이고, 수양성에 중점을 두고, 도덕적 수양에 중점을 둔다. 세 번째는 행동의 실천으로, 자연사회의 실천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것은 체육 단련 후의 입세 법칙이다. 유석도와 당대 교육은 모두 이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출세, 입세 수행. 예를 들면: 젊은집에서, 학교에서 공부하고, 늙어서 사회에 발을 들여놓기로 결심한다.

신체 수양은 노인이 말한 것이다: "남수녀를 아는 것은 세계 흐름이다. 세류를 위해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로 돌아간다. " 이 문장은 "남성", "여성", "흐름" 이라는 단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남성" 은 양이며 발산에 있습니다. "여자" 는 음이고 수렴에 있다. 시간을 거두고 왔다갔다하는 것은 마치 끝없는' 시냇물' 처럼 흘러가고, 또 대기강수와 지하샘물을 통해 돌아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것은 "흐름" 입니다. 오고 또 가고, 무궁무진합니다.

따라서, 슬림함은 주는 것, 받는 것, 보내는 것이다. 음과 양의 균형만이 그치지 않을 수 있다. 먹은 것은 배출해야 하고, 흡입한 것은 내쉬어야 한다. 들어갈 수 없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변비는 배설물을 배출하지 못하고, 열이 나면 땀을 흘리지 않고, 더부룩한 가스가 배출되지 않는다. 퇴원하면 보충해야 한다. 배고프면 먹고,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고, 피곤하면 쉬어요. 몸 안에서도 심혈관 시스템이 이완되고, 신경도 이완되고, 폐도 호흡하고 ... 그래서 사람이 너무 긴장할 때 근육이 팽팽하고 근막 근육의 활동을 제한하는 것은 긴장된 호흡이 짧고 외부의 에너지가 들어오지 않아 막히는 것과 같다. 사람이 너무 느긋하다. 그들의 근육이 흩어지자, 힘감은 사라지고, 정력은 풀려나지 못하고 게을러졌다. 그래서 너무 느슨해서 조여야 하고, 자제해야 한다. 마치 똥배, 헐렁함, 음식이 부족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너무 긴장하면 긴장을 풀어야 한다. 사지에 뾰루지가 생긴 것처럼 근육을 풀기 어렵다.

그래서 몸의 수련은 들어오고 나가는 것, 느슨하고 타이트한 것, 열려 있는 것, 잘 어울리는 것, 자유롭게 주고받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래야만 몸이 아기처럼 부드럽고 피부가 부드럽고 무한한 힘과 활력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양생의 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유아생활관행과 백화도덕고전' 제 10 장 (중) 참조)

마음속의 수정은 바로 노인이 말한 것이다.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고, 세풍을 위해, 세풍을 위해, 상덕이 특별하지 않고, 무궁무진하다." "흰색" 은 양이고, 해명을 의미하고, "검은색" 은 흐린 것이다. 남다르다' 는 뜻은 분명하고' 분별할 수 없다' 는 뜻은 혼탁하다는 뜻이다. 세상은 혼연일체이며, 청명은 사람들에게' 정위' 를 알리고, 뿌리와 세부 사항을 이해하게 한다. 혼탁함은' 정위강 합류' 를 알리고, 가이드가 명확하고, 전체가 또렷하다는 것을 알게 한다. 매 순간, 모든 세부 사항은 전 세계를 더 잘 이해하고 세계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미시물리학이 결국 거시우주론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미시세포학이 결국 생물학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따라서 명확한 사물일수록 사람들은' 흰색' 을 더 볼 수 있고,' 검은색' 의 전체를 보존해야 할수록 전체적인 작동을 이해하고, 세부 사항을 전체로 옮겨야 한다. 이것이 바로' 흑이 아니면 흰색' 의' 세계 스타일' 이다. 우리가 늘 말하는 것처럼' 혼동하기 쉽지 않다' 이다. 정말 "혼란" 인가요? 아닙니다.' 막막함' 은 더 넓고 장기적인 시각으로 모든 것을 보고 일시적인 득실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세계스타일' 을' 세계스타일' 으로, 우여곡절이나 실패, 모두 세계유통의 일각일 뿐이므로' 귀환 무한함' 이다. "무한", 4, 왕복, 그래서 무극이다.

우리가 "마음" 과 "몸" 을 결합할 때, "인생 수양" 의 관점에서 보면,

"마음" 은 양이다. 사상의 발산을 대표하고, 발산은 분별할 수 있기 때문에 흑백을 정리할 수 있지만, 발산이 크면 망상이 된다. 우리의 생각처럼, 우리는 한동안 노력했지만, 부주의로 고민을 생각하고 백일몽을 꾸었고, 그래서 우리는 "천마행공", "정신상" 이라고 말했고, 그래서 우리는 "과거" 라고 말했고, 많이 생각하면 머리가 덜 수렴되고, 음양의 균형이 깨졌다.

"몸" 은 음이며 신체의 수렴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물, 호흡, 식사와 같은 신체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외부의 에너지를 흡수해야 한다. 하지만 술을 마실 때 우리는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 향수 담배를 주문하고, 밥을 먹을 때 천하의 음식을 맛보고, 돈을 받고, 물건을 받고, 인심을 받고 싶다. 이런 식으로, 당신이 무모하게 행동한다면, 행동 규칙은 적어지고, 몸의 음양 균형은 파괴될 것이다.

마음속으로는 많이 생각하고, 일에 전념하는 시간이 줄어들면 안심이 된다. 자신의 이상이 너무 원대한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너 자신에 대한 생각이 감당할 수 있는지 보자. 너의 몸이 버틸 수 있는지 보자. 내면의 사상이 자연의 본분으로 돌아가고, 객관적인 현실로 돌아가고, 마음을' 본심' 으로 만들다. 발산하는 사상이 전신의 객관적 실제와 밀접하게 결합될 때,' 몸' 과' 마음' 이 하나가 되어 음양의 균형이 이루어진다.

마찬가지로, 몸이 쉽게 만족하지 못하면 눈, 귀, 코, 혀에 갇히고 몸의 "단단한 배" 의 본분을 잊게 됩니다. 사람은 깨끗하지 않을 것이고, 몸은 외물정욕의 노예가 될 것이다. 다섯 그루의 일곱 그루가 다쳤는데, 제멋대로여서 자신의 언행을 자제해야 한다. 자신의 초심을 생각하고, 자신의 몸을 보고, 자신의 행동을 보고, 주변 환경을 보다.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하는' 초심' 이 단순한' 필사적으로 돈' 이 되어 자신의 집을 소홀히 한 것일까? 보국하기로 결심했던' 초심' 이' 통과' 가 되어 자신의 나라를 잊은 적이 있습니까? 그러므로 자신의 본심과 초심을 찾아, 자신의 육체의 욕망을 억누르려고 애쓴다. 이렇게 하면 너의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어 음양의 균형이 잡힐 것이다.

발산하는 "마음" 이 자신의 환경에 구속될 때, 그것은 견고하고 객관적이며, "의미" 를 형성하고, 마음의 실용주의는 "의미" 이다. 몸이 무모하고' 마음' 의 인도를 받으면 행동에 목표가 생기고' 야심' 이 형성되고, 행동의 방향은' 야심' 이다. 그런 다음 마음은 한 곳에서, 힘은 한 곳에서 사용한다. 마음의 양과 몸의 음의 균형은 일종의' 의지' 가 된다.

이런 의지는 사회에 들어가 자신의 본분을 다하는 관건, 즉 노인이 말하는 행동 실천이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는 것은 아마게이를 위한 것입니다. 천개에게는 상덕이 충분하고 소박하다. 클릭합니다 "계곡" 은 위에서 말한 "개울" 과 같다. 한 사람이 신체 외물의 욕망을 극복하고 마음의 감성을 극복한 백일몽은 영욕득실을 자연스럽게 극복한다. 영욕은요? 득실은요? 내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나는 반드시 얻고자 한다. 영욕득실은 단지 나의 변함없는 에피소드일 뿐인데, 왜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양이 왕복하면 자기만의 순환이 있다. 영광은 영광이고 굴욕은 굴욕이다. 내 마음이 원하는 것, 내 뜻이 있는 곳, 내 뜻은, 너의 주동적인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하고, 영욕은 놀라지 않고, 영원히 자만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른바' 병을 치료하려면 돈이 필요 없다' 는 것은 병을 치료하는 것이고, 돈은 한쪽에 놓아야 한다.

몸, 마음, 행동이 모두 자유롭게 송수신할 수 있고, 음양의 균형이 이루어지면 덕성이 완벽해질 것이기 때문에 노인은 "상덕이 충분하고, 박귀진으로 돌아간다" 고 총결했다. "박" 의 조각되지 않은 나무는 자연히 원래의 모습이다. 만약' 떠다닌다' 가 흩어지면' 음양' 이다. 위에서 말한 수련, 양성성, 수행의 방법은 바로' 가스' 다. 우리가 한 사람의' 분수감' 을 말하는 것은 단지 마음의 균형일 뿐, 일음과 일양을 통해 화해할 수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의 큰 기구가 늦게 성사되었다고 말하는데, 다만 그가 음양의 길을 아는 것 뿐이다. 따라서 수덕의 방법은 모두' 음양' 속에 있기 때문에' 성인용' 은 관직이므로' 깎지 않는다',' 깎지 않는다' 는 것도 음양을 가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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