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장금추는 건축 분야에 발을 들여놓았다

장금추는 건축 분야에 발을 들여놓았다

1936 10, 김추철, 그녀는 청두라는' 금관의 도시' 에서 태어났고 어른들은 그녀에게' 장금추'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 이름은 서사의 세 가지 요소, 즉 시간, 장소, 인물에 해당한다. 몇 년 후 장금추는 정말' 사람' 이 될 줄은 정말 몰랐어요.

1987 현재까지 중국 건축서북디자인연구원 총건축가로 재직했습니다. 199 1 년 첫 중국 공사 건설 설계 대가라는 칭호를 받았다. 1994 는 중국공정원 최초의 원사로 당선되었다. 2000 년, 그녀는 Liang sicheng 건축상을 수상했습니다. 2009 년, 그녀가 주재한 산시 역사박물관과 연안혁명기념관이 신중국 창립 60 주년 100 개 고전 공사에 선정됐다 ...

이런 영예에 대하여 장금추는 그다지 개의치 않는다. "건축가는 서비스업이니 그렇게 높이 볼 필요가 없다." 그녀는 말을 할 때 미소를 띠고 상냥하고 겸손하다. 행복에 대해 그녀는 얼굴을 가리고 웃으며' 정말 웃긴다'' 너무 웃긴다' 는 느낌을 냈다. 그녀는 착하고 우호적이어서 첫눈에 반했다.

그녀의 사무실은 책과 꽃을 제외하고는 Xi 안북벽에서 몇 걸음 떨어져 있다. 성벽은 천년고도 Xi 의 영혼을 유지하고 있다. 장금추는 자신의 재능과 심혈을 바탕으로 웅장하고 아름답고 간결하며 편안한 건축 작품을 설계하여 성벽과 함께 Xi 안을 보호하고 중국 건축의 밀레니엄 문맥을 물려받았다. 바킨은 그녀에게 "사람마다 서로 다른 시기에 서로 다른 추구와 숭배의 목표가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장금추의 이름은' 사건' 의 성분이 부족하고, 그는 어릴 때부터' 사건' 에 관한 문학 작품에 관심이 있었다.

65438 년부터 0948 년까지 부모와 함께 상해로 이주하여 상해시 립무본 여중학교 (이후 이벤 제 2 여중학교로 이름이 바뀜) 에 들어갔다. 곧 학교 도서관의 선생님은 이 소녀를 알게 되었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곳의 단골 손님이 되었기 때문이다. 고리키, 레프 톨스토이, 로만 롤랜드, 투그네프 ... 그녀는 이 문학 거장들의 모든 작품을 읽었다. 곧, 작은 도서관은 그녀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 그녀는 읽을 수 있는 책을 다 읽었다.

장금추는 그의 작가 꿈을 동경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바킨에게 편지를 써서 가르침을 구하며 날카로운 질문을 했다. 바진의 필명' 금' 은 크루포트킨에서 왔지만, 이것은 무정부주의자인데, 너는 어떻게 그를 숭배할 수 있니?

간절한 희망과 의외로 바킨이 답장을 했다. 편지는 이미 잃어버렸지만 장금추는 바킨이 준 해석을 기억하고 있다. "사람은 시대마다 추구와 숭배의 목표가 다를 것이다."

바진의 답장이 그녀를 흥분시켰다. 작가의 꿈이 한창이었을 때, 아버지의 말 한마디가 그녀의 인생 궤적을 완전히 바꾸었다.

대학 지원서를 작성하기 전에 아버지는 장금추에게 작가로서의 생각을 포기하라고 요구하셨다. 왜냐하면 그는 전문적인 문학 작품을 쓸 수 있는 비범한 재능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문필만으로는 기후가 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장금추의 공부도 분석했다. 그녀는 수학과 물리 성적이 좋고 미술도 나쁘지 않아 건축가가 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장금추는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가 건축 설계 일에 종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소원이 있기 때문이다. 당시 그녀의 형은 이미 조선기술을 배우고 있었고, 아버지는 두 아이가 바다에 집을 짓고 육지에 집을 짓기를 원했다.

"우리 아버지는 낭만적이시다. 건축가가 되는 것이 작가처럼 낭만적이어서 받아들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세히 돌이켜보면 장금추는 그녀가 아버지의 건의를 따랐다고 느꼈고, 별다른 충돌은 없었다. 주로 건축 디자인이 이미 그녀의 생활에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토목 공학을 공부하여 평생 도로 기술 업무에 종사했다. 그녀의 어머니는 당시 난징 중앙대학교 건축과에 재학했고 건축사 과정 시험 만점을 받았다. 그녀의 고모부는 독일에서 건축 설계를 공부하여 동제대 건축과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 장옥천 아줌마는 건축 설계를 배우는 아름다움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했다.

장옥천은 중국 1 세대 여성 건축가이자 중국 최초의 독립 여성 건축가이다. 장금추 일가는 고모 장옥천의 넓은 집에 살았다.

장금추는 집 식당과 침실에 큰 화판이 있고 그림테이블도 높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녀는 늘 이 책상 위의 큰 대지에 숙제를 한다. 찬장 안에는 건축 잡지가 많이 있어서 장금추에 일이 있을 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거실 벽에는 장우천 디자인 작품 사진이 붙어 있었다. "사진 속의 집은 매우 예쁘다. 모두 우리 이모가 설계한 것이다. 나는 자랑스러워 할 수 있다. 그래서 제 어린 시절부터 건축 디자인은 고상하고 아름다운 직업이었습니다. "

가정 환경 때문에 장금추는 아버지의 충고를 의연하게 듣고 자신의 사업을 포기했다. 그러나 문학을 사랑하는 배양은 그녀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문학의 숨결이 그녀의 작품의 형식과 정신 사이에 가득하다. Liang Sicheng 은 그녀에게 "중국 정원 연구에 관심이 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장금추 멘토 양사성.

장금추는 65438 년부터 0954 년까지 청화대학에 입학해 건축과에 재학했다. 196/KLOC-0

본과 학습 기간 동안 장금추는 항상 감탄의 눈빛으로 이 건축학과 전체의 학술과 정신 지도자를 멀리서 바라보았다. 집에 들어서자 장금추는 그가 평화, 선량, 우아한 연장자라는 것을 발견했다.

양사성의 서재는 사제 간의 또 다른 교실이 되었다. 장금추는 이' 교실' 의 장식에 대한 기억이 생생하다.' 서재는 남쪽을 향하고 있고, 두 개의 큰 창문이 있어 매우 밝다. 양홍의 책상은 방의 동쪽에 배치되었다. 책상 맞은편의 서쪽 벽에 책꽂이가 배열되어 있다. 책상의 오른쪽 앞에는 소파가 있습니다. 왼쪽 앞에는 나무 테이블과 안락의자가 있다. 작은 집은 단순하고 편안하며, 촘촘하고 붐비지 않는다. 겨울과 봄의 교분, 양궁은 책상 오른쪽 구석에 선객 한 대야를 놓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름다운 붉은 꽃이 장사가 잘 되는 것 같다. "

당당한 선생님에게 이곳은 이렇게 따뜻한 담화장소이자 학자들이 들을 수 있는 곳이다. 양사성의 언행에 조금씩 장금추의 머릿속에 새겨져 있다.

일단, Liang Sicheng 은 호방하고 준랑한 예술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말했지만, 그의 단어와 그림은 깔끔하고, "준" 맛이 충분하지 않아 평생 후회로 이어졌다. 그는 또한 책상에서 원고를 집어 들고 장금추에게 보여 주면서 이렇게 말했다. "내가 잘 생기지 않는 것을 보면, 나는 깔끔하게 쓸 수 있다. 적어도 사람들이 똑똑히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말하는 사람은 무심코 하고, 듣는 사람은 뜻이 있다. 장금추는 "이 말이다. 다시는 팔을 뻗지 못하고 다리를 뻗어' 자유체' 를 함부로 발랐다" 고 말했다.

양사성은 이' 여장군' 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당시 그는 중국 고대의 가장 완벽한 건축기술서적' 송대 건축방법' 을 연구할 예정이었는데, 장금추를 연구에 참여시키려 했으나, 이 학생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장금추는 건축사 교무팀의 고대 건축 고찰 활동에 참가했다. 승덕 피서산장에 갔다가 무석 소주 항주 양주 상해의 고전원림을 참관했다. "나는 그들에게 완전히 매료되었다. 중국의 고전 원림은 너무 맛있어서 무궁무진한 보물이다! " 거의 50 년 만에 장금추는 중국 전통원림이 그녀에게 준 충격을 회상하며 여전히 감격하여 감개무량하다.

그녀는 정원을 둘러싸고 논문의 제목을 선택하기로 했다. 그러나 장금추는 자신이 실수를 한 것 같다고 느꼈다. 일부 선생님과 동창들이 양씨와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회가 없어서 고생했다. 너 장금추가 어떻게 이렇게 스스로 주장할 수 있니!

장금추는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았다. 일종의 초조감을 가지고 그녀는 양사성의 서재로 들어갔다. "그것은 황혼이었고, 서재의 공기는 조용하고 느긋했다. 양공은 동그라미 의자에 앉아 얼굴에 미소를 띠고, 마치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고, 채팅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장금추는 일찍이 이렇게 시적으로 썼다. 결국 양사성은 그녀의 뜻을 존중했다. "중국 원림을 연구하는 데 관심이 있으면 좋겠다." 즉시 그의 유능한 조수인 모 강을 장금추의 논문 멘토로 임명했다.

이후 장금추의 연구 과제는 이화원 뒷산과 관련이 있으며, 뒷산 서쪽 풍경명소에 관한 시 1 1 1 위를 다루고 있다. 건륭은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전고는 거의 흔하지 않기 때문에, 장금추는 작은 종이 조각으로 이 시들을 베껴 써서 양사성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 "예기치 않게, 그는 부담없이 내 문제의 근원을 말했다.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장금추는' 코코넛 잎이 만족스럽지 않다' 는 말 중' 코코넛 잎' 의 출처를 말하고, 양사성은 곧바로' 5 도부' 에서' 빈랑 나무 열매, 코코넛 잎은 그늘이 없다' 는 말을 인용했다.

당시 양사성은 이 시를 베껴 쓴 종이에 노트를 쓰는 것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이 종이들은 오늘까지 장금추에 보관되어 있다. "그것들은 모두 노란색이지만, 나는 그것들을 보물로 여긴다." 그녀는 말을 할 때 매혹적이고 감정으로 가득 찼다.

얼마 전 베이징 양사성의 옛집은 철거될 위험이 있었다. 장금추는 매우 걱정했지만, 이제 그녀는 마침내 견지했다. 그녀는 기회가 있다면 북경에 여행을 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의 마음속에서 양사성은 걸출한 학자이다. "그의 열정, 해박한 지식, 직업에 대한 진지한 감정, 조국 건축 전통을 발양하려는 야망은 우리 젊은 세대가 직업을 사랑하고, 좋은 학풍을 세우고, 조국 건축 사업에 뛰어들도록 격려하는 데 큰 흡인력이 있다."

그녀는 양사성과 마찬가지로 모 선생의 감염을 많이 받았다.

그는 양사성이 손수 가르친 것으로, 대학 학력은 없지만 청화대 교수로 승진했다. Liang Sicheng 은 "고전 정원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기 때문에 장 진추 정원 논문의 멘토가되기로 결정했다. 조형과 잣대가 매우 정확할 뿐만 아니라 동양의 아름다움에 대해 특별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산과 물, 풀, 나무, 파빌리온의 많은 이치를 말할 수 있다. "

중국원을 결정하는 두 차례의 시찰 활동의 책임자를 양보하는 것이 아니다. "그가 가는 곳마다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가 보지도 못하고 보지도 못하는 아름다운 경치와 전고를 많이 드러내는데, 특히 계획 설계의 성패에 대해 논평하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급소를 찌르며, 합리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에게서 얻은 고대 건축물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은 나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

모강은 항상 장금추의 연구지도에 대해 나름대로의 세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먼저 장금추에게 이화원의' 한 구름',' 숭추각',' 천봉채색' 세 건물의 경관 특색을 연구한 후 쿤밍호 용왕묘라는 관광지를 연구하게 하고, 졸업 논문 제목을 하나 더 주어서 이화원 후 산서단 관광지의 경관 현황과 조경심을 연구하게 했다. "잉크공은 이렇게 나를 표면에서 심층까지, 표면에서 내부로, 한 걸음 학술적 등반의 길로 이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술상의 지도 외에도 모강은 항상 문인 기질로 장금추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큰비가 내린 후 학생들을 데리고 향산 폭포를 보러 가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결국 일어나지 않았지만 이런 장면은 장금추를 매료시켰다. Xi 엑스포의 4 대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로 장안탑은 디자인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장안탑은 공원 전체의 핵심에 있으며 중요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한편, 그 디자이너는 유명한 중국공정원 원사, 중국 건축서북디자인연구원 총건축가 장금추 대사이기 때문이다.

"엑스포의 건축 설계는 입찰이 필요하고 장안탑은 정부가 직접 만든 것이다. 나에 대한 정부의 신뢰가 높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장금추는 디자인을 하기 전에 이 탑을 정성과 포지셔닝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시 공원 중심부에 탑형 건물을 짓기로 했다. 고탑을 지었는지 서루를 지었는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

천인 장안, 창의적인 자연-도시와 자연이 조화롭게 지낸다' 는 주제를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디자인 성공의 관건이 되는 것은 단순한 관광탑이 아니라 문화적 랜드마크다. 우선 중국 전통의' 천인의 조화' 의 철학 사상과 우주관을 반영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탑이 주변 경관과 하나가 되고 탑이 자연환경의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어야 한다. 동시에, 탑 안의 사람들도 자연과 하나가 되어 상호 작용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당시중의 명구는'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다',' 허심탄회하게 하늘을 타고 구름을 휘두르다' 와 같은 중국 전통의' 천인의 조화' 철학에서 장금추를 깨우쳤다.

한편, xian 의 랜드마크로서 xian 천년고도 배경을 표현하려면 도시의 역사 정보를 포함해야 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탑은 길조를 상징한다. 장금추는 수당 시대의 탑은 용도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보탑이고, 안에는 보물이나 불경, 불상이 있다. 둘째, 망루; 세 번째는 풍수탑입니다. 일부 탑은 삼합이다. 수당 시대에는 장안시 남서쪽 모퉁이에 97 미터 높이의 목탑 두 개가 있었는데, 모두 삼합일 방탑이었다. 이 두 목탑은 당시 장안시의 랜드마크였다.

양사성의 득의양양한 제자가 될 만하다. 장금추에는 단순한 고풍이 없다. "역사가 뒤집혔다 1000 여 년. 엑스포 개최지는 현대적인 기운이 가득한 땅이다. 만약 이 탑이 당나라의 풍격에 따라 완전히 건설되었다면, 그것은 Xi 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장안탑의 디자인에서 그녀는 선명한 시대정신을 부각시켰다.

디자인은 먼 곳에서 탑을 보고 가까운 곳에서 아름다운 형태를 감상하는 원칙을 파악했다. 멀리 바라보는 장안탑은 당대의 정사각형 고탑의 조형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각 처마마다 좌석이 하나 있고, 층층이 갈라지고, 리듬이 조화를 이룬다. 각 층의 돌출부는 당대의 목조 구조가' 돌출부가 깊다' 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처마와 기둥머리 사이에는 금속 구성요소가 결합되어 전통 건물 처마 아래의 아치 체계를 추상적으로 요약했다. 유리 커튼월은 외부 슬롯 기둥 내부에 설정되며 유리 리브를 통해 기둥 및 빔과 고정됩니다. 이 일련의 처리로 장안탑은 당풍당운으로 가득 찼고, 또 맑고 투명한 현대감을 잃지 않았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나 자랐지' 귓속말' 이 아니다.

장금추는 "장안탑은 영혼이고, 당풍보탑은 외형이며, 현대철 구조물은 골격이고, 하이테크 초백유리와 스테인리스강 조형 구성요소는 피부다" 고 말했다. ""

탑의 내부 공간에서 건축가도 영원한 녹색 환경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장금추는 탑의 7 층 노출된 벽을 거대한 그림으로 보고 유화로 보리림을 그려낼 것을 제안했다. 보리는 거룩함, 평화, 영원을 상징한다. 이것은 정원의 탑과 탑에 있는 나무에 대한 생동감 있는 상상이다. 건축가, 화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긴밀한 협조로 이 환상은 마침내 현실이 되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