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역사적 관점
중국 시가사에서 굴원은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 묘사와 우국 우민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결합시켜 자연미라는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이 가라앉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미래에 대한 낙관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2. 미적 관점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Qinyuan 봄 창사" 는 최고의 문장 중 하나입니다.
3. 경물 묘사의 각도
\ "당신은 온 산을 보고, 숲은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 하늘은 자유를 쟁취한다. " 내용적으로 보면 산, 숲, 강강, 배, 독수리 등을 쓴다. 자연물도 있고 동식물도 있고, 문류도 완비되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풍경 글쓰기의 관점에서 저자는 시각에서 논리, 점에서 면, 현실에서 허무까지, 자연에서 인간까지 거리가 있다.
4. 예술적 관점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복잡하고 싱거우면 재미없어" 라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5. 사상성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진원춘 창사" 는 마오쩌둥이 기원 1925 년 가을에 지은 것이다. 창사는 마오쩌둥의 인격이 형성된 곳이다. 창사도 중국 농촌 혁명의 발원지이자 마오쩌둥 초기 혁명 활동의 중심이다. 19 1 1 년, 마오쩌둥은 호남 창사 제 1 사범학교에 왔다. 당시의 사회적 배경 때문에 마오쩌둥은 급우들과 생활과 국가 대사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지형이 자신의 세계관이 되었다는 것을 더욱 잘 알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