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들의 출처는 명대 송영' 마성동양서 보내기' 이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원문은 이렇다. 참고할 수 있어요: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읽어서 도서관에서 돈을 빌려 직접 베껴 쓰고 약속된 날이 되면 다시 배달해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추울 때, 소금 웅덩이의 물이 얼어서 손가락이 펴지지 않아, 나는 여전히 책을 느긋하게 읽지 않는다. 베껴 쓴 후 귀국해 주십시오.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빌려 주어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기왕 관을 가한 이상 성인을 우러러보는 데 유익하다. 그도 유명인과 주인이 없는 관광객의 고통을 먹어 본 적이 있는데, 그는 백 리 떨어진 곳을 맛보고 고향의 선구자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고급 명예인사, 예멘 학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과 태도는 전혀 완곡한 적이 없었다. 입세 좌우, 보조 용의자, 몸을 숙이고 물었다. 또는 만날 때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기쁘면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선생님이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을 깊은 산골로 끌고 들어갔다. 겨울에는 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이 몇 피트 깊어서 피부가 갈라져도 아직 모른다. 방에 들어서자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었고, 하인은 나에게 뜨거운 물을 맞고 이불을 덮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따뜻해졌다. 호텔에 묵고, 하루에 두 끼를 먹으며, 신선한 지방과 맛있는 즐거움은 없다. 모든 학생들은 모두 자수하고, 머리는 보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는 백옥환을 달고, 왼쪽은 보검을 달고, 오른쪽은 악취가 나는 얼굴을 하고 있다. 그동안 아름다움에 대한 욕심이 없어서 입과 몸이 남보다 못하지 않은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비록 내가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었지만, 나는 여전히 군자 중 한 사람이 되는 특권을 누렸다. 그러나 나는 이미 천자에게 보살핌을 받았다. 내가 공직을 맡은 후 매일 고문이 되어 전 세계가 나의 성을 잘못 보고했다. 그리고 또?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관은 매일 약간의 지원을 받고 있다. 그들의 부모는 스무 살 때 추가의 유산을 가지고 있어 동결되거나 어색할 위험이 없다. 아래층 에 앉아 시를 읊고, 피할 필요가 없다; 스승이 있고, 박사가 스승이고, 말하지 않는 사람이 있고, 묻지 않고 할 수 없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두어 두고, 다른 사람의 손을 거쳐 기록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다시 볼 필요가 없다. 업계가 정교하지 않고 덕행이 실패한 사람은 본질적으로 열등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은 자기 귀에 집중하지 않고, 다른 사람도 쑥스럽다!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모두 그의 덕행을 칭찬했다. 우도성, 동창생 출신으로 부장서를 한 권 썼는데, 말재주가 뛰어나다. 그것과 논쟁하고, 그것과 화해하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다고 해서 좋은 학자입니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공부상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유면의 고향은 모두 독서인이라고 하는데, 유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나를 업신여기고 나의 부의 번영을 자랑하며, 나의 고향에 대해 오만하게 여기는 사람들은 누가 준 것인지 안다! (한 가지 공로: 많음)
이 문장 는 백화문으로 다음과 같이 번역된다.
나는 젊었을 때 독서를 매우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받아 읽을 수 없다. 그들은 장서자들에게 책을 빌려주고, 자신의 필체로 베껴 쓰고, 날짜를 계산하고, 제때에 돌려준다. 겨울은 매우 추워서 벼루의 잉크가 얼어서 손가락이 곧게 펴지지 않고 베끼는 책도 편안하지 않다. 베껴 쓴 후, 그는 즉시 달려가서 책을 반납했는데, 약속한 기한을 조금 넘지 못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려고 하니, 나는 모든 책을 다 읽을 수 있다. 성인으로서, 나는 고성선현의 이론을 더욱 추앙하지만, 박학한 선생님과 유명인과 교류할 수는 없다. 한번은 수백 리 밖으로 달려가 경서를 들고 마을에 도덕 지식이 있는 선배에게 물었다. 그의 선배는 덕망이 높아서 그의 제자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그의 말과 안색은 여태까지 약간 누그러진 적이 없다. 나는 그의 옆에 서서, 질문을 하고, 이치를 묻고, 몸을 숙이고, 공손하게 들었다. 때때로 그를 만나 큰 소리로 훈계하고, 표정이 더욱 공손하고, 행동거지가 더욱 주도면밀하여 반박하는 말을 하지 못한다. 그는 기뻐서 또 상담을 하러 갔다. 그래서 나는 멍청하지만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다.
문밖으로 나가 가르침을 구하고, 편지 상자를 메고, 신발을 끌고, 깊은 산협곡을 걸었다. 한겨울,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적설이 몇 척까지 깊다. 나는 내 발의 피부가 얼어서 갈라지는 것을 몰랐다. 게스트 하우스로 돌아오니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 종업원이 나에게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고 이불을 싸줬는데, 오래지 않아 따뜻해졌다. 호텔에 묵고 여관 주인은 하루에 두 끼를 먹으며 신선하고 통통하며 맛있는 즐거움이 없다. 같은 방 사람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머리에 빨간 머리띠와 보석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 백옥반지를 달고, 왼쪽에 보칼을 달고, 오른쪽에 향낭을 달고, 산뜻하고 눈부시다. 마치 신선 같다. 나는 그들 사이에 옷이 남루하지만, 나는 질투하지 않았다. 마음속에 충분한 즐거운 일이 있기 때문에, 먹고 입는 즐거움은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다. 지금 나는 비록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지만, 다행히 나는 군자 명단에 있고, 천자의 영예를 짊어지고, 매일 황제를 따라다니며, 문의를 기다리고 있다. 천하가 내 이름을 부적절하게 칭찬하는데, 하물며 나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지금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책을 읽고, 조정에서 매일 음식을 제공하고, 부모는 매년 겨울에 그들에게 가죽 옷을 주고, 여름에는 그들에게 갈옷을 주고, 추위와 배고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래층 에 앉아 시를 읽고, 열심히 뛰지 않았다; 선생님과 의사 같은 선생님이 있는데, 스스로 말하지 않고, 가르침을 구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네가 가지고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나처럼 베끼지 않아도 되고, 다른 사람에게서 빌릴 수 있어야 볼 수 있다. 만약 그들이 학업에 정통하지 않고 품성을 키우지 못한다면, 그것은 그들의 재능과 이력이 낮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나처럼 한마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남의 잘못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동양의 마군택은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갑내기들은 그의 덕행에 대해 크게 칭찬했다. 내가 수도에 가서 황제를 만났을 때, 마성은 후배 동포로 나를 맞이하고 긴 편지를 선물로 썼다. 그는 말이 유창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온화한 말과 겸손한 태도로 그와 논쟁을 벌였다. 그 자신도 10 대 때 부지런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학습자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특별히 그에게 나의 공부상의 어려움을 말했다. 만약 내가 고향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한다면, 그것은 나의 야망이다. 네가 나를 비방하고, 내가 운이 좋다고 자랑하고, 고향 앞에서 교만을 나타내는 것이 나를 아는 사람인가?
다음은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들입니다. 제가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동양: 현재 저장성 동양시로 당시 천새와 같은 김화부에 속해 있었습니다. 마성: 태의 학생 이름은 말, 즉 문중의 마준택입니다. 머리말: 문체명은 책 머리말과 선물 머리말을 포함한다. 이 글은 선물 머리말이다.
유: 나. 석: 저는 독서를 좋아해요.
받는 사람: 알겠습니다.
차용: 빌리다.
푸의 게으름: 즉' 푸의 게으름' 은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독서를 늦추지 않는다. 크리스토퍼, 안돼 그것은 책을 베껴 쓰는 것을 가리킨다.
모건 오닐: 런, 여기' 빨리' 라는 뜻이에요.
기한 초과: 약속 기한을 넘깁니다.
네, 도착했습니다. 거관: 고대 남자는 만 20 세가 되었을 때 성년을 나타내기 위해 거관식을 거행했다.
성인의 길: 공맹의 도를 가리킨다. 송영은 이학자로 인의도덕을 주장하여 매우 추앙한다.
주인: 학식이 해박한 선생님. 여행: 친구를 사귀다.
맛: 예.
추세: 빠른 걸음으로 걷다.
고향 개척자: 그 지역의 유명한 도덕 지식 노인. 포강 유관, 의우 황성 등 고대 작가를 가리킨다. 경서를 조회하다: 경서를 가지고 와서 문의하다.
너의 말투를 약간 낮춰라: 부드럽게 너의 말을 하고, 부드럽게 대하라. 단어, 단어, 얼굴.
의혹: 문제를 제기하고 진상을 묻다.
욕 (미친) (대만족): 견책, 견책.
최대한 빨리: 잠깐만요. Xin(xρn): Xin 과 동일합니다.
사망: 드디어.
키원: 상자. 드래그 (y é x): 슬리퍼.
불쌍한 겨울: 한겨울.
J n: 추위와 건조로 인해 피부가 갈라집니다.
경직: 경직.
그와 결혼한 여인. 이것은 하녀를 가리킨다.
수프 둥지 관개: 마시거나 뜨거운 물에 담그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프: 뜨거운 물. 침실: 물과 세탁.
이불 (qρn): 이불.
역여행: 호텔.
매일 다시 먹어라: 하루에 두 끼.
(pρ) 제나라 자수: 화려한 새틴 옷을 입고. 존재, "착용" 과 동일 합니다. 제나라, 무늬가 있는 실크.
축영보 액세서리: 레드 태슬에 구슬 등 액세서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허리춤백옥반지: 허리에 백옥반지를 걸다.
냄새: 향 가방. 냄새: 냄새, 여기는 향기를 가리킨다.
잎 (page y) 예: 사람을 비추다.
Y-n: 거친 린넨으로 만든 가운.
내 옷: 넝마.
털이 늙었다: 늙었다. 팔구십 세의 사람은 요라고 한다. 송영은 이때 이미 예순 아홉 살이 되었다.
다행히도, 나는 참가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군자는 도덕지식이 있는 학자를 가리키고, 또 다른 번역은 관직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접사: 여기' 따라가다' 라는 뜻이에요.
허위 보도: 부적절한 칭찬. 저자의 겸손한 말이다.
학생: 학생이 너무 많다는 뜻입니다.
국자감: 명대 중앙정부가 교육학자를 위해 설립한 학교는 국자감 또는 국자감이라고 합니다.
치안 판사: 이것은 법원을 의미합니다.
L: 그 당시 정부가 무료로 제공한 식량을 식량이라고 했습니다.
추: 가죽옷. G: 여름 옷.
유산 (w é I): 줘, 줘.
장관, 박사: 각각 국자감의 부수석, 교수입니다.
선천적으로 열등하지 않다: 천부적인 재능이 낮기 때문이 아니다.
세대: 동배.
민원: 고대에는 조신이 군주 앞에 나타났다. 송영이 이 문장 을 썼을 때, 고향에서 북경에 와서 남경에서 주원장을 만났다.
시골 사람이 되다: 시골 사람의 아들이 되다. 예: 당신을 만나고 싶어요.
Zhuan: 쓰기. 장서: 장신. 지혜: 고대에는 후배들이 어른을 처음 경배하는 것은 선물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쉽게: 간단합니다.
나중에 보자: 집에 가서 보자.
"물고기 비" 문장: 나는 고향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나의 초심이다.
괴괴 (d): 비방.
재운 형통: 재운 득의는 황제의 감사와 중용을 가리킨다.
고향 사람: 고향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문장 만 보는 것은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당시 문장 제작 배경과 함께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기 1378 년 (명홍무 11 년), 송영은 고향인 푸강 (저장성 푸강현) 에서 응천 (오늘 장쑤 남경시) 이듬해까지 은퇴했고, 후배 동향 마균이 방문했고, 송영은 자신의 학습 경력을 소개하고 다른 사람의 근면을 장려하는 태도를 소개했다
이왕이면 우리 함께 이 문장 감상과 논평을 하자.
이 서문에서 저자는 자신의 초창기에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한 경험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책을 빌려 스승을 구하는 어려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고통, 그리고 태학 학생의 우월한 조건과 비교했다. 학습 성적을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는 것이지, 재능의 높낮이와 조건의 우열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좋은 독서 환경을 소중히 여기도록 격려하고 공부에 집중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전문은 구조가 엄격하고, 세심하며, 대비 추리, 서술이 상세하며, 읽으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제 1 항은 나의 소년 시절의 학습을 썼는데, 그의' 근면은 졸졸작을 보충할 수 있다' 는 학구정신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내부에는 네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1 층에서 책을 빌리는 것은 학습 조건의 고달픔을 쓰기가 어렵다. 집이 가난해서 책이 없어서 책을 빌려 베껴 써야 했다. 날씨가 추워서 벼루가 얼고 손가락도 얼었지만, 그들은 게을리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2 층은 스승을 구하는 어려움에서 겸허하게 공부할 필요성이다. 백리가 스승을 구하고, 조심해서 올라가라. 욕을 먹었지만 결국 수확이 있었다. 세 번째 수준, 생활조건의 어려움에서, 나는 가난에 안주하고 부귀를 탐하지 않는다. 무언가를 배웠기 때문에 행복만 느끼고, 씁쓸함을 느끼지 않고, 정신이 충만하기만 하면 생활조건의 어려움을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4 층은 이 단락의 총결산이다. 여러 가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마침내 성과를 거두었다. 작가는 겸손하게 자신이 "아무 성과도 없다" 고 말하지만, 한 세대의 대학자의 사실은 말할 필요도 없이 모두가 알고 있다. 마지막으로,' 형세가 너무 과잉하다' 라는 반문문은 전후를 계승하는 한 부분으로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첫째, 작가는 수사적인 말투로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도 자신처럼 부지런할 수 있다면 더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시에, 나는 천재가 아니기 때문에 지금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노력과 열심히 공부하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람이 너무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면, 자신이 충분히 노력하지 못한 탓일 뿐이다. 아래에서 우리는 마성이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젊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견지하기만 하면 전도는 무한하다. 그래서 이 말은 몇 개의 숫자이지만 의미가 깊고 역할이 크다. 위까지 배려하고 아래까지 연결해 서문의 주제를 꽉 묶고 마성에 대한 설득, 격려, 기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완곡하고 진흙' 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제 2 단, 제 1 항에 이어 당대 대만 학생들의 우월한 학습 조건과 저자 청년기 학습의 어려움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반면 근면학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나는 매일 약간의 공급이 있다" 는 구름은 상술한 생활상황과 대조를 이룬다. "스승과 박사가 스승이 있다" 는 구름은 상술한 구사난과 대조를 이루고, "적당한 책이 모두 여기에 모인다" 는 구름은 상술한 도서난과 대조를 이룬다. 비교를 통해 부인대 학생들은 독서, 구사, 생활 등 방면에서 작가의 학교 운영 조건보다 훨씬 좋지만 사업, 도덕 방면에서는 잘 하지 못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선택문과 반문문으로 관건은 이 학생들이 근면하지도 부지런하지도 않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것은 이전 단락 4 층의 보살핌이다.
이 두 단락은 정반 두 방면에서 근면한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성에 대한 격려라고 분명히 말하지는 않았지만 격려의 의미는 자명하다. 하지만 결국, 문장, 그래서 세 번째 단락에서, 분명히 작성 된, 서 문 쓰기의 목적을 지적, "도난학" 과 "사면향민학" 입니다. 권고의 내용이 이미 마지막 두 단락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여기서 칭찬과 칭찬의 말만 하고 있지만, 마성은 어렵지 않게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영은 대범하고 진실하며 겸손하다. 이 문장, 이 사람 처럼, 완곡 어법 하 고 친절 합니다. 사실, 그의 명성과 지위에 따르면, 어른의 거드름을 피우고, 정면으로 논쟁하고, 큰 소리로 말하고, 이 젊은이를 훈계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하지 않았다. 그는 당신들의 젊은이들이 어떤 모습일지, 단지' 나' 가 어떤 것인지, 자신과 상대를 동등한 지위에 두고,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개인적인 경험으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결코 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관점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감정적으로도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치며, 문장 깊이에는 숭고한 인격감화력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 독자는 책을 읽는 과정에서 자기도 모르게 저자와의 사상 거리를 줄이고, 그의 관점을 인정하며, 그의 관점을 따르고자 한다. 문장 쓰기는 문장 기교의 문제가 아니라 깊은 사상수양을 기초로 해야 한다.
둘째, 이론상으로는 저자가 허공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사상과 도리를 사실의 서술에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하는 데 능하다. 사실의 서술에서, 그는 일반적인 서술과 전형적인 세부 묘사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문장 들이 구체적이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강력한 설득력과 감화력을 갖도록 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독서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작가는 일반적으로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책을 빌려 베껴 써야 하는 상황을 묘사하며, "날씨가 추워서 벼루는 단단하고, 손가락은 구부릴 수 없고, 부처는 게으름을 피운다" 고 말한다. 이런 전형적인 디테일 묘사를 통해 저자가 책을 읽는 근면과 학습 조건의 고달픔에 대해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느낌을 갖게 한다. 그 이유는 일에 있고, 일도 매우 감동적이다. 이것도 이 문장 사람들이 기꺼이 작가의 관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또 다른 내적 원인이다.
그리고 문장 자연 이지만, 내부 구조는 매우 컴팩트 합니다. 원문의 대상은 문장 주체이다. 하지만 문장 제목을 한쪽에 두고, 자신부터 시작해, 태연자약하게, 자신과 다른 사람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으로 주는 대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부주의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교묘하다. 문장 의 심층 구조 에서, 주체와 객체 사이 에 긴밀한 내적 연계 가 있 고, 항상 주 를 목표 로 사방 으로 주 를 돌보지만, 또 일반 서문 의 결점 을 피하여 문장 함축 을 함축 하고 의미 가 있다. 글쓰기에서 대비와 대조의 수법을 성공적으로 운용하여 좌우에 대비가 있고 앞뒤가 호응한다. 문장 () 는 한가함 속에서 엄밀함을 나타냈다. "생선은 모두 우아하고 중용도 있다." " 이것은 또한 매우 인상적입니다.
글쓰기의 세 가지 측면은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첫째, 센터를 꽉 조여 다른 각도에서 설명하다. 이 문장 중심은' 학습' 자이다. 작가는 그가 어렸을 때 얼마나 공부를 좋아했는지, 성인이 되었을 때 얼마나 도교를 갈망하는지 기억한다. 그는 국자감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해야 하고, 공부에 능한 것을 표창하고,' 도난학' 을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자신부터 다른 사람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학습' 글자로 시작된다. 자신의 과거 생활의 어려움을 쓰고, 오늘 국자감의 우월한 조건을 쓰든지, 아니면' 학습' 이라는 글자를 둘러싸고, 다만 각도가 다를 뿐이다. 작가는 자신이 열심히 공부하고 용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했다고 자술한다. 자신의 관점을 표명하고 주관적인 노력의 중요성을 밝히기 위해, 마성이 작가의 경험에서 공부가 반드시' 부지런히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기 어렵다' 는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이다. 국자감의 생활, 교사, 설비를 열거하는 목적은 우월한 객관적 조건이 주관적인 능동성의 발휘에 유리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마성이 기존 조건을 소중히 여기고, 저자처럼 공부에 전념하고, 학업에 성공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학습과 관련된 이치는 구체적인 사례와 실제 상황에 대한 서술을 통해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설명될 것이며, 마성과 독자들은 작가의 아름다운 서술에서 영감을 받아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둘째, 일반적인 서술과 세부 서술의 결합. 이 글은 서사를 중점으로 하고, 서사는 일반 서사와 세부 서사로 나눌 수 있다. 작가는 짧은 서술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성년에 이르기까지 열심히 공부하는 과정과 전모를 대충 묘사했다. 상세한 서술을 통해 전형적인 재료와 특정 환경을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발전시켰다. 양자의 결합은 서사를 좀 포괄적으로 보이게 하며, 독자가 작가의 고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디테일' 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추위가 꽁꽁 얼어붙고 벼루가 단단하고 손가락이 구부릴 수 없고 손가락이 나태하다' 는' 디테일' 을 자세히 서술하는 것은 작가가 오랫동안' 필기를 하고 며칠 동안 돈을 갚는다' 는 어려움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예로' 진흙과 물을 끄는 것' 이 깊은 산협곡을 걷고 있는데, 겨울의 바람이 세서 눈이 몇 피트 내렸는데 피부가 갈라져도 아직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포기해라, 뻣뻣한 근육 네 개는 움직일 수 없다 ... 하지만 오래되면 조화롭다 "며 스승 배학길의 환경과 어려움을 형상적으로 반영했다. 또 다른 예는 "현달 ... 한 번도 퇴색한 적이 없다. 입세 좌우, 용의자를 보좌하고, 몸을 숙여 경청하다. 또는 만날 때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가 기뻐하자, 다시 그를 초대하는 것은 상세한 묘사로,' 고향에 고전을 알아보다' 는 그의 스승을 공경하는 태도와 완강한 학습의 심리를 실감하게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또 옷을 쓰는 것처럼 인물 묘사와 비슷하지만' 옷과 옷' 이라는 글자로 자신을 요약했을 뿐, 당시의 심리상태를 세밀하게 묘사하는 수법도 사용했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작가의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생활이 검소하며 그의 고상한 정취를 표현했다.
셋째, 비교법의 운용은 이 글쓰기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주로 학생들의 학습 조건의 우세와 저자 자신의 과거의 어려움을 비교한다. 내가 선생님이 되었을 때의 생활 절약과 다른 사람과 합숙한 사치를 비교해 보세요. 논평에서 이미 단독으로 설명했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