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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님에게 빗과 의론을 판매하는 방법

N 명이 채용에 참가하러 갔을 때 시험관은 실용적인 제목을 냈다: 빗을 스님에게 팔았다. 많은 지원자들은 이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했고, 마지막에는 A, B, C 세 명밖에 남지 않았다. 사회자의 설명: 10 일 이내에 나에게 판매 상황을 보고한다.

열흘이 되었어요. 시험관이 갑에게 물었다. "몇 벌 팔았어요? 클릭합니다 대답: "1." "얼마예요?"

A 는 자신의 힘든 이야기를 들려주고, 스님에게 빗을 사도록 로비하고, 성과가 미미하여 스님에게 욕을 먹었다. 다행히 하산하는 길에 그는 햇볕을 쬐고 두피를 긁고 있는 어린 스님을 만났다. A 영감이 움직이며 나무 빗을 건네주었다. 어린 스님은 쓰고 나서 기쁨으로 가득 차서 하나 샀다.

시험관이 b 에게 물었다: "얼마나 많은 조각을 팔았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10." "얼마예요?"

B 는 그가 유명한 고묘에 갔다고 말했다. 높은 산과 강풍으로 순례자의 머리카락이 흐트러졌다. 그는 절 주지를 찾아가 "변폭을 고치지 않는 것은 부처에 대한 불경이다. 각 사향안 앞에는 좋은 남자 신녀가 귀밑머리를 빗을 수 있도록 나무 빗을 놓아야 한다. " 수도원장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그 산에는 절이 열 개 있어서 나는 10 나무빗을 샀다.

시험관이 C 에게 물었다. "몇 개 팔았어요?" 대답: "1000."

시험관은 놀라서 "얼마예요? 클릭합니다

C 는 그가 깊은 산속의 유명한 절에 갔다고 하는데, 그곳은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 순례자와 기부자가 끊이지 않는다. 병씨는 주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향을 찾는 관광객들은 모두 독실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절은 기념으로 무언가를 돌려주고, 그들의 핑안 길조를 지키며, 그들에게 선행을 많이 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나는 한 무더기의 빗을 가지고 있는데, 너의 서예는 대단하다. 곱게 빗다' 라는 네 글자를 새길 수 있어 선물을 만들 수 있다. " 방장은 기뻐서 즉시 1000 의 빗을 샀다. "착선빗" 을 받은 시주와 향객도 기뻐했다. 소식은 열 개로 전해졌고, 열 개는 백 개로 전해졌고, 성인은 많아졌고, 향불도 많아졌다.

그러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도전자인 딘이 사회자를 찾아 1000 빗을 스님에게 파는 게 뭔데? 나는 스님이 끊임없이 나의 빗을 사도록 할 수 있다, 적어도 천만 원은. 1 년으로 제한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믿지 않을 때 조용히 그의 일을 시작했다.

1, 비용 분석

그는 여전히 주인을 찾아 그에게 물었다: 너는 매일 몇 개의 빗을 보낼 수 있니?

사회자가 대답했다: 거의 50.

그는 계속해서 물었다: 너는 이것이 네가 받은 향화돈과 비교해도 비용이라고 생각하니?

사회자가 대답했다: 네, 선물이지만 돈이기도 합니다. 불교에는 돈이 전혀 없다.

그는 또 물었다: 당신은 유료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회자가 대답했다: 얼마를 받습니까?

그는 너를 찾아온 사람은 모두 고관 귀인, 서민들이라고 말했다. 요컨대, 어떤 사람이든 다 있다. 빗에 뭔가를 해서 빗의 가격을 바꿀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팔다. 너는 빗을 준비하고 있다. 이름을' 광빗' 이라고 짓고, 팔지 않고, 옳은 사람에게만 준다. 그런 다음 빗을 "스마트 빗", "결혼 빗", "시간 빗", "명성 빗" 이라고 명명하십시오. 한편으로는 너의 수입이 증가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너의 사찰의 등급도 반영되었다.

주인이 듣자마자 일리가 있다고 느끼자, 약속한 대로 너에게 맡겼다.

2. 캠페인

딩은 재빨리 몇 명의 기자를 청해서 이 절을 선전했다. 그리고 빗을 만들었다. 성대한' 빗기' 의식을 거행했다. 현지 정부 고위 인사와 각계 스타들이 모두 왔다. 이날 빗이 10000 개 팔렸습니다. 이 절의 명성이 단번에 높아졌다.

딩은 또한 이 절에 대한 역사 이야기를 지어내도록 했다. 곧 이 절은 현지의 역사 유적이 되었다. 순례자가 갈수록 많아지다. 빗의 판매량이 갈수록 좋아지다. 사람들은 그들이 빗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딩은 또 다른 전략이 있다: 일부 빗은 돈을 지불해도 팔지 않는다. 일부 빗은 반드시 지불해야 판매할 수 있다. 얼마 후 절은 많은 돈을 벌었다. 주인이 틴을 탄복하다. 이때 딩은 사회자를 찾아 기록하지 않은 향객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내가 관찰한 바에 의하면, 모든 향객들이 몇 번 왔었다. 자주 오는 향객들에게 기념 빗을 좀 제공해야 하지 않을까요? 사회자가 듣자마자 그렇게 생각하자, 곧 어린 스님에게 부처님께 찾아온 향객을 기록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곧 어린 중이 발견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붓이 전혀 생각나지 않았다. 사회자가 또 정씨를 찾아 그에게 어떤 방법이 있는지 물었다. 딩은 내가 너를 대신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너는 지금부터 반드시 내 말을 들어야 한다. 나는 너의 주인이 지금보다 더 아름답고 절에 향객이 많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사회자는 잠시 생각하고 그를 믿었다.

3. CRM 을 도입합니다.

딩은 컴퓨터 몇 대를 사서 절에 LAN 을 설치하여 외부 인터넷을 연결했다. CRM 시스템도 설치했습니다. 하드웨어 장치를 다시 설정합니다. FIRD 칩은 빗에 이식되었다. 순례자가 절에 들어서자 순례자에 대한 모든 상세한 기록이 CRM 시스템에 나타났다.

고객 가치 발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사회자는 이런 일을 보고 놀랐다. 딩은 CRM 분석으로 사향객의 세부 사항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절에 막 도착한 향객이 자주 있는데, 갑자기 오늘이 그의 생일이라고 들었다. 순례자들은 매우 감동했다. 향화돈이 비교적 많다.

그 이후로 순례자들은 항상 명절에 절의 작은 선물을 받았다. 빗은 사람들의 마음속의 성물이 되었다. 그 절에 가기만 하면 최소한 자신과 가족에게 빗을 몇 개, 먼 친척과 친구들에게 빗을 몇 개 가져와야 한다. 빗이 닳자 자연히 그 절이 생각난다.

경쟁 업체 분석 및 발견-반격

잠시 후. 딩은 CRM 을 통해 일부 향객이 적게 왔다는 것을 발견했다. 문의를 통해 멀지 않았던 한 사원도 같은 빗을 선물하는 방식을 취했다. 상당히 많은 순례자들이 그 절에 갔다. 사회자가 걱정하기 시작했다. 마침 외국의 중요한 인물이 도래했다. 그래서 딩은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이 중요한 인물을 이 절에 초대했다. 그중 아름답게 만든 트임 빗이 이 외국인 친구에게 주어졌다. 국내외 N 여 명의 기자가 이 순간을 기록했다. 절의 지명도가 또 높아졌다. 딩은 외국 친구들을 위해 N 개의 비슷한 개장빗을 만들었지만, 모두 미니어처였다. 찾아온 순례자에게 팔다. 이 사람들을 목과 열쇠고리에 걸어 기념품으로 삼다. 이 절은 갑자기 외국의 중요한 인물로 유명하다. 옆에 있는 작은 절에 갑자기 향객이 없어졌다.

영업 프로세스의 원격 제어

절이 증축되어 향객이 너무 많다. 사회자가 젊은 승려들을 모집했다. 사회자는 이 승려들에게 향객을 어떻게 접대하는지, 향객들이 어떤 사람에게 팔아야 하는지, 어떤 빗을 증정해야 하는지 알려주었다. 마침 이때 사회자는 초청에 응하여 해외 강의에 응했고, 사회자는 절에 새로 온 어린 스님에 대해 매우 걱정했다. 나는 딩이 그가 어린 스님을 가르치는 것을 도와주길 바란다. 딩은 노트북 한 대를 사회자에게 주면서 "매일 시간을 내어 인터넷을 하면 어린 스님에게 조언을 해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사회자는 해외에 있지만 CRM 시스템을 통해 절 운영을 이해하고 어린 스님을 제때에 지도할 수 있다.

전담자 분가 분류 관리

현지 순례자의 80% 가 이 절에 왔다. 사회자는 향객의 정보를 분류했지만 향객을 접대하는 스님의 자질이 다르기 때문에 빗을 잘못 파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사회자가 정씨를 찾았다. 딩은 CRM 의 추적 기록, 각 스님이 향객을 접대하는 횟수와 빈도, 향객이 신고한 횟수에 따라 현재 스님을 분류했다. 다른 승려들은 다른 순례자들을 접대한다. 향객들은 이 승려들이 그들의 생각을 더 잘 이해하고 만족도도 크게 높아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성적 평가

사회자는 줄곧 심장병이 있었는데, 바로 절에서 물건을 훔치는 스님이 많아서 아무리 해도 벗어날 수 없었다. 다시 딩에게 도움을 청하다. 딩은 모든 스님에게 "모든 사람은 CRM 에서 자신이 한 일을 기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절을 떠나라" 고 말했다. 승려들이 복종했다. 딩은 통계 분석을 통해 그의 물건을 훔친 스님을 빨리 발견했다. 사회자가 스님을 산으로 몰아내려 절이 치밀하게 운영되었다.

판매 예측

절 운영이 정말 좋아요. 정찬은 매달 CRM 의 깔때기를 통해 다음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빗을 팔 수 있는지 예측해요. 절이 번창하다.

1 년이 지났는데도 딩은 얼마나 많은 빗을 팔았는지 모른다. 그는 이미 절의 주주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이미 많은 돈을 벌었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알려줍니다.

중소기업은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기는 쉽지만 크고 강한 전략적 안목이 있어야 한다. 고객의 관리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CRM 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이 이야기는 또한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기업이 CRM 을 필요로 하는 한, CRM 을 선택할 때 기술적 요인만 볼 수는 없고 실용적인 CRM 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공급업체의 컨설팅 능력이 기업 자체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어느 날, 딩은 절 주관을 찾아 "봐, 빗을 팔아 많은 돈을 벌었어." 라고 말했다. 다른 물건을 파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다른 곳에 지점을 개설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불학원을 설립하여 예비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더 많은 빗 사용자를 강탈하고 빗에 광고를 한 다음 NASDQ 에 상장하여 국내 최초의 해외 상장사가 되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

우리는 그의 마케팅 원칙의 합리성에서 이야기를 분석하고 싶지 않고, 종교를 모독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우리는 순전히 판매의 관점에서 고려한다. 이야기에서 우리는 판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첫째, 스님 자체는 빗이 필요하지 않지만 판매원은 스님이나 절을 통해 빗을 잘 팔 수 있다. 이번 판매에서는 목표가 아니지만 목표가 아닌 플랫폼을 통해 이뤄질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의 목적은 판매 된 제품 개발이 영업 직원이 결정할 수있는 것이 아니라 영업 채널 전략을 사용하려면 영업 직원이 선택, 개발, 유지 보수 및 지원해야 함을 영업 직원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실생활에서 절은 설계원, 경제무역기구 등과 같은 일부 기관과 같다. 사원 사회자는 이 기관들 중 일부와 같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플랫폼과 인력을 우리의 채널로 발전시켜 도움과 지원을 통해 우리의 판매를 더욱 강하고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제품 판매와 제품 가격 모두 영업사원의 발휘를 어느 정도 제한하는 방면이다. 하지만 우리가 이 이야기를 뒤적거릴 때, 제품이 부가가치의 구현으로, 다정한 돈의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가격을 잊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셋째, 판매 플랫폼 직원과 최종 직원의 동기로 볼 때 판촉 수단의 사용이 적절하다. 또한 CRM 등 선진적인 고객 관계 관리 수단도 강화돼 고객층이 존중과 관심으로 반복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것이 판매의 매력입니다! 발견에 능한 사람, 판매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발견에 서툴러서 파는 것은 상품을 파는 것이고, 직접 소비자들에게만 파는 것이다! 나는 직립할지언정, 정정은 추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한 사람의 품성이다. 일부 영업 사원들이 이런 도덕적 언어로 자신의 판매 방식을 정하는 것은 사실 옳지 않다. 판매 방식에서 우리는 물의 정신을 숭상한다. 다양한 형태의 변화를 통해 최종 목적을 달성하지만 그 본질을 바꿀 수 있다. 급류처럼 세차게 솟구치며 무한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창장 황하처럼 으르렁거리고, 바다처럼 잔잔한 속에서 큰 변화를 빚고, 개울처럼 소리 없이 강과 호수에 도착하여 지하수로 스며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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