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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읽는 데는 8 점이 있다.

시 산문

독서에 대한 생각

송 ◎ 주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가득 차 있다.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두 번째 책을 읽은 소감

송 ◎ 주

어젯밤에는 강에 샘물이 가득했다.

이 거대한 배는 털처럼 가볍다.

항상 헛수고입니다.

이것은 자유의 날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이 시는 사람의 마음을 고무시키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반 묘의 연못은 거울처럼 하늘과 이리저리 반짝이는 구름을 비춘다. 이 연못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원래 근원에서 생수가 끊이지 않았다! 시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학습은 근원 생수에 비유된다.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해야만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다.

제인: 거울.

배회: 여기 앞뒤로 깜박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하: 여기는 탕팡을 뜻합니다.

중국시의 기원-남송-주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① 이것은 철리시입니다. 책을 다 읽은 후에 사람들은 왕왕 갑자기 명랑한 느낌을 갖게 된다. 시에서 이런 내면의 감정은 상징적인 수단으로 묘사되어 독자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른바' 근원생수' 란 책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는 것을 말한다. "독서는 생각하고 있다" 는 남송대학교 주씨의 명편이다. 베껴 쓰고 여러분과 함께 분석하고 감상하는 것입니다. 무심코 공부하고, 책을 읽지 않고, 향락만을 꾀하는 청년 친구에게 깨우침과 격려가 있기를 바랍니다. 원시시 네 문장: "반 에이커의 방당을 열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다. 클릭합니다 : 연못의 물을 물어보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정말 맑고 신선한 전원 풍경에 관한 것이다. 몇 번 더 읽으면 읽을수록 독서를 더 좋아한다고 느낄 수 있다. 봐라, 반무 () 의 작은 연못은 주작품 중 한쪽이 펼쳐진 거울이다. 글쓰기를 시작할 때, 그것은 조용하고 우아하여, 사람들이 즉시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게 한다. 두 번째 문장은 심지어 독자의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이' 거울' 은 하늘에서 빙빙 돌고 있는 구름을 비춘다. 맑은 수면은 그렇게 조용하고 귀엽다! 작가는 세 번째 문장에서 한 가지 질문을 했는데, 왜 이 물이 이렇게 맑습니까? 그는 기뻐하며 자신에게 대답했다. 왜냐하면 근원에는 항상 생수 보충이 있어서 끊임없이 아래로 흐르기 때문이다. 이 아름다운 자연 풍광도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책 제목의 독법과 이 책을 읽는 느낌이다. 갑자기 이런 아름다운 경지가 승화되었고, 언지적인 방법으로 생수와 독서가 하나가 되었다. 원래 대학자 주씨는 독서를 찬양하면서 무언가를 깨달았고, 그의 머리 속에는 시원하고 맑고 발랄한 깨달음이 연못과 구름의 반사에 의해 생생하게 그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왜 그의 머리가 이렇게 선명한가? 책에 늘 새로운 지식이 흐르는 물처럼 끊임없이 그를 보충하고 있기 때문이다! 재능이 넘치는 주씨의 작은 시는 우리에게 많은 계시를 주었다. 좋은 책을 많이 읽으면 너의 사상이 영원히 생생하고 재능 있고 우아하게 될 것이다!

(2) 이것도 이미지로 추리한 시이다. 그것은 배를 젓는 것을 예로 들어 독자들에게 학습과 관련된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시에서는 옛날 배가 얕았을 때 모두가 힘껏 배를 밀는 것은 모두 헛수고였다고 말했다. 봄물이 폭등할 때, 거대한 바퀴조차도 홍모처럼 가벼워 물 속에서 자유롭게 떠다니고 있다. 시에서는 샘물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학습상의 돌파구를 강조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이 시는 작가가 어떤 문제에 대해 고심하다가 공부한 후 갑자기 경험이 생겨서 쓴 것 같다. 소개: 주 (1 130- 1200) 수원 (오늘 강서) 사람. 사오싱은 18 년 (1 148) 진사 () 로 동자주서를 맡고 있다. 석춘에서 나는 남강군을 알고 저장동에서 차감의 공무를 추진한 적이 있다. 광종에서 나는 여주를 만나 비각 편집자가 되었다. 영종초, 환관이 한창 제도를 기다리고 있다. 나중에 위선학자로 공격받고 사직했다. 혜안 선생문집' 100 권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 주 1 탕방: 일명 반묘당으로 푸젠성 유계시 남정부 () 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씨의 아버지 송 () 은 정 () 과 교유하여 시' 취숙정 별장' 을 맛보았다. "개강 토토. 양 떼가 날고 있는데, 그들은 봄바람에 만족하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제인: 거울. 고대인들은 구리를 경계로 하여 거울에 싸서 시간이 지나면 열었다. 하늘의 빛과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은 마치 사람이 방황하는 것과 같다. ③ 운하: 그는 탕팡을 의미한다. 아니, 아니, 아니, 나는 이해한다. ④ 몽충: 군함. 홍모처럼 가볍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이미지 사고의 산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정 서정에만 적합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이 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절대적일 수는 없다. 이성은 시각적인 수단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풍경과 감정만큼 매력적이다. 동시에, 이성 자체의 사변 성질은 왕왕 매우 매혹적이다. (meicheng 의 "일곱 머리" 는 이것을 증명합니다. 그래서 고금시사에는 성공한 철리시가 적지 않다. Zhu 는 Liu Zikai 의 학생이며 그의 아버지 Zhu 와 매우 가깝습니다. 아버지와 선생님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도교에서 문학에 대한 그의 평가는 비교적 공정하며,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좋은 시를 쓴 적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이 두 곡은 물론 추리 작품이다. 첫 번째 노래에서 연못은 끊임없이 생수를 주입해야 맑다. 사유가 끊임없이 발전해야 활동적이고 정체와 경직성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후곡의 완성은 종종 양에서 질적으로 변하는 단계가 있다. 물이 일단 자연적으로 오면 안팎이 맑고, 한 마디도 묶지 않고, 자유롭다. 이 두 시는 그들이 학습에서 깨달은 이치를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표현하고, 계발성과 시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진염은 그들을' 이치로 따지지만 부패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문장 솔루션:

반 무 방당 [방당: 방당] 이 거울처럼 열렸다. 거울, 거울은 고대에, 거울은 거울을 덮고, 사용할 때 열린다. ],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이 거울처럼 열렸다.

이 책을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에 비유하다. 책은 직사각형이기 때문에' 반무 방조' 라고 불린다. "열자" 는 거울에 비해 네모난 연못이 매우 맑다.

하늘과 구름이 배회하고 있다. [하늘과 구름이 배회하고 있다]: 하늘과 구름이 함께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

하늘빛과 구름 그림자가 함께 연못에 와서 끊임없이 흔들린다.

맑고 바닥이 보이는 방당이 거꾸로 비치는 아름다운 경치를 써내다. "스카이라이트" 와 "구름 그림자" 는 책 내용에 대한 은유이다.

물길 [수로: 연못을 가리킨다. 저 [저: 어디], 왜. 이렇게 분명하다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

찬성 [찬성: 왜냐하면. ] 생수 의 소스가 있습니다.

그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은지 물어보니, 근원이 생수의 원천이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을 토론한다. 문답은 시인의 심오하고 독특한 독서감과 함축적인 철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은 풍경을 비유하는 유명한 시가이다. 시 전체가 방당을 대조하여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독서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연못은 고인 물이 아니라 늘 생수로 가득 차 있어 거울처럼 맑고 하늘과 구름이 비친다. 이런 상황은 같은 사람이 문제를 꿰뚫어보고, 독서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고, 많은 이익을 얻으며, 인식을 높일 때 여전히 비슷하다. 이 시의 기운, 사고의 명료함, 정신의 상큼함과 발랄함, 자기 만족감은 작가가 대학 학자로서의 개인적인 독서감이다. 시에서 표현된 이런 감정은 읽기만을 위한 것이지만, 의미가 깊고 내포가 풍부하여 광범위하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수로가 왜 맑은지, 근원이 생기게 하라' 는 뜻으로, 물의 맑음은 근원의 생수가 끊임없이 주입되기 때문에, 머리가 맑으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보충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배워서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들은 또한 이 두 구절의 시를 사용하여 한 사람의 학습이나 예술상의 업적을 찬양하는데, 이것은 그 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도 이 시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사상이 시종 활발하고, 마음이 넓고, 여러 가지 다른 사상과 신선한 지식을 받아들이고, 마음이 넓어야 끊임없이 생각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물줄기가 흘러나올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공통된 성어' 생수의 근원' 으로 농축되어 사물 발전의 원천과 동력을 묘사하는데 쓰인다.

소개

주 (1 130- 1200) 는 우리나라 남송시대의 사상가이다. 성격이 어둡고 숫자가 어둡다. 혜주 우원 (오늘 강서) 사람. 사오싱은 18 년 (1 148) 진사로 고종 효종 광종 닝종사 왕조에서 태어나 경원 6 년에 죽었다. 가정 2 년 (1209),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일생

주씨는 초창기에 불교와 도교를 드나들었다. 3 1 세 때, 정이삼전 제자 동리가 정식으로 출사해 유학에 투신하여 정호, 정이후의 유학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2 년 (1 175 백록원 한학을 기초로 주씨는 백록동 서원을 설립하여' 학규', 강의수, 전도수를 제정하였다. 담주 (금호남 창사) 에서 악루 서원을 회복하는 주된 목적은 관리 부실로부터 지식을 얻고, 경공 수행, 존중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정주를 계승하고 또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자신의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나중에는 주성리학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주임 지방관 기간 동안 항금, 애민절세, 노동력 감축, 토지 합병과 고리 착취 제한, 개혁 조치 시행, 농민 봉기 진압 활동에 참여했다. 교육을 받는 동안 주섭렵하거나 경학, 사학, 문학, 불교, 도교, 자연과학을 저술하여 작품이 광범위하고 풍부하다.

주생은 건염 4 년 (1 130), 유계인 출신이다. 그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의 아버지는 조정의 성급 비서로 승진되었지만, 진회의 평화에 반대하여 조정에서 쫓겨났다. 주송은 푸젠 건양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주재건양은 아버지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송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점쟁이를 청했다고 한다. 점쟁이는 말했다: "부귀도 비싸요. 아이를 낳는 것이 바로 공자이다. "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중시할까 봐 두려워하는 사실이다. 주씨는 이미 위대한 학자가 되었다. 건양 부근에 남간부가 있는데, 도교가 남방에서 최초로 전파한 중심지이다. 주송은 도교에 매우 열중하여 현지 도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이런 환경은 주씨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아 재능이 넘친다. 네 살 때 아버지는 하늘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게 바로 하늘입니다." 주씨가 물었다. "하늘에 뭐가 있어요?" 그의 아버지는 겁에 질렸다. 그는 부지런히 생각하고 공부한다. 여덟 살 때 그는 효경을 읽을 수 있었다. 그는 책에서 "이렇게 고생하지 않으면 어른이 아니다" 라고 제사했다 주씨의 아버지는 그가 십 대 때 돌아가셨다. 그의 아버지는 유자, 유면자, 후선의 훌륭한 고문이다. 그들은 모두 도가의 사람들이다. 당시 도사는 불교를 배척하는 사람도 있었고, 불교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후자에 속한다. 그래서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도 관심이 많다. 사오싱은 17 년 (1 147), 18 세의 주가 농촌공조에 참가했다. 듣자하니 그는 불선 이론으로 시험에 합격했다고 한다. 채자 시험관도 사람들에게 "다음 생에는 세 가지 책략이 모두 조정을 위해 큰일을 처리하고 싶다. 앞으로는 특별하다" 고 말했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주고시 중 진사, 3 년, 동안현 주재로 파견돼 벼슬길을 시작했다. 그는 부임 도중에 유명한 도사, 정이의 제자 동리를 만났다. 사오싱은 30 년 (1 160), 30 세의 주씨는 요동에 가서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숭안에서 연평까지 수백 시간을 걸었다. 동리는 이 학생을 매우 감상하고 그를 혜원이라고 명명했다. 그때부터 주씨는 자신의 객관적인 유심주의 사상인 이학을 세우기 시작했다.

주 () 는 초현실주의와 초사회 위에 한 가지 기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의 행동의 표준이며, 이것이 바로' 정의' 라고 생각한다. 진선미는 발견 (사물에 대한 무지함) 과 자연의 법칙을 따름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이런 진선미를 파괴하는 것은' 인욕' 이다. 그래서 그는' 정이성, 인욕 소멸' 을 제안했다. 이것은 주객관 유심주의의 핵심이다. 3 년 (1 176) 이 되자 주와 당시 저명한 학자 육구연은 강서 상라오구호사에서 만나 교류했다. 그러나 루는 주관적 유심주의에 속한다. 그는 진선미는 사람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본심을 발명하라' 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의 진선미를 발견하고 자기 완벽을 실현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주씨의 객관적 유심주의 관점과는 다르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말다툼을 벌여 서로 비아냥거리고, 즐겁지 않게 헤어졌다. 이것은 중국 사상사에서 유명한' 거위호회' 이다. 이후' 이학' 과' 심리학' 의 두 주요 파벌이 나타났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가을, 송금 관계가 긴장되고, 김주안양이 분병해 장강 북쪽 해안에서 남하했다. 송고종은 원래 해남에서 도망칠 작정이었지만 유능한 조수 첸의 만류로 그는 포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김병을 물리치고 소식이 연평으로 전해졌는데, 주가 그곳에서 공부하고 있다. 주씨는 국가의 승리에 미친 듯이 기뻐하며, 축하를 위해 시를 한 편 써서 그가 억제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했다. 동시에 군무를 주관하는 대신에게 승승출을 지적하며 중원을 좌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고종이 퇴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성이 성공했다. 많은 군민이 요구한 압력 하에서 항일파의 장군을 이용해 악비 억울한 사건을 평반했고, 분파의 주씨는 이때 강직되어 효를 연주하며 세 가지 건의를 했다. (1) 사물의 학습을 강조한다. (2) 해고 및 협의; (3) 인재를 임용하다. 리듬에서 그는 자신의 반대 의견과 주장을 분명히 표명했다.

이 기념관은 주씨를 운 좋게 불렀다. 그는 항주에 도착했는데, 마침 송군이 패배하여 조정에 사람을 보냈다. 주씨는 여전히 강력하게 반대했고, 심지어 효종이 그를 접견할 때 몇 마디 했다. 효종은 주쌍의 충성심을 느끼며 그에게 수보를 맡으라고 명령했다. 이 자리는 그의 강점이 아니라 좀 풍자적이다. 주씨는 장준을 만날 기회를 빌어 북벌중원의 구체적인 구상을 제시했다. 그러나 장군은 곧 외지로 출발해 길에서 죽었다. 주홍 특별한 여행 (오늘 난창) 울며 금 저항 좌절을 한탄했다. 이때 영주와 조정 내 파벌 세력이 창궐하여 유목 민족이 회하를 건넜습니다. 주씨는 걱정이 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융흥 원년 (1 163), 주가 푸젠숭안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그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다. "곤경에 빠진 (방해받는) 나라가 회복되는 사람들은 화해할 것이다. 나쁜 국경의 일과에 대비한 것은 화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화화의 사상은 우리 국민의 충성심을 끌어들이면서 구국의 소련에 대한 희망을 거부하고 투항한 사람들을 날카롭게 비난했다.

1 164 이후 조카 숙조카가 되어 관계가 잠시 완화되어 주머리가 이학에 뛰어들었다. 그는 고향에' 냉천루' 를 지었는데, 이곳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많은 도교 서적을 편찬하고, 강의활동을 하며, 안에 학생들이 가득 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조정에 응하지 못했다.

1 178 년, 주토가 다시 돌아와' 제남항군' 이 되었다. 다시 관직에 올랐지만 그는 자신의 학문적 지위를 잊지 않았다. 당대의 이백은거 구지 여산에 백록동 서원 강의학을 건립하고 학습 규칙을 제정하였다. 즉:

"부자는 친척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다. 노소의 질서가 있고, 친구는 신용을 지킨다."

"박학, 의문, 신중함, 분별력, 실천" 의 "학습 순서"

"슬림한 열쇠" 는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하고, 벌은 원망하고, 고치면 반드시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정권은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그 길은 그 공로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처사의 중대함 "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 백록동 서원' 은 나중에 중국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가 되었는데, 그' 학규' 는 모든 서원의 전범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 18 1 년, 주씨는 파관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오읍정사' 를 짓고 제자들을 모집하고 이학을 전파했다. 사람들이 유교 고전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그는 유교 고전에서 네 권의 책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을 정성껏 골라 발행했다. 이것은 교육사에서 큰 사건이다. "사서는 영향이 심오하여 나중에 봉건 교육의 교과서가 되어 유교 사상이 중국 봉건 사회를 전면적으로 통제하게 하였다.

1 193 년, Zhu Zaixiang 은 정부에 얽매여 있지만 4 대 서원 중 하나인 악루 서원을 보수하는 또 다른 유명한 서원을 주재했습니다. 백록원서원과 마찬가지로 주강학, 제자를 가르치고 이학을 전파하는 장소가 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서원이 흥성하여 관학을 거의 대체했는데, 이것은 주창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주씨는 벼슬을 할 시간이 많지 않지만, 항상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거나 하층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숭안 시대로 은퇴했을 때, 당시 숭안은 기근이 들면서 농민 봉기였다. 이를 감안해 주씨는' 사창고' 건립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관귀비를 기초로 한 것이다. "만약 대출자가 변화를 원한다면, 만약 그가 원한다면 ... 세나 불행한 배고픔은 반드시 반기할 것이고, 멋있으면 피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창 설립의 목적은 흉년 때 지주신사가 고리대금으로 농민을 착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국민에게 유리하다. 이후 주씨는 여러 곳에서 이 제도를 시행했다. 1 178 년, 주씨는' 제남강군' (오늘 강서운자 일대) 으로 임명돼 취임 직후 기근이 발생했다. 주씨는 세금 감면을 요구했다. 동시에 정부에 장강석 제방을 건설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한편으로는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굶주린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것을 좋다고 부른다. 1 190 년, 주씨는 푸젠장주의 상황을 알게 되었다. 당시 토지합병이 성행하여 관료지주가 형세에 의지하여 농민의 경작지를 합병했지만, 세액은 각지 지주로 이전되지 않아' 논세 불균형화' 를 초래하고, 토지없는 농민에 대한 착취가 더욱 심각해지고, 계급 갈등이 심화되었다. 이를 위해 주씨는' 정해' 를 제안했다. 즉 곳곳에서 토지를 확인하고 세금을 내는 것이다. 이 제안은 반드시 농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대지주의 이익을 손상시킬 것이기 때문에 후자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경절' 은 결국 시행되지 못했고, 주대노로 사직하여 항의를 표시했다.

주일생은 이학을 창설하고 통치 사상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그러나 이학이 초창기에 초려를 나왔기 때문에 영향이 깊지 않다. 한편, 주씨는 청렴하고 청렴한 관직의 성격으로 권세에게 미움을 사서 만년의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1 18 1 8 월 저장동 기근, 주경재상 추천으로 저장도 장평차 염관으로 임명됐다. 항주를 지나 칠자에 들어가 열세를 진술했다. 부임한 후, 그는 탐관의 부정행위와 나쁜 행적을 은밀히 방문하여 탐관과 대인들을 탄핵하였다. 그는 조금도 편파적으로 왕와이와 다른 사람을 공격했다. 그래서 이학을 공격하는 편지를 쓰라고 지시하면서' 위선학' 이라고 통렬하게 꾸짖었고, 주씨는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주 (1 187) 는 강남서로 임명되어 간주 (금감현), 강주 (금구강) 의 사법, 교도소, 감독, 농무를 관리하는 일부 옥무를 마련하였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학이 득세했고, 주의 벼슬길은 더욱 순조롭다. 몇 년 후, 그는 재상 조여옥에게 추천을 받아 환의 웨이터이자 강사, 즉 황제의 고문과 선생님이 되었다. 금방 즉위한 영종은 이학을 충분히 긍정하고, 주를' 유종' 이라고 부르는데, 안강남을 체크한 남송은 이학으로 내부 단결을 강화하려는 희망을 반영하고 있다. 주위녕종진이' 대학' 을 강의하는데, 그는 이틀마다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번씩 강의한다. 그러나 그는 이번 기회에 국가 대사를 비판하여 결국 영종을 불만스럽게 했다. 그는 국가 사무에 간섭하는 혐의로 기소되어 법정에서 쫓겨났다.

경원원년 (1 195), 조정주의 지지자 조여옥이 한탈주에 밀려 고려가 한타주에 밀려나고 있다. 한 () 의 조여옥 () 이 자신에 대한 공격에 가담한 적이 있어, 그는' 이학' 을 공격하는 운동을 벌였다. 경원 2 년, 엽기 () 는 도가 서적, 과거취사 () 를' 파괴' 할 것을 요구하며, 그 중 주일력 () 을 선택하지 않았다. 감군 심계조는 주 10 건의 죄명을 고발했다. 그의 머리를 잘라 주세요. 주씨의 득의양양한 제자 채가 체포되어 도주로 호송되었다. 한동안 주씨는' 위선과학' 으로,' 위선교사' 로, 학생에게' 위선제자' 로 여겨졌다. Ningzong 오래된 상태를 변경, 공식 으로 추천 되는 사람은, "의사 학자" 를 취할 수 없습니다 명령했다.

경원 6 년 (1200) 3 월 초 9 일, 주씨는 마침내 집에서 비통해 7 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가 죽었을 때 여전히 대학 성장을 수정하였는데, 그가 어떻게 자신의 이학을 세우기로 결심했는지를 알 수 있지만 생전에 얻지 못했을 뿐이다.

그의 작품에는 주전집과 어린이가 알아야 할 것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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