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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선생님이 되어 보고 호감이 간다.

평소 교육수업에서는 일이 많고 피곤하다고 느끼지만 효과는 보통이다. 업무 반영: 왜 이렇게 피곤한데 효과는 보통인가요? 학교 관리제도인가요? 아니면 내 작업 방법에 문제가 있습니까? 왕효춘이 쓴' 똑똑한 선생님이 되라' 라는 책을 읽은 후, 나는 내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친애하는 선생님들, 사고 방식의 오해에서 벗어나 똑똑한 선생님, 가볍고 슬기로운 교육자가 되겠습니다!

왕효춘 선생님은 총명한 사람에 대한 정의가 너무 고전적이다. 똑똑한 사람은 사실 사고력이 좋은 사람이고, 그들은 왕왕 좋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사고방식은 우리 선생님에게 너무 중요하다. 그래서 이 책을 다 읽고 나도 생각해 보았다. 저는 제 교육과 교수를 결합하여, 제 교육 이념 중 일부를 정련했습니다.

첫째, 교육의 본질은 관리가 아니라 도움과 소통이다.

확실히, 현재의 학교 체제 하에서는 관리 없이는 불가능하다. 문제는 우리가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얼마나 필요한지, 어디에 상관해야 하는지, 어디가 엄격해야 하는지, 어디가 넓어야 하는지, 어디에 상관해야 하는지, 어디에 상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명실상부한 교육자가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학생 자신의 발전이고, 관리자는 그렇지 않다고 언급했다. 관리자의 가장 큰 관심사는 상부에서 배정한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다. 교육자는 사람을 근본으로 하고, 관리자는 임무를 근본으로 하고, 관리자는 사람을 임무를 완수하는 도구로만 삼는다. 교육의 근본 목적은 학생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 것이다. 가장 믿을 수 있는 방법은 학생이 즉시 나를 만족시키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진정으로 성장하게 하는 것이다. 교육은 반드시 아이의 영혼에 깊이 들어가야 한다. 우리는 매일 "좋은 행동 습관을 기르라" 고 말한다. 우리는 종종' 초등학생 일상행동 규범' 에 따라 제도적으로 학생들을 관리하지만, 우리 반에서 장난꾸러기 학생들이 이렇게 내 앞에서 잘 하고 있지만 일단 내 시선을 떼면 인사불성이 되는 것은 내가 평소에 엄하게 관리하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가 더 따뜻한 교육자여야 하는지, 아니면 엄격한 관리자여야 하는지를 반성해야 하는가?

둘째, 똑똑한' 엄사' 가 되어 이성적으로' 사애' 를 선보인다.

이 책을 다 읽고 규율을 위반한 학생을 만나면 머리로 처리하겠습니다. 평소에 학생들이 실수를 하면, 나는 반드시 그들을 수업 후에 비평하도록 남겨 둘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왕 선생님이 책에서 언급한 오해 중 하나는' 미신, 선생님에 대한 엄격한 요구' 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스스로에게' 더 똑똑해야 한다' 고 일깨워줬기 때문에, 나는 학생들이 좋은 일을 하도록 함으로써 보완하고, 그들이 좋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잘못을 알게 하고, 교육을 받게 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중에 범죄를 저지른 학생을 만나기만 하면, 나는 모두 이런 방법을 채택했고, 효과도 비교적 좋았다.

왕효춘 선생님도 사랑은 사덕의 영혼이고 사랑 없이는 교육이 없다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사랑과 책임' 은 당대 교사의 영혼이고,' 사애' 는 사덕의 필연이다. 그러나 왕 선생님은 또한 "스승의 사랑" 을 미신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스승애' 에 대한 미신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친절한 바보다. 정말이다. 그는 사랑이 돌을 금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랑은 만병통치약이다. 일단 그가 학생을 좋은 학생으로 만들 수 없게 되면, 그는 자신이 충분히 사랑하지 않는다고 의심할 것이다.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뜻밖에도' 사랑' 을 몽둥이로 사용했다. 그들의 능력은 그들이 학생들에게 주는 모든 스트레스를' 사랑' 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그들은 입으로는' 사랑' 이라고 말하고, 마음속으로는' 권력' 을 생각하며,' 통제, 차단, 억압' 학생이다. 왕 선생님은 교육계가 값싼' 사랑의 송가' 를 부르는 것이 유행한다고 지적했다. 현실에서 확실히'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라' 는 선생님이 있는데, 실제로는 어려움에 부닥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의사에게 사랑만으로 환자를 치료할 것을 요구할 수 없는 것처럼, 자신에게 속하지 않는 임무를 사랑으로 완수할 것을 요구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그러므로 사랑이 없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랑은 수용하는 것이 아니다. 사랑은 이성을 필요로 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안전과 도덕 교육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책에서 왕 선생님은 관리와 교육의 관계를 분석할 때 안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안전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교육을 압도하면 학교는 더 이상 학교가 아니라 보험회사가 된다고 말했다. 학교의 모든 관리 조치는 학생의 발전을 위한 것이지, 관리자의 편의를 위한 것이 아니다.

오늘날 안전은 한 학교의 핵심 문제인 것 같다.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어떤 일을 한다. 캠퍼스에서 뛰어다니지 말고, 가벼운 물건을 던지지 말고, 때로는 학생들을 엄하게 훈계하고, 담임 선생님께 맡길 수도 있지만, 아이의 활발하고 장난치는 천성이 억압된다. 이 정도는 어떻게 파악합니까? 안전 문제도 학교 덕육 활동을 속박하고 덕육 기능을 약화시키고 학생의 심신 발전을 구속하는 걸림돌이 되었다. 덕육의 발전은 각종 실천 활동에 의존하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실천 활동은 덕육의 핵심이자 전달체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책의 한 문장으로 나의 현재 교육관을 요약하고 싶다. "저는 걸음걸이가 가벼운 워커입니다. 교육가는 길에 나는 미소를 띠고, 마음은 햇빛으로 가득 차 있고, 책가방에는 교육을 위한 모든 것을 준비했다. 설레는 열정, 너그러운 마음, 매혹적인 독서와 사고의 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미래의 교학 경력에서, 나는 더욱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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