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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의 중심 사상은 무엇입니까?

<역경> 들은 핵심 사상이나 내적 본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청대 이학 마스터 혜동은' 시중' 으로 여겼다. 그는 "쉬운 길은 매우 깊다. 요컨대, 때가 되었다. 공자는 \ "견권 전기 \" 를 썼고, 말할 때 스물 네 위안, 말할 때 서른다섯 위안 을 썼다. 자사는' 중용' 을 써서 공자의 뜻을 진술하고' 군자가 중간에 있다' 고 말했다. 시간의 의미를 알고, 이경에서 절반 이상을 생각했다. ""

"적시" 란 무엇입니까?

"시간" 은 일반적으로 날씨, 우주, 외부 환경과 상황을 가리킨다. 우주의 만물과 자연의 법칙에 대한 연구와 장악은 문명의 발전과 과학 기술의 진보까지 확장될 수 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다. 영국 과학자 스티븐 호킹은 우주론에 관한 베스트셀러인' 시간의 간략사' 를 썼다. 아쉽게도 수학파는' 시간'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중국의 수학, 물리학, 화학 등의 과학을 발전시키지 못했다.

중용' 은 사람의 내면수양 (학식) 과 일이 발생했을 때의 대응전략, 즉 중용의 도를 가리킨다. Shangshu Dayu mo: "사람들은 위험에 처해 있고, 마음은 미미합니다. 정수만 독존하고, 그 어안이 벙벙하다. " "중용": "군자 중용, 군자 중." 유교 (이일학파) 는' 중' 에 대한 연구를 강조하며' 시' 의 중요성을 점차 간과하고 있다. 유교 고전인' 대학' 이 중요한 장을 잃어버리게 되자 송대주는' 대구' 를 편찬할 때 "소위 아는 것 중, 말은 내가 알고 싶은 대로 하고, 가난은 사물 속에 있다" 고 덧붙였다. 사람의 마음을 덮는 영은 모든 것을 다 알고 있고, 세상의 만물은 모두 불합리하지만, 이성이 가난하지 않기 때문에 그 지식은 끝이 없다. 대학부터 학자들은 반드시 세상 만물이 될 것이며, 그 알려진 원리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유익할 것이며, 따라서 극한에 이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힘겨운 시간이 길면 갑자기 명랑해지면 만물은 가늘고 굵고, 마음의 사용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이것은 일의 격자라고 하는데, 이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다. " 기본적으로' 대학' 의 원래 의도에 부합하고 과학정신을 지녔지만 정당한 제창을 받지 못했다. 명대에 이르러 왕양명은 주의' 물지행' 을 비판하며' 마음즉리',' 마음외무물 불합리',' 객관 존재를 부정하고' 시간'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등의 관점을 제시하며 도통을 거스르며 반대한다고 말했다. "중간 시간" 과 "중간 시간" 이 전제입니다. 명청 이후 중국은 서구 열강과 견줄 만한 과학기술을 개발하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졌으니 뒤처지면 맞아야 한다.

완전한' 시기 중' 개념은' 맹순아' 에 처음 등장한다.' 맹자, 항시, 항성도 시대에 있다.' " 이것은 또한 전체 변화의 경전 중 유일하게 한 번이다. 왜 <역경>' 맹' 구아 중 처음이자 유일하게' 시중' 이 나오는지,' 시' 와' 중' 의 의미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넓힐 수 있다. 맹자' 의 점술은 창조 초기에 사물의 무지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교육이 어릴 때부터 잡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지식을 축적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성장을 배우고, 인류가 점차 무지에서 벗어나 문명에 진입하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바람에 걸려! 우리에게 "시간" 뿐만 아니라 "중", "시" 와 "중" 도 똑같이 중요하다고 요구한다. 적극적으로 시대 발전에 적응하고, 사회 진보를 촉진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해야 한다.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중용의 길' 에 부합하는 전략을 취하여 용감하게 진취해야 한다.

<역경> 사상의 정수는 천경지, 건곤이 반드시 밝혀진다. 겸손하고 높고, 진으로 높고, 높고 낮다. 일은 조용하고 끊이지 않지만 딱딱하고 부드럽다.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물은 유류로 모인다. 송곳니와 사물은 세상의 만물, 즉 사물을 가리킨다. 객관적인 사물은 동일과 차이가 있고, 동일은 다르다. 이것은 위반해서는 안 되는 법칙이다. 모이면 모이고, 모이면 모이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천지의 만물이 다르고, 다르고, 모이고, 다르고, 분분되고, 다른 법칙을 어기면, 그것은 자연의 법칙을 어기는 것이다. 즉, 지하에 형성되고 변화를 보는 자연스러운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경은 팔자 (팔괘) 에서 혼란스럽게 진화한 것이다. 사용에는 규칙적이고 불규칙적인 것 같다. 불규칙하다고 하지만, 사실 규칙이다. 그것의 사용에 따라 64 괘가 되었다. 수천 년 동안 역대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통일된 이론을 얻기가 어려웠다. 이경은 마치 산사 한 접시와 같다. 만약 네가 모래를 접시에 쌓아 둔다면, 그것은 마치 사산처럼 보인다. 모래가 찢어지자 흩어져서 모양이 없어 외롭게 서 있었다.

이경은 철학이나 현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변화무쌍하다. 그러므로 그 중심 사상을 진정으로 파악하려면 후세 사람들이 연구하고 토론할 필요가 있다.

이경의 핵심 사상은 이진법의 기본 법칙이다. 즉, 일음과 일양이 도를 이루고, 도가 쉽고, 우주의 만물은 대립적으로 통일된다. 그 주요 원리는 음양 대립, 음양 상호 작용, 음양 중첩, 음양 통일이다. <역경> 의 핵심 사상 가치 는 운용 상, 수, 이성 에 천문 지리, 우주 생활 에 대한 간결 객관적 인 객관적 인 분석 을 학자 에게 무한한 지혜 생명 을 부여한다.

이경의 기본 원리를 분석하기 위해서, 먼저 광자를 예로 들어 봅시다. 광자의 경우, 그것은 양의 물질 유전자와 음의 물질 유전자로 이루어져 있다. 일음과 일양은 물질의 극단적인 자동화의 구현이고 광자는 우주의 완전 자동화의 시작이다! 광자는 스스로 복제할 수 있는 저급 생물이다. 광자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가장 기본적인 이진 원리를 포함합니다. 양의 물질 유전자가 1 으로 표시되고 음의 물질 유전자가 0 으로 표시되는 경우 빛은10101Kloc-0/0/Kloc-0 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빛이 대부분의 물질 원자에 의해 차단되면 잡히고, 속도를 늦추고, 방향을 바꾼다. 입자성은 빛의 본질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광자는 에너지와 광자도 질량이 있어야 하지만, 물질 유전자의 질량이 확정될 때까지는 광자의 질량을 과학적으로 결정할 수 없다. 광자가 공간에서 느려지고 스핀 입자가 되면 광자는 중성미자, 즉 유령 입자가 됩니다! 이것은 암흑 물질입니다. 식물의 잎은 광자를 양수 및 음수 게놈으로 환원시켜 식물의 내부 에너지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다. 그래서 광자는 우주 만물의 원천, 생명의 근원이다.

중국의 이경 이론이 가장 터무니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고 미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다. 이 이론은 실제로 컴퓨터 바이너리의 작동 원리이며 우주 자동화의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자 매우 과학적인 이론이다. 이 이론을 이용하여, 우리는 중국인의 64 개 기본 입자의 공간 모델을 구축하여 초현 이론을 논증할 수 있다. 이경의 팔괘도는 입체기하학의 팔괘도이다. 이경의 8, 8, 64 괘는 실제 3 차원 공간과 가상 3 차원 공간의 유기적 결합이다. 즉, 이경은 6 차원 공간의 신비를 밝혀냈다.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에서 중력의 실제 3 차원 공간과 가상 3 차원 공간의 상대적 운동에 대한 연구와 비슷하다.

아인슈타인이 중국의 이경 이론을 결합한다면, 그의 광의상대성론은 중대한 돌파구가 될 것이다. (저자: 마이크로 유전자 유도 광자)

<역경> 의 핵심 사상 가치 는 7 자 로 요약할 수 있다: 일음 일양 의 술어.

태극생 양기, 양자는 음양이다.

음양은 쉬운 우주관, 쉬운 인식론, 후세 사람들에게 쉽게 영감을 주는 방법론이다.

어느 날은 땅이 있고,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고, 천지는 합쳐져 만물을 창조한다.

어느 날은 달이 있고, 하늘은 맑으며, 땅은 흐리고, 일월은 낮과 밤이 번갈아 간다.

남자와 여자가 있고,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이고, 남녀는 여자와 성관계를 갖는다.

물질 분자 내부에는 양전자와 음전자가 모두 있다.

운이 좋으면 운이 있고, 운이 좋으면 운이 나쁘다. 불행은 반드시 화가 아닐 수도 있고, 복도 반드시 복이 아닐 수도 있다. 불행한 복은 이것에 달려 있고, 복의 화는 핑계가 있기 때문이다.

좋은 사람도 있고 나쁜 사람도 있고, 나쁜 사람도 반드시 한 푼의 가치도 없고, 좋은 사람도 반드시 완전무결한 것은 아니다.

단결이 있는 곳에는 이별이 있다. 이번 만남은 다음 분리의 시작이고, 이번 분리는 다음 만남의 시작이다.

일음과 일양의 도리라는 인식론이 있으면 아무것도 크게 놀라지 않을 것이다. 일음과 일양이 도라고 부르는 방법론이 있으면 극단으로 가지 않을 것이다.

이경의 중심 사상은 바로' 쉬운' 글자, 즉 변화이다. 이경은 이경이라고도 불린다. "주" 에 대한 설명 중 일부는 "주 반복" 을 의미합니다. "쉬운" 몇 가지 구체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음양이경' 은 자연의 법칙을 반영하고,' 구아 벗기기' 에서' 곤괘' 까지, 육구가 모두 마이너스이고, 음극이 양으로 복원되고,' 구아 복원' 까지,' 일양소생' 이라고 불리며, 양이 점점 늘어나고, 음감퇴한다.

"구아" 의 시작 부분에서, 6 개는 음이고, 나머지는 음이고, 그 다음 6 개는 모두 양이고, "구아" 의 시작 부분에서, 6 개는 음이고, 즉 점괘의 여섯 번째, "구아" 로 운행하여, 극양의 음변을 완성하여, 이렇게 극음이 양으로 바뀌고, 극양이 바뀌게 되었다.

둘째, 이미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역경> 속의 모든 가십은 유일한 판단이 아니라' 상호 매달림' 과' 변심' 이 있다. 우리가 보통 말했듯이, 사상의 변화는 여기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길기괘" 와 "길기괘" 는 서로 점괘하는 것이다.

상호 보완은 사물이 생겨난 후 결과가 나오기 전의 중간 과정을 판단하는 데 사용된다. 선천적 요인과 기초는 위주부이며, 내인에 속한다. 중간 과정은 상호 점술이며, 외인에 속한다. 최종 결과나 수확은 변심이다. 내외적 요인이 일의 최종 결과를 결정한다.

요컨대, <역경> 변화의 법입니다. 주술사의 점술의 기초로 점술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쉽게' 가 본질이다!

<역경> 형식의 중심 사상

(1) 주 반복: 주 반복, 연속 ("주 반복" 은 엄격하지 않습니다 _ 원형 운동 회귀점 혐의가 있습니다. 주논스톱 _ 운동은 전파전송과 같다. 점-작은 원-큰 원-더 큰 원 ...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고, 무한히 영원하다.) 주는 <역경>, 일명' 주역' 에서 유래했다.

② 쉽습니다: 쉽고 어렵고 간단합니다. 단순하고 태극은 물질세계, 물질문명, 정신문명을 담았다. 큰길에서 제인까지, 간도는 일도이다. 쉽지 않다. 태극은 만상을 포괄하고, 인간의 지혜는 조금밖에 알 수 없다. 변화자의 변화가 매우 크다.

③ 글자: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원의 의미와 해석. 하이쿠, 상사, 연결.

<역경> 중심 사상

변증철학: "일음과 일양은 도이고, 생자는 쉽다.", "형이상학, 형태하행기", "건조처럼, 마치 곤처럼", "변변으로, 통으로 밀다." 이것이 바로 <역경> 대 사람, 일, 사물, 이치의 정의와 귀납방식이다. 건곤의 길,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길. 세상의 모든 길은 우주의' 도' 인 큰길에 속한다. 큰길에서 제인까지, 하나는 도이고, 다른 하나는 태극이다. 철학의 단순성 _ "1" 은 철학, "태극" 은 철학, "도" 는 철학이다. 철학은 쉽지 않다.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 만물". 끝이 없다. 철학의 변화 _ 끝이 없다.

② 예측 철학:' 음양의 예측할 수 없는 신' _ 사람, 일, 사물, 이치는 예측하기 어렵고 현묘하기 어렵다. \ "그 비밀을 알고, 삶과 죽음을 알고; 그런 다음 세계를 통해 느낌; 상당히 비판적이다 "_ 은근히 생사를 아는 길을 알고, 텔레파시로 길흉을 측정한다. 우리는 낙엽을 통해 계절, 역사, 인사, 물리학의 변화를 알고 있다. 지금까지 소수의 사람들만이 제갈량과 유백온이었다.

③ 수학 철학: 며칠, 가스, 삶, 삶, 변수 ...; 자연원리, 지리, 인문원리, 물리학, 자연원리, 점술 원리가 있습니다. 디지털 포인트는 9, 8, 6 을 보여줍니다. 상수 하나, 둘, 셋; 은수 4, 5, 7. 숫자는 무한하기 때문에 극단적 (9 는 한계임) 입니다.

④ <역경>' 도' 철학: 도가의 사람, 일, 사물, 이성관:' 도생일', 즉 태극; "생명은 2 다", 둘째는 음양이다. "이생 삼생 만물", 즉 삼생, 일, 사물, 이치.

이경의 중심 사상? 그것으로 인생을 조화시키고, 음양으로 천도를 밝히고, 강유로 터널을 밝히고, 인의로 인간성을 밝히는 것이다. 부에게 모든 것을 위해 방향을 밝히고, 모든 것은 천지법칙에 따라 제때에 실시해야 한다. 이런 전망은 반드시 유쾌할 것이다. 그래야 행동이 하늘을 거스르지 않고, 장렬하고, 방해하지 않고, 융통성을 알고, 모든 것을 파괴하지 않고, 모든 것을 비춰야 천도에 순응할 수 있다. 모든 것이 자연의 법칙에 따라 발전해야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경> 의 핵심 사상 은 변화, 우주 자연 변화 의 법칙 이다.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이 팔괘를 연주한다. 이것은 복희의 선천적인 가십으로 모레 64 괘를 형성한다. <역경>, "성경" 처럼, 고대 성현들이 낮에 지리를 관찰하고, 밤에 천상을 관찰하고, 세상 만물을 관찰하고, 음양이 사람을 추론하고,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위대한 저작이다. 이진법으로 우주 만물을 예측하는 가십 기술은 천하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역경> 출범 이후 연산, 주역, 귀장을 형성하여 함께 삼이라고 불렀다. 아쉽게도' 주역' 만 전해지고, 다른 두 편은 모두 실전되었다.

<역경> 속에는 풍부한 철학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현대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과학자들은 <역경> 속의 가십이 현대 컴퓨터 이진 0 과 1 과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주를 탐험하고 연구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경은 우주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모든 것이 그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발이면 태어나고, 증가하면 길어지고, 줄어들면 쇠약해지고, 전부 죽는다. 이경은 우주 운동과 변화의 신비를 깊이 드러냈다. 신기하고 위대한 선견지명이 탄생했다. 액운을 피하고, 액운을 행운으로 만들고, 인생은 길흉에 달려 있고, 불확실한 빈부 변화는 없다. <역경> 소박한 변증 사상은 그 과학적 가치가 있다.

주역은 인류 사회의 발전에 따라 생겨난 현학이다. 이학은 한 가지 발전 맥락을 가지고 있다. 하칭은 연이산, 상칭은 귀장, 주는 주역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주역' 은 처음부터 이렇게 된 것이 아니라 역대' 주역' 을 연구한 사람들이 꾸준히 개선한 결과다. 물론 현대에도' 주역' 은 아직 발전하고 있고 아직 정형이 없다. 이는 일부 철학 체계와 같다. 그것은 인간 사회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변화해야 하는 개방형 시스템이다.

주역' 의 핵심 가치도 임산에 의해 연구되었는데, 단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지나지 않는다.

하나는 그것의 철학적 가치이다. 주역' 은 단순한 철학은 아니지만 그 이론과 방법은 철학적 사변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대체로 오래된 철학으로, 역대 발전을 거쳐 그 체계는 이미 상당히 완벽하다. 예를 들어 그의 음양학설은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모순론과 거의 같다. 예를 들어,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양적 변화 이론은 실제로' 주역' 의 음양 상호 변화 이론과 일치한다. 따라서 주역 몇 가지 이론을 배우고 마르크스주의를 배우면, 마르크스주의 철학이 얼마나 심오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마르크스주의명언) 우리의 전통문화는 사실 충분히 강력하지만, 때로는 중시하지 않고, 외래의 스님만이 경을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어떤 것은 기초를 포기한다. (존 F. 케네디, 전통명언)

둘째, 그 문학적 가치. 주역의 일부 점괘는 사실 매우 아름다운 문학 작품으로, 우리의 문학적 소양에 상당한 촉진 작용을 한다. 예를 들면: tianxing Jian, 신사 자기 개선;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첫 번째는 아주 좋은 대련으로,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며, 영향이 심오하다. <역경> 1 위로서 역대 문학 작품 중 많은 언어가 여기에서 유래했다. 주역' 은 역대 성현이 공자와 같은 끊임없는 정리와 보완을 거쳐 점괘사가 매우 정밀하고 심오하여 현대인에게도 높은 차용의 의미를 지녔기 때문이다.

세 번째는 실용적인 가치입니다. 주역' 의 많은 사상은 큰 실용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우리 생활에 매우 강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은 나라이고, 이것은 나라입니다. 나는 일어 서서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잠시 기다리지 마라. 치국에서 인간으로 일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있다. 주역' 은 중화민족의 조상이 우리 후손에게 물려준 거대한 보고라고 할 수 있다. 미국의 최고 과학자들이 중국의' 주역' 을 철저히 연구한다면 세계의 모든 문제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한탄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실용적인 가치가 실제로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국인들은 지난 세기에 주역 연구회를 설립하여 중국의 주역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또 중국의 새 대사관 건설은' 주역' 에서 유래한 풍수 원칙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대조적으로, 우리는 종종 그것을 미신으로 여긴다. 현재 소수의 민간 인사만이' 주역' 의 연구와 응용에 종사하는 것은 전통문화에 대해 얼마나 무지하고 무미건조한가.

네 번째는 예측 가치입니다. 예측에 관해서, 사람들은 종종 미신이라고 생각합니다.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기 때문에, 파악할 수 없다. 사실, 인류는 세상의 만물에 대한 예측을 포기한 적이 없다. 주역' 은 이 예언들 중 하나일 뿐이다. 현대 수학 모델의 원리에 따르면 주역의 예측 가치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주역도 본질적으로 수학 모델이다. 수학 모형 이론에 따르면, 세계에서 수학 모형을 만들 수 있는 모든 이론은 과학적이다. 주역' 이 어떻게 수학 모형을 만들었는지 보자. 먼저 가십 이론을 제시하고 자신을 태극점으로 삼아 바깥쪽으로 뻗어 8 개 방향으로 나눈다. 각 방향은 일월 운행 법칙에 따라 서로 다른 속성을 결정하고, 게다가 천지 (즉 상하 방향, 음양) 를 더하면, 1 * * 은 열 방향이다. 이것은 천체의 운행이 우리가 사는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하는 수학적 모델을 형성한다. 이 수학적 모델에 따르면, 우리는 인간과 개인의 발전 방향과 질과 양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그래서 예측은 사실 매우 현실적인 과학이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모두 미신인 것은 아니다.

이경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군경의 첫, 도의 원천, 화하문명의 원천, 중국 고대 철학의 거저로 칭송되다. 그것은 중국 고전철학의 정수의 응결로 고대 선현지혜의 결정체이다.

<역경> 지혜는 오랫동안 새로워졌다. 그것은 이미 중국 인민 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정치 경제 문화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맹의 도, 노장론, 손자병법, 황제내경 등 백가쟁명은 모두 <역경> ()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경> 중심 사상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우선, <역경> 은 우주의 자연 법칙을 연구하는 책이다. 우주 만물의 발생과 발전은 모두 끝없는 운동 속에 있다. 먼저 하늘이 있고, 뒤엔 땅이 있고, 천지는 만물을 창조하고, 인간과 만물이 탄생한다. 인간은 생각이 생기면 더 높은 요구를 하게 된다. 반복적으로, 64 구괘의 배열 순서는 사물 발전의 자연법칙에 따라 저급에서 고급으로 점진적으로 전달된다.

<역경> 연구가 연구한 대립통일 법칙은 음양 대립통일 이론의 핵심 사상이다. 음양의 상호 작용으로 운동은 만물을 낳고 생명은 운동에 있다. 일음과 일양이 도라고 부르는 철학의 기본 원리는 64 괘의 기본 원리를 구성한다. 음양의 변화를 밝히는 것은 우주의 근본 법칙이다.

<역경> 의 중심 사상은 어떻게 사람이 일을 하는지 연구하는 데 있다. \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사람은 추구해야 하고, 이상을 가져야 하며, 창조해야 하고, 뭔가를 해야 한다. 우리는 고상한 도덕적 정서를 가지고, 동시에 거두고 저축해야 한다. 안사가 위태로워서 과감하게 혁신하다. 좋은 보답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구제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선량함으로 위대한 사회를 건설하고, 세상이 공공이라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역경> 속에서 말하는 하늘, 도, 인간성의 변화는 천지를 기초로 생활의 규범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천인의 화합이고, 이것은 천시지리인의 화합이다. 우리는 우주의 영원하고 질서 있는 정신으로 생명이 강성하고 유연하며 조화와 중용의 도를 중시하도록 격려한다. 슬림하고, 참고, 균형잡히고, 끊임없이 발전하려고 노력하다.

<역경> () 는 유가 경전, 육경 () 의 우두머리, 유가 학파의 핵심이다. 공자의' 주역' 에 대한 전면적인 해석은' 주역' 의 모든 정수를 흡수하고, 더욱 보완하고 혁신하여 유가 <역경> () 를 형성했다. 이천여 년 각 유파의 심도 있는 연구를 거쳐, 이경은 사회의 진보에 따라 시대와 함께 발전하였다. 그것은 새로운 내포와 새로운 중심 사상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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