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회사 정보 - 인터넷 업계에는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인터넷 업계에는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인터넷 업계에 입성하거나 인터넷 업계에서 일할 예정인 아동화로서 인터넷 업계의 일반적인 분류를 이해할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접촉하는 다양한 사이트나 앱을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Bianxiao 는 다섯 가지 측면에서 설명 할 것입니다:

첫째,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 기본 서비스.

1, 뉴스 컨설팅 서비스: 간단히 말해서 뉴스, 상담 등을 컨설팅에 넣어 여러분이 검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합 컨설팅 플랫폼:' 삼포털',' 텐센트 뉴스',' 피닉스 뉴스' 등.

지방종합컨설팅플랫폼: 남방망 (광동), 호남온라인, 별온라인 (창사) 등.

수직업계 컨설팅 플랫폼: 인터넷 업계에 집중하는 호랑이 후각망, 36kr 등.

2. 정보 검색 클래스: 수동적으로 능동적으로 정보 검색 클래스가 되어 다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합 검색: Baidu, Google, 써우거우 등.

수직 정밀 검색: 예를 들어 Baidu 학술, 지식 네트워크,

3. 이메일: 이메일은 초기 사용자의 기본 요구사항이기도 하며, 주로 다음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개인 사서함: 인터넷 사서함 (163, 126, 예), QQ 사서함 (QQ, foxmail), Gmail 등.

엔터프라이즈 사서함: 예를 들어 QQ 엔터프라이즈 사서함, 넷이서 엔터프라이즈 사서함입니다.

4. 정보 집계: 이 섹션은 정보 검색과는 다릅니다. 정보 집계 사이트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보를 요약하는데, 주로 다음 두 가지 범주를 포함한다.

분류 정보: 58동청, 대중평론, 장장 네트워크 등.

Url 탐색: 예: Hao123,360 탐색.

둘째, 6 가지 측면을 포함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1. 기업 정보 서비스: 이 섹션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개인과의 접촉이 거의 없으며 주로 공급망 관리, 인적 자원 관리, CRM 고객 관계 관리, 입찰 시스템, 감사 관리, 사무실 관리 등을 포함합니다.

2. 전자상거래: 주요 기능은 매매 쌍방의 공급과 수요 관계를 일치시키는 것으로, 주로 세 가지 주요 범주를 포함한다.

종합: B2B, B2C, C2C 등의 범주별로 세분화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사이트는 B2B (알리바바, 혜총), B2C (티몰, JD.COM, 당당, 아마존), C2C (타오바오), O2O (미단, 바이두 찹쌀, 으어러머) 등) 입니다. ).

수직업계: 주로 중국화공망 (화학제품 판매), 집미우품 (미화장제품 판매), Ctrip.com (서비스 판매) 등 각 업종의 구매입니다.

기업 자체 구축: 처음 두 가지와는 달리, 기업 자체 구축은 주로 기업이 직접 생산하는 제품을 위주로 하고, 이 두 가지는 더 많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기업은 쑤닝, 국미, 하이얼의 온라인 쇼핑몰을 자체적으로 건설한다.

3. 인재 채용: 취업 박람회와 종이 채용 정보의 업그레이드입니다. 현재 주로 두 개의 채용 플랫폼이 있다.

종합: 예를 들어 ChinaHR.com 지련 채용.

수직 채용: 예를 들어 신입생 모집망, 오동과 채용, 인터넷 채용에 집중하는 체크.

4. 온라인 교육: 이런 종류도 종합과 수직산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합: 인터넷 공개 수업, 시나닷컴 공개 수업.

수직업계: 회계망, 중국, 따뜻한 돌 100 등 인터넷 마케팅 교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5. 거래 지불: 최근 2 년 동안 A 와 T 사이의 인기 분야이기도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거래 결제 제품으로는 알리페이, 위챗 지불, 은련 온라인, 바이두 지갑 등이 있습니다.

6. 기타: 인터넷 금융이 한층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의 업무앱은 현재 유행하는 P2P 재테크 상품 (개미부) 등을 포함해 분류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래서 따로 분류하지 않고 모두' 기타' 범주에 넣는다.

셋째, 커뮤니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다섯 가지 측면 포함

1. 인스턴트 메시징: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 때 나타나는 수요이기도 합니다. 이메일은 인스턴트 메시징이 아닌 요구만 충족시킬 수 있으며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는 주로 두 가지 유형의 온라인 통신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반 사용자: 텐센트 QQ, 위챗, 이신, 스카이프 등.

기업 사용자: 텐센트 RTX, 아리완왕, MSN 등

2. 비디오 오디오: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서 사람들은 이미 메시지 전달에 만족하지 않고 점차 오디오와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생기기 시작했다. 주로 세 가지 범주가 포함된다.

오디오: QQ 음악,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쿨한 개 뮤직박스, 바이두 음악 등.

비디오: 텐센트 비디오, 뮤직 비디오, 소호 비디오, 유쿠, 삐삐 등이 있습니다.

생방송: 투어, 호아 등 게임은 모두 생방송이며, 비슷한 프로그램의 생방송 플랫폼도 있습니다.

3. 웹 2.0: 이 섹션은 블로그, 웨이보, 위커, 팟캐스트, 온라인 RSS, 게스트 교류 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분야입니다. , 증가하는 개인화 된 수요로 인해.

4. 커뮤니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뮤니티와 웹 2.0 애플리케이션, 심지어 인스턴트 메시징과의 차이가 점점 흐려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일찍, 지역사회의 출현도 새로운 분야로, 주로 세 가지 범주를 포함한다.

종합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하늘 끝, 고양이 펄럭임 등.

특정 그룹과 커뮤니티: 알 수 있듯이, 콩잎, Mtime.

친구 상호 작용 커뮤니티: Renren.com, Tongcheng.com, 세기의 좋은 인연.

5. 온라인 게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을 하고 있는데, 주로 두 가지 주요 범주를 포함한다.

핸드 투어: 매일 시리즈 (사랑 제거, 쿨 달리기), 환락시리즈 (두지주, 마작), 국민시리즈 (비행기 타기, 돌격), 태블릿의 게임도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도타 2, 검령, 난로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타지 서투어,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인터넷 미디어: 주로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온라인 광고: 인터넷의 출현으로 인해 온라인 광고가 생겨났습니다. 바이두가 최근 스티커를 파는 행위처럼요. 온라인 광고는 주로 CPC (클릭 요금), CPA (행위 요금), CPM (전시 요금), CPS (판매 요금), CPT (시간 요금) 등이 포함됩니다.

2. 전통매체의 인터넷판: 많은 전통종이매체나 라디오/TV, 인터넷이 등장한 후 일부 플랫폼이나 포털을 기반으로 자신의 인터넷판' 미디어' 를 개발했다. 예를 들면 인민일보, 중앙텔레비전 등이 있다.

3. 자매체: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유행했던 개념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위챗 공공플랫폼, 오늘의 헤드라인 등 자매체 플랫폼에서 자신의 매체를 만들었다.

동사 (verb 의 약자) * * * 경제를 즐기다

* * * 경제 모델을 즐기면서 다양한 * * * * 거대한 유량을 누리는 패턴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면 택시 대신 자가용 * * * * 의 우월, 드립 익스프레스, 현재 유행하는 * * * * * 자전거 ofo, 모바이자전거와 같은 것들이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