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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의 정보 기술 교육에는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1. 학교 및 학생 무시

학교는 정보류 과정의 교수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수학 물리 화학 등 주요 과목에만 집중하고 학교 진학률을 1 위에 올려놓고 학생의 정보기술 교육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정보기술은 전통적인 어문과 수학처럼 학부모와 선생님의 중시를 받지 않는 새로운 과정이다. 중학교 교육에서는 정보기술 수업이 다른 과목에 의해 점령되어 기초수업 교육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정보기술 관리 체계가 미비하고, 관리 잣대가 완화되고, 학교도 기술 수준이 높은 선생님이 부족하다.

학생들의 경우, 그들 대부분은 정보기술 과정에 대해 그다지 중시하지 않으며, 더욱이 명확한 인식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수학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컴퓨터는 왕왕 일종의 오락 도구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 카페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채팅하고, 텔레비전을 보고, 게임을 한다. 학습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인터넷 카페에 가서 자료를 확인하고 학습 방법을 교환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합니다. 인터넷 카페도 그렇고 가정용 컴퓨터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개인용 컴퓨터가 오락에 쓰이지만, 그 학습과 업무 기능은 종종 간과된다. 이런 사회환경과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중학생들은 컴퓨터를 오락의 도구로, 정보기술 과정은 학생들의 노는 욕구를 만족시키는 수업이 되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시선을 피하고 시간을 다잡고 놀려고 했을 뿐 정보기술 학습의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 근본적으로 깨닫지 못했다. 학생들이 이 수업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이해가 없기 때문에 이 수업에 대해 충분히 중시하지 않는다.

2. 스승이 부족하고 관념이 뒤떨어지다.

직원 배치나 교육경비 문제, 또는 정보수업이 적기 때문에 진학 압력이 없어 학교는 정보수업에 대한 중시가 높지 않아 관심이 부족하다. 학교의 냉막 덕분에 정보 교사들은 전문적인 교육 기회가 부족하고,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 앱에 대한 지식조차 갖추지 못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마도 이런 선생님은 기본적인 컴퓨터 조작 지식만 이용한다면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향상시키기가 어려울 것이다. 새로운 교과 과정 실시 과정에서 일부 교사들은 새로운 교육 이념을 받아들일 수 없고, 자질교육의 내포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 교사들의 교수 관념은 여전히 전통적이어서 학생의 시험 성적과 지식 전수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학생의 혁신 능력과 실천 능력 배양을 촉진할 수는 없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정보기술 과정에 대한 교수 연구가 부족하여 혁신적인 교수법을 찾지 못하고 여전히 교사가 학생 노트를 가르치는 방식을 따르고 있다. 이렇게 하면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어 학생들이 실천 경험이 부족하고 실전 능력이 떨어진다. 정보기술 교육의 현실과 자질교육의 기준은 아직 큰 차이가 있다.

3. 학생의 기본 차이

학생들의 지식 수용에도 사람마다 다르다.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교학 내용을 통일적으로 시연한 후, 학생들에게 숙제 임무를 배정해 주면, 일부 학생들은 빠르고 창조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거나, 조작능력에 익숙하지 않아 숙제를 완성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차이의 원인은 일부 학우들이 이전에 컴퓨터 조작에 대한 지식을 접했거나 집에 컴퓨터가 있어서 시도할 기회가 더 많기 때문일 수 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첫 접촉일 수도 있고, 아직 수요에 익숙하지 않은 단계에 있어 수용능력이 현저히 느리다. 학생의 기초수준과 인지능력의 차이는 교사에게 교학 업무를 전개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하여 교사가 교학 임무에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게 한다.

4. 실천이 부족하다

실천성이 강한 과정으로서 정보기술 과정은 불가피하게 학생들에게 대량의 실천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실천은 지식을 검증하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며, 정보기술 교육의 성공은 실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다양한 실습 활동에서만 학생들의 실천 능력과 혁신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정보기술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실습 조작을 통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학습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그러나 중학교 정보기술 교육에서 교사들은 구체적인 활동에 대한 설계가 너무 간단해서 학생의 지식 분야에 따라 활동을 할 수 없고, 심지어 학생들이 잘못된 학습 방식으로 나아가게 하여 게임에 빠져들게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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