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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운시의 운율 규범

운율의 규범을 서술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규범 중 명사의 의미에 대해 합의를 보았다.

1, 발음

발음: 한자의 발음을 나타냅니다. 운율 창작은 단어의 압운과 성조에 주의해야 한다. 발음은 현대 한어병음을 기초로 한다.

운: 한자의 병음 모음을 나타냅니다.

성조: 한자의 음성 성조를 가리킨다. 4 개의 소리와 작은 소리, ***5 개의 소리, 5 개의 소리에 해당합니다. 너는 이 단어를 몇 번이나 읽었고, 이 단어를 몇 번이나 조정했니? 부드럽게 소리내어 읽고 단어를 0 으로 설정하십시오. 그래서 성조는 1, 2, 3, 4, 0 으로 나뉜다. 예를 들어, "린", 병음이 "린" 의 두 번째 음인 경우 "린" 자는 2 로 조정됩니다.

성조는 높고 낮은 상대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톤 3 은 1 및 2 보다 높습니다. 4 보다 낮다. 그래서 성조 2 와 성조 3 은 높고 낮은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성조 방향: 한자의 성조 방향을 가리킨다. 음조 1, 2 위; 톤 3 은 양방향이며 위아래로 갈 수 있습니다. 음조 4, 0 을 낮추다.

2, 문장 단계

문장 단계: 시가 3 자를 넘지 않는 기본 섹션을 나타냅니다. 한 걸음, 두 걸음, 세 걸음으로 나뉜다. 예를 들어, "더 이상 오르지 마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린의' 약속 적성'), 문장 단계 수는 잉크/선권/열/고든, 각각 2 단계, 2 단계, 1 단계, 2 단계입니다.

문장 단계의 의미는 일반 문법의 절의 의미와 다르다. 3 자 이상의 간단한 단어, 문법적으로 단사를 허용하지 않는 것은 1 자입니다. 압운에서 독서의 진실성을 표현하기 위해 문장 길이를 통제하고 건축미를 실현하며 단사를 허용하며 3 자 이내로 절을 계속할 것이다. 예를 들어, "Aisingiorro" 는 4 자, 3 자 이상, 문법적으로는 1 자, 하지만 문장 단계는 두 가지로 나뉜다: 아이신/각로 나뉜다.

보조사 단계: 보조어 단계의 약칭은 대칭 (아래 참조) 으로 의미를 표현하고 문법적 의미의 문장을 구성하는 문장 단계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나도 너의 천진함이 연못을 깨끗하게 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지만, 너의 천진함은 너를 탈락시킬 수밖에 없다." (린 "로터스 루") "나도 알아" 보조 단계입니다, "당신의 순 진 수영장을 깨끗 하 게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순 진 단지 당신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대칭 시입니다.

보음: 한 문장의 마지막 글자의 발음을 가리킨다.

운: 한 문장의 마지막 글자의 운을 가리킨다.

속도: 문장의 마지막 단어의 음색을 나타냅니다. 성조에 따라 속도는 1, 2,3,4,0, ***5 개 성조에 해당한다. 음준과 마찬가지로, 말의 속도도 높고 낮은 상대성을 가지고 있고, 2, 3 단계는 높고 낮은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성조 방향: 문장의 마지막 단어의 성조 방향을 가리킨다. 문장 단계의 성조 방향은 문장 말사의 성조 방향과 같다.

음보: 문장 음보가 시작부터 끝까지 순차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좌표에 연결된 선 세그먼트를 참조). 하동). 글자의 걸음걸이는 한 점이고, 글자의 성조와 같다. 글자의 어조는 몇 이고, 걸음의 경로는 몇 번이다. 나' 와 같이 조정은 3 이고 단계는 3 이다. 성공이고 음조가 각각 2 와 1 이면 단계는 2- 1 행입니다. "오수 중" 의 경우 단계는 1-3- 1 입니다.

단계: 한 문장으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방향을 가리킨다. 글자의 걸음걸이는 걸음걸이와 같다. 두 글자의 성조가 같을 때 스텝 방향은 글자의 성조 방향이다. 3 자 단계의 발걸음은 보통 마지막 두 글자의 음선 방향을 가리킨다. 대부분의 삼자경 단계에는 두 걸음, 즉 앞과 뒷걸음이 있다. "하수" 와 같은: 처음 두 단어 "하수" 는 1 에서 3 까지, 한 단계 위로 올라갑니다. 마지막 두 글자는' 수중' 이고, 성조는 3 부터 1 까지, 마지막 단계는 아래쪽이다.

단계: 한 문장 단계에 포함된 단어 수를 나타냅니다. 만약' 연잎 위' 가 세 글자라면 단계는 3 이다. 스텝 크기는 3 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문장 구조: 문장 단계의 단어 형성을 나타냅니다.

준 대칭 문장 단계: 두 개의 상대 문장 단계의 대칭 방식을 가리키며, 그 중 한 단계의 문장 단계 구조는 상대 문장 단계의 문장 단계 구조에 보조 단어를 더한 것이다. 예: "예" "아니오": "아니오" 는 보조 단어입니다. "할 수 있다" 와 "할 수 있다" 는 문장 구조는 같다. "아니오" 와 "에너지" 는 같은 종류이고, 상대 문장 단계는 준 대칭 문장 단계입니다. "아니오" 는 문장 단계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두 문장 단계인 not/can 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습니다. 준대칭 문장 보조어는 한 글자일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두 단계가 되어 두 문장의 문장 단계 수와 문장 길이 차이가 커서 리듬미와 건축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3, 시

시: 시가 줄 지어 질 때 줄을 나타냅니다. 한 편의 시에서 한 줄로 늘어서 있든 없든 한 줄의 부분과 맞먹는다. 시 한 수는 문법적으로 완전한 문장과 다르다. 시는 때때로 완전한 문장입니다. 때때로 그것은 문장의 일부이다.

문장 길이: 한 시에 포함된 글자 수를 가리킨다.

문장 경로: 운문 문장이 단계적으로 연결된 것을 가리킨다.

4, 대칭

완전 대칭: 단계 수가 같고, 문장 길이가 같고, 구조가 같고, 단계가 같고, 어성이 같고, 리듬, 보조, 경로, 방향이 운율 사양에 부합하는 상대적 시, 절 또는 절의 조합입니다 (아래 참조). 어떤 것은 완전히 대칭인 대련이고, 어떤 것은 대련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성공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무위는 항상 똑같다." (린 "마세효 선생님과 이야기") 두 문장: 성공/다수/별종, 무위/공/속속; 두 문장의 단계 수는 같고, 모두 3 이다. 문장의 길이는 같고 모두 7 이다. 두 문장 중' 성공' 과' 불행위' 는 대립적이고 구조가 같고, 단계는 2 이고, 어성은 같다. 단계는 각각 2 와 4, 단계는 각각 3-2 와 2-4 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다중" 과 "총" 은 구조가 같고, 단계는 1, 품사는 같고, 단계 수는 각각 1 과 3 이고, 단계 수도 1 과 3 입니다 대체' 와' 유행' 은 구조가 같고, 단계는 2, 어성은 같고, 리듬과 속도는 각각 4 와 2 이고, 스텝 경로는 각각 4-4 와 2-2 로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말마다 걸음걸이, 경로, 방향은 운율, 격율, 완전 대칭, 대련의 규칙과 일치한다. 이것이 대련이다.

대칭 사양은 대련의 규범에서 유래했다. 주요 차이점은 글자의 층이 글자의 성조로 바뀌었고, 성조, 보보, 보조가 조화를 이루며, 격율체의 미감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적응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이중문의 일부 규칙은 대칭을 요구하지 않는다. 대칭은 대련과 마찬가지로 상대 문장 내의 자체 정렬을 허용합니다. 예를 들어, "맑은 흐름으로 뛰어들어 큰 강으로 합쳐져 영원히 밝고 찬란하다." " (린 "로터스 루") 두 문장: 문장 단계는 도약/청계/유역/강, 영원히/먼/밝은/밝은; 문장 단계 수는 모두 4 이고 문장 길이는 모두 8 이다. 앞의' 약진/청류' 와' 큰 강으로 합류한다' 는 말과' 영원/원거리' 와' 밝음/밝음' 이 각각 짝을 이루고 있다. 문장 단계의 구조, 단계, 품사, 보운, 보조, 보경, 보폭은 모두 운율과 격법에 부합하며 완전히 대칭이다.

근사 대칭: 단계 수가 같거나, 문장의 길이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대칭 문장 단계 수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단계 크기가 같고, 어성이 같고, 리듬, 보조, 경로, 방향이 운율 규칙에 부합하는 상대 시, 섹션 또는 섹션의 조합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결백은 연못을 깨끗하게 할 수는 없지만, 당신의 결백은 당신을 탈락시킬 수 있습니다." (린 로터스 루) 두 문장: 문장 단계는 당신/무죄/할 수 없음/풀/무죄, 당신/무죄/오직/당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제거, 세 번째 상대 단계 "아니오" 는 "오직" 과 반대 할 수 없습니다 4 단계' 저수조수 만들기' 와' 너를 만든다' 는 반대 구조는 같지만 단계는 다르다. 각각 3 과 2 이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거의 대칭일 수 밖에 없다. 비록 다른 문장은 완전한 대칭 규격에 부합한다.

음보 대칭: 음보 수가 같거나, 문장의 길이가 같거나 비슷한 시, 시, 시, 절의 조합으로, 리듬, 보조, 경로, 방향이 운율과 격법에 부합하는 규칙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밤/나에게/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를 이용했다//빛을 찾았다/찾았다." (구 청 세대) 두 문장: 첫 번째 문장은 4 단계, 두 번째 문장은 4 단계입니다. 문장 길이는 10 으로 8 에 가깝다. 보폭, 보조, 보폭, 방향은 운율과 격법에 부합하며, 보수는 대칭이다.

문장 길이 대칭: 시, 시, 시의 조합을 가리킨다. 문장의 길이가 같고, 걸음이 같거나 비슷하며, 리듬, 보조, 경로, 방향이 운격 규칙에 부합한다. 예를 들어, "술 한 잔/머리를 치켜들고 가슴을 펴고/최선을 다한다면, 소극적이지 마라/예쁘다/다시 올라가지 마라." (린 "약속 적성") 두 문장: 문장 길이 7, 단계 수 4. 운발, 걸음걸이, 걸음걸이, 걸음걸이는 운율 격법에 부합한다. 이 두 문장은 문장 길이와 단계 수 모두에서 대칭이다.

음보의 대칭과 문장 길이의 대칭은 한 편의 시가 시의 어떤 시와 비교해서 규범에 부합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둠 속에서 태어나고, 하수 위에서 태어나고, 나를 도울 수 없다. 나는 연꽃잎에 태어난 것이 행운이다. " (린 "연꽃로") 제 1 절: "하수에서 태어난 것은 내가 할 수 없다" 와 "연잎에서 태어난 것은 나의 행운이다" 는 대칭이다. "어둠에서 태어났다" 라는 단구는 다른 시인 "오수에서 태어났다" 에 비해 기준에 부합한다. 단계 수와 문장 길이의 대칭성은 문장 단계의 구조, 단계, 어성이 같은지 여부를 요구하지 않는다. 운율 규범은 주로 다음 법칙에 근거한다.

첫째, 아름다움의 변화 법칙. 자운이 변하지 않으면 어색하고, 자조가 변하지 않으면 무미건조하고, 문장의 길이가 변하지 않으면 밋밋하고, 문장의 경로가 변하지 않으면 단조롭고, 변화가 미감을 낳는다. 둘째, 리듬미의 법칙. 리듬은 리듬을 만들고, 리듬은 아름다움을 낳는다. 셋째, 아름다움의 법칙을 반복하십시오. 리듬을 반복하다. 넷째, 대칭미의 법칙. 대칭은 중복과 건축미를 만들어 낸다. 다섯째, 운미의 법칙. 압운은 반복과 리듬을 만들어 낸다.

위의 법칙과 전통시 규범에 따르면 언어 창작의 정교화와 백화창작의 필요성을 결합해 율율 * * * 의 다음 법칙을 운율의 규범으로 삼는다. 세 글자가 다르고, 세 단계가 다르고, 세 문장이 다르고, 문장이 압운되고, 시가 대칭이며, 시는 길이가 제한되지 않는다. 구체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 사양: 세 문자가 다릅니다.

세 글자는 다르다: 세 글자의 운율이 다르고, 세 글자의 성조가 다르다. 세 글자는 서로 다른 운율을 가지고 있다. 즉, 세 연자의 운은 모두 같은 운이거나 모두 같은 운일 수 없다. 인접한 두 글자의 압운이나 압운이 같으면 연결된 세 번째 글자는 운율이 다르고 차이가 충분히 크다. 이 세 글자의 성조는 다르다. 즉, 연결된 세 글자의 성조가 모두 같거나 같은 방향일 수는 없다. 인접한 두 단어의 성조가 같거나 방향이 같으면 연결된 세 번째 단어는 반드시 다른 성조를 가져야 한다.

2, 문장 단계 사양: 세 단계가 다릅니다

3 단계는 다릅니다: 3 단계 다른 운율, 3 단계 다른 음색을 나타냅니다. 가급적 점진적으로 리듬을 바꿔야 하는데, 리듬은 높고 낮으며, 걸음걸이는 다르다. 세 음보에는 서로 다른 운율이 있다. 즉, 세 음보가 연결된 운율은 모두 같거나 모두 같은 운일 수 없다. 만약 두 개의 인접한 단계가 같은 운이나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연결되어 있다. 세 번째 단계는 반드시 운율이 달라야 하고, 게다가 차이가 충분히 커야 한다. 세 걸음은 다르다. 즉, 세 연속 걸음의 걸음걸이는 모두 같을 수 없고, 모두 같은 방향일 수도 없다. 인접한 두 계단의 계단이 같으면 계단이 달라야 하며, 연결된 세 번째 계단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조정되어야 합니다. 인접한 두 소단의 소단 방향이 일치하는 경우 (다른 방향을 가리킴) 소단은 반대 방향으로 조화될 수 있지만 연결된 세 번째 소단은 다른 방향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3 단계는 다르고, 자연은 한 걸음씩 다르다.

3, 시 규범: 세 가지 다른 문장

세 문장이 다르다: 세 가지 다른 경로를 가리킨다. 즉, 한 시 중 세 문장이 연결된 경로는 완전히 같을 수 없다. 인접한 두 문장의 문장 경로가 정확히 같으면 연결된 세 번째 문장은 처음 두 문장과 최대 두 단계까지 동일하며 세 번째 단계는 가장 큰 차이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4, 운율 규범: 문장 운율

문장 운율: 지법의 운율 규범은 전통시와 거의 동일하며, 주로 문장 간 운율, 첫 문장 운율, 문장 내 운율, 음역, 총압으로 나뉜다. 하지만 운율의 글자와 운율은 현대 한어병음에 기반을 두고 있다.

5, 구조 규범: 시 대칭

운문의 대칭: 보조 단계를 제외하고 운율의 운문, 섹션 및 섹션의 조합은 완전 대칭, 근사 대칭, 단계 수 대칭, 문장 길이 대칭 중 하나와 일치해야 합니다.

6, 길이 사양: 시의 길이는 제한되지 않습니다.

시의 길이에는 제한이 없다. 운의 길이는 그것의 내면적 필요에 의해 결정되며, 길이는 제한되지 않는다. 운중의 문장은 대칭규범에 부합하기 때문에 운은 적어도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두 문장은 가장 간단한 운이다.

삼자차, 삼보차, 삼구차는 모두 운문의 율규범이므로, 율율규 규범은 문장 중 율법, 압운문, 대칭시, 시길이 제한이 없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구 () 성의 두 구절' 세대' 는 구 () 성이 자신도 모르게 운의 규범을 운용하여 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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