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수를 하고 몸단장을 한 후, 나는 홀로 망강루에 올라 기둥에 기대어 줄기차게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았다. 수천 수만의 배들이 지나갔는데, 아무도 예상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 태양의 여휘가 자애롭게 강 위에 뿌려지고, 강물이 천천히 흐르고, 동경하는 마음이 그 백평주에 맴돈다.
둘째, 원문
세수를 마치고 홀로 관하정에 올라 난간에 기대어 강물을 응시하다. 수천 수만의 배들이 지나갔고, 아무도 나타나기를 기대하지 않았다. 가슴 아픈 백평주.
셋째, 출처
글집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망강남 손질" 은 당대 문학가 문문의 시 한 수이다. 이것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에 관한 것이다. 이 단어는 강물, 먼 돛, 석양을 배경으로, 이루에 의지하여 바라보는 장면을 가로채고, 빈령의 펜으로 한 향수녀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시 전체는 여주인공이 희망에서 실망까지, 마지막' 가슴 아픈' 감정, 감정이 진지하고, 언어가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의미가 무궁무진하며,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말을 듣지 않는 말, 풍격이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문사' 중 유일무이한 명품이다.
둘째, 작품 감상
이것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입니다. 한 여자를 그리워하는 빌딩을 쓴 것입니다.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스물 일곱 글자밖에 없는데, 단어 중의 시이다. "단어는 시처럼 즐기기가 어렵다", "한 글자는 한가할 수 없다" ("백상어 숙감"). 빗질하다' 라는 말은 밋밋해 보이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말은 의미가 풍부해 독자들에게 큰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보통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고 머리를 빗는 것이 아니라 특정 성격 (한 여자가 생각난다) 이 특정 조건 하에서 (오랜만에 사랑하는 사람의 귀환을 위해 준비) 특정 감정 (기쁨과 흥분) 에 대한 반영이다.
이 시는 아름다운 작은 축 경관처럼, 화면 없는 강 속 출렁이는 파도, 어쩔 수 없는 한숨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석양의 잔광조차도 엄숙한 의미가 부족하고, 이름 없는 슬픔과 원한이 맴돌고 있다.
임강의 빌딩, 작은 돛, 유유한 흐르는 물, 먼 대륙은 모두 사람을 매료시키고, 흥미를 자아내고, 아름다운 맛을 가지고 있으며,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를 가지고 있다. 이 시는 겉으로는 내색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경묘하게 묘사할 때 다정하고, 기복이 심하며, 강경하지 않으면' 중필' 을 한다.
여성에 대한 생각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핫한 화제' 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시는 참신하고 특색이 있다. 이것도 부드러운 주제이지만, 이 시는 결코 부드럽지 않고 적극적이고 건강하고 소박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화려한' 꽃' 냄새가 나는 따뜻한 말에서 이 시는 진지하고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셋. 저자 소개
글은 당대 시인 겸 시인입니다. 본명 제나라, 단어 요금 청, 태원 (현재 산서성 기현 동남) 제나라 사람. 천재적이고 사유가 민첩하며 시험마다 관운을 걸고 팔운팔지로 되어 있어' 문팔포크',' 문팔음'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인재에 의지하여 지독하지 않고 권세 있는 사람을 조롱하는 데 능하다. 그는 많은 금기를 범하여 이 시대를 싫어한다. 그래서 여러 차례 일등이 아닌 학자를 인용해 오랫동안 폄하하였다.
관중곽자 조교. 음률, 시사, 아르바이트에 정통하다. 시와 이상은은 "문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화려하고 정교하다. 그는 단어의 예술적 성취에서 만당의 다른 시인들보다 우월하며, 화간파의 주장으로, 단어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어 역사에서 그는 웨이장과 함께' 문웨이' 라고 불린다. 현존하는 시사는 300 여 곡, 70 여 자이다. 후세 사람들은 《문비경 집주》를 정리하였다.
바이두 백과-왕 강남 원 팅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