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모델의 수익 모델
B2B 는 현재 국내 최고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이어야 한다. B2B 모델은 주로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대량의 기업과 상가를 모아 장사하는 큰 정보의 바다를 형성하는 것이다. 구매자와 판매자는 플랫폼에서 거래 대상을 선택하고 온라인 전자 지불을 통해 거래를 완료합니다.
기업 간 전자 상거래는 전자 상거래의 세 가지 모델 중 가장 주목받고 토론할 만한 모델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발전 잠재력을 가장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이 모델에는 중국에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대기업이 자체 건설한 B2B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으로, 기업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을 올리는 것 (예: 하이얼, 레노버가 내놓은 온라인 구매, 온라인 유통) 이다.
주요 수익 방법: 광고, 검색, 거래, 부가 가치 서비스, 오프라인 서비스 및 비즈니스 협력
B2C 모델의 수익 모델
B2C 모델은 중국 최초의 전자 상거래 모델이다. B2C 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쇼핑 환경인 온라인 상점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쇼핑과 지불을 한다. 이 모델은 고객과 기업에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거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특히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수익 모델: 본 업종 제품 판매, 파생 제품 판매, 제품 임대, 경매, 판매 플랫폼, 가입, 회원제, 인터넷 서비스, 정보 공개, 기업을 위한 광고, 업계 공급업체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C2C 모델 수익 모델
C2C 전자 상거래 모델은 개인에 대한 개인 온라인 거래 행위이다. 현재 C2C 전기업체들이 취하고 있는 운영 모델은 매매 양측을 위한 경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거래비를 비례적으로 받거나, 개인이 위에 가게를 열고 회원별로 요금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소매업체의 세 가지 기본 요소는 정보 흐름, 물류 및 자금 흐름입니다. C2C 는 기본적으로 해결되었으며, 현재 진정한 어려움은 거래 신용과 위험 통제에 있다. 인터넷은 지리적 제한을 극복하고 세계를 거대한' 노점' 으로 변모시켰고, 인터넷의 가상화성은 C2C 의 거래 위험을 더욱 통제하기 어렵게 했다. 이때, 거래시장의 공급자는 반드시 주도적인 위치에 있어야 하며, 반드시 합리적인 거래메커니즘을 세워야 온라인 거래에 유리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발전 현황 분석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는 빠른 성장을 유지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은 GDP 의 2-3 배 (7%-9%) 로 증가했다. 중국은 이미 세계 최대 온라인 소매 시장이 되었으며, 거래액이 미국을 능가하고, 온라인 쇼핑도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힘이 되었다. 전자 상거래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중국의 전자 상거래 기업은 알리, JD.COM, 쑤닝 등이다. 빠르게 부상하면서 사회생활방식과 사고방식의 변화를 가져왔고, 전통적인 소매업체에도 큰 충격을 주었다.
국경을 넘나드는 전자상인의 자료에 따르면 중국인의' 구매구매' 는 이미 최소 68 개국으로 확장되었으며, 국경을 넘나드는 전자상가 쇼핑 ('해태') 을 통해 이미 더 많은 사람들의 생활의 일부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토지점으로 20% 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독일, 한국의 비중이 10% 를 넘어섰다. 과일과 화장품을 파는' 보조' 에서 무명인 태국 해타오가 뒤를 이어 5 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쇼핑 시장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전형적인 전자상가들이 서너 선 도시, 농촌 시장 확대, 국제화 전략의 레이아웃으로 향후 몇 년간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은 여전히 30% 안팎의 복합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발전 현황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20 12 년에서 20 16 년까지 인터넷 쇼핑 사용자가 2 억 4200 만 명에서 4 억 6700 만 명으로 거의 두 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8. 1 조원에서 26. 1 조원으로 연평균 34% 증가했다. 온라인 소매 거래액은 1.3 1 조원에서 5 1.6 조원으로 증가하여 연평균 40% 증가했으며 사회소비재 소매 총액에 기여하는 기여율은1입니다. 직접과 간접취업자 수가 15 만에서 3700 만 명으로 증가했다. 20 16 년, 전자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증분 소비로 인해 증분 생산, 도매, 물류 창출세 2000 여억 원이 발생했다.
소비자층의 경우 20 16 년 동안 중국 온라인 교육 사용자 규모는 138 만 명, 성장률은 25% 에 달했다. 인터넷 의료 사용자 규모는 6543.8+950 억, 연간 성장률 28% 에 이른다. 인터넷 배달사용자 규모는 2 억 9 천만 명으로 연평균 83.7% 증가했다. 인터넷 계약차 이용자 규모는 2 억 2500 만 명으로 증가율은 4 1.7% 이다. 온라인 관광예약 네티즌 규모 2 억 9900 만, 연간 성장률 15.3%. 시장 규모로 볼 때 20 16 년 중국 현지 생활서비스 O2O 거래액은 729 1 억원으로 전년 대비 64.2% 증가했다.
전자 상거래 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관련 산업 체인에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전자 상거래가 보편화됨에 따라 물류, 금융 및 it 서비스의 발전을 직접 촉진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 거래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서비스, 정보 기술 아웃소싱 서비스 등에서 수많은 전자 상거래 서비스 업체가 출현하여 전자 상거래 서비스 산업이 부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