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시에는 몇 가지가 있다
몇 년 전, 아름다운 공손이 있었는데, 그녀는 그녀의 비수를 춤추며 사방팔방에서 춤을 추었다.
관중들은 그들 사이에 잃어버린 산과 같고, 천지가 왔다갔다하며,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궁수가 하늘을 쏘는 아홉 개의 태양처럼 밝고, 용의 날개 앞에 있는 천사처럼 빠르다.
그녀는 벼락처럼 분노를 터뜨리고 강과 바다처럼 반짝이는 평온을 끝내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붉은 입술과 진주색 소매는 모두 사라졌다. 이 학생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그녀의 명성의 향기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흰색 신진에서 온 이 미인은 여전히 즐겁게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른다.
우리가 서로의 질문에 대답할 때, 우리는 함께 한숨을 내쉬며, 이미 발생한 변화에 대해 슬픔을 느낀다.
후궁에는 팔천궁녀가 있지만 공손 부인처럼 짧은 검춤을 추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50 년이 지나고 손바닥의 회전처럼 먼지가 묻은 동굴 ③ 황실의 목소리가 어렴풋이 들려왔다.
이원 연주자는 안개처럼 떠내려갔고, 지금은 한두 명의 여자 음악가가 추운 태양을 미혹시키려 하고 있다.
황제의 황금 무덤 옆에는 성인 크기의 나무가 있었는데, 나는 곡당의 벼랑에서 마른 풀이 삐걱거리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기쁨의 절정에서, 동방달이 떠오르면서 슬픔이 온다, 중국.
그리고 나, 불쌍한 노인,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외로운 산에서 질병과 절망을 향해 내 두 발을 날카롭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