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교육지혜가 있는 담임 선생님이 되는 법
(a) 교육 지혜란 무엇인가?
교육지혜는 교사의 전문적 자질이 성숙수준에 도달한 상징이며, 교사의 각종 전문 자질이 종합적으로 실현된 결과이다. 교사의 교육 지혜는 교육 및 교수 실습에 반영됩니다. 교육지혜를 가진 교사는 생성 및 변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예리하게 느끼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 기회와 교육 갈등과 갈등을 바꿀 수 있는 기지를 가지고 있으며, 대상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제때에 교육 행동을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는 용기가 있다.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과 창조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과 정신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매력이 있다. 교육적 지혜를 가진 교사들은 종종 자신의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교육 업무는 과학과 예술이 결합된 경지에 이를 수 있으며, 이런 교사들에게 교육은 일종의 직업일 뿐만 아니라 즐거움이기도 하다. 교육지혜는 교사가 복잡하고 무미건조하며 과중한 교육활동에서 벗어나 즐겁고 멋진 교육생활로 들어가도록 하여 교사의 전문능력의 발전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교사의 자기가치 실현 문제도 해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학교의 중견력으로서 담임 선생님이 교육적 지혜를 가진 교사가 되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발전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b) 지혜의 개념
1, 인간성에 대한 탐구마르크스의 이론: 먼저 의식주, 그리고 상층건물이 있다.
미국 휴머니스트인 매슬로는 인간의 추구에는 (1) 생리수요, (2) 안전수요, (3) 사랑의 수요 (배려), (4) 존중의 수요, (5) 자아실현의 요구라는 다섯 가지 수준이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 중국 이론: 첫째, 선하다. 맹자는 일찍이 남다른' 선' 을 논술한 적이 있다. 그는 "인간의 선함은 물보다 낫다. 사람은 문제가 없고, 물도 문제가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모든 사람은 자비심이 있다. 모든 사람은 선악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옳고 그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비, 자비 선악의 마음, 인의도 존중, 예의 옳고 그름의 마음도 지혜롭다. 인과 지혜는 밖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내 고유의 것이다. " 그는 진선미를 추구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 범주는 "악" 입니다. 순자는 일찍이 인류의' 악' 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성은 악하고, 선도 거짓이다. 오늘의 인간성은 선천적으로 이익이 좋고, 적당히 그칠 수 있기 때문에 생사를 다투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질병과 악이 있었고, 순순했다. 그래서 도둑은 태어나서 충사했다. 천성적으로 눈과 귀를 원하고, 좋은 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음행으로 태어나고, 예의윤리로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마찬가지로, 나는 순자도 절대적인 잘못을 저질렀다고 생각하지만, 그의 탐욕, 편일악, 좋은 성욕은 확실히 인간으로서의 본성을 반영한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 인격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벤 나, 자아, 초자아. 나는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온갖 욕망으로 가득 찬 끓는 냄비에 가능한 한 빨리 만족할 것을 요구한다. 자아는 현실을 고려해야 한다. 기수처럼 말고삐를 놓아서는 안 된다. 초자아는 인류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이며, 도덕적 이상과 완벽한 원칙에 근거한다.
이것을 말하는 목적은 이치를 말하는 것이다. 사람은 거짓, 추함, 진실, 선함,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교육의 목적은 사람 중심적이고, 학생의 가짜, 추함을 약화시키고, 학생의 진선미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교육의 초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자 하워드 가드너는 유명한 다원지능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언어, 수리논리, 공간, 몸짓, 음악, 인간관계, 자기인식과 같은 7 가지 이상의 지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7 가지 지능은 구체적인 사람에게 개인차를 드러낸다. 즉,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 방면에서 "매우 작다" 며, 다른 한편으로는 "특수하다" 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중국의 옛말이다.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그러므로 학생들의 결점에 얽매이지 말고, 그들의 장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인간의 지혜의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고, 지혜는 항상 강약의 구분이 있다. 교육의 중점은 학생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배양하고, 장점을 살리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모든 학생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성공하지 못한 학생은 없고, 성공하지 못한 교육만 있다. 비결은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그들의 특기를 키우는 것이다.
3. 학생들의 잘못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자주 폐를 끼치는 학생과 자주 깜짝 놀래키는 학생 중 어느 것을 더 좋아하세요? 대답은 자명하지만 어느 학생이 실수를 하지 않을까요?
한 교육 전문가는 "학교는 학생들이 실수를 할 수 있는 곳이다" 고 말했다.
1920 년대에 노신 선생은' 천재 이전' 이라는 제목으로 유명한 연설을 했는데, 그 안에는' 그래서 천재를 요구하기 전에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을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는 말이 들어 있었다. -예를 들어, 좋은 나무와 좋은 꽃을 가지려면 좋은 흙이 있어야 한다. 토양이 없으면 화초와 나무가 없다. 그래서 토양은 화초와 나무보다 더 중요하다. " 65438-0994, 미국 Darlene 은 윈난쿤밍에 방문 교류 선생님으로 학술 교류를 하러 갔다. 많은 선생님들이 그녀에게 "미국 학교는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라고 물었다. 수업 시간에 시범을 보여 달라고 반복했다. 달린은 혼란스러웠다: 창의성은 어떻게' 교수' 되었는가? 소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재는 배양된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성장한 것이다." 이 말은 생각할 만하다. 나는 우리 교육에서 어떤' 혁신적인 인재 양성 모델' 을 탐구해서는 안 되며, 좋은 교육 민주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우리 선생님들 중 많은 분들이 학생들을 막는 것에 익숙해져서 이렇게 학생을 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학생이 실수를 적게 했지만 혁신적인 행동은 없었다. 나는 학생들의 혁신적인 본성을 희생하는 이런 교육 결과가 일종의 신용 매매라고 생각한다.
화원길 옆에는 큰 나무 몇 그루가 없다. 산과 숲은 기둥으로 덮여 있다.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라게 하고, 학생들이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학생들이 실수를 하도록 허락하다. 학생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예술적으로 교육자원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실수로부터 배우라',' 실수로부터 배우라' 는 것이 중요하다.
4. 가장 높은 교육예술이란 무엇입니까?
전국 우수 담임 선생님이 자신의 일을 총결하여 세 단계를 거쳤다. 당초 학생에게 엄격하게 징계한 것은 허용되지 않았고, 그것도 허용되지 않았다. 학생들은 종종 비판을 받고, 확실히' 성실하다' 지만, 반의 모든 일은 다 올라갈 수 없다. 나중에 많은 옛 담임 선생님과 상담하여 학생들을 교육하는 방법을 배웠다. 학생들이 활발해지기 시작했고, 반 숙제도 개선되었다. 나중에 소홀린스키의' 학생심리학' 과' 어떻게 진정한 사람을 키우는가' 를 보고 나서야 학생에 대한 사랑이 교육의 최고 예술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나는 학생들의 시각에 서서 문제를 생각하고, 학생의 인생 발전을 생각하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학급 숙제의 진보가 매우 크다. 학교에서 어떤 활동을 하든, 그의 반은 모두 1 위이고, 결국 전국' 선진반' 으로 선정되었다
사랑, 신기한 힘, 최고의 교육예술이다.
(c) 경영 지혜
1, 깨진 창 이론 및 양말 효과
누군가가 건물의 창문 유리를 깨뜨렸는데도 제때에 수리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들이 어떤 암시적인 방식으로 더 많은 창문을 깨뜨리는 것을 용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런 무감각한 분위기 속에서 범죄가 자생한다. 이것이 바로 범죄학자 카린의 유명한' 깨진 창문 이론' 이다.
학급 업무에서 이 완전한 건물에' 깨진 창문' 이 나타난다면, 이 작은' 깨진 창문' 행동은 이 완전하고 조화로운 반에 대해 매우 조화롭지 못하다. 너의 냉막 들은 더 많은 학생들이 모방하도록 격려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방에' 깨진 창문' 이 몇 개 더 생길 것이다 ...
한 반의 일상적인 관리에서 출석률이 매우 적은 것 같다. 많은 학우들의 눈에는 하찮은 것이다. 1 분 늦으면 결코 나의 교실 공부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1 분 동안 공부하면 내가 무엇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각은 한 사람의 학습 상태와 정신적 면모를 반영할 수 있다.
즉, 한 반의 관리가 완벽할 때, 학생들은 전심전력의 학급 집단에 처해 있다. 물론 학생들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강한 자율성을 가지고 있어 늦지 않을 것이다. 이런 엄격한 교실 분위기는 학생들이 자기도 모르게 생각나게 한다. 절대 늦지 마라. 그러나 누군가가 한 번 지각하면 담임 선생님이 시정하지 않으면 다른 학생들에게 늦을 수 있다는 힌트를 줄 것이다. 지각한 사람일수록 지각하지 않은 사람을 더 용인한다. 다음 일은 상상할 수 있다. 이 반은 곧 혼란스러운 국면에 빠질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출석 관리는 이와 같고, 다른 반의 관리도 마찬가지다.
개인교육에서도 이런 유리창 이론에 부합한다. 자율적인 사람은 어떤 잘못에 직면했을 때 항상 자신에게' 너는 안 된다' 는 심각한 경고를 주기 때문에 그는 항상 실수 앞에서 멈출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가 처음으로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는 격렬한 사상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잘못을 저지르기 전에 항상 공포와 죄책감을 느낀다. 잘못을 겪은 후, 나는 좀 안심이 되었다. 실수를 한 후에는 별거 아니다. 만약 내가 자신을 교육하지 않는다면, 나는 더 많거나 더 큰 실수를 할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심연에 빠졌다. 심지어 반에서' 나는 차생이고, 나는 누구를 두려워한다' 는 느낌이 든다. 이럴 때 교육을 한다면,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미연에 대비하라. 학생 자체로도 제때에 유리창을 발견하고 복구하여 자신을 높여야 한다.
또 다른 각도에서' 깨진 창문 이론' 을 이해한다면' 양말 효과' 라고 한다. 깨끗한 양말 한 켤레로 사람들이 새 신발 한 켤레를 바꾸게 한다. 신발의 쇄신은 바지를 갱신하려는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바지가 업데이트 된 후 코트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고통이되었습니다. 외투의 변화는 사람의 얼굴을 깨끗하게 한다. 곧 한 사람의 이미지가 바뀌었다.
일상 학급 관리에서는 학급의 반짝이는 점을 발견하고 학생들의 학습 생활에 가까운 교육 자료를 찾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좋은 본보기를 세우거나, 학습질이 우수하다. 또는 훌륭한 도덕적 자질 등등. 이 몇 켤레의' 깨끗한 양말' 을 통해 반은 다방면의 전환을 통해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개인교육에도' 양말 효과' 를 이용할 수 있다. 수십 명의 학급은 필연적으로 몇 명의 후진생이 있을 것이다. 담임 선생님은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대해야 하며,' 짧은' 곳만 볼 수 없고,' 긴' 곳은 볼 수 없다. 우리는 그들에게서' 깨끗한 양말' 을 찾는 것을 잘해야 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스스로 규율을 지키지 못한다면, 그들은 용감하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어떤 문화성적은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스타일에는 어느 정도 특기가 있고, 어떤 것은 과묵하지만, 독자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어떤 문제에서는 종종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은 비록 다른 사람보다 얼마 뒤처졌지만, 상류를 다투고 명예를 다투려는 욕망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를 위해서는 우리 담임 선생님이' 짧은' 에서' 긴' 을 관찰하고 발견하고,' 긴' 을 키우고' 짧은' 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고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적인' 깨끗한 양말' 을 발견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자기 중심적 변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극도의 고난 속에 살면서도 자신의 삶을 생각하는 사람, 자살하기 전 슬픈 생활에 어떤 반짝이는 점이 있는지 회상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고통스러운 추억 속에서 그는 초등학교 때 한 폭의 그림을 그렸던 것을 어렴풋이 기억하고, 선생님은 이런 평가를 해 주셨다. "엉망으로 그렸지만, 색채는 여전히 잘 쓰인다." " 그러나, 바로 이' 하지만 색깔은 여전히 좋다' 는 말이 그로 하여금 자신의 생명을 끝낼 생각을 포기하게 했다. 그래서 교육 후 진생할 때, 여러모로 그들의 섬광점을 찾아 의식적으로 넓혀야 더 많은 섬광점에 불을 붙일 수 있다.
깨진 창문' 과' 양말' 은 한 계급과 한 개인에게 피할 수 없는 상대물이다. 깨진 창문 이론' 은 외적인 실천 단판을 발견하고, 외부 환경에서 사람을 교육하고,' 양말 효과' 는 내면의 반짝이는 점을 발굴하고, 내면심리에서 사람을 양성하는 것을 강조한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통일성이 있다. 즉, 양자가 조화롭게 통일되어, 두 갈래로 병행해야 기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학생 관리는 좋은 시스템을 구축해야합니다.
일곱 명이 함께 살면서 매일 죽 한 통을 나누었다. 슬프게도, 매일 죽을 먹기에 부족하다.
처음에, 그들은 제비를 뽑아 누가 죽을 나누어 줄지, 하루에 한 개씩 결정한다. 그래서 매주, 그들은 오직 하루만 배부르고, 바로 죽을 나누는 날이다. 나중에 그들은 덕이 고결한 사람을 선출하여 죽을 나누기 시작했다. 권력은 부패로 이어질 수 있고, 사람들은 그를 기쁘게 하고, 뇌물을 주고, 작은 집단 전체가 초연으로 가득 차게 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리고 모두 3 인죽위와 4 인선위원회를 구성해 서로 공격하고, 껍질을 벗기고, 죽을 입에 식히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번갈아 가며 죽을 나누지만, 죽을 나누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나머지 마지막 그릇을 들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자기가 먹는 것을 최소한으로 하지 않기 위해서, 모두들 가능한 균등하게 분배하고, 설령 고르지 않더라도, 너는 인정할 수밖에 없다. 모두들 즐겁고 착하고, 날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같은 7 명, 분배제도에 따라 다른 기풍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학교, 학급에 좋지 않은 휴식 습관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메커니즘 문제일 것이다. 확실히 완전한 공정성, 정의, 개방성, 근면에 대한 엄격한 보상, 게으름에 대한 처벌이 없다. 이런 제도를 어떻게 제정할지는 모든 교육자들이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모든 학생을 공평하게 대하다.
심리학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84% 가 정의가 교사의 중요한 직업윤리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의 92% 는 편심이 선생님의 가장 용서할 수 없는 단점이라고 생각한다. 교사의 공정성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는 상당히 높으며, 교사의 공평성은 학생들의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생을 평가하고 장려할 때는 반드시 실사구시를 하고 상벌을 구분해야 한다. 상벌 자체는 부차적인 것으로, 학생들은 선생님이 공평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들에 대한 선생님의 태도와 평가에 더 관심이 많다. 교사가 교육 활동에서 공정하고 사심이 없는 행동을 할 수 없다면,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호감을 상하게 하고 사제 관계를 손상시킬 수 있다.
제임스는 지난 세기 초 미국의 걸출한 경제학자였다. 한동안 그는 기업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큰 동력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있었다. 그는 일부 기업을 방문하여 대부분의 기업들이 임금을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첫 번째 동력으로 삼고, 능력이 강하고 실적이 뛰어난 인재들에게 중금으로 상을 주는 것을 발견했다. 소수의 기업 관리자들이 직원들에게 특별한 상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신적 인센티브를 주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급여가 가장 큰 동력이어야 한다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다.
제임스가 논문을 쓸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는 한 기업에 초청되어 강의를 하고 지인을 만났다. 이 지인은 이전에 유명 기업에서 일했는데, 어찌 된 일인지 이곳에 왔다. 제임스는 당연히 회사가 많은 돈을 들여서 파낸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했다.
이 지인과의 교류에서 그는 이곳의 월급이 그 유명 기업의 절반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이유를 묻자 지인은 기뻐하며 말했다. "여기가 비교적 바르기 때문이다!" " 그는 또한 그가 많은 기업에 가 본 적이 있고,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높은 지위에 있으며,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했다고 설명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은 처음에는 생존을 위해 위로를 받았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길면 분개할 것이다. 왜 그가 일하지 않고 받는 월급이 나보다 많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의 능력은 나보다 못하다. 그럼 왜 그는 나와 같은 대우를 받는가 ... 이런 불공회는 인재의 사기를 죽이거나 사람을 떠나게 한다.
그의 말을 듣고 제임스는 갑자기 명랑해졌다. 그가 돌아온 후 책 한 권을 써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며 널리 퍼졌다. 정의가 가장 큰 동력이다. 책에서 그는 정의는 인류 사회의 발전과 진보의 보장과 목표라고 썼다. 정의는 인격에 대한 존중이며, 한 사람이 자신의 에너지를 최대한 방출할 수 있게 한다. 불공평한 규칙성은 영혼에 대한 짓밟기, 문명에 대한 도발, 사회에 대한 범죄이다. 따라서 공정한 관리와 업무 처리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과 의무이다.
만약 네가 학교 관리자라면, 너는 정의를 지켜야 한다.
4, 선생님의 선반을 내려놓다
논어' 를 읽을 때, 특히 제자들이 한 곳에 마음대로 둘러앉아 있는 장면을 동경한다. 선생님은 "이제 여러분 자신의 지향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그래서 제자들은 시끄럽게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벼슬을 하고 싶은 사람, 마음이 깊은 사람, 교육을 하고 싶은 사람, 수줍은 사람, 단지 몇 명과 함께 이강에 가서 목욕을 하고, 바람을 불고, 노래를 부르고, 즐겁게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선생님들은 항상 미소를 지으며 수시로 고개를 끄덕였다. 그들은 자신과 같은 생각을 할 때 감탄하며 크게 칭찬한다. 선생님은 높은 선반이 없고, 학생들은 구속받지 않는다. 예를 들면 봄바람에 앉아 있는 것 같다. 이것은 한 세대의 대가가 창조한 교육 장면이다.
중국 현대교육사에서 도행지는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기념비로, 그는' 생활교육' 이론을 창설했다. 그는 생명교육을' 생명교육, 생명교육, 생활전진의 필요를 위해 교육' 으로 정의하고 체계적으로 교육실천에 옮기고, 학생들과 함께 배우고, 함께 하고, 함께 양성한다. 우리가 선생님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학생의 생활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그들과 함께 살 필요가 있습니까?
이상, 나는 단지 세 가지 방면에서 내가 어떻게 교육지혜가 있는 담임 선생님이 되었는지에 대한 나의 이해를 간단히 이야기했다. 하지만 우리 학교의 일부 담임 선생님의 일에 비하면 이 목표와 큰 차이가 있다.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어떤 교사들은 책임감이 강하지 않고, 주동성이 부족하고, 일이 잘 되고, 직업의 지치고 초조한 느낌이 든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외동 자녀가 많아지고 있으며, 자녀에 대한 부모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우리 선생님에게 우리는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학부모와 학생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10 대 학생들이 실수를 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우리 옛 담임 선생님들 중 일부는 학생들과 오랫동안 교제해 왔기 때문에 많이 보면 짜증이 난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이 분명히 제지한 현상을 저질렀을 때 벌컥 화를 내는 경우가 많다. 어떤 단계에 이르면 반에서 연이어 몇 가지 일이 발생하여 안절부절못하고 피곤하다. 이것들은 모두 일에 많은 불편을 가져다 줄 것이다.
2. 담임 선생님의 관리 방식은 단일하고, 낙후되고, 간단하며, 관리 방식은 낡은 것을 따르고, 규칙을 고수한다.
우리는 일부 오래된 담임 선생님들이 늘 자신이 한 세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일을 천편일률적이고, 형식화하여 반을 생기 없이 만들고, 마치 고인수처럼, 결과는 반드시 학생들의 불평과 비난으로 인해 사제 관계의 소외와 긴장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다른 사람들은 경험에 의지하여 직장에서 주관적인 판단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경험은 참고할 수 있어 우회로를 덜 걷게 한다. 그러나 담임 선생님이 경험에 의존하여 학생 개체의 특수성을 무시하면 종종 선인을 위주로 주관적인 편견을 형성하고 때로는 정반대의 결론을 내리기도 한다.
업무에는 사랑, 인내 및 성실이 부족합니다.
어떤 젊은 선생님들은 학생이 말썽을 부려서 얼마 지나지 않아 학생에 대한 인내심과 자신감을 잃고 비난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떤 선생님들은 학생과의 진실한 교류가 부족하여 영원히 학생의 내면 세계에 들어갈 수 없다. 귀결되는 것은 선생님의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담임 선생님이 있다면, 그의 학생 중 한 명은 장난이 심해서, 일단 규율을 위반하면 담임 선생님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를 교회처로 보내 학교에 넘겨 처리하도록 했다. 이후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에 대해 저촉감이 생겨 공부에 혐오감이 생겼고, 나중에 부모님께 퇴학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4. 어떤 선생님들은 자신의 언행에 주의하지 않고, 종종 학생들의 마음에 상처를 입힌다.
학급 업무에서 일부 담임 선생님은 서둘러 성공을 구하고, 철이 강철이 되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그들은 학생들을 잘 가르치려는 강한 열망과 좋은 동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 결과는 비생산적이어서 교육 교육에 있어서는 안 되는 손실을 가져온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몇 가지 예를 들다. 어떤 담임 선생님들은 말을 듣지 않고 교육을 받기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나는 너를 통제할 수 없다. 너의 학부모를 불러라" 혹은 "너와 함께 교회로 가라" 고 말하는 것을 자주 좋아한다. 이렇게 하는 위험은 자신의 무능을 폭로하고 담임 선생님의 위신을 잃는 동시에 학생들을 혐오스럽게 하는 것이다. 자신의 발언 중 일부를 반박하거나 자신의 관행에 불만을 품고 있는 일부 학생들은 종종 이렇게 말한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내가 너에게 관심이 없다면, 나는 담임 선생님이 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누가 누구를 두려워하는지 봅시다. 클릭합니다 이런 위험은 신분을 잃고, 개성을 잃고, 학생을 위협하는 것이고, 학생들은 이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정서가 이미 대립하고 있는 학우들에게 고의로 일부 문제에서 자신을 난처하게 한다고 말했다. "너 장난치고, 나중에 내가 너를 찾아 결판을 낼게." "조심해, 앞으로 졸업하지 않았다고 탓하지 마." 이것은 학생들을 협박하고 강요하는 것이지만, 잠시 겁을 먹으면 오래가지 못할 것이며, 학생들의 마음에 원한을 품게 될 것이다. 물론' 고집불통, 구제 불가',' 썩은 나무 조각불가',' 구제 불가',' 구제 불가' 등 잘못된 언행이 학생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있어 사람들의 중시를 불러일으키길 바란다.
교육자 도행지는 "선생님은 진선미를 창조하는 예술 조각가이다" 고 말했다. "프로 교사" 는 더 나은 "믿음" 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교사는' 사람 중심' 이라는 이념을 고수하고 교육적 지혜가 있는 교육자가 되어야 한다. 우리 가중의 모든 사람들이 계속해서' 가중정신' 을 발양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예리하게 혁신하며, 각종 일을 잘 하도록 합시다. 기본적으로' 성 내 일류, 국내 유명, 해외 영향력' 학교 운영 목표를 실현하는 기초 위에서, 용감하게 전진하여 조안해의' 삼색 문화' 에 기반한 문화 관리 모델을 만들어 고품질의 문화적 특색이 있는 국가급 시범고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