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의 시와 마찬가지로 선도 하층 민중을 동정하는 관점에서 심씨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구석 듣기"—
선양성두 구석에서 꾸르륵꾸르륵, 까마귀가 성두로 날아올랐다.
아이들은 거리에서 손뼉을 치며 크게 웃지만, 아이들은 시내에 가서 운전해서는 안 된다.
남편 은 험상궂고 난폭하고, 긴 채찍은 힘이 있다.
그 이름을 물어 보면, 없고, 길은 부병, 남편이다.
2 월의 봄바람, 초목은 모두 병사이고, 임대를 재촉하는 나팔이 울리고 있다.
노농의 임대료는 이미 받았고, 족쇄는 여전히 이윤을 내고 있다.
수백 명이 변론할 수 없고, 누가 난민을 꿈꾸는가.
너는 그림을 볼 수 없고 범죄도 벗어날 수 없다.
고아와 과부가 모퉁이를 걷다가 길에서 흉관 신선을 만났다.
금의대마가 남들에서 나와 술집으로 돌아가 소리를 들었다.
만약 측의' 지나친 생각' 이 그해 자연재해가 심양인민에게 가져온 고난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귀각' 은 인화, 즉 만청부패 정부 장병이 초래한 재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Huaiyuan 문에서 후기 청 왕조의 도시
이 시의 시작은 선양성의' 나팔소리' 와' 까마귀의 울음소리' 와 함께 독자들을 슬픈 경지로 이끌었다. 청말, 총정장병들이 시장에서 횡포하고,' 얼굴이 험상궂다',' 백성을 채찍질하다',' 손뼉을 치며 크게 웃다' 는' 어린아이' 도 면할 수 없었다! 이미 2 월의 봄바람이지만 집세는 이미 받고 집세를 받는' 족쇄는 여전히 수익성이 있다' 는 게 정말 충격적이다! 시인은 "이 천하의 백성들은 정말 백 명이고 그들과 논쟁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관청의 장병들이 잔인할 수밖에 없다" 고 변명했다. 시인은 사람들에게 난민 사진을 꿈꿔 본 적이 있느냐고 물었다. 이런 왕따와 압착을 견디지 못하고,' 고아와 과부' 들은 도피하러 나갔다. 이때 시인은 격노했다. 그는 길에서 만난' 흉관' 을 그려 모퉁이에서 걸어온 난민들과 비교했다. 이' 흉관' 들은' 금복' 을 입고' 대준마' 를 타고 백성의 집에 가서 필사적으로 강탈하고, 술집으로 돌아가 음악을 듣고 신선생활을 했다! 바로 이 사람들이 사람들의 고통의 근원이다.
이' 귀각' 시는 백성들의 질고와 관원의 부패 쇠퇴를 비교해 시인의 사랑과 증오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처럼 정의감이 풍부한 시를 선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전설적인 인생 경험과 분리될 수 없다. 유춘선, 자동정, 호단절벽, 봉천부 신민.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전통적인 과거교육을 받아들였다. 약할 때 제자로 12 년 (1873) 공물을 함께 치료하고, 광서 8 년 (1882) 승진한다. 하지만 뒤이어' 제 5 춘관 비제 1 위' 로 관직 추구를 포기했다. 그때부터 나는 많은 책을 읽고 천문 지리 의학 산수 등 실용 지식을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그는 군사 과학 연구에 특히 중점을 두었고,' 포학' 이라는 책을 쓴 적이 있는데,' 동굴, 가난하고 매우 부유하다' 는 책을 쓴 적이 있는데, 전인들은 전대미문의 전대미문의 경이로움을 자아냈다. 당시 장군은 선전을 매우 높이 평가하며, 그가 육합 공사를 주관할 것을 추천했다. 유춘선이 인수한 후 직접 조사 계획을 세우고 육합 제방을 건설하였다. 완공된 후 제방은 여러 해 동안 온전하다. 나중에 요하수환을 근절하기 위해 기존의 수동적으로 제방을 쌓는 방수 방법을 바꿔 침적된 알칼리성 강 (지금의 쌍대강) 을 준설하고 알칼리성 강을 통해 요하 간류를 발해로 나누자고 주장했다. 그의 강 관리 계획은 식견 있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고, 성경 장군 엑당아가 마침내 알칼리 강을 준설하여 요하에 두 개의 입해구가 생겨 홍수를 크게 줄였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칭찬하고 기념비를 세워 기념했다. 그 이후로, 과거에는 시문만이 선요동 () 에서 유명해져서 요심 일대의 유명인이 되었다.
광서 27 년 (190 1), 봉천추생서원에 서원 강사로 임용돼 서원 1 인이 배심원으로 강단에 올랐다. 광서 29 년 (1903), 성경 장군이 창립한 봉천대당이 성경 성립학당으로 바뀌어 총사로 초빙됐다. 그는 선양에서 여러 해 동안 살면서 랴오닝 () 과 선양 () 의 학생 양성에 세심한 공헌을 하여, 학문에 응용한 교학의 취지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유춘선: 신성잡역
유춘 선전은 많은 책을 읽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사람됨이 성실하다. 그의' 관운 관타오' 에는 인민의 비참한 생활과 관원의 폭정을 폭로하는 시가 많다. 동치 10 년 (187 1) 금주 수해 이후 김주행도 노래이고 귀각행도 노래로 심양을 반영한다. 선전은 사회적 폐해를 비난하는 동시에 고향의 이 땅과 요심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심양에 대한 그의 시에는' 심성잡영' 과 같은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천강은 맑은 물을 빨아들이고, 백주 블루옥야유 여행은 한다.
6 월의 연꽃, 3 월의 버드나무는 항주처럼 술에 취해 낭만적이다.
백선' 이라는 시는 하얀 배를 뜻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천막이 있는 배를' 배' 라고 불렀다.
"푸른 비" 는 가마를 가리킨다. "잎이 있다" 는 것은 남자와 여자의 외출을 가리킨다.
선양에서 일할 때,' 만천 낚시' 는 이미 많은 명가들이 선양팔경 중 하나로 선정되어 사람들이 반드시 여행할 수 있는 곳이다. 유춘선은 청생서원에서 근무하고, 대동문에서 나와 퀘이싱 빌딩에서 멀지 않아 만천강에 도착했다. 여러 차례 방문했을 때, 감정이 상당히 깊어서, 사랑이 붓에 그치지 않았다.
선씨는' 신성잡영' 에서 만천강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며 만천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진심 어린 찬양과 사랑을 표했다. 그의 시 풍격은 소박하고, 언어가 신선하며, 문필이 아름답고, 감정이 뜨겁다. 시는' 만천강' 으로 장소를 가리키고,' 청류' 로 샘을 내고,' 백주 푸른 하늘' 으로 유람을 소개한다. 경치가 뒤섞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6 월 연꽃 3 월류' 는 춘하 만천강의 가장 특색 있는 경치를 두드러지게 한다. 청류연꽃은 시를 채색하게 한다. 문장의 끝에서 "항주처럼 매혹적이다" 는 말은 만천강의 매혹적인 풍경을 항주 서호와 비교한다. 만천하 격정에 대한 시인의 칭찬으로 심성에 대한 사랑이 절정에 이르렀다.
애석하게도 선애하는 신성은 곧 수심 속에 빠졌다. 그가 성경학교 총교사로 임명된 이듬해 (1904) 에 일러제국주의는 중국 동북의 육지와 해상에서 일러전쟁을 벌였다. 1904 년 2 월 초, 일본은 무언으로 주둔한 러시아군을 공격했다. 셋째 날, 러시아는 일본에 선전포고를 했고, 일본과 러시아는 중국 동북의 전쟁과 전투를 나누기 시작했다. 러시아군은 곧 봉천을 점령했다. 성립학교의 학교 건물은 러시아군에 의해 점령되고, 책은 이사되고, 교수 학생은 사방으로 흩어져 수업이 중단되었다. 당국은 6 월에 그 성의 학교 폐쇄를 발표하도록 강요당했다. 유춘선은 아쉬움으로 봉천성을 떠나 의무루산으로 물러나 두문이 나갈 수 없는 목야산장에 입주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그가 붙어 있는 그 검은 땅을 걱정한다. 그는 아직도 요하수환이 제거되지 않은 것에 대해 고심하며, 강을 다스리는 방략을 계획하여 체계적인' 수로준설 방략' 을 집필하였다. 항복위원 진수옥을 설득하여 봉천지사 조차산에 건의를 제출하다. 그의 건의는 채택되었지만 당국이 자금을 모으지 못해 보류되었다. 고향에 봉사하는 이상은 다시 좌절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확고하다. 봉천부 당국이 그에게 강도를 한 장 더 그려 달라고 요청했을 때, 그는 즉시 밤낮으로 심양하도와 연해수역도를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이 참여한 육합, 요하홍수를 다스리는 수리공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완공되어 고향 인민을 축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1905 년 겨울, 유춘적노동이 병에 걸려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졌다. 임종할 즈음에 그는 하늘을 길게 울부짖으며 고토로 떠돌아다니며 선시 다섯 수를 적고 59 세에 세상을 떠났다.
"심양 삼걸" 중의 하나인 유춘선묵
요동재자, 관동의 저명한 교육자, 수리전문가, 만청실학의 걸출한 대표선서는 평생의 포부가 완전히 드러나지 않고 세상을 떠났다. 후세 사람들은 아쉬워하지 않고 이렇게 논평했다. "평생 천하를 다 배우지 못했지만, 그 소용이 없었다. 너무 아깝다! " 유춘선씨가 돌아가신 지 이미 100 년이 넘었다. 100 년 후, 그가 생전 밤낮으로 걱정하던 요하가 잘 다스렸을 뿐만 아니라 심양성의 발전건설도 비교가 되지 않았다.
만천강변의' 6 월 연꽃 3 월류' 가 한때 심양에게' 취기가 항주와 같다' 는 느낌을 주었다면, 지금 심양은 이미 역사 문화 명성과 세인들의 괄목할 만한 풍경 명소의 도시가 되었다. 유춘선의 명구' 사람을 항주처럼 취하다' 는 명실상부한 이름일 뿐만 아니라 점차' 사람을 항주처럼 취하다' 로 수정할 수 있다. 나는 유춘이 무덤에서 알게 되면 그가 웃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