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은 방문자가 과거에 삶의 중요한 인물들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상담사에게 투사하는 과정이다. 공감은 긍정적인 공감, 부정적인 공감 또는 혼합 공감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공감은 상당 부분 무의식적이다.
긍정적인 공감이란 방문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특성을 상담사에게 투사하는 것을 말한다. 심리상담사는 그의 삶에서 좋아하는 사람, 혹은 그가 기대하는 완벽한 인격으로 보인다. 심리상담사를 미화하고, 심지어 성적, 감정 관련 가설까지 포함한다.
부정적인 공감은 방문자가 심리상담사가 좀 과장되고, 좋지 않다고 느끼고, 자신의 삶에서 싫어하는 일부 사람들의 특징을 심리상담사에게 투사하고, 심리상담사가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공격성과 방어적인 반응을 일으킨다는 것을 말한다.
출신 가정의 관계 패턴으로 인한 공감 현상 외에도' 인종-문화' 의 공감에서 비롯될 수 있다. 상담사는 상담사의 인종과 문화적 인식을 공감관계의 잠재적 부분으로 삼아야 한다. 예를 들어, 인종적 증오를 가진 사람들은 모든 적대적인 민족에 분노를 느낀다.
한편, 사건 중 심리상담사의 감정이나 정서적 고민은 통칭하여' 반공정' 이라고 부를 수 있다. "공감하거나 괴롭히는 일에 대한 심리상담사의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심리상담사의 상담전략 제 4 장) 도 긍정적이고 부정적이다.
프로이트는 처음에는 공감이 상담과 인터뷰 관계의 장애물이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는 공감이 불가피하다는 태도를 점차 바꾸었다. 그는 공감 분석을 정신분석의 중요한 방법으로 삼을 수 있고, 심지어는 고의로 공감을 유발할 수도 있다. 나중에 관계학파는 상담이 반공주정에 의존한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개입이 반공주정에 대한 표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모든 반공주의 치료가 불가피하게 상담사의 정서적 반응이 있기 때문이다. 반공주정이 방문객과 치료에 유익한지 아닌지를 감별하기 위해서다.
현재 심리상담계는 공감이 보편적이고 불가피하며 객관적인 감정이라는 것을 더욱 인식하고 있다. 공감은 방문객의 평소 소통 방식과 마음 속에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반영할 수 있다. 상담에서 공감을 명확히 함으로써, 구혼자들이 상담에서 상담사에 대한 기대는 사실 그들이 생활 속에서 타인에 대한 기대라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선, 공감의 인정은 방문자의 정서반응이 심리상담사의 이해에 근거한 것인지 아니면 상상에 근거한 것인지에 달려 있다. 상상이라면 배후에 있을 수 있는 공감을 탐구해야 한다.
부정적인 공감과 긍정적인 공감은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다. 다만 경험상 하늘과 땅 차이가 있을 뿐이다. * * * 성적 측면에서 컨설턴트는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상담사는 보통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의 공감 (Gelso) 을 처리하는 다섯 가지 방법이 있다.
심리상담사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소망이나 욕망 (예: 사랑받거나 중요해지고, 다른 사람을 통제하는 등) 을 반영함으로써 공감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 위에서 언급한' 자노출' 은 보통 일종의 느낌 방식이다.
사건 중 심리상담사의' 반공감심' 은 방문객의 구체적인 사람과 성격 중 일부는 심리상담사가 식별하고 방문객과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들 중 일부는 컨설턴트의 개인 요소로, 체험에 들어가 우리 자신의 컨설턴트 및 책임자와 토론해야 한다.
국경을 초월한 반공주의 가능한 유형은 (Corey, Corey & amp;; Callanan, 2003): 과도한 보호 사건의 주인, 사건의 주인을 너무 온화하게 대하고, 사건의 주인을 거절하고, 사건의 주인이 자주 그를 칭찬하고, 사건의 주인에게서 자신을 보고, 생산적이거나 낭만적인 느낌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건의를 하고, 사건의 주인과 사회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
상담원의 반공정은 유익할 수도 있고 해로울 수도 있으며, 유해한 반공정은 왕왕 상담사 자체의 고통에서 비롯된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자주 발생합니다.
유해한 반공감을 피하기 위해 심리상담사는 개인과 단체의 심리상담과 사례감독을 받아 자신을 정화하고 개인의 성장을 도와야 한다.
상담사가 성장과정에서 겪는 미완성 사건이나 사건, 해결되지 않은 개인의 내적 갈등은 모두 전문적인 도움의 과정을 방해할 수 있다. 직업윤리준칙에는 상담사가 개인의 심신 상태를 경계하여 다른 사람을 돕는 직업의 유효성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정의가 있다.
전문적인 컨설팅 윤리도 방문자의 이익이 전제조건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상담사는 자신이 공감이나 반공정에 대한 처리가 방문자의 이익과 상담 윤리의 행동 규범에 부합하는지 항상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심리상담사가 방문자에 대한 감정이나 성적 환상을 갖는 것은 허용된다. 만약 그가 행동 규범 내에서 그들을 통제할 수 있다면, 성관계나 친밀한 관계를 맺지 않는다면, 그는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방문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가 할 수 없다면, 그는 그들을 다른 고문에게 소개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심리상담학교에 따라 공감에 대한 처리 방식도 다르다. 다음 두 가지 예는 몇 가지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전 추세에서 서로 다른 유파가 상담이나 치료 효과의 중요성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고 공감을 처리하는 방식도 더욱 인간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방문객이 현실 관계의 문제 패턴을 바로잡는 것을 동반하고 돕는 것은 같은 작업 방향이 되었지만 구체적인 이론적 가설과 기술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 .. 지니의 사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는 치료사 오웬 알론 (Irving Aron) 과 방문객 지니 (Ginny) 가 존재주의와 인간관계 취향을 대표해 발표한 치료 과정 기록이다. 방문자의 긍정적인 공감을 이용하여 방문객을 돕는 전형적인 사례로, 상담사가 자신의 반공정에 대한 인식과 반성을 담고 있다. 다음 시리즈는 아론과 지니의 동반 여행을 추적한다. 이런 상황에서 알론은 인간관계의 성향 치료 원칙에 따라 지니의 공감에서 출신 가정과 과거 경험에서 잠재의식 복합체를 발굴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현실관계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가까워지다 1- 딩건 소개
"점점 더 가까워지다" 2- 저자의 서문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 3- 첫 가을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4- 긴 봄입니다.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 5- 여름
점점 가까워지는 6- 한순간 겨울
점점 가까워지고 7- 마지막 봄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 8-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9- 포스트 노트 및 요약
미아의 경우
미아와 남성의 관계는 일상생활과 상담에서 아버지의 공감의 영향을 받았는데, 이런 공감은 매우 복잡하고 비밀스럽다. 그녀는 아버지에 대해 이상화된 상상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상 근친상간이 없다. 이는 그녀가 정규 세계에서 친밀한 관계를 맺는 데 영향을 미친다. 동시에, 그녀의 잠재 의식은 여전히 아버지의 숨겨진 약점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변호사로서 그녀는 종종 약자에게 잘못이 있고, 특정 권한을 가진 사람을 의뢰인으로 변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사생활과 상담에서 그녀의 행동을 특별하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다른 남성과의 성관계, 상담자의 성적 유혹 등이 있습니다. 다음 시리즈는 미아 사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주인공 폴은 정신분석치료사다. 그래서 그는 아버지의 미화 상상력에서 미아의 공감 잠재의식을 파고들며 드러냈지만, 미아가 그녀의 성인 신분과 존재의 의미를 생각하고 탐구하도록 유도하기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아의 경우 1-Paul 과 미아 간의 만남과 첫 면담
미아의 경우 2-미아가 다시 국경을 넘고 2 차 면접을 본다
미아의 경우 3- 비밀을 여는 세 번째 인터뷰
미아의 사례 4-미아의 놀라움과 불안
미아의 경우 5-미아는 우울증과 무력감에 빠졌다
미아의 경우 6-미아가 끝나나요, 아니면 계속 치료하나요?
미아 사례 7- 질문과 대답 및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