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홍산 족보 텍스트 연구
염성 사양일홍
요약: 명대 이래 무계 족보는 신창 족보에서 유래했고, 홍산의 시조는 기와였다. 양방명은' 물길 영보' 에서 어떻게 무관치 않은' 새 장보' 에 이르렀을까? 홍산포
대조를 통해 심각한 결별 현상이 발견되자 고증을 통해 출처가 합격하지 못했기 때문에 두 번이나 보충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글은 처음으로 그 진정한 근원은 푸젠의 사양포로 무석의 석산부와 동근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키워드: 무계, 홍산보, 신창보, 여릉보, 석산보, 범.
첫째, 무석홍산양 개요
무석과 무석석산 양가는 모두 무석의 유명한 영 가문이다. 홍산방의 시조는 항주 전당인 양이었고, 남송초년에는 동생과 함께 살았다. 약 100 년 후, 홍산의 조상은 항주 전당에서 무석홍산으로 이주했다. 그러나 이전의 먼 이동과 후기의 조보로 조상 이상의 세대가 모두 시험을 잃었고, 홍산의 조상은 계속 그것과 항쟁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명대 15 19 이후 강서길수존봉의 남송영웅 양방은' 시조' 로 추앙되었지만 홍산족보의 단판이 되었다. 급선무는 진정한 근원을 해결하는 것이다. 최근 양위슨 전문가는 두 스펙트럼에서 이름이 같은 현상 (문제도 참조) 을 근거로 무석양홍산이 푸젠로 남쪽의 파양의 한 가지라고 처음으로 단정했다. 무석에서 이미 800 년 된 파이이택 무석석산양과 같다. 674 년 원말 이후 홍산루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증의 사실은 무석홍산보의 진정한 출처가 산시 재상 신창보, 강서길수 여릉보, 푸젠도 남양사보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무석 홍산 스펙트럼의 심각한 문제
명대 15 19 이후 무석' 홍산포' 는 산시' 신창포' 를 발원지로, 강서길수 항금 열사 양방와를 시조로 약 500 년 동안 이어갔다. 홍산보' 는 신창보 제 15 대이며, 그 부친은 유공육, 양립, 양재흥, 폐명 오자로 기록되어 있다. 족보는 백지 흑자로 쓴 것으로, 보수적인 고대에는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 공개된 족보에서 비교하면 문제의 심각성을 곧 발견할 수 있다. 따라서' 길수여릉족보' 에 따르면, 바는 9 세, 그 아버지는 수재양통, 와와 함께 다섯 아들:,,,, 위문 여릉보' 는 양방 전후 세대에 대한 묘사와' 홍산보' 가 완전히 다르다. 양방 외에 같은 족보에는 다른 세대가 없다. 난해한 것은 두 족보가 만 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무석홍산방은 무관심한 것이 아니다. 족보의 진상을 풀기 위해 20 13 초' 양방와족 족보 토론팀' 을 설립했다. 비록 우리가 많은 굽은 길을 걸었지만, 때로는 식언하기도 했지만, 지난 2 년 동안 한 걸음 한 걸음 더 힘겹게 토론하다가 마침내 진상을 맞이하여 안개가 걷히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증의 결론은' 홍산보' 의 원천인' 기의사' 가 전문가 양위슨의 말을 성취했다는 것이다.' 스펙트럼은 역사를 대신할 수 없고, 역사는 역사를 대신할 수밖에 없다' 는 것이다. "
셋째, 소스가 시험을 놓쳐서 어쩔 수 없다.
무석홍산택의 유래는 예로부터 줄곧 난제였다. 양홍산 족보' 는 원말 134 1 년, 명초에 가까워져 상대적으로 늦다. 항주 전당의 시조 양옥은 남송 초년과는 7 대 떨어져 있다. 송원전쟁 이후 약 2 10 년이 지났는데, 2 세기가 지났는데, 너는 어떻게 송조의 사람과 일을 기억하고 있니? 이것은 처음 두 형제, 양 Zhuo 와 김양, 이전에 모두 시험을 망쳤고, 명나라 는 세 번 시험을 계속했고, 여전히 어쩔 수 없었다. 이전에 모든 약속이 불합격이었으므로 양옥과 김양의 출생, 죽음, 결혼, 매장도 반드시 불합격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죽은 사람은 말을 할 줄 모르는데, 그가 시험에 불합격한 정도는 생각보다 훨씬 심각했을 것이다. 측면에서 홍산보 창작 때 겪었던 어려운 곤경을 이해할 수 있다.
선민 양무는 스펙트럼 이후 줄곧' 백탁공' 이라고 불렸지만, 지금은 이런 표의문자가 실제로 스펙트럼을 만들 때 발명된 것으로 밝혀졌다. 1 세대에는 백헌 (양헌), 김중 (김양), 석택 (양택), 석천 (양천) 등 네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포함시키는 것이 이상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곡가들은 사실 그들의 실생활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른다. 알 수 없는 실험으로 양천과 양택이 뒤집힌 것 외에도 홍산 족보를 의심하는 사람들은 조용히 네 사람의 전기 자료 (예: 이름, 결혼 등) 를 조작했다. 이것은 홍산 족보의 비천한' 첫 소설' 이다. 허구의 선조 항목의 결과가 심각하기 때문에, 원래의 서산보와 비교하면 진정한 근원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현상은 사실이 이렇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해결의 출처 문제가 홍산방을 괴롭히고 또 178 년이 지나서 지척에 있는 서산보와 비교하지 못하자 홍산방 스펙트럼의' 제 2 의 허구' 가 조용히 발생했다.
명대 정덕 15 19 는 명대 유명 사학자 양문이 홍산방에서 사망한 지 이듬해다. 시기가 좀 미묘하다. 쓰촨 공작 리처드와 같은 그의 아들은 항주 전당에서 신창보와 양헌묘지를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홍산보는 근원에서 실시험 문제를' 해결' 할 뿐만 아니라 남송항금 열사 양방이 시조의' 아버지' 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수백 년 동안 보수적인 사회에서 홍산 역대 선현은 선인들의' 발견' 에 대한 모든 것을 믿었다.
필자는' 송사전' 을 꼼꼼히 대조해' 신창보' 가' 송사' 양의와 연락한 후 눈에 띄게 끊어지고' 홍산보' 조작이 수면 위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고증이 중대한 돌파구를 마련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신창보는 홍산보의 원천이 아니다.
500 년이 지난 지금, 개방된 정보화 시대다. 홍산보가 드러난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여 2 년간의 고증을 거쳐 이른바' 신창보' 가 허구의 모자이크라는 것을 깜짝 놀라게 했다. 명대는 삼단 상감 방법을 채택하였다. 정면은 산시 () 에서 온' 신창 재상 ()' 으로, 인물의 진실성, 항목의 부족, 죽음, 결혼, 장례, 겨우 10 회 정도밖에 안 되어 북송 초년에야 나타났다. 너무 적었다. 둘째,' 송사' 등 사서에서' 사양, 양신, 양의영,, 와, 양재흥 마지막으로, 그것은 전당, 양무루, 김양의 조상과 관련이 있다. 이렇게 얻은' 신창보' 는 당연히 우습다. 이 수법은 500 년이다.
변장한' 양헌묘지명' 이든 접합된 신창족보든' 송사' 전기에 나오는 많은 인물들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창족보가 송대에서 6 명을 양성과 연관시킨 증거는 분명하다.' 송사' 양벽원은 푸젠푸성양 () 으로, 글자망으로 은현 () 을 알고 있다. 그리고 신창 스펙트럼 \ "양 이순신 \", 단어 면, 음선 순서. 양자를 비교해 보면 두 양비가 동시에 현현에서 지사와 지사를 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분명히 신창보' 양비' 는 송대 양비의 변신이다. 신창보' 의' 양경' 은 송사에서' 효자 양경' 시리즈다. 마찬가지로 신창의 족보' 사양' 은 관직으로 유명하지만 사료에는 그런 사람이 없다. 사실 송사의 사양 (제 2 남) 과 일맥상통하며 족보는 그를 존경받는 신창 작곡가로 묘사했다.
송대 역사상 6 대 인물 중 강서 송대 명인 양신 (자선경) 이 있고, 악비는 유명한 항금 명장 양재흥 (실은 호남 양재사 후예), 남송은 유명한 항김영웅 양방 () 이 있다.
다섯째, 양방 와족은 홍산보에 속하지 않는다.
양방, 장시성 여릉지역 길수현 양가장인, 1086- 1 129, 송사유전. 그의 생활과 가정 배경은 양완리의' 양방' 에서 매우 분명하게 설명되었다. 그 네 곳의 지사는 각각 장쑤 리양과 호남 샹탄 서충에 있다. 양방 () 은 실제로 양부 후예로서' 급수록 영보 ()' 제 9 판에 속하지만 명대 소설가에 의해' 신창보 ()' 로 접합되어 납득할 수 없다. 송대의 전기는 열사의 가정을 소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허구의 기획자들은 400 년 동안 사망한 양본와의 실제 가정 상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위조자가 양방바를 위해 마련한 이른바' 증조부' 사양,' 증조부' 양신,' 할아버지' 양바,' 아버지' 양경,' 아들' 양재흥은 순전히 터무니없는 말이다. 분명한 현상은' 신창보' 와' 홍산보' 에는 진정한 양봉와지 수족이 없다는 것이다. 분명히 양방와는 홍산루와 무관하다.
500 년의 인정으로 홍산방이 국가와 대중에게 무한한 사랑과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역사가 자신을 추악하게 만든 것 같다. 나와 함께 고증에 참여한 종친들은 많은 종보가 망가진 사실에 직면했다. 용납할 수 없는 잔혹한 사실은 무계홍산방이 양방의 후손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 점은 더 이상 논란의 여지가 없다.
또 일부 자료는' 홍산보' 의 허구에 의해 오전되어 무계홍산부가 장남양의 후손으로 오인됐다. 양은 장남으로 남송문법1120-약 1 170 에서 태어났습니다. 은보 슈퍼 초대 랭, 의사 에게, Jingzhou 을 알고, 구덩이 주조 돈 국 을 담당하는 일부 단어 를 담당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엄마 shiyu 여자 yangxiang (워드 웨이 웽); 양비상의 둘째 아들 전림, 전풍은 장쑤 양신계와 강래에 모두 후손이 있는데, 그 족보는' 신계 양선육승' 이라고 불리며 외부에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맏아들 양과 홍산방의 시조는 전혀 다르고 무관했으며, 무계홍산방도 양의 후손이 아니었음이 분명하다.
명대' 양헌묘지명' 은 글쓰기 수준이 높고, 줄거리가 창의적이고, 세부 계획이 정교하고, 엄숙하고 진지하지만, 양봉아의 족보 자료가 부족해 허점이 많다. 충직 한 친애하는 남편 양 팡 (Yang Bang) 이 홍산 스펙트럼에 들어간 순간부터, 홍산 스펙트럼의 상속자들은 백양국의 부모, 형제, 자녀가 누구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슬픈 일입니다. 물론, 선조들이 족보를 조작한 것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고증은 책임을 추궁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진정한 근원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여섯째, 복건 양스프는 같은 이름의 단서를 가지고 있다.
홍산보 자체에서 더 이른 고증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니, 반드시 다른 지름길을 찾아 돌파해야 한다. 일찍이' 홍농양가사' (P379) 라는 책에서 푸젠의 족보에도 양헌 () 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그들은 계산공의 증손이다. 사실 다음 세대는 양택과 이름이 같지만 부자는 교배했다. 양택은 양헌이 아니라 김양의 아들이다. 당시 나는 단지 동명의 우연의 일치일 뿐' 필요' 는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것을 무시하고 있지만, 그것은 우리의 주의를 끌었다.
사양의 증손자 양옥과 김양을 비교해 보면 그들의 생활연대가 실제로 남송 초년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양옥의 항목은 비어 있고 김양의 자료는 더욱 상세하지만 그의' 자덕회' 내용은' 홍산보' 속 김양의' 자김종' 과 완전히 달라 그들과 일치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내가 움츠러든 것은 홍산포의' 제 1 허구' 에 얽매여 있는 것이 분명하다. 양위슨의 전문가가 허구의 방해를 배제하고 결정적인 결론을 내릴 때까지, 그렇지 않으면 언제로 끌릴지 모르겠다.
홍산 족보 2 대 4 인의 원시 허구 항목과 분기 관계;
양헌, 이장화 남송선화 (1 124) 년 5 월생. 소희 3 년 (1 192), 신묘는 8 월에 6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오, 아들 1: 과 결혼하다.
전당에도 살고, 화정현 윤이다. 도로, 아들 1: 양천과 결혼하다. //본문 참고: 남송 소희원년 (1 190
양택자' 석택' 은 아버지와 함께 전당에 살고 있다. 결혼 돈, 아들 2: 자, 자.
은둔자로 심씨와 결혼해서 아들 이씨를 낳았다.
시험을 망쳤다-+-양헌-→ 양택-→ 항주 전당청이분원/장쑤 태창루성 사양/무석홍산방.
|-김양-→ 양천-→ 절강 천태김양 지사
웨슨은 양루, 김양, 양택이 두 편의 스펙트럼에서 같은 이름을 가진 현상에 대해 진지한 점검과 검증을 진행했다. 사흘 후, 그는' 세월이 같고 유사성이 너무 많아 알아볼 수 있다' 는 결론을 얻어 판단과 설명을 했다. 지금 이 순간,, 세 가지 이름은 이미 도남양의 족보에서 900 년을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앞으로 홍산의 집은 홍산의 시조 양옥의 아버지가 양옥의 할아버지 양운, 계산의 할아버지 사양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양위삼은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 인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일곱째, 사양보는 홍산보의 원천이다.
사양, 1053- 1 135, 글자중립성, 이름 거북산, 석정정은 송대 이학자의 사자성어로, 스승은 그 스승으로부터 그 눈을 배운다. 즉, 이 푸젠계 음악가는 푸젠도 남영의 것이다. 그는 남북송의 전란기에 살고 있으며, 그와 강서 열사 양방 () 이 살고 있다.
게다가 양스프, 홍농양의 족보는 1 1 13 이후 창립됐다. 이 노인은 겨우 60 대인데, 직접 편집한 족보는 항주 소산에서 온 것으로 홍산의 족보보다 적어도 2 10 년 정도 앞선다. 바로 그의 4 대 증손자 양룡이 태어나기 전후로 그는 홍산 족보보다 더 자세한 송대 초대 풍경을 갖게 되었다. 무석 지역의 영종보 (예: 석산 영종보) 를 비교해 보면 양의 증손자와 상황을 알 수 있다.
양디의 장남 양운은 1098 년 정월, 수재를 취득하여 저장건덕여주 판사, 푸젠로 유화사를 역임했다. 너와 결혼해라, 아들 3: 린, 탁, 금.
양운의 둘째 아들 양옥은 관원이 아니기 때문에 그는 죽어서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다.
주 () 와 결혼하여 죽어도 돌아오지 않는다.
양운의 셋째 아들 김양, 명덕혜, 중진사, 호남 원릉현에서 현위를 맡고 강서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리, 아들 5: 임신, 군, 택, 아들, 수영.
양택의 셋째 아들인 김양은 안칭이라고 불리며 이우항평양으로 이사했고, 그의 후손은 송계로 이주했다 (알 수 없음).
양위슨은' 양천' 을 제외한 양옥루/김양/양택의 세 가지 이름이 모두 홍산루와 어울리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그의 아버지 양옥이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았거나 그의 아버지가 이사한 후에야 태어났다고 의심한다. 사양의 계보에서 양옥의 사촌은 남송 (1 120) 으로 표기되어 홍산부 양옥과 매우 중요한 시대에 처해 있다. 이렇게 가혹한 조화가 충분하지 않다면 웨슨은 홍산방의' 택/돈' 2 세대와 양사프, 양진무의' 품/군/택/아들/용' 옆은 모두' 물'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두 세대 옆이름이 같은 것에서 볼 수 있다. 이로부터 판단해 홍산방의 것은 양의 증손자이다. 사양은 1 106 부터 항주 여항지사, 1 1 12 년 4 월까지 항주에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학생들이 셀 수 없이 많으며, 사양의 후예가 사양이 근무하는 항주로 이주한 것도 사실이다. 양옥의 아버지 양운도 절강성에서 벼슬을 하고 있는데, 이는 홍산 양방탁/김양/양택이 절강성 항주 전당에서 사는 곳과 합리적으로 일치한다. "두 세대가 동명, 동측, 동대, 합리적인 위치" 입니다. 무석홍산루는' 도남양파 장방' 의 큰 분기로 직접 인정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작' 홍산 영 족보 시험' 을 참조하십시오.
여덟. 끝말
족보 연구의 성과를 얻어 역사의 원래 모습을 복원하기는 어렵다. 현재 양사프에 접속한 후 무석홍산 족보표를 초보적으로 정리해 바이두로 검색할 수 있다. 1 129 부터 항주는 실제로 남송의 경제문화의 중심지가 되어 인구가 급증하면서 "항주를 직접 변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1 138 년 정식으로 교토가 되어 임안으로 개명했다. 홍산방의 조상은 남송 초 사양의 고향인 푸젠에서 몇 차례 이주하여 결국 항주 전당에 도착했다. 백 년 정도 살다가 또 이사를 갔다. 이 고증은 홍산방의 역사를 크게 추진했는데, 이전의 가계는 더 이상 뜬구름이 아니다. 지금부터 홍산방은 사양가풍을 계승하여 계속해서 사감 정신을 발양할 것이다.
삼가 이 문헌을 집요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민족에게 드립니다!
201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