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조심!
나는 엄숙하게 너에게 말했다.
1. 당신의 출가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진정한 출가의 목적은 무엇일까? 잘 아세요?
2. 당신은 오계를 지킬 수 있습니까? 금욕 같은 거요?
3. 당신은 정말로 홍진에 남아서 출가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싶습니까? 원심 분리로 충분합니까? 불교에서의 자신감에 대해 어떤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종카바 대사의' 보리도학 가장 광론론' 을 열심히 읽고 출가를 이야기하는 것은 늦지 않다.
종카바 대사의' 보리도학 가장 광론론' 을 열심히 읽고 출가를 이야기하는 것은 늦지 않다.
불교에 귀의하다
산스크리트어 pravrajya^. 음역은 너에게 짖는 것을 의미한다. 즉, 가족 생활을 떠나 살모넬라 그물 연습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수도는 살모넬라와 승려의 대명사라고 지적했다. "집" 에 대한 대칭입니다. 출가는 세속적인 먼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출가 먼지라고도 한다. 출가는 반드시 수염과 머리카락을 깎고, 옷을 버리고, 색깔이 좋지 않은 옷을 입어야 한다. 그래서 스님 은 또한 가을 장식, 면도, 가을 머리 염색 옷, 면도 염색 옷, 가을 염색 이라고 합니다. 칠제자 중 유파경기와 유파이를 제외한 나머지 오승은 비구, 비구, 비구, 비구, 비구, 비구, 비구는 모두 비구로, 오승이라고 불린다.
출가는 인도에서 예로부터 있었고, 일찍이 베다 시대에는 해방을 위해 집을 포기한 사람들이 있었다. 나중에 브라만은 그들의 패션을 계승하여 산속의 한가한 곳에서 수도를 수리하는 데 전념했다. 불교는 불교에서 출가하여 나중에 승려가 사교를 조직한다. 출가를 존중하고 석방하는 노트에 대해서는' 수행경',' 서응태자경' 등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 마호승법 》 제 23, 24 조는 너무 젊고, 너무 늙고, 부채, 외도 등 26 종의 출가할 수 없는 승려를 열거했다. 왜 집에서 편안함을 느끼나요? 예를 들어, 집에서는 금이나 은, 축산 등에 불편함을 느낀다. 그리고 당신이 출가할 때, 당신은 탐욕에 대해 마음이 편안합니다. 대보집은 82 유 장로회도 집에서 출가한 득실을 널리 이야기하는데, 예를 들면 집 먼지로 뒤덮고 출가하여 기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구에 얽매여 출가도 괜찮다. 집에서 악을 취하고 출가하다. 집에서 겁이 많고 출가하여 승려가 되다. 집에서 하류하고, 집에서 역류하다. 또한' 대지혜론' 제 13 권은 집과 출가의 차이를 천명했다. 집에서 도교를 전공하고 가업이 폐지되면 어렵다. 출가하자 혼돈에서 벗어나 줄곧 도로에 집중해 왔기 때문에 쉽다. 수행자론' 제 47 권은 출가와 집에서 공부한 장단점을 모두 드러내며 집보다 집이 더 너그럽다고 말한다. 또한, \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 볼륨 4 도 가세공덕이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대승은 반지를 잡는 것이 아니라 보리심과 이타적인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스님이 삭도를 출가의 본의로만 삼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다. 위묵추도는 "나는 불언을 들었고, 부모님은 듣지 않으시고 출가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비모는' 하지만 도로이모의 삼덕삼보리심을 발견하면 즉시 출가하게 된다' 고 말했다. 대장엄법경 (1983 년 7 월 17 일): "보살 출가는 삭도를 승려명으로 삼지 않고, (약간) 호법을 승려로 삼지 않는다. 만약 네 개의 무량한 마음을 넓게 열고 중생을 안치할 수 있다면, 바로 출가하게 될 것이다. ""
출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좋은 법의 마음을 가지고 수염과 머리를 깎고, 옷을 입고, 법률의 징계를 받아야 한다. 출가는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마음가짐 출가, 마음가짐 출가, 심신 출가. 소승과 대승의 출가는 모두 출가하여 마음이 출가하였다. 대승보살 거사 () 는 비모유 (), 후선 () 등과 같이 출가를 결심한 사람에게 속한다.
출처: 불광사전
출가 (모든 pravrajya^, pabbajja^, 티베트 라부투! Byun%-ba)
"집" 의 대칭성. 가족에게 작별을 고하고, 세속을 버리고, 불법수행에 전념하는 것을 가리킨다. 먼지라고도 합니다. 성교현현' 삼운 (대정 31.494C):' 출가자는 단정한 외모를 가지고 세속 환경을 버리고, 금지되고, 청정한 자주를 추구한다.
인도는 예로부터 출가한 풍습이 있다. 베다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집을 포기하고 해방을 찾았다. 그 후 브라만 등은 풍해를 당하여 깊은 산 한적한 곳으로 들어가 수도를 수리하는 데 전념했다. 불교의 경우 불교에서 출가하여 시작되었고, 심지어 이후의 사교도 출가를 중점적으로 한다.
석존 출가 노트 에 관해서는, \ "출가기 \", \ "루이 유아 태자 출가경 \" 권재 에 따르면, 석존 한밤중 별이 나와서, 그 차가 말을 숨기고, 말을 타고, 외진 곳에서 하마를 타고, 보관, 화환을 벗고, 칼을 들고 수염을 깎았다. 따라서, 스님 을 원하는 사람, 먼저 좋은 불법을 하고, 다음 교사 에서 수염과 머리 를 면도 하고, 가운 을 입고, 법 으로 계계를 받고, 괜찮은 스님 이다. 요가사 논지 볼륨 2 1 구름 (대정 30.397a):
운호 양법욕? 즉, 한 사람이 불학원이나 제자원에서 불법을 배웠고 명확한 신앙을 얻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집에서 고민한다면, 만약 네가 먼지가 많은 곳에 산다면, 너는 여전히 헛수고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모든 아내와 가족의 보물을 포기해야 한다. 페니의 좋은 말로, 나는 가정법을 포기하고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출가한 이상 자신의 행동을 부지런히 바로잡아야 원만하게 할 수 있고, 선법, 선법에서 태어날 수 있다. 운학은 왜 출가하는가? 즉, 당신은 좋은 법을 얻었고, 힘을 키우려면, 사연을 거쳐 출가하거나, 족족 훈련을 받거나, 노책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유교 고전에는 출가에 관한 서술이 무수히 많다. 예를 들어,' 대승장엄' 권 13 은 출가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말한다. (1) 다른 사람에게 놀라서 출가 (고생, 살문다나-라부다), (2) 스스로 출가 있다. 요가 선생님의' 지론' 제 29 권에는 두 가지 중이 있다: (1) 선도출가 사람들은 비나예중, 비구, 비구, 미사, 사미니라고 말한다. (2) 판나예 악담에서 출가한 자는 외도라고 불리거나, 전혀 옷을 입지 않거나, 남루한 옷을 입거나, 재로 칠한다. "모호승법" 제 23 권과 제 24 권에는 도적, 절약, 틈 없는, 너무 젊고, 너무 늙고, 심지어 이단, 추악함과 같은 26 종의 출가를 금지하는 사람들이 열거되어 있다. 사부법' 권 4 권 2 는 제문선 왕소량자씨의 말을 인용해 집이 18 난이라고 말했다. (1) 부모 정을 버리고, (2) 아내 은인 끊기, (3) 기권위, (4) 굶주림, 다이어트, 다이어트 (10) 오색을 보지 않고, (1 1) 팔음을 듣지 않고, (12) 피하지 않고 놀지 않는다. (/
대승의 출가 원칙은 보리심과 이타심을 수리하는 것이지만 출가의 형식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래서 스님이 삭도를 출가의 본의로만 삼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비모문경' 은' 대정14.541C' 라고 말했다 대웅보경' 도 (대정17 830b):' 보살 출가는 삭발 출가가 아니다. 왜요 만약 네가 모든 중생을 해방시키기 위해 큰 힘을 쓸 수 있다면, 너는 유명한 보살이 출가한 것이지, 네가 염색한 옷을 입었기 때문이 아니다. 출가는 자율이라는 이름으로 출가하지 않는다. 정진과 근면은 출가라고 불리는데, 모든 불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
또한 출가와 집에서는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중아경' 제 36 권에는 집에서 편안하고 불편한 고락이 열거되어 있는데, 이는 집 사람들이 돈, 금은, 진주, 축산, 곡미, 노비의 불편함을 받는다는 뜻이다. 출가는 탐욕에 시달리는 자유다. 집에서는 돈, 금, 은, 진주, 심지어 노비까지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다. 출가는 삼독을 따르지 않는 불편함을 낙으로 삼았다. 대보경' 권 82 권과' 물고기 도리깨 장로회' 도 집과 집의 장단점에 대해 광범위하게 이야기하며, 집 먼지는 출가보다 못하다고 한다. 가구에 얽매여 출가도 괜찮다.
대지혜' 제 13 권에는 집여행난과 집여행난의 구름이 실려 있다 (대정 25. 16 1A):
너는 집중해야 한다. 너의 모든 것이 폐지되고, 너는 너의 모든 것을 전담해야 한다. 너의 모든 것은 폐지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가져가지 말고 포기하라, 이것은 딜레마이다. 출가하면 영원히 혼란스럽지 않고 쉽게 도로에 집중할 수 있다. 더 이상 집에서 소란을 피워 만악의 근원이 되기는 어렵다. 만약 스님이, 예를 들면, 누군가 적막한 곳에서 나왔지만, 그는 걱정이 없고, 내념이 없어지고, 외사도 없어지면, 고인에게 경전을 취하고 계율을 지키기가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요가사의 땅' 제 47 권은 집에서 출가를 배우는 공덕을 드러낸다. 이는 출가의 공덕이 광대하며 집보다 훨씬 낫다는 뜻이다. 출가의 공덕은' 덕우고전' 권 4' 출가공덕' 에서도 광범위하게 묘사되어 있다.
◎ 첨부: Ouyang hanjian 은 "원시 불교 사상" 제 3 장 (발췌)
(1) 진정한 출가와 그 동기: 가족 중 누구라도 부처를 믿고 그의 교수법에 따라 수행한다면 해방의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한마디로 이 세상은 욕망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 세상에서 욕망이나 자아가 없으면 수련하기 어렵다. 이것은 표면적으로, 집안의 열매로 제한되며, 세 번째는 돌아오지 않고, 열반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위대한 이상을 앞으로 밀어낼 수 있고, 이 현실이 나타나게 하는 방식을 앞으로 밀어낼 수 있다. 바로 출가하여 거지가 되고, 내 욕심이 없는 생활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족, 부, 사랑, 스나이도 나를 떠나 자신의 욕망을 견지할 것이다. 예를 들어, 제 38 회 "마하 탄의" 중앙 "! 하 3% 하예-잇사갈 > 구름:
가정 생활에는 장애물이 있고 먼지가 있지만 출가한 생활은 활달하고 자유롭다. 집에서는 인생의 끝까지 산스크리트어에 힘쓰기가 어렵다. 나는 오늘 머리를 깎고 가운 (나쁜 옷) 을 입는 것이 좋겠다. 집에 있는 것부터 노숙자까지, 그렇다면 그는 더 적은 돈이나 더 많은 돈을 포기할 것이고, 그는 얼마나 많은 친척을 포기하고, 머리를 깎고, 가운을 입고, 노숙자를 떠나 집을 떠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부처가 세상 수행난을 철저히 논증한 뒤 늘 칭찬하는 말이다. 남편은 머리를 깎는 것이 좋지 않아 고정된 거처가 없다. 출가의 표상이 아니라, 그는 정말 세상의 집념을 위해 집을 떠나 정신을 집중하고 자신의 영원한 해방에 전념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앞서 언급했듯이, 이것은 브라만 체계의 3 단계나 4 단계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하지만 브라만 교체계는 만년이 되어야 집에 도착할 수 있다. 반면에 부처는 노소를 막론하고 나이를 신경쓰지 않는다. 인생의 고통을 느끼는 사람은 누구나 그에게 출가를 권하는 것은 브라만 제도와 매우 다르다. 부처가 말했듯이 인생은 일정한 나이가 있고 열 살 때 출가한다. 목적도 있지만 늙고 도를 목표로 영원히 불충실한 사람에게만 국한될 필요는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불교 단체에는 여러 가지 중이 있고, 늙고 적으며, 남자와 여자가 있는데, 바로 이런 이치이며, 부처님께 상을 받은 결과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부처가 이른바 출가하라는 것은 큰 결심이 필요하다. 원칙적으로, 진실이 아니면 영원히 해방되고, 진정으로 인생의 무가치한 것을 체득할 수 있는 사람은 결코 이런 기대가 없을 것이다. 어쨌든, 부인, 머리카락이 마르지 않고 기혈이 가득 찼을 때, 세상을 버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제불 제자의 선례를 인용하려고 노력하는데, 동기가 순수하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고, 도는 강하고, 도는 딱딱하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오늘날, 우리는 그들을 일일이 묘사할 시간이 없지만, 우리가 선례를 열거한다면, 우리는 그들이 루오 (쥐) 와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 Hapa^la) 가 그 중 하나입니다. 화로에 따르면, 그는 걱정스러운 나라에서 태어났고, 좋은 가정의 외아들이었다. 부처님께 가르침을 받은 이후로, 나는 줄곧 고통스럽게 인생을 생각하고 있으며, 벗어나고 싶어 멈추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 부모님은 흐느끼며 나를 말리셨지만, 나도 말을 잘 듣고 이렇게 끝까지 갔는데, 나는 거지였다. 이런 태도는 단호한 것 같은데, 바로 전 세계에 빼앗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한서 중국경' 권 31,' 뢰예 나침반과 나침반' (제 28 경' 중국 중부',' 쥐! T! Hapa^la· satia) 와 Theraga^tha (776 ~ 805) 등이 있습니다. 특히 용노형의 서술과 출가 후의 표정은 사람들의 경외에 유익하다. 불교 시인 Aśvaghoṣa 는' 운래와 로그' 를 썼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많은 스님들이 모두 이 노래를 낭송하여 출가하였다고 하는데, 이것은 사실이다. 요약하자면, 불가질서, 진정한 이상스님은 이런 동기와 결의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즉 부처님이 스스로 출가하게 된 것은 순수한 동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해서 출가하였다.
불교의 제자 중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개인적인 경험과 고통스러운 인생 때문에 출가하였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불법도구인 사람은 개인의 경험 때문에 출가하는 것이 진실이지, 모든 생명의 무상, 고통, 공허, 나 때문이 아니다. 예를 들어, 부처님, 로, 그리고 큰아들 여사처럼, 그들은 다른 죄도, 특별한 고통도 없었지만, 그들도 이 큰 소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무상과 인과보응의 관념이 가장 큰 동력이다. 부처는 심지어 그의 모든 제자까지 이 때문에 출가하였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우리의 생활은 항상 무한에서 계속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실은 정반대이다.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만약 우리가 깊이 생각한다면, 우리는 가장 슬픈 사람이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재력, 권력, 명예, 사랑 등을 원한다면. 누군가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떠날 수는 없지만, 구할 방법을 찾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은 구름과 나지의 품에 안겨 있고, 또한 상세하다. 요약하자면, 앞 글의 끝에서 언급한 것은 인생의 모든 가치를 판단함으로써 출가를 얻는 데 적합하다. 이것이 출가 철학의 기초이다.
(2) 동기가 불순해서 출가하다: 실사구시적으로 말하면 오늘도 마찬가지다. 무릇 불제자인 자는 반드시 순수한 동기로 출가하지 않을 수도 있다. 특히 불승단의 힘이 강할 때, 의지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동기가 불순해서 출가하는 사람들이 많다. 제자를 덮고 출가를 부처로 삼다. 그는 구체적인 직업은 없지만 먹고 입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즐거워해야 한다. 국가 대사난으로 도둑이 도굴, 채무, 공포로 인해 포만출가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부처님을 훔치고 싶은 외도도 출가하여 불문 제자임에도 열심을 낼 필요가 없다. 그중에서도 믿을 수 없는 사람이 많고 제각기 다르다. 따라서 부처는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도의 위너. 두 번째는 의리를 말할 수 있지만 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셋째, 수도라는 이름으로 생활하고 있다. 네 번째는 도를 범한 사람이다. 불제자를 기준으로 한 분류가 아니라 일반 사모아인 집단에 적용할 수 있어 토론할 필요는 없지만 불제자도 포함시켜야 한다. 즉, 진짜 출가한 사람은 첫 번째에 불과하다. 네 번째는 사교의 치욕이며, 다른 사람의 부족이다.
그런데 왜 부처가 이런 불순한 동기를 완전히 거절하지 않았을까요? 부처님이 절세의 시사라는 말에 따르면, 나는 출가 후 우리 세대를 순수한 동력으로 바꿀 수 있다고 자신한다! 개루불의 제자 중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시작하다가 나중에 아라한이 되었다. "장로형" 과 "장로의 노래" 라는 단어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부처님은 다른 네 성이 없고, 성별을 가리지 않고 모두 도를 기구로 여긴다. 그 출발점에서 볼 때, 순수한 동기는 소중하지만, 불순한 사람이 이렇게 하도록 해야 한다. 모든 것을 인도해야 한다. 이렇게 이른바 교계, 길의 마술도 마찬가지다. 부처가 삼계의 사단이 된 것은 승가의 말에 근거한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가 동기가 불순해서 불문에 귀의하는 것은 불중상승에 위배되는 가장 금기한 것이다. 그래서 위에서 인용한' 나경' 의 설법과 사키디 자수정의 세 종족은 부처의 훈계를 기록하고 불순한 동기를 거부하고 그들을 진정한 동기로 만들었다.
[자원] 기타 agama 제 1 볼륨; 화엄경' 구 번역본 (권 43); 사분법, 볼륨 33, 34; "5 점 법칙" 권 29; \ "큰 비구 삼천 위계 \" 볼륨; "대보살" 권 66; 번역 세트, 제 4 권; \ "지나 불교 역사 지 \" 볼륨 iv; 초기 불교와 사회 생활과 궁본정존 편집장' 대승 불교 창립사 연구'; 임생 태순 편집장' 용수교 연구'.
출처: 중국 불교 백과사전
지금 출가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합니까?
제 3 장 견습생, 훈도 및 승려단 관리
제 9 조 출가는 반드시 자원해야 하고, 신체건강 (무생리결함 포함), 신체건강, 신불, 애국법 준수, 일정한 문화적 기초, 부모의 허가, 가족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출가를 요구하는 스님은 신분과 출신이 출가 조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인정되어야만 절에 남아 있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고, 교사로 임명될 수 있고, 삼귀오계를 수여받고, 1 년 이상 승단 고찰을 거쳐 정식으로 삭도를 하고, 규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법령을 반포할 수 있다.
제 10 조 삼보에 귀의하려면 반드시 자발성, 애국, 법 준수, 규칙 준수, 일정한 신앙의 기초가 있어야 한다. 불교도의 소개를 거쳐야 한 사람이 스승으로 귀의할 수 있다.
개종을 받아들이는 제자는 엄숙한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개종자는 반드시 양식을 작성하고, 개인명, 이력서, 증명인을 등록하고, 절에 제출하여 보존해야 한다.
제 11 조 사찰승단은 건전하고, 도풍이 엄숙하고, 관리규범이며, 법제와 생활시설이 완비되어 삼단 대계명을 전수할 수 있다. 강경식을 거행할 수 있는 사원 명단은 각 성 (자치구, 직할시, 하동) 불교협회가 엄격하게 조건과 실제 요구에 따라 중국 불교협회에 보고하여 비준하여 확정한다. 비준되지 않은 절은 제멋대로 개최해서는 안 된다.
전계 자격을 갖춘 사원에서 3 대 반지를 강의할 때, 성급 불교협회는 사전에 성급 정부 종교사무부의 동의를 얻어 중국 불교협회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
전국에 매년 약 5 개의 사원이 3 대 계명을 전수한다. 각 반지 수는 일반적으로 약 200 명입니다. 금욕기는 새로운 금욕자를 조직하여 금욕법을 배우기 위해 사방보다 적지 않다.
제 12 조 출가 수령인은 만 20 세가 되어야 하며, 본 방법 제 9 조에 규정된 조건에 부합하고, 신분증, 정식 기록 사본, 현지 주관부 및 사찰의 증명서를 소지하고 있으며, 사찰이 있는 성 불교협회가 심사한 후에야 교회에 들어가 출가를 받을 수 있다. 60 세 이상, 증계나 보계자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금하지 않는다.
제 13 조는 삼단의 계율을 전수하는데, 대상은 주로 본성의 계율을 받는 것이다. 외성의 출가 수령자는 거주성 불교협회의 동의를 얻어 증명서를 발급하고 출가 수계를 소개해야 한다.
제 14 조 삼단 대계명을 전수할 때 계율은 반드시 별도로 전수해야 한다. 비구니의 계율을 전수하고, 조건부로 두 부의 승려계제를 실시한다. 분향 결흔을 폐지하는 방법.
제 15 조 계봉은 중국 불교협회가 일제히 인쇄하고 번호를 매겨 성급 불교협회에서 발행한다. 국가법규를 위반하고 귀속자를 버리고 소속 불교협회나 절에서 회수하여 성불교협회에 회부해 취소한다.
제 16 조 멘토, 이발사, 귀의사는 애국애교, 품행이 단정하고, 교리법도에 익숙하며, 10 여름 왁스를 끊는 스님이어야 한다. 그 자격은 성급 불교협회가 조건에 따라 인정하고 증명서를 발급한다. 불합격자는 전파하고, 제자를 받고, 제자로 개종해서는 안 된다.
제 17 조 절은 실제 수요에 따라 상주 승려 수를 제시하고 정부 주관부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 규정된 정원 내에서 주지스님을 수용하고 출가하는 사람은 반드시 계율, 법령 또는 현지 불교협회에 확인해야 한다 (예: 불교협회가 없는 경우, 원절에 의해 증명될 수 있음). 새로 출가한 사람은 본 방법 제 9 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사찰에 상주할 것을 요구하는 스님은 반드시 1 년의 심사를 거쳐 정부 주관부에 호적을 신고하고 이전 등의 수속을 밟아야 한다.
제 18 조. 상주스님이 절을 떠나는 사원은 계율 법령을 철회하고 호적을 제자리로 돌려야 한다. 엄격한 계율을 위반하고, 사규를 지키지 않고, 누차 고치지 않는 자를 가르치고, 사무회의 토론 결정을 거쳐 제명하다. 승려의 신분을 이용하여 사기를 치고, 악행을 저지르고, 불교를 훼손하고, 영향이 매우 나쁜 것에 대하여, 사무회의 결정에 따라 상급 불교협회에 보고하여 그 승려를 제명하고, 계율 법령을 몰수하고, 호적을 원산지로 돌려보냈다. 형률을 위반한 사람은 사법기관에 넘겨 처리한다.
제 19 조 상주스님은 2 년 이상 정착해야 외학을 할 수 있으며, 사찰의 동의를 얻어 학습 장소와 교류 기한을 명시해야 한다. 증거를 함부로 열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 것은 책임을 추궁한다. 접대사가 관련 증명서를 발급한 경우에만 영수증을 허용하고 시민 이전 유동 조례에 따라 현지 정부 관련 부서에 수속을 밟는다.
영수증을 끊은 스님은 반드시 사원의 규칙과 수행을 준수하고 사람들과 협력해야 한다. 만약 위반이 있다면, 설득을 거쳐 듣지 않는 사람은 언제든지 주문을 주문한다.
다음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쓰이는데, 결국 부처를 배우는 것은 큰일이다.
첫째, 어떻게 출가하는가:
1. 만 18 세 요구, 부모는 신앙이 진실하고 용모가 단정하다는 데 동의했다.
2. 당신은 자신의 성시에서 출가할 수도 있고, 다른 성시의 절에서 출가할 수도 있습니다.
3. 절에 가서 방장을 찾고, 스승이 되고, 출가하거나, 다른 사부님과 상의한다.
둘째, 중국 불교 아카데미 등록 조건:
1.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동등한 학력을 모집하고 1 ~ 2 년 동안 출가한 학생이 있다.
2. 신앙독실하고 인품학문이 뛰어나 불교에 자원한 청년 승려.
3. 결혼이나 연애 관계가 없습니다. 나이는 19 세에서 25 세 사이이다.
4. 용모가 단정하고, 신체가 건강하고, 신경병력 (항오양성 포함) 및 기타 전염병이나 장애.
5. 본인은 사찰조직이나 불교협회에서 본인이 있는 성의 종교부서에 등록하도록 추천했습니다.
중국 불학원 모집 약장.
첫째, 등록 조건: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일정한 출가 경험, 신앙경건, 품학 겸우가 있는 청년 승려를 모집하여 자발적으로 불교 사업에 종사하다.
결혼이나 관계가 없다. 나이는 19 세에서 25 세 사이이다.
용모가 단정하고, 신체가 건강하고, 신경질환이 없는 역사 (항오양성 포함) 및 기타 전염성 질병이나 장애.
둘째, 채용 방법:
우리 지방 사찰단체나 불교협회가 우리 성의 종교부서에 신청하도록 추천했습니다.
수험생에게 학력증명서와 신체검사표 (반드시 오수항검이 있어야 함), 스님이 모자를 벗고 1 인치 가까운 사진 4 장을 찍어서 신청서와 함께 우리 병원으로 부쳐달라고 요청했다. 심사를 거쳐 응시 조건을 충족한 후 수험증을 발급하다. 발송: (1) 신청서, (2) 신체검사표, (3) 추천서, (4) 사진 4 장.
셋째, 입학 정원:
4 년제 본과. 학생 모집은 2 년에 한 번, 학생 모집 인원은 40 명 정도이다.
넷. 시험 및 입학:
시험 과목: 불학, 국어, 정치, 역사, 영어, 낭송.
수험생 합격: 시험 성적에 따라 우열을 가려서 합격하다.
다섯째, 생활 조건:
학생 재학 기간 생활 조건: 학원은 매달 1 인당 생활비를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일정량의 승복을 발급하다. 무료 의료 혜택을 누리다. 여름방학에 고향에 돌아가면 학생증으로 반값 할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여섯째, 훈련 목표:
불학원은 조예가 깊은 불교 학술 연구 인재, 불교 교수 인재, 절 관리 인재, 국제 불교 교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곱째, 졸업 행방:
졸업 후 학원은 배급을 하지 않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원래 추천 부서로 돌아가 일을 배정한다.
전국 불교수요에 따르면 본인은 자발적으로 원래 추천기관과 협상을 거쳐 중국 불학원에서 배정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의 대우는 본과 졸업생 대우에 따라 고용인 단위의 사원이나 기관에서 해결한다.
졸업생은 우리 대학원 과정에 응시할 수 있다.
중국 불학원 입학 사무소
주소: 베이징시 선무구 법원사 돈결 7 번 우편번호: 100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