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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일종의 상태이니,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도연명 음주 감상 분석.

● 원문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배경 소개

도연명 (365 ~ 427) 은 순양차이산에서 태어났다. 석도는 청원의 펜을 희석시키고 농촌 생활과 시정의 풍경을 쓰며 시를 위한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 "음주 \" 는 스물 두 편의 시가 있는데, 이것은 세 번째다. 이전에는 모든 작품이 취했다는 작은 서문이 있었는데, 잠시 쓴 것이 아니라 내재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번영하고 독립했다. 이 노래는 주로 은둔의 정취를 표현했다. 퇴근 후, 술에 곤드레만드레 취했다. 저녁노을의 비친 아래, 산란의 엄호 아래, 국화동울타리 아래, 남산을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심오한가! 도시의 큰 특징은 질박하고, 감정과 뜻은 일체이며, 분할할 수 없는 것이다. 그는 종종' 망사',' 망각' 과 같은 단어로 이성 법칙에 대한 탐구와 폭로를 막는데, 이는 시가 자연으로 돌아가는 일종의 표현일 수 있다.

● 북경대학교 중문과 정유재 교수 평론.

사회자 도연명은 농촌에 살면서 세상사에 관심이 없는 은둔자이다. 그는 중국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지어 후대 문인들의 영적 고향이 될 수도 있다. 중국 문학사에서의 그의 지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정유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지위가 매우 두드러진다. 그의 120 시는 아주 좋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당대 이전의 제재가 많은 시가 당대에 이르러서야 정점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변세시, 산수시, 송별시, 하지만 한 가지 특별한 현상은 산수전원시가 도연명에 의해 창조되어 도연명에 의해 정상에 밀려났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는 당대에는 왕위, 맹호연, 송대에도 범성대, 양만리와 같은 전원시인이 많다고 말한다. 당송 () 이 그렇게 많은 산수전원시인들은 그들의 산수전원시가 도연명 산수전원시의 그늘 아래 있다고 말해야 하는데, 도연명 () 의 산수전원시보다 더 많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도연명의 산수전원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귀중한 재산이다.

그는 서기 365 년에 태어나 서기 427 년에 죽었다. 인생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29 세 전, 독서 위주로; 29 세부터 4 1 세까지 일정 기간 외출한 뒤 은퇴까지 반복되는 관퇴시기다. 그는 pengze 에서 행정 장관 을 할 때, 상사가 일을 시찰하러 왔을 때, 하급 문사가 말했다, 당신은 빨리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그를 만나러 갔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쌀 다섯 말 때문에 마을 아이들에게 허리를 굽힐 수 없다." 그래서 그는 모자를 쓰고 떠났다.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 이런 정신은 우리 중국 지식인들의 자랑으로, 대대로 지식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백처럼, 그는 "진실한 얼굴을 절대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이런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나중에 그는 농촌으로 퇴직하여 그곳에서 만년을 보냈다. 그는 마을 사람들과 사이가 좋다. 그는 술이 있을 때 옆집 노인과 함께 마시게 했다. 그는 술이 없을 때 남의 문을 두드리며 너희 집에 술이 있다면, 이것은 매우 직설적이다. 그리고 그는 직접 육체노동에 참가했다. 그는 시 한 수를 썼다. "산남에서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길이 좁은 초목 길이,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히다.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은 어긋나지 않는다. " 이' 소원' 은 일반적으로 자연으로 돌아가는 소망으로 이해되지만, 그 외에 또 다른 해석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 소망이 풍작의 소망이라는 것입니다. 풍작이 있기만 하면 옷이 젖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런 이해는 일반인에게 더 가까워질 수 있으며, 이것도 도연명 이미지의 위대함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도연명의 성격은 매우 직설적이다. 그 자신은 "저속운에 적합하지 않다, 자연히 가을산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 그는 자연의 솔직함을 매우 좋아하는데, 아주 전형적인 예가 있다. 그는 피아노를 칠 줄 모르지만, 집에는 줄곧 현이 있는 피아노가 놓여 있는데, 바로 현이 없는 그런 것이다. 그가 기쁠 때, 그는 그것으로 피아노를 연주했다. 현이 없으면 소리가 나지 않을 것이다. 소리가 없다면 이런 소리를 내지 마라. "그런데 만약 네가 피아노에서 재미있게 놀았다면, 왜 아직도 거문고 줄을 연주하러 가는 거야? 되다 즉, 피아노 연주에 관심이 있다면 거문고 소리가 필요 없고 재미있다. 그가 평생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술, 하나는 국화, 둘 다 두드러진다. 이 두 점은' 음주' 제 5 부에 잘 나타나 있다.

사회자가 도연명의' 음주' 를 평가해 주세요.

쳉 유 (Cheng Yu) 의시는 아주 좋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집을 짓는 것은 세상에 있지만 차마의 소음은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집을 세상에 지었지만 차마의 소리를 듣지 못했기 때문에, 세상에는 틀림없이 차마의 소리가 있을 것이다. 왜 차마 소음이 없나요? 그는 스스로에게 "왜 안되냐고 묻는다" 고 물었다. 즉, 내가 너에게 왜 너를 이 지경에 이르게 했는지 물었다. 그러자 그가 대답했다.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이것은 Tao Yuanming 의 매우 유명한 yongju 시입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는 잠자는 자세이고,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은 잠자는 자세이다. 동울타리 밑에서 국화를 따다' 아래에서 그는 무심코 고개를 들어 남산을 보았다. 아름다운 남산은 여산, 고향의 여산은 단번에 그의 눈에 뛰어들었다. 그래서' 본다' 라는 단어는 아주 잘 쓰인다. 소동파는 "이" 남산을 "바라본다" 남산으로 바꾸면 재미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산의 날씨는 나날이 좋아지고, 새말 꽃향기" 라고 말했다. 이는 산의 자연경관이 조만간 좋다는 뜻이다. 밤이 되자 새들은 친구들을 불러 함께 돌아왔고, 자연은 이런 자연의 분위기 속에서 둥지로 돌아갔다. 이렇게 자연스럽고 솔직한 분위기 속에서 도연명은 인생의 어떤 처지를 느꼈다. 그러나 이런 미묘한 상황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고 언어로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논쟁하고 싶고 말하는 것을 잊어버린다" 고 말했다.

사회자의 이 시는 오늘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쳉 유 (Cheng Yu) 의시는 매우 좋은시입니다. 그 아름다움은 감정의 진실, 모든 것의 자연, 특히 "남편에게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볼 때, 당신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자아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는 것은 오늘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오늘 이런 매우 현대적이고 시끄러운 사회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매우 시끌벅적한 현실에서, 우리 각자가 명리를 멀리하고, 물질적인 추구를 멀리하고, 세속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우리가 사는 곳은 외진 곳이 되고, 우리의 심정은 조용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우리도 경솔한 감정을 극복하고 자신을 조용하게 하는 것은 자신의 삶의 수양과 사회의 안녕에 매우 유익하다.

집을 짓는 것은 인간의 조건 하에 있습니다.

수레와 말의 번잡함이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캐는 나무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들은 나날이 좋아지고,

조류가 조화롭게 지내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나는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잊었다.

동진 시인 도연명이 펭을 작별한 후 한 짓이다. 시인은 시골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의 한가한 생활과 초연한 심경을 표현했다.

이 시의 언어는 평평하고 소박하지만 정취를 잃지 않는다. 일상 언어로 사람을 상쾌하게 하는 경지를 과장하지 않고 쓰면 자연스럽고 생각을 자극한다. "자연어는 늘 새롭고, 사치스럽게 진실을 본다" 는 말은 이 시의 언어 특징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경을 시의 원천으로 삼고, 정을 시의 인연으로 삼고, 이치를 시의 끝으로 삼다. 처음 네 문장 중의' 마음' 과' 땅' 은 주관적 정신과 객관적 환경의 관계이다. 네가 "마음이 원대하다" 는 한, 어디에서도 세속적인 소음에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너, 국화를 따면서 산을 감상하고, 사람과 경치가 하나가 된다. 저녁의 산간 공기와 돌아오는 새가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었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 물건은 내가 하나가 되어 무궁하다는 뜻이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조금도 꾸며대지 않고 시인과 세상과 다투지 않고 만족스러운 심정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의 비범하고 탈속적인 성격과 생활에 대한 냉정한 인식이 아니었다면, 그는 어떻게 이렇게 광대한 시편을 가질 수 있었을까? 욕망이 있는 사람은 모두 욕망이 있다. 사람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람은 남달라야 한다. 사람의 욕망은 무한하지만, 사람의 욕망은 한계가 있다. 네가 사는 나이에 어떤 욕망이 있느냐. 욕망이 없으면 희망이 없다. 그러나 생활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만들고 싶어한다. 사람마다 욕망이 다르고, 욕망이 다르면 다른 사람을 만든다. 욕망은 반드시 정정해야 하고, 욕망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인생이 어떨지는 욕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복인지 화인지 따로 파악해야 한다. 잘난 체하는 욕망이 너무 많다. 곡식을 메우기가 어려워서 빠지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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