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생명을 관장하는 신.
운부 7 년' 문창성 심준은 머리말이 늘 천자의 생명의 상징이기도 하다. 중앙의 담당자, 혹은' 장' 은 그가 태어난 해 생명의 핵심비에서 태어나 수다간신의 사진을 찍어 태을의 영혼을 바꿔 상징이 되었다. 중앙책임자와 태을이 섞여 장옌지라고 합니다. 이름은 분명합니다. 최초의 인물은 두청, 신교, 정신중국입니다. 어르신께서 말씀하셨다: 좌사명도 사람이고, 성은 한명사, 글자편지, 장락인이다. 사령, 사발 등. 좌사에는 36 명의 고위 관리가 있다. 투어 Siming 라는 성 장 밍, 좋은 단어, 양 guangren. 루스, 스비 등. 우련에도 고관 36 명이 있다. 석천은 장한과 사아는 한고조의 대신이라고 말했다. 문창신은 세상에서 변해야 한다. 73 전환과 79 전환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장 () 의 아들에게 문창궁 () 과 천하 () 를 관장하도록 명하여 원대 () 에서 문창제 () 로 봉쇄되었다.
추 문화에 따르면 스밍 (Shiming) 은 지위가 매우 높고, 대사명 () 과 소사명 () 으로 나뉘며, 대사명 () 은 생사 () 를 관장하고, 소사명 추 문화에는 그보다 높은 신이 없다.
구진, 고성의 이름은 자미원이다.
구차진일은 지금 북극성이다.
중국 고대 성명, 여섯 개의 별이 있는데, 현재의 별자리 체계에서 큰 곰자리에 속하며, 고진일은 큰 곰자리의 알파성, 즉 지금의 북극성이다.
점성술: "고진 육성은 오제 이하의 후궁이고, 황제는 공주다. 6 군 3 왕의 장군이기도 하다. "
군웅 대제는 옥제가 남북극과 천지인 삼재를 높이 들고, 뭇별을 통어하고, 천하 군사혁명을 관장하며, 송대에서 특히 추앙을 받고 있다. 3'
청나라 이후' 호진환존' 으로 등재됐다 ('육합' 에서 진화했고, 남송 이후' 사어' 로 변해 필연적인 결론을 형성했다):
1 만천을 다스리는 옥황상제
2 판뢰가 천상제를 결재하다
3 집권황제 만위.
4 각종 청화제 통치 (또는' 동극태을구고불')
5 불후의 황제를 다스리다
6. 모든 땅, 대지 황제의 땅을 지배하고 있다.
삼청' 과' 4 대 황자' 의 체계에서' 4 대 황자' 가 3 위에 올랐다
위대한 황제는 위자궁, 즉 진궁과 남극의 노을궁에 살고 있다. 그는 신의 주재자이자 신들의 주재자이다.
피타고라스는 약재에서 웅황이 차지하는 별칭이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중국 전설의 사성수를 가리킨다.
4 대 신수는 각각 청룡, 백호, 주새, 현무였다. 청룡백호는 사방팔방을 장악하고, 주작현무음양은 서로 어울리고, 사령신수는 흑룡백호 주작새현무천사령이다. 청룡은 동양의 신이다. 백호는 서구의 신이다. 주씨는 남방의 신으로 불린다. 현무는 북방의 신이며 거북뱀은 하나가 된다. 그래서' 삼부도' 가 있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천사령, 방면, 왕사궁정 고대인들은 하늘을 동서남북 사궁으로 나누어 청룡 (흑룡), 백호, 주새, 현무 (거북형 신)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실제로 하늘은 각 부분의 주 별 7 개로 연결된 네 부분으로 나뉘며 그 모양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동궁의 뿔, 뿔,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와 같은 용들은 동궁을 청룡이나 흑룡이라고 부른다.
서양 칠성, 퀘벡, 건물, 위, 앙, 벽, 뿔, 인삼, 호랑이 모양, 서궁을 백호라고 부른다.
남방의 우물,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그물은 주새라고 불리는 새형이다.
북방 칠성두, 소, 여자, 빈, 위기, 방, 벽, 거북이 모양, 현무라고 합니다.
그 결과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천관을 지키고 악을 만들고 음양을 조절하는 사신이 되었다. 사신 중 청룡과 백호는 주로 악령의 영으로 여겨졌으며, 그 이미지는 궁전, 절, 성문, 묘지 및 그 기물에 많이 등장한다. 마지막 경우에 용은 무덤의 주인이 승천하는 것을 돕는 것이 아니라 악귀를 억제하고 무덤의 주인의 영혼의 평온을 지키는 것이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사성수는 모든 동물의 조상이다. 금목, 물불 4 선.
청룡이 9 일 천둥의 힘을 장악하다. 그것은 파란색이며 목재에 속한다. 그것은 동양의 동물을 보호하고 동궁의 별을 지키고 있다.
백호는 토네이도와 폭풍의 힘을 통제한다. 그것은 흰색이고 금에 속한다. 서양의 동물을 보호하고 서궁의 별을 지켜준다.
주새는 불타는 힘 (천지 삼절불), 주색은 불, 남방동물 보호, 남궁별 수호를 장악하고 있다.
현무가 빙설을 통제하는 힘 (어두운 얼음) 은 검은색이며 물에 속한다. 그것은 북방의 동물을 보호하고, 텅스텐의 별을 지킨다.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청룡원은 고대 신화 중의 동방의 신으로, 도교동방 칠숙사상 중의 하나이다. 28 박, 동방 7 박 (각, 강,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가 있음) 에는 용의 이미지가 있으며, 동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무속, 색깔은 파란색이며, 총칭 청룡, 일명 흑룡이라고도 한다. 태지' 44 권은 청룡동두가 "각소천문, 강소정, 창소천부, 소방전 의성군, 신소천왕성군, 위소 천왕성군, 극소 천록성군" 이라고 말했다. 그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통각은 집합해야 한다' 는 7 운이 있다.' 동방 용각, 성기가 성행하고, 토운이 빛나고, 후뢰, 팔극이 날고, 네 귀신을 돌고, 내 왼쪽에 서 있다. 또한 도교는 연금술 분야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구름 7 장" 볼륨 72 인용 고경 사신의 단, 말: 용은 용, 동방목도 수은이고, 맑지만 내키지 않고, 탁하지 않고, 바람직하지 않고, 멀리, 무궁무진한 변변이 있어, 그래서 드래곤이라고 한다.
청룡 백호 주작 현무
원래는 중국 고대 성신이 숭배하는 사령으로 도교를 통해 사방의 수호신으로 진화했다. 고대인들은 태양황도를 근거로 별을 28 박으로 나누었고, 밤마다 사령의 이름을 따서 동방각, 원, 땅, 방, 신, 위, 길은 청룡이라고 불렀다. 남정,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새는 모두 주새이다. 서호, 루, 위, 늘, 비, 군웅, 신은 백호다. 북방 싸움, 소, 여자, 가상, 위험, 방, 벽은 모두 현무다. 사령은 청화인데, 이것은 오행 오색의 이론에 근거한 것이다. 예기 곡례상: "행전 주조는 현무를 따르고, 좌청룡 우백호는 좌청룡 우백호를 따른다." 도교는' 포박자 잡영' 과 같은 어르신의 수호자로서 "왼쪽은 12 룡, 오른쪽은 26 백호, 앞은 24 주새, 뒤에는 72 현무암이 있다" 고 말했다. 도관 입구에 경비가 하나 있는데, 왼쪽은 용 한 마리, 오른쪽은 백호 한 마리가 있다. 도가 수련에도 신을 지키는 술이 있는데, 신의 이미지와 이름을 끊임없이 생각하면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북극 칠육자정 비법' 은 "왼쪽은 용명, 오른쪽은 백호명 옥병, 앞에는 주새명 영광, 뒤에는 현무명이 있다" 고 말했다. 명절에 건물을 들고, 등에 종고를 업고 나를 에워싸고, 주에 수천만 원을 차지한다. " 사방신은 몸 밖의 신을 생각하는 주요 대상이지만, 언급한 이미지와 명칭은 일치하지 않는다. 송나라 이후? 억지를 부리다. -응? 설사 문자열? 피리 한 자루? 스냅샷? 한가한가?
청룡은 별의 이름으로 동방 28 숙중 7 박 (뿔, 소리, 서까래, 방, 꼬리, 쓰레받기의 총칭이다. 용처럼 생겼고, 일명 흑룡이라고도 하며, 색깔은 동쪽을 가리킨다. "북극 7 원 자정 비법" 에는 "왼쪽에는 소년친구가 있고, 오른쪽에는 백호가 있고, 이름은 옥병이다" 고 실려 있다. 앞에 주새가 영광으로 부르고, 뒤에 현무가 명나라 () 라고 부르고, 축제를 짓고, 건물을 들고, 종고 () 를 들고, 나를 에워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동방청룡
용에 관한 전설이 많다.
용의 기원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어떤 것은 인도에서 들어왔고, 어떤 것은 중국의 별에서 개조되었다고 한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한 것이지만, 인도에서의 용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다. 또 하나의 진물인 아나콘다가 있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서북중학교에 다섯 가지 색을 배정하는데, 각 색깔에는 짐승과 신이 배합되어 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색, 무공, 노란색은 중앙 정색이다.
사방의 신들 가운데' 산해경' 에 따르면' 남방의 제종은 사람됨이 짐승으로 되어, 이룡을 탄다' 고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쪽에서는 왼쪽 귀에 뱀 한 마리가 있는데, 너는 두 마리의 용을 탈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양에는 주문망도 있고, 그는 새이자 사람이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북방에는 손발이 캄캄한 우강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흥미롭게도' 산해경' 의 용은 모두 타고 있고, 그와 같은 뱀은 모두 끌려가거나 안고 있거나 목을 감고 있다는 점에서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오방 오신은 사방 사신과는 달리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주새 현무 (흑거북사, 무공은 거북사), 청룡, 백호는 각각 네 방향의 28 숙을 대표한다. 용은 동방의 칠숙인 뿔, 우렁찬, 차,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이 칠숙의 모양은 모두 용형이다. 그것들의 어의에서 알 수 있듯이, 뿔은 용의 뿔이고, 낭랑한 것은 용이다.
용의 심장에는' 불' 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고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도교가 출현한 후, 이 네 가지 정신도 이름을 붙여서 인류가 쉽게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청룡은 장몽이라고 하고, 백호는 옥병이라고 하고, 주새는 영광, 현무는 지명을 부른다. 많은 왕조에는 청룡을 자신의 국호로 하는 군주가 있는데, 이를테면 삼국의 위명제 () 와 하조 () 가 목덕왕조 () 에 속한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그는' 있다' 고 한다.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이 수컷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이 있는 것은 독사이다. 고대에는 옥페가 크고 작은 쌍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여전히 모자독사라고 불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그것은 용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28 개의 별 중 동양의 일곱 개의 별 (초점, 강, 변, 방, 신, 위, 길) 이 별에 사용된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동양이 파란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을 색칠하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민간에서는 소와 섹스를 하면 유니콘이 생기고 돼지와 섹스를 하면 코끼리가 생긴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용생구자라는 것은 용의 말과는 다르다. 바로 이렇습니다.
큰아들은 감옥 소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백호
백호는 원래 고대 신화 중 서양의 신으로 도교에서 일곱 개의 플레이아데스의 네 가지 이미지 중 하나이다. 28 숙의 서방 7 박 (퀘벡, 건물, 위, 앙, 비, 맥, 신) 은 코끼리 호랑이로, 서양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속, 색은 하얗고, 함께 백호라고 불린다. "태상황이 재식처럼" 볼륨 44 는 백호 Xi 두영준이라고 부른다. "소규 천신준, 루숙천옥신준, 소위천창신준, 아웅숙천목신준, 필숙천이성군, 이숙천천천천천성군, 심숙천천천성군" 은 그 이미지에 대해 "문통교가 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권 72 는 고대 전적에서 사신의 단을 인용하여 "백호, 서금, 역시 실위를 얻었다" 고 말했다. \ "경 \" 구름: 아들이 성사되면, 부인의 이명, 오행상생, 정으로 인한 것이다. 움직일 수 없어서 호랑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사성수, 또 다른 용은 종종' 백호' 와 비교된다. 호랑이는 모든 동물의 지도자이다. 그 힘과 전설에서 귀신을 제압하는 능력은 그것을 양에 속한 야수로 만들어 자주 용과 함께 외출한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는 도깨비를 굴복시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었다.
백호도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백호에는 사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 복을 빌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고,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이 많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드래곤, 백호, 심지어 풍수사가 묘지를 탐사할 때, 지형 앞의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은 모두 묘실로 쓰일 수 있으며, 좌청룡, 우백호라는 독특한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호위의 뜻을 취하고, 궁정에도 같은 장식이 있다. 좌우 기둥에는 용과 백호가 그려져 있다. 도교가 일어나자 용호는 도교연금단 용어로 차용되어' 납수은, 물과 물, 음양' 등을 의미한다. 도가 정단은 내외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내단 연기, 외단 연약, 잘 모르겠다). 음양오행의 경우 내단은 용이 불에서 태어났다는 뜻이고, 따라서 구름은' 용은 불에서 태어났다', 호랑이는 능선에서 태어났고, 등뼈는 물에 속하기 때문에 구름'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났다' 는 뜻이다. 두 가지 원소가 결합된 후, 일음과 일양은 상호적이다. 또 다른 주장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에서는 지진이기 때문에 용이라는 것이다. 금속을 좋아하고, 금은 서방을 대표하며, 점괘는 서로 바꿔 금백색으로 하여 백호라고 부른다. 금은 나무를 누를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이 더욱 해롭다. 만약 우리가 28 의 참뜻을 하나로 합치면, 천의가 원활하고, 용호가 잠자는 호랑이에서 단으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체에서 간은 용, 신장은 호랑이, 외단은 여전히 음양의 뜻을 취하고, 용은 납, 호랑이는 수은으로 삼는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호랑이가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었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존경할 만하게도, 그것은 사악한 것을 막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힘은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일부 고서에서, 예를 들면,' 풍속 이통'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한' 제전':'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호랑이는 음경이고, 백수는 모두 길다. 날카로운 것을 참으며 귀신을 먹을 수 있다. 오늘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 마셔야 한다. 그것의 발톱을 때려도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 고대인들도 백호는 상서로운 느낌이라고 생각했다.' 덕은 백금백수이다.'
최초의 서성신은 곰과 부엉이였는데, 나중에는 고창인의 토템으로 인해 곰이 용이 되었다.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하자, 용 토템은 동방으로 끌려가' 동방흑룡별자리' 와 융합되었고, 주새는 남방에서 통일될 때 천정 피닉스 토템의 새 집이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용봉' 이 되었다. 고대 토템으로서 동봉서룡, 점성으로 동흑룡서주새입니다. 주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오행 사상도 성숙해졌다. 천상이 다시 나뉘어 주새를 남방에 두고 축융화신과 함께 모시다. 서방이 백호를 숭배하다. 부족 투쟁과 이주에서 서북의 용동이동, 동양의 봉남이동, 남방의 호북이동으로 전국적으로 관념적인 큰 운동이 드러났다. 한대에 이르러 오행 관념은 이미 하나의 통일된 사상이 되었고, 게다가 현무까지 더해져' 사방의 신' 을 완성했다.
천궁고사' 는 "동궁 흑룡, 남궁주새, 서궁선지, 공봉현무" 라고 기재했다. 여기는 백호가 아니라 함수담입니다. 함당은 주곡의 별이다. 주추야, 곡식이 추수라서 추방이야. 하지만 동물이 아닙니다. 어떻게 용, 새, 거북이와 함께 사령으로 결합될 수 있습니까? 정의중: "함지 삼성은 5 차 안에 있고, 하늘은 남쪽을 치고, 어새도 울부짖는다." 그러므로 송대는' 흑룡, 주새, 현무, 칠야공고려' 에 의문을 제기했다. 함못에 관해서는 스타가 되지 말고 28 박을 멀리하세요. 짠 수영장에는 태양이 목욕하는 곳이라는 설명도 있습니다. \ "화이난자 \" 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수조에서 목욕하고 부용에 불어오는 것을 아침 빛이라고 한다.' 보다시피 선지는 원래 창족이 해돋이로 여겨지는 곳이었다. 선치도 알칼리 호수로 민산 지역이나 청해의 토란 호수여야 합니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기' 는' 임풍귀룡, 그 사령' 이라고 말했다 동물에 속하지 않는 함지를 기린으로 바꾸다. 후세에는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이 있다.
또 백호는 전신과 도끼 신공이기 때문에, 많은 용감한 장군들은 당대의 나성, 설부자와 같은 백호명장이라고 한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석방되고 신화되어 각종 절의 문신이 되었다.
주새
주새는 원래 고대 신화 중 남방의 신이었고, 남방도교칠성별 4 상 중의 하나였다. 남방 칠박 (경, 계서, 류, 흥, 장, 이, 주) 은 28 숙이고, 이미지는 비교적 어둡고, 남방에 위치하며, 불에 속하며, 색깔은 빨갛다. 그것들은 통칭하여 주작이라고 하며, 일명 주작이라고도 한다. "태상황좌이일" 볼륨 44 에서 남방 제최성이라고 한다. "소정 천경영준, 소천규준, 유수추 천흥준, 소성천쿠흥군, 장수 천칭흥군, 익수천흥군, 길수천계흥군." 그 코끼리에 관해서는,' 문 초동필용집' 에는 7 운이 있다.' 남주최, 새의 길이, 단의 변화, 푸른 천둥의 소리, 오색의 색깔, 신기 육상이 나를 인도한다.' "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칠장운지' 권 72 는 고대 경전에서' 사신의 단' 을 인용해 주청이는 주추이의 창시자, 남정병화주사도 용이며, 기성새라고 말한다. 그 가스는 승천하고, 그 질진은 땅이다. 그래서 대단의 본전이니, 불을 보고 날기 때문에 그것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거북
현무원은 고대 신화 중 북방의 신이며, 북방 도교칠성 사상 중의 하나이다. 칠북숙 (두, 여자, 가상, 위험, 방, 벽) 28 숙은 북방에 위치해 있으며, 일명 거북사대라고도 하며, 물, 색채가 신비로워' 현무' 라고 불린다. "태황이 재식의와 같다" 볼륨 44 는 북현무성군이라고 부른다. "두수다우천성군, 소수 천기성군, 여수천녀군, 서수청천성군, 위기천천성군, 수소천치성군, 수비석천성군" 은 그 이미지에 대해 "문초동정집합" 이라고 한다.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권 72 는 고대 전적에서 사신의 단을 인용하여 "현무자, 우리나라 북방의 흑수은을 위해, 부드럽고 견고하다" 고 말했다. "경" 구름: 보살은 물과 같다. 비 납 비 주석 비 돌 등, 물 은 하늘과 땅 전에 태어난 동쪽 신수이다, 그래서 의학은 일시적으로 포기 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현무라고 한다.
도교수비자 중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전문적으로 문을 지키며' 사상',' 사령'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