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해초 유용
동남 모양의 승리, 삼오시, 전당은 예로부터 번화했다.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0 만 명이 엇갈렸다.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있다.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말아서, 하늘은 험난하다. 도시 진주 보물 가스, 가구 루오 치, 화려한 싸움.
두꺼운 호수가 겹치고 맑다. 삼추 결명자와 십리 연꽃이 있습니다. 창관관은 맑은 하늘이 만리에 있고, 밤이 자욱하여 연꽃을 감상하는 것은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천 명의 기수가 이가 매우 높다. 작은 술에 취해 있는 것을 들으면서 연운을 감상하다. 미래의 지도는 괜찮을 것이다. 나는 봉지로 돌아가서 자랑할 것이다.
감상 1
이 시는 반류영의 일관된 풍격으로 항주의 번화함과 장려함을 짙게 묘사하여 "기상을 평정하여 음악을 끝까지 묘사한다" (진 "해지재제" 참조) 라고 할 수 있다. 이 장조 느린 시는 류영의 전세 가작이다.
처음 세 문장은 제목부터 기세가 웅장하게 문장 전체를 덮었다. 우선 항저우 지리의 중요성과 유구한 역사를 지적하며 노래의 주제를 밝혔다. 삼오, 옛 손가락, 오준, 혜희. 전당, 즉 항주. 이곳은' 삼오수도' 라고 불리는데 동남과 삼오지역의 중요한 도시라고 합니다. 그중' 형승' 과' 흥' 이라는 단어는 점정의 필이다. 연류부터 각 방면에서 항주의 승리와 번화를 묘사했다. \ "연기 리우 그림 다리 \", 거리 강 다리 의 아름다움을 썼다; 녹색 커튼은 안에 있다' 는 주택건물의 우아함을 묘사한다. 10 만 개의 다른 가정' 이라는 말은 약함에서 강해져 도시 전체의 호적 풍부함을 보여준다. "불공평" 은 대략 \ "구름 나무 \" 세 문장, 도시에서 교외로, 전당강 제방 위를 걷는 나무를 보고, 멀리 바라보니, 어둡고 어둡다. 구름처럼. 제방의 우여곡절을 묘사하는' 우회' 자. \ "분노 타오 \" 두 문장, 급증, 호탕한 전당강 물을 썼다. "천절단" 은 원래 천연 깊은 도랑을 뜻하는데, 이곳으로 옮겨서 전당강을 묘사하였다. 8 월 전당강 관조 () 는 줄곧 성황으로 불렸다. 전당강의 조수를 묘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시장 목록" 이라는 세 마디가' 명주' 와' 나기' 의 두 가지 세부 사항만 포착해 시장의 번영과 시민의 부유함을 반영한다. 주희와 나기는 모두 여자의 물건이어서 항성이 음탕함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암시한다. 사치를 다투다' 라는 단어는 분명히 네 점포 사이에 눈부신 상품으로 가득 차 있고,' 사치를 다투다' 라는 단어는 상인이 명예를 다투는 것을 암시하며 항저우라는 번화한 도시의 사치스러운 면모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사치)
다음 영화는 서호에 초점을 맞춘다. 깨끗하고 조용한 서호는 거울처럼 아름답다. 송초에 관해서는, 그것은 매우 아름다웠다. 침호는 서호의 흰 제방이 갈라진 내호와 외호를 가리킨다. 겹산은 영은산 남평산 휘일봉 등 겹치는 산맥을 말한다. 호수와 산색의 아름다움은 먼저' 가청' 이라는 글자로 요약한 후 산의 월계수, 호수의 연꽃을 쓴다. 이 두 가지 꽃도 항주의 전형적인 풍경이다. 류영은 이곳에서 한 폭의 깔끔한 대련으로 두 계절의 꽃을 묘사했다. 삼추계자, 십리 연꽃' 이라는 말은 확실히 매우 간결하고, 서호와 항주 전체의 가장 아름다운 풍모를 요약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다. "관강은 맑게 개고, 능각은 밤새도록 노래를 부른다." 대립도 안정되고, 정취도 은은하다. 범야' 와' 새롱거림' 의 의미는 각각 다르다. 낮과 밤을 불문하고 호수에는 아름다운 피리 소리와 채마름가가 출렁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접시' 라는 글자는 호수의 한 배에서' 연꽃인형을 낚는다' 는 뜻으로, 피리를 부는 어부와 노래하는 연꽃처녀들이 모두 행복하다는 뜻이다. 장난치다' 라는 단어는 그들의 즐거운 표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한 폭의 국가, 국가, 국민의 화기애애애한 모습을 묘사했다.
그리고 시인은 달관 귀인이 여기서 노는 장면을 썼다. 무리를 이룬 기병들이 높은 치기를 빼곡히 둘러싸고 천천히 오니 기세가 넘친다. 필력이 낭자하고 필치가 두터워서 마치 위풍류의 지방 장관, 음주, 쾌락, 산천 사이를 자랑스럽게 세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미래의 지도가 좋아질 거예요. 봉지로 돌아가 자랑하겠습니다." 이 단어의 결론입니다. 봉황지 () 혹은 봉지 () 는 원래 황제의 금원 중의 연못이었다. 위진 시대에는 중서성, 근궁으로 유명하다. 좋은 풍경' 이라는 단어는 위에 적힌 것과 쓰지 않은 모든 것을 포괄한다. 달관귀인이 회답을 하면 좋은 풍경을 한 장 그려서 조정에 제출하고 동료에게 이런 선경이 있다고 자랑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VIP 의 부재는 서호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망해조' 곡조는' 악장집' 에 처음 등장해 류영이 창작한 새로운 음이다. 이 단어는 항주의 풍부함과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다. 그는 의경이 교묘하여, 첫 번째는 항주를 쓰고, 다음 편은 서호를 쓰고, 점면이 결합되고, 명암이 교차하며, 묘사가 유창하다. 그의 경치는 웅장하고 말투가 격월하여 동파와는 거리가 멀다. 특히' 삼오팀',' 십만가',' 삼추귀신',' 십리연화',' 천리마고이' 등 숫자로 구성된 악문의 운용은 말투가 과장돼 류영호방한 어풍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II 를 감상하다
관해조' 라는 용어는 류영이 창작한 것으로, 아마도 항주가 관조승지라는 뜻일 것이다.
전당강변의 항주는 예로부터 유명한 대도시로, 풍경이 수려하고, 인문이 풍부하고, 경제가 번영하며, 생활이 부유하다. 이 시에서 류영은 생생한 필묵으로 항주를 묘사했다.
"동남 모양의 승리, 삼오성지장", 필봉이 넓어 곧장 내려간다. 두 글자와 네 글자가 맞붙어 기세가 매우 크고 힘이 비범하다. "남동쪽", 방향 측면에서; "삼오" 는 지리적 위치에 관한 것이다. 광활한 지리공간과 광활한 지역을 설명하면서 사람들의 독서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어디서 천지지리인과 화합을 차지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문장 뒤에는 "전당은 예로부터 번화했다. 클릭합니다 예로부터 항주의 유구한 역사와 번영을 두드러지게 하였다.
다음으로 시인들은 수가진처럼 항주의 자연 경관과 인문 경관을 일일이 세었다. 다음 세 문장은 각각 첫 문장에서' 대도시',' 물질적 승리',' 번영 창성' 에 대해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0 만명의 사람들이 혀를 내두르게 한다." 멀리서 바라보니 수양버들이 연기를 머금고, 엷은 안개가 원사 같고, 홍교가 그림과 같다. 정말 그림 속에서만 볼 수 있는 좋은 풍경입니다. 이곳은 도처에 사람, 각종 건물, 각기 지세, 즐비하게 늘어서 처마 치아가 땅에 흩어져 있다. 가까이 다가와 보니 미풍이 스치자, 수많은 가구의 커튼이 살랑살랑 흔들리고 있어, 마치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것 같다. 이것은 정말로 "대도시" 장면입니다. 들쭉날쭉하다' 는 파빌리온 누각의 높고 낮음을 묘사하고,' 십만' 은 인구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반드시 정확한 숫자일 필요는 없다. "구름과 나무는 제방사를 둘러싸고, 광랑은 서리와 눈을 휘감고, 하늘은 무궁무진하다." 시선이 도시에서 전당강으로 옮겨져' 성흥' 이라고 쓰여 있다. 참천고목은 강둑을 둘러싸고, 세차게 용솟음치는 강랑은 노여움처럼 서리와 눈 같은 흰 파도를 휘젓는다. 기세가 웅장한 전당강은 마치 자연의 참호와 같아서 북방의 적의 침입을 막았다. 구불하다' 라는 단어는 고목이 줄지어 있고, 제방이 구불구불하며,' 구르다' 라는 단어가 노도와 같다. \ "도시 진주, 가구 루오 치, 사치 경쟁. 클릭합니다 확대하여 시장을 한 걸음 걷다. 불주, 옥석, 보석은 도시 전역에 널리 퍼져 있고, 집집마다 아름다운 궤짝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옷차림은 화려하고 화려하며, 서로 경쟁하여 비교하였다. 기둥',' 이익',' 쟁론' 은 경제 번영과 부귀한 호화로운 생활을 실처로 만들었다.
항주의 아름다움은 서호에 있고, 서호의 아름다움은 풍경의 아름다움과 사람의 아름다움에 있다. "겹치는 호수는 가청 위에 겹쳐져 있고, 삼추계피, 십리 연꽃이 있다." 호수 밖에는 호수가 있고, 산 밖에는 산이 있다. 서호의 산은 아름답고 물은 아름답다. 정말 아름답다. 더 아름다운 것은' 삼추 계자, 십리 연꽃' 으로 천고의 절문이다. 삼추' 는 계화화기가 길고 향기가 짙어 오래 지속된다는 뜻이다. "십리" 는 호수에 연꽃을 광범위하게 심는 것을 의미하며, 꽃이 필 때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다르다" 고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호수, 산, 가을달, 계화, 연꽃과 같은 많은 이미지들을 꺼내어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삼추귀신' 은 서호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을 생각나게 한다. 전설에 의하면 서호 영은사, 천주사는 추석마다 늘 이슬 계피가 하늘에서 내려와 매우 향기롭다고 한다. 월궁 계화나무에서 떨어지는 것은 외로운 창아가 준 것이기 때문에 송재령은사는 "월색 중에 월계수나무, 향운부외" 라고 적었다. 백거이의' 강남 기억' 에는' 월하산사 계자 찾기' 도 포함되어 있다. 아름다운 전설은 아름다운 서호에 신비하고 공허한 색채를 더했다. "관강은 맑게 개고, 링고는 밤을 침수한다." 라는 두 문장은 상호문어로 되어 있다. 즉, 관강은 맑게 개고, 침수는 밤, 링고는 밤을 침수하고, 개었다. 피리가 밤낮으로 노래하고, 맑은 하늘에서 펄럭이고, 달빛 아래에서 출렁이는 것을 뜻한다. "얻기" 는 피리부는 사람과 채굴자를 소탈하고 명랑하게 하는 정서를 가파르게 증가시킨다. 판' 은 사람들이 호수에서 피리를 부는 것을 표현하고 있는데, 피리가 호수를 따라 출렁이는 것처럼 가볍고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 "연꽃인형을 낚는다", 호숫가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은 편안하고, 호수에서 연꽃을 캐는 아이들은 시끄럽게 장난을 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태평성세 인민의 행복의 한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 "천 승마 높은 치아, 술에 취해 피리 드럼을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클릭합니다 달관 귀인은 존엄과 위망을 가지고 여행하는데, 그들은 정말 목소리와 음성 응답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한가할 때 나는 술을 시음하고 시를 읊고 그림을 그리며 산수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미래의 지도가 좋아질 거예요. 봉지로 돌아가 자랑하겠습니다." 이 점에서 글쓰기의 목적은 손학을 제사하기 위한 것임을 설명한다. 어느 날' 과' 봉지로 돌아오다' 는 손학사로의 전망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이며, 이런' 아름다운 광경' 은 조정 백성을' 자랑' 하기에 충분하다. 이런 축원은 장미 항주에 대한 찬사로 귀결된다. 칭찬과 과장은 불가피하지만 서호의 산수인은 이미 자신을 증명했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네가 직접 항주에 와서 보아라! (장아운).
감상 3
왕해초' 도 류영사에서 회자되는 명편이다.
전당 (오늘 절강항주) 은 당대 이래 역사상 유명한 대도시로 송대에 이르러 진일보 발전하였다. 류영은 항주에서 한동안 살면서 항주의 풍경 명소, 풍토 인정에 대한 절실한 체감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시에서 그는 생생한 필묵으로 항주를 풍성하고 비범하게 묘사할 수 있었다.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 전강조의 장관, 항저우 시내의 번화함, 현지 상류층의 즐거움, 하층 인사들의 노동생활은 모두 시인에 의해 쓰여져 아름답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그림책으로 그려졌다. 이 그림의 가치는 항주의 아름다운 산천을 묘사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당시의 풍토와 인정을 전시했다는 것이다.
나대정' 과 임우록' 에 따르면 이 단어는 류영이 옛 친구 손학을 기증한 작품이다. 당시 손학은 저장 () 절절 () 중계사로 임명되어 항주에 주둔하였다. 행간의' 천기고치' 는 손학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항주 총재에게 증여된 것이기 때문에 당시 항주에 대한 묘사를 과장한 것도 칭찬과 오락으로 끝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치를 다투는' 표면 현상을 통해 독자들은' 만성진주, 호호호로치' 의 풍요를 볼 수 있고,' 창관은 맑게 개고, 밤새워 노래하다' 는 가벼움과 기쁨,' 술을 마시면서 피리 드럼을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는 우아함과 우아함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고대 노동인민들이 장기간 부지런히 일해서 창조한 거대한 물질적 부를 기초로 할 수 있다. 기복이 있는 호수광산색 공급' 과' 류화교' 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노동자들이 강산을 다스리고 자연을 개조한 결과이다. "구름 제방 모래나무", "삼추월계수 십리 연꽃" 은 모두 노동자들의 근면한 두 손으로 만들어졌다. 당시 류영은 이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이를 자랑스럽게 여겼다. 우리가 오늘 이런 단어를 읽는 것은 지나치게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그를 "당시의 계급 갈등과 빈부 격차를 감추었다" 고 비난하기까지 한다. 단어에서 제공하는 화면에서 조국의 장엄함과 고대인의 근면한 지혜를 느끼고 우리 민족의 자신감과 민족적 자부심을 키워야 한다.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항주가 있다" 는 칭찬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이것은 칭찬이 아니다.
이 단어는 예술적으로도 상당히 성공적이어서 특색 있는 것을 잡았고, 작가는 격앙된 과장된 필조로 몇 마디 말로 서호와 전당의 매혹적인 경치를 독자 앞에 선보였다. 첫 번째는 주로 전당의' 형승' 과' 번화' 를 그려내고, 대량의 짙은 먹중채와 지세가 험난한 건축물로 기상이 만만치 않다. 글쓰기 방법은 개괄에서 구체적,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하여 한 걸음 더 심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처음 세 단락에서는' 형승',' 대도시',' 번화' 가 주어졌지만, 결국 막연하고 직설적이어서 깊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다음 9 구절은 이 6 자를 꼭 둘러싸고 경지가 즉각 확대되었다.' 류교 그리기' 라는 세 구절은' 대도시',' 운무나무 제방, 광랑롤 서리 눈' 은' 형승' 을 힘써 그렸고,' 도시 절가 만라치' 는 항주의 번화함을 부각시켰다. 문필은' 좋은 풍경' 이라는 단어, 특히' 좋은 풍경' 에 나오는 사람들에게 중점을 둔다. 중호' 세 문장은 서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그중' 삼추계자, 십리 연꽃' 은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문장이다. 관강경' 세 구절은 하층 백성들이 쓴 것이고,' 천승고치' 세 구절은 주군장이 쓴 것이다. 마지막으로, 칭찬으로 끝났다.
풍부한 감정과 적당한 과장 외에도 문자의 언어, 리듬, 말투도 글의 내용과 잘 어울린다. 왕해초도 류영이 창시한 것으로, 제사와 단어의 내용과 지역 특색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마지막 영화에서 나는 전강조의 장관을 묘사하고' 거센 파도',' 서리 눈',' 천연 해자' 등 강렬하고 장관인 단어를 사용했다. 말이 짧고, 말투가 절박하다. 마치 봄바람이 세차게 불어와, 노발대발하고, 기세가 막을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쓸 때, 글이 아름답고, 편폭이 길며, 리듬이 평온하고 느긋하다. 마침내' 삼추왜놈' 과 같은 미문이 나타났고,' 강관청' 과 같은 단어에 끊임없이 감동을 받았다. 아름다운 서호는 더욱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이것은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단어이다. 김주가' 삼추 계자, 십리 연꽃' 을 부르는 것을 듣고 전당의 번화함에 감탄하며 남송을 횡령하려는 그의 야망을 더욱 굳혔다. 이를 위해 송대 시인 사이 (추후) 는 "항주의 멜로디를 잊지 마라. 연꽃은 10 리에 있다" 는 시를 썼다. 초목이 무정하여 장강만리에 영향을 미치는지 모르겠다. " (나대정' 호록' 참조) 김씨가 한 마디의 영향으로 남침의 마음을 싹트게 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전설의 출현은 이 단어의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고위 관료로서 범진도 유영이라는 단어를 높이 평가했다. "인평 42 년, 한원 10 여 년. 노래 한 곡은 부를 수 없고, 제청 () 의 글줄 사이에 능숙하게 알아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유 팡' 성란' 참조) 류영의 단어 내용 확대, 한 가지 주요 표현은 그의 단어가 도시의 번화함과 산천의 장려함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류영의 단어는 항주를 부르는 것 외에도 쑤저우를 부른다. 양주 (임강선), 청두 (1 인치 금), 낙양 (청여단), 북송 도성 구경 송대 도시의 번영을 위해 생생한 화면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