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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교육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곽진우: 문/천경우. 첫째, 한자는 중화문화의 뿌리이며, 우리 조상들의 위대한 창조와 발명이며, 지혜의 결정체이다. 중화민족의 통일을 위해 역사적 위대한 공헌을 하였다. 유럽은 왜 분열합니까? 책과 본문이 없기 때문이다. 중국이 이렇게 커서 병음을 사용한다면 광둥과 푸젠은 벌써 독립했을 것이다. 그들은 왜 계속 함께 있나요? 책이 같기 때문이다. 비록 우리는 문자를 이해할 수 없지만, 우리는 한자를 쓸 수 있고, 우리는 교류할 수 있다. 그것은 중국인의 독특한 인지적 특징과 사고방식을 반영하고 있으며, 독특한 교육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차원적인 것이지, 평면적인 것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간단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언어를 기록하는 기호이자 정보를 전달하는 기호로서 사람들의 상상력과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문자는 정보를 기록하는 기호이며, 각 단어에는 대량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중국 문화의 역사 장하에서 서예 예술은 매우 찬란한 명주가 되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서예 예술이 없다면 가려질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둘째, 중국 전통교육은 글씨를 매우 중시하고 붓으로 글씨를 쓴다. 고대에 중국인들은 학교에 가서 글씨를 썼는데, 제 1 과는 바로 붉은 글자를 칠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중국 교육의 우수한 전통과 뚜렷한 특징이다. 글씨를 잘 쓰는 것은 중국 문화인의 주요 상징이다. 한자도 잘 못 쓰면 중국 문화인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나는 할 줄 모른다. 그래서 열심히 쓰지 않으면 잘 쓰지 못하면 나중에 경솔하고 대강대강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중국 교육이 서예 교육을 무시하거나 포기한다면 그 결과가 심각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셋째, 중국인들은 책과 성격에 대해 통일된 추구를 가지고 있다. 역대 유명한 서예가, 품격이 고상하고 인격이 위대하다. 인품이 비열한 사람, 예를 들면 진회, 채경, 문필이 아름답지만, 글씨를 아무리 잘 써도 멸시와 경멸을 받는다. 그래서 이서환은 노동자들이 글씨를 단정하게 써야 한다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물론 책과 성격은 똑같지 않다. 장개석 글자도 좋고 위인의 글자는 보통 매우 대기합니다. 그러므로 글쓰기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넷째, 서예 학습에는 교육 요소가 풍부하다. 그것은 아름다운 교육일 뿐만 아니라 덕육, 지육, 헬스, 심미의 종합 효과도 가지고 있다. 관찰, 발견, 감상, 감별, 실전 능력, 적응력, 혁신 능력, 의지의 질을 계발하다. 지금 사회는 매우 경솔하다. 이런 경솔한 사회 환경에서는 자신을 진정시킬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균형 빔을 연습하고 그 위에 서 있는 것이다. 생각이 나지 않으면 반드시 냉정해야 한다. 두 번째는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다. 글씨를 연습하면 상대적으로 정지된 심리상태에 도달할 수 있고,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자세가 단정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세심하고, 진지하다. 그래서, 특히 성급한 사람, 브러시를 집어 들고, 수십 단어를 쓰고, 즉시 진정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서예 작품에 있어서, 그것은 단지 글쓰기의 예술을 표현한 것이 아니다. 어떤 펜을 쓰는지, 어떤 잉크를 쓰는지, 어떤 내용을 쓰는지, 이런 내용과 형식, 사용된 재료와 환경 요구 사항은 모두 문사철, 수학 물리 화학과 관련이 있다. 결론적으로, 글쓰기 교육은 자질교육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따라서 서예 교육은 음악 예술 교육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서예를 취소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미육을 취소하는 것과 같다. 미육이 없는 교육은 불완전한 교육이다. 서예를 폐지하면 뿌리로부터 미육을 폐지한 것이다. 중국의 그림은 서예를 기초로 한다. 글씨를 쓸 줄 모르는 사람은 국화를 잘 그릴 수 없다. 우리 지금 그림 보러 가자. 어쩌면 우리는 이 그림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뛰어내릴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제목을 볼 때 ... 제목이 좋지 않아 그림을 다 그렸다. 다섯째, "서예는 중국 예술의 최고 대표" (풍자개); "중국의 모든 예술은 중국 서예의 연장이다." (미국 푸케이슨) "중국 문화의 핵심은 철학이고 서예는 중국 문화의 핵심이다" (웅병명); "중국의 서예가 가장 높은 예술이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인정된다. 왜냐하면 그것은 놀라운 기적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화면과는 무색하고 찬란하며, 음악과 소리 없이 조화를 이루며, 사람을 매료시키고 눈을 즐겁게 한다 "(심). 서예에는 많은 심오한 철리가 있다. 그리고 다르다. 위반과 감각은 죄를 짓지 않고, 강유상제는 적은 수로 이기고,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고, 방원, 정과 반대, 밀함, 건조, 습기, 켜기, 끄기, 이동, 닫기 등이 있다. 중국 철학의 모든 철리가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구양종석 씨는 "문자 전달도, 책 발광, 서예 표현 감정" 이라고 말했다. 서예를 잘하면 광채가 난다. 서예는 개성,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종백화)" 본문의 몇 글자는 그 뜻이고, 책 속의 한 글자는 그 뜻이다. " 인생에는 세 가지 경지가 있다: 먹는 경지, 예술의 경지, 천지의 경지. 예술은 인간성을 회복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지금 우리 중국인들은 이미 배불리 먹었지만, 예술의 경지는 이미 사라졌다. 예술경지' 의 실종은 최고 경지인' 천지경지' 의 실종으로 세계적인 인간성과 인심의 생태 균형 위기를 초래했다. 따라서 글쓰기 교육은 기술 활동일 뿐만 아니라,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현재 우리 중국인의 일부 감각은 이미 민감하지 않아, 감상 흥미가 점차 냉담해지고, 평가 수준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사람은 돈이 많지만 정신이 불균형하다. 사람은 일어서고, 인생은 칼슘이 부족하다. 경쟁은 심화되었지만 가치는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아름다운 서예 작품이 누워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어떤 사람들은 한 번도 보지 않고 걸어갔습니다. 어떤 형편없는 작품들은 아직도 발버둥치며 잘 썼다고 한다. 고대인의 서예는 정교함, 함축성, 재미, 고박, 우아함을 중시하고, 서예는 생명의 존재이며, 문화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인간성의 수양의 근본이라고 강조했다. 오늘날의 서예는 여전히 저속하고, 경솔하고, 상업정신이 강하고, 서풍이 나쁘고, 관품이 너무 무겁고, 서체가 너무 얇다. 아무리 형편없는 문필도 누군가가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다. 그래서 책을 심어야 한다. "책을 배우는 것은 단지 기술일 뿐이지만, 제품을 만드는 것이 첫걸음이다. 자질이 높은 사람은 조금씩 그려내고, 자신의 청순하고 찰랑거리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급자들은 비록 격앙되고, 실의에 빠지고, 인상적이지만, 종횡무진으로 폭로할 수는 없다. " (청대 주학강' 임지심해') 여섯째, 모국어와 서예를 사랑함으로써 조국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운다. "한 민족의 불후는 그 언어에 있다 ... 한 민족 언어실의 기적은 넓은 의미의 재산이다." 중국의 서예는 더욱 귀중하다. "세상에 위대한 나라가 있다. 그녀의 말 한마디는 아름다운 시, 아름다운 그림이다. 너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내가 말하는 나라는 바로 중국이다. " (인도 총리 네루가 딸에게 말했다) "러시아에서는 러시아가 러시아를 잃었다" 는 명언이 있다. 그럼, 오늘날의 중국에서는 중국도 중국을 잃을 것이다. 전 국민의 외국어 열풍, 유비쿼터스 수리화, 시장화된 학원, 학교 안팎의 강화반, 국어 교육, 서예 교육의 몰락. 미친 영어 훈련 기관은 이미 서예 학습을 포함한 중국어 학습을 발붙일 수 없는 지경으로 밀었다. 한 나라에는 세 가지 중요한 것, 금융 자본, 과학 기술, 문화 전통이 있다. 금융자본도 없고 과학기술도 없다면 무너질 것이다. 만약 온 국민이 자신의 문화 전통이 없는 외국어를 배운다면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인식을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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