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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은 안팎이고, 마음은 안팎이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당대의 화가 장영이 제기한 예술 창작 이론은 "자연은 외국 선생님이 만든 것이고, 마음은 중국에서 온 것" 이다. "자연" 은 자연이고, "심원" 은 작가의 내면의 느낌이다. 다시 말해서, 예술 창작은 사법의 자연에서 비롯되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은 자동으로 예술의 아름다움이 될 수 없다. 이 전환 과정에 대해 예술가의 내면적 감정과 건설은 필수적이다. 자연은 외국 선생님이 하고, 마음은 중국에서 온다' 는 중국 예술 이론의 중요한 명제이다. 당대의 수묵화 창시자 중 한 명인 화가 장천 (약 735 ~ 785) 이 지은 것이다. ), 어느 정도 중국 예술의 강령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랫동안 우리의 그에 대한 이해는 지나치게 단순화된 것 같다. 많은 평론가들은 이 명제가 간단하고 명료하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상황이나 상황의 결합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예를 들어 장훈은 "물론 중국의 산수화는' 외국인 교사 조화' 의 객관성이자' 중심에서 얻은 마음' 의 주관성이다" 고 말했다. ("예술개론", 베이징: 삼련서점, 2000 년, 73 면) 하지만 사실은 이것보다 훨씬 복잡할 수 있다. 이는 복잡한 이론적 연원과 관련이 있다.

장영과 불교의 밀접한 관계는 그의 말' 마음의 근원' 에 분명히 반영되어 있다. "심원" 은 불교 용어이다. 이런 언어는 선진도가 () 와 유가 () 의 저작에는 없는 것으로, 처음에는 한역불경 () 에서 볼 수 있었다. 42 장경' 은 "불설: 출가하여 승려가 되고, 사랑을 멈추고, 그 심원, 다버, 명무위의 법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참고: zang, 볼륨 17. 이 책은 번역자의 논란이 있는 것으로, 그것의 번역은 진대보다 늦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이미' 초삼장집' 에 수록되었다. "대범광불 화엄경" (권 12): "우리 왕은 마음이 깨끗하고 자기 마음을 꿰뚫어 본다." 또한, 볼륨 15: "부정한 때를 제외하고, 마음의 근원을 드러내기 때문에, 나는 무평등자로 돌아섰다." (참고: 돈 (652 ~ 7 10) 번역, 티베트' 화엄본' 80 권 10. ) "보디 하트" 는 말했다: "알고 싶다면, 친밀한 근원. 마음의 출처가 다르면 모든 방법이 똑같다. " (참고: 돈 (705 ~ 774) 은' 대정장' 권 32 권을 번역한다. 화엄종의 종사관 (737 ~ 838) 의 해석이 가장 상세하다. 그는' 황태자의 물음에 답하라' 에서 "태어나지 않으면 끊어진다" 고 말했다. 신체의 독립성에 따라 모든 것이 나처럼 된다. 직접 마음의 근원을 만들고, 지혜도 없고, 수확도 없고, 무리도 없고, 권리도 없고, 보수도 없다. " (참고:' 전당웬' 권 9 19. ) 을 참조하십시오

불교는' 심원' 이 주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본의이고, 마음은 모든 법의 근본이기 때문에' 심원' 이라고 불린다. 이 마음은 진실하고, 사상이 없고, 가리지도 않고, 존재하지 않고, 모든 사상, 옳고 그름, 분리는 모두 거짓이기 때문에, 마음의 본원과 망상은 대립한다. 불교는 그것을 "삼계유감, 제법유심이라고 부른다." 마음의 근원은 정토라는 것을 인식하다. "이것은 그 기원을 보여줍니다. 첫째, 본의의, 심원의 "근원" 은 모든 법의 "본" 혹은 "시작" 이며, 세상 만물은 모두 이 흐르고, 세상은 이 "근원" 의 "흐름" 이다. 그래서 인심의 기묘한 이해를 통해' 보는 것' 은' 자연' 이고, 세상의 진실한 표현이며, 한눈에 알 수 있다. 이 두 가지 뜻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마음의 근원의 이해에서 오직 마음의 근원의 이해만이 진실이다. 오직 진실한 이해만이 현실 세계로 들어갈 수 있고, 망상에서 벗어나 본원으로 돌아가고, 근원에서' 가시성' 으로, 근원에서 세계와 하나가 될 수 있다.

마음이 깨달음의 근원이라는 관점은 선종에서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심원은 선종의' 본심' 이나' 진면목' 이다. 선종은 깨달음이 성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즉, 심원부터 시작하여, 심원은 이해력이다. 혜과 (487 ~ 593) 는 "마음이 깨끗하면, 모든 소원이 족하고, 모든 것이 흑자가 되고, 모든 것이 분별되고, 후념이 없다" 고 말했다 (참고: 린가 선생님,' 정다정' 제 85 권. 도심 (580 ~ 65 1) 은 "십만교, 동방인치, 묘하사, 항상 마음에서 온다" 고 말했다 남양 벨 (? ~ 775) 첫 깨달음은 반드시 마음의 깨달음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선학자는 불어를 따라야 한다. 일단 의리를 취하면 진취심이 생긴다. 의인이 될 수 없고,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참고: 위에서 인용한 도교 편지와 종어는' 오등회 원' 권 2 를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선 (禅) 에서 깨달음은 마음의 기원을 증명합니다. 깨달음은 반드시 마음의 근원에서 나와야 한다. 무우 () 는 무원 () 이고, 무원 () 은 무우 () 이다. 마음의 원천으로 깨달은 것이 제 1 의다.

장헌화의 기록에서는 서예 속의 장욱, 회소와 같은 일종의' 광기' 가 두드러진다. 그의 그림을 보는 것은 마치 검춤 같다. 현란한 과정에서 예술가의 자유롭고 자유로운 정신 경지를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이것은 광기에서 깨달음에 이르는 심리적 초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그의 창작 활동을 주도하는 것은 이성적인 지식의' 찌꺼기' 가 아니라' 형이상학' 이다. "찌꺼기" 는 일종의 "지식으로 알려진" 것으로, 창조를 통제하는 것은 이성적인 지식이다. "형이상학" 을 통제하는 것은 깊은 심리에서 오는 생명력, 즉 "정신의 원천" 이다. 이 창작 과정은 관객을 포함한 무대처럼 이 과정에 참여해' 형상위' 심리상태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펜이 가득 찼을 때, 거만하고 방자한 마음가짐이 형성되어 모든 것을 경멸하고 모든 형태의 규칙을 거부한다. 갑자기,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것 같고, 미친 성령만 날고, 적나라한 생활이 떠돌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런 상황에서' 심원' 의 생수가 열렸다. 아마도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미친 드릴링 과정은 원래 예술가가 설정한 것이다. 관람자와 화가로 구성된 장면은 자극적인 역할을 하고, 묵, 춤, 격렬한 몸짓, 과장된 행동 과정은 모두 회전하는 춤의 힘을 만들기 위해 예술가의 감정을 휘저으며, 그가 정상을 초월하고, 통제된 질서에서 벗어나, 광기 속에서 사람의 각성 의지를 억제하도록 하는 것이다

여기에 표현된 경지는 바로 장 () 의 팔자 공식이 추구하는 경지이다. 이 프로그램이 강조하는 이념은 마음의 본원으로 실현되는 것이고, 예술 창작의 본질은 마음의 본원으로 돌아가 사람의' 본모습' 으로 관찰하는 것이다. 이런 본색은 가장 깊은 지혜이고, 심미인지의 과정은 바로 이런 지혜를 발명하는 것이다. 여기에 반영된 창작 방식은 바로 선종이 깨달은 방식이다. 선종의 깨달음의 방식은 정수를 통해 명명하고 조용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첫째, 강렬한 정신파란을 일으켜 이런 경지에서 법도를 뛰어넘어' 심원' 의 물을 발굴해 자유로워집니다. 장영은 창작에서 후자를 실천했다.

원직 (779 ~ 83 1) 은' 송시 그리기' 에서 "그림을 그릴 때 마법의 뼈를 자주 얻는다" 고 말했다. 빗자루가 봄바람을 쓸고 용사월이 죽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괴태는 완전히 매몰되었다. 가지 끝이 울리지 않아 공기 중에 고집이 세다. 오진심이라 연기가 나기 어렵다. 나는 서양산에 가서 깊은 산속의 실물을 보았다. " (참고: "전당시" 권 398. ) 이 시는 매우 재미있다. 원직은 장영의 그림이 자연스럽고,' 진짜' 이고, 그 모방자들이' 묻다' 는 것은 산만한 상태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느슨한' 진실' 이나 자연의' 성' 을 잃었다. 왜 이 모방화가들이 자연의 "자연" 을 잃었을까요? 주로 그들의' 먼지심' 에 있다. 먼지심은 인류의 초심과 성실함이 아니다. 장 지앤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단지 마음의 원천이 아니다. 만약 네가 이런 마음으로 창작한다면, 너는 고송소탈한 먼지의 매력과 연운의 의미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시 끝에서 원직은 "서양산에 가서 깊은 산 속의 실물을 봐야겠다" 고 말했다.

이' 진실된 것' 은 마음과 자연의 원천이 한순간에 응집되는 휘황찬란한 감성이다. 기묘한 깨달음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지 지식으로 보는 것이 아니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묘우는' 하나' 이지' 둘' 이 아니라' 묘우' 만이 유일한 느낌이다. "팔" 은 이런 실현이 무차별적이고 무대우의 경지라고 강조했다. 무차별은 지식이고, 그 본질은 반논리의 비이성이다. 무치란 존재하는 관계에서 천인 관계, 심물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심경 (외부) 에 적응하고, 차이를 없애고, 안팎을 벗어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야경' 에는 이른바' 실상 1 상',' 무상' 이 있다. " 모든 법의 실상은 바로 불성이다. 이 경지는' 일상' 이다. 즉, 차이가 없고 대우도 없다. 이 오점무치 () 는 사실 무상 () 이고, 빈 () 이며, 상을 초월하는 것이다. 이 초월의 단계는 단계와 같다. "사물은 그 자체로 존재한다" 또는 "사물은 그 자체로 존재한다" 는 뜻이다. 그 핵심 의미는 사물을 객관성의 함정에서 벗어나 자유의 가치를 얻는 것이다.

곽은 6 법 중 주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주술은 숙련된 공법에 세워져야 하고, 심원에서 비롯되며, 심원에서 오는 묘오에서 비롯되며, 묘우는 마음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곽은 묘오심을 핵심으로 한 회화 이론 체계를 세웠다. 곽이 여기서 토론하는 가장 창의적인 문제는 마음의 본원과 생명의 지식을 연결하는 것이다. 곽 등이 제창한 묘우는 지식에서 비롯되어 풍부한 이론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우선, 지식의 사상을 강조하는 것은 묘우 () 의 뿌리를 강조하는 것이다. 이는 장천 () 의' 성은 외국 선생님으로부터, 마음은 중간에서 온다' 는 이론의 또 다른 표현이다. 곽은 이렇게 말했다. "그 매력에 대해 논하면 반드시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이렇게 긍정적인 어조로 매력은' 지식' 에서만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는 그림의 매력이 태어나자마자 결정된 것이 아니라 모레 학습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배제했다는 것을 이해한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능력이지 구체적인 실천은 아니다. 곽은 분명히 정신원의 문제를 더 중시한다. 그가 말하길, "이것은 정신의 근원에서 나온 것이니, 나는 흔적을 하나 만들 것이다." 이 심원은 인간의 근본이며, 사람의 마음 깊은 곳의 지혜이다. 그러나 이런 타고난 지성을 불러일으키거나 지혜를 실현하는 능력은 깨달음에 의지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아는' 본성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 지혜는 숨겨져 있고 그림의 매력으로 변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연의 일치나 시간을 통해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암묵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모른다. 클릭합니다 뿌리의 깨달음은 작은 총명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 추연에 의지하고, 시간 축적에 의지하는 것이다. 모든 노동자' 와 마찬가지로 영혼의 실현으로 자아에 대한 내적 의식에 아무런 방해도 없이 촉발된다. 곽은 여기서 특히' 봉인' 을 강조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마음의 근원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모든 법을 부르고, 생각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인장이라고 한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소위 심장 인도, zu Yunxi 의 초기 선 (禅) 과 같은? (~ 850) 는 이렇게 말한다. "그래서 달마 법사가 서천에서 이 땅으로 와서 많은 곳을 거쳐 오직 한 명의 코법사만 찾았고, 그의 마음은 봉인되었다. 인심, 마음으로 인심, 법인심. 인심이 이렇고 법도 마찬가지다. " (참고: "완릉록" 볼륨 2 "고존숙어록". 불교에서 마음인상은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이른바 마음의 인장이란 의식의 과정이 모든 방해를 배제하고, 영혼의 자아를 복원하고, 한 번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청정하고, 먼지도 없고, 텅 비어 있는 것을 강조하며, 이런 심경으로 세상을 인지하는 것이다. 선 (禅) 은 말했다: "약 마음 밖으로, 타오 는 약 바닥 에서 나왔다. 마음이 수축하면 수축할 수 없다. 너는 무심코 수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참고: "구존수 어록" (볼륨 32). 요컨대, 매력은 배운 것이 아니라, 인쇄된 것이다. 마음의 근원은 영혼의 인식에 따라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매력명언) 이것은 "타고난 지식" 입니다. 네가 공부하지 않는다고 해서 네가 배움을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 동치창 () 이 말했듯이, "배우고 배우지 않는다", "학습" 은 뿌리를 키우고 자양할 수 있다. "학습" 은 뿌리를 망칠 수 있다. 그러나' 학습' 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학습' 대신 계몽으로 창작하면 성에 장애가 될 수 있으므로' 배우고 배우지 않는 것' 이 중요하다

또 다른 중요한 사상은 걸출한 생활 지식이 자연을 키우는 것이다. 훌륭한 계몽은 뿌리에 뿌리를 내리고, 반드시 배양해야 하며, 예술 계몽과 배양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곽이 말했다: "고대의 기이한 자를 훔치는 자는 대부분 재인, 동굴 내참모, 엔터테인먼트 이인인, 그 흔적을 탐구하고, 그 야아를 느끼는 것은 모두 그림에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품이 이미 높았으니 매력도 높아야 한다. 매력은 이미 매우 높아서 생동감이 있다. 신이란 신이자 정밀이다. " 이 말은 그림의 성취와 성격을 연결시켜 어떤 성격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어떤 그림이 있을 것인지, 그림은 한 사람의 성격을 보는 중요한 창구이다. 언뜻 보기에 이것은 편파적인 관점이다. 예술은 결국 예술이기 때문에 예술가의 표현 능력과 좋은 품격을 필요로 하지만, 만약 당신이 그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당신은 좋은 예술 작품을 창작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런 견해는 당대 학술계에 많은 비판을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문인 계층의 터무니없는 나르시시즘으로 지적되기까지 했다. 하지만 곽에 대한 이런 해독은 부적절하고 곽에 대한 오해라고 생각한다. 곽의 관점은 중국 예술 이론에서 보편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선, 지식의 사상을 강조하는 것은 묘우 () 가 인간의 근원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는 장천 () 이' 성은 외국 선생님으로부터, 마음은 중간에서 온다' 는 이론의 또 다른 표현이다. 곽은 이렇게 말했다. "그 매력에 대해 논하면 반드시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이렇게 긍정적인 어조로 매력은' 지식' 에서만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는 그림의 매력이 태어나자마자 결정된 것이 아니라 모레 학습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배제했다는 것을 이해한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능력이지 구체적인 실천은 아니다. 곽은 분명히 정신원의 문제를 더 중시한다. 그가 말하길, "이것은 정신의 근원에서 나온 것이니, 나는 흔적을 하나 만들 것이다." 이 심원은 인간의 근본이며, 사람의 마음 깊은 곳의 지혜이다. 그러나 이런 타고난 지성을 불러일으키거나 지혜를 실현하는 능력은 깨달음에 의지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아는' 본성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 지혜는 숨겨져 있고 그림의 매력으로 변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연의 일치나 시간을 통해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암묵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모른다. 클릭합니다 뿌리의 깨달음은 작은 총명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 추연에 의지하고, 시간 축적에 의지하는 것이다. 모든 노동자' 와 마찬가지로 영혼의 실현으로 자아에 대한 내적 의식에 아무런 방해도 없이 촉발된다. 곽은 여기서 특히' 봉인' 을 강조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마음의 근원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모든 법을 부르고, 생각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인장이라고 한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소위 심장 인도, zu Yunxi 의 초기 선 (禅) 과 같은? (~ 850) 는 이렇게 말한다. "그래서 달마 법사가 서천에서 이 땅으로 와서 많은 곳을 거쳐 오직 한 명의 코법사만 찾았고, 그의 마음은 봉인되었다. 인심, 마음으로 인심, 법인심. 인심이 이렇고 법도 마찬가지다. " (참고: "완릉록" 볼륨 2 "고존숙어록". 불교에서 마음인상은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이른바 마음의 인장이란 의식의 과정이 모든 방해를 배제하고, 영혼의 자아를 복원하고, 한 번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청정하고, 먼지도 없고, 텅 비어 있는 것을 강조하며, 이런 심경으로 세상을 인지하는 것이다. 선 (禅) 은 말했다: "약 마음 밖으로, 타오 는 약 바닥 에서 나왔다. 마음이 수축하면 수축할 수 없다. 너는 무심코 수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참고: "구존수 어록" (볼륨 32). 요컨대, 매력은 배운 것이 아니라, 인쇄된 것이다. 마음의 근원은 영혼의 인식에 따라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매력명언) 이것은 "타고난 지식" 입니다. 네가 공부하지 않는다고 해서 네가 배움을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 동치창 () 이 말했듯이, "배우고 배우지 않는다", "학습" 은 뿌리를 키우고 자양할 수 있다. "학습" 은 뿌리를 망칠 수 있다. 그러나' 학습' 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학습' 대신 계몽으로 창작하면 성에 장애가 될 수 있으므로' 배우고 배우지 않는 것' 이 중요하다

또 다른 중요한 사상은 걸출한 생활 지식이 자연을 키우는 것이다. 훌륭한 계몽은 뿌리에 뿌리를 내리고, 반드시 배양해야 하며, 예술 계몽과 배양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곽이 말했다: "고대의 기이한 자를 훔치는 자는 대부분 재인, 동굴 내참모, 엔터테인먼트 이인인, 그 흔적을 탐구하고, 그 야아를 느끼는 것은 모두 그림에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품이 이미 높았으니 매력도 높아야 한다. 매력은 이미 매우 높아서 생동감이 있다. 신이란 신이자 정밀이다. " 이 말은 그림의 성취와 성격을 연결시켜 어떤 성격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어떤 그림이 있을 것인지, 그림은 한 사람의 성격을 보는 중요한 창구이다. 언뜻 보기에 이것은 편파적인 관점이다. 예술은 결국 예술이기 때문에 예술가의 표현 능력과 좋은 품격을 필요로 하지만, 만약 당신이 그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당신은 좋은 예술 작품을 창작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런 견해는 당대 학술계에 많은 비판을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문인 계층의 터무니없는 나르시시즘으로 지적되기까지 했다. 하지만 곽에 대한 이런 해석은 적절하지 않고 곽에 대한 오해라고 생각한다. 곽의 관점은 중국 예술 이론에서 보편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술에 대한 묘오와 영혼에 대한 자각은 독특하다. 이것은 중국의 심미묘오이론에 포함된 중요한 사상이다. 예술 분야의 계몽은 단순히 예술 창작의 과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미적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예술 계몽의 목적이지만, 그것은 유일한 목적이 아니며 심지어 가장 중요한 목적도 아니다. 그것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사람의 영혼 의식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래서 예술에서 멋진 실현은 예술 창작의 과정일 뿐만 아니라 영혼 지지와 영혼 구원의 과정이다. 예술 계몽론에서, 중국의 예술 이론은 종종 순수하고 섬세하며 정교한 원시 세계가 있다는 것을 굳게 믿는다. 이것은 인간의 원시 의식이다. 이 자의식의 세계는 세속에 오염되어 안개에 빠져 자의식에서 자각하지 못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의식, 자기의식, 자기의식, 자기의식, 자기의식, 자기의식, 자기의식) 기묘한 깨달음은 이 영혼의 의식을 회복하는 것이다. 조용한 증언을 통해 무의식에서 최초의 의식을 깨닫는다. 그러므로 깨달음의 과정은 영혼의 숙제이며, 영혼 수련의 과정이다. 한편, 오호 이론은 의경의 비약은 깨끗하고 텅 빈 마음에만 나타날 수 있고, 가장 높은 예술은 인간 본원의 정신세계 (즉 마음의 근원에서 비롯된 것) 에서 옮겨질 수 있을 뿐 기교에서 옮겨질 수 없다고 굳게 믿는다. 그러므로 영혼 의식의 회복은 근본이며, 예술적 이미지의 창조는 이 본질에서 진화한 것이다. 곽은 "품격이 이미 높았으니 매력도 높아야 한다" 고 말했다. 매력은 이미 높고 생동적이다. " 이' 인품' 은 단순한 한 사람의 품성이 아니라 한 사람의 취향, 각오, 뿌리이다.

개념적 의미의 귀환을 추구하십시오: 마음을 묘사하십시오.

"양춘 3 월 강남초가 길고 땅콩나무가 뒤섞여 꾀꼬리가 날아간다." 이것은 풀의 명문이자 만상을 포괄하는 서의이다. 프리 핸드 꽃과 새들로 강남의 본색을 표현하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고대인 구름: "난초 쓰기를 좋아하고, 노여워하며 대나무를 쓴다. 클릭합니다 주란은 원래 감정이 없었는데, 의도적으로 감정의 원형을 확대하여' 의미 있는' 주란이 되었다. 주제 자체로는 창작자의 복잡하고 깊은 감정을 요약하고 표현하기가 더 어려워 보이지만,' 8 대 물고기 새의 눈',' 등나무의 지력' 등과 같은 고대인들에 의해 완전히 주제를 돌파해 깊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동시에 사람의 감정과 기상을 강렬하고 초탈하게 반영할 수 있다. 이것은 프리 핸드 꽃과 새의 깊은 의미입니다.

기술적 방법의 귀환을 추구하다: 필묵의 극치

필묵은 도구와 기법으로서 회화 과정에 무한한 가능성을 가져왔다. 영리한 수묵화는 자애로운 난점이다. 예를 들면 영양이 뿔을 달고, 흔적도 찾아볼 수 없지만, 에너지가 충만하고, 통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프리 핸드 꽃과 새는 선을 기반으로합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최종선입니다. 그림에 잉크를 끼얹는 것은 여전히 라인 필묵의 미시적 확대로 볼 수 있다.

청명 공령은 전통 문인화의 정신세계이다. 꽃과 새는 비록 작지만,' 꽃 한 송이, 세계 한 잎 한 잎, 보리', 정신세계 동형이다. 내 작품에서 구도는 복잡하고 간단한 대비를 추구하고, 일부 구도가 복잡한 제재에서 먹색의 층을 통해 빛의 효과를 실현하여 무거운 억압의 억압감을 깨뜨린다. 이런 시도는 여전히 중국화의 취지를 따르고 미시적 차원에서 확대하여 새로운 사상을 창조한다.

나는 선, 필묵, 흑백의' 홍보' 를 매우 중시하여 필지, 먹운 * * * * 소탈하게 탄생하여, 펜으로 차분하고 정확하고 노련하게 많은 예상치 못한 효과를 냈다. 끈기, 냉정, 방종, 사심, 재미, 형용할 수 없는, 그리고 종종 작가의 상상력, 감정, 경험을 뛰어넘는, 알 수 없는 재미로 묘사할 수 있다. 필묵 자체의 심미는 전체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이것도 내가 쓴 주요 이념 중 하나이다.

표준 시스템의 복귀 추구: 상황과 의미에 대한 간략한 설명

그린 것은 마음이다. 모조품은 그 모양을 모방할 뿐만 아니라, 그 마음도 모방한다. 전통 문인들이 그림을 그릴 때의 처지를 통찰하고 그들의' 심원' 을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문학 회화의 본질, 특히 프리 핸드 이다.

첫째, 상황의 다양성은' 의미의 단순성' 에서 비롯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의도가 결석하거나 만연하게 되고, 의도의 즐거움도 없어진다. 이미지 속의 화조화에서 마음속의 화조화에 이르기까지 붓이 떨어지는 선은 왕왕 세심하게 골라야 한다. 수묵 색채의 렌더링에서, 두터운 것은 쌓이는 것이 아니라 경량에서 나온다. 대의중국화의 특징은 운율과 주체성이다. 서예처럼 국부와 전체의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중서 회화 기법의 근본적인 차이이자 문인화의 궁극적인 가치이기도 하다. 나의 그림, 대량이나 정사각형 잣대의 스케치, 보통 사람들이 몇 획을 훔칠 기회가 있을 때, 스케치 위주로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스케치는 그 심원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한인은 순박하고 스케치는 유행한다. 명청 시대가 되자 스케치는 영성 학파의 최고 기준이었다. 나는 프리 핸드 같은 것 같아요. 구도는 자연스럽고 스타일링이 자유로우며, 덩굴이라도 신선하고 단아한 정취가 있다. 현재를 잘 활용하면 사람에 가까운 기질을 발휘할 수 있다.

둘째, 구도가 충만한 복잡한 작품에는' 의미의 단순함' 이 더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어수선하고 억압적으로 보일 수 있어 자의가 깔릴 가능성이 높다. 물론, 내가 생각하는' 단순한 의미' 가 반드시 펜을 적게 쓰는 대명사는 아니다. 특히 펜으로 매우 복잡하고 화면이 가득 찬 작품들은' 의미의 간결함' 을 추구해야 한다. 밀과 밀착, 그림자와 빛의 결합, 실제와 실제의 결합,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의 조화. 내 그림 속에는 현대 미학의 일부 방면 (예: 포만한 구도, 세심한 배치) 을 흡수하는 것도 있는데, 나는 전통에 어긋나는 곳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쓴' 등나무 꽃' 과 같은 나의 대형 작품들은 펜이 많고, 색깔이 거의 없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며, 꽃도 많지 않다. 밝은 빛깔의 빛은 일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 "위대함" 이지만 여전히 우아한 "스케치" 입니다. 관람객의 한 가지 이론은' 등나무 밑에 서서 그것의 복잡성을 느끼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나를 아는 언어다.

영적 영역의 반환을 추구하십시오: 미덕, 정의 및 순결을 옹호하십시오.

"자유" 는 장기간의 고된 훈련과 축적이 필요하며, 평생을 바쳐야 창조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의 창작은 그의 전체 생활과 생명의 전달체와 정보 기반이며, 깊은 개성을 드러내고 깊은 노력을 축적하고 있다. "프리 핸드" 의 영역은 개성이 독특할 뿐만 아니라 고도로 요약된다. 나는' 강정불아' 가 프리 핸드 꽃과 새의 최고 경지라고 생각한다.

화가는 시장을 대면할 수는 있지만, 시장에 복종할 수는 없고, 더욱' 신복' 할 수는 없다. 자신에 대한 책임, 문화에 대한 책임 전통문화의 최종선을 고수하고, 창작의 기준을 고수하고, 그림의 절개를 고수하는 것이 바로' 품질' 이다.

나의 스케치에서는 많은 과일과 채소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생활 속의 사계절이 계절에 따라 변하는 것을 자주 발견하는데, 이런 스케치는 바로 이런 생활에 대한 자연스러운 묘사이다. 사계절의 꽃은 항상 강남의 생활에 깊은 인상을 주었고, 빛과 그림자 아래의 다른 형태는 나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주었다. 예를 들어, 묵죽화, 나의 대나무 잎은 난초, 대나무, 대나무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나는 그것들이 자연계에 존재한다고 말할 수 없고, 그들이 선인에게 존재한다고 말할 수도 없다. 어쩌면 그들은 내 마음속의 대나무일지도 모르니, 나는 그들을 쓰고 싶다. 아마도 이것이 내가 프리 핸드 꽃과 새들에 대한 나의 이해일지도 모른다.

문인화가 자의를 낳는 이유는 예술적 관점에서 기술 발전 이후에야 달성된 해방과 승화이고, 심미상의 문인화 경향은 저속한 진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공령의 밝은 경지를 추구하는 계기라고 늘 생각한다.

요컨대, 외교사법은 당연히 우리도 참고할 수 있다. 그래야 내 마음을 쓰고, 내 마음을 키우고, 내 뜻을 펼치고, 붓을 내리고, 자연을 볼 수 있다. 즉, 프리 핸드 꽃과 새는 필묵, 감정, 소박함, 서정이 있어야 한다. 그것의 깊은 경지는 마음의 사진이어야 하고, 인정의 물화이어야 한다. 꽃과 새는 비록 작지만, 사실은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경지이다.

저자 소개: 엄크근, 8 월생, 1956, 장쑤 남통인. 석사 대학원생, 고급 기자,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현재 무석광전그룹에 취직하고 있습니다. "무석 역사 문화의 근원" "선골불심" 을 출판합니까? 가구, 보라색 모래, 명청문인 등. , 그리고' 안크근 화집, 2 1 세기 영향 화가 사례 연구' 를 발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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