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기계를 잡는 올바른 방법
촬영의 기초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카메라를 안정시키는 것이다. 다른 촬영 요소와 기교가 아무리 잘 익혀도 촬영 순간에 진동이 있으면 사진의 품질은 이미지가 흐릿해서 크게 떨어집니다.
삼각대를 사용하여 진동 가능성을 낮출 수 있지만 대부분 휴대용 카메라로 촬영하며' 결정적인 순간' 에서는 사진사가 삼각대와 고정카메라를 배치하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기존 카메라보다 디지털 카메라는 촬영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 이는 전자 컴포넌트가 정보를 저장하는 데 추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지연" 이라고 합니다.
1, 기계의 올바른 자세.
서 있든, 앉아 있든, 무릎을 꿇고 있든, 기계를 잡는 올바른 자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른손은 카메라 한쪽의 악수 위치를 잡고 검지는 셔터 버튼을 터치하여 언제든지 촬영한다.
(2) 왼손 손바닥은 기체 밑부분을 받치고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카메라를 받치고 렌즈를 안정시킨다.
(3) 양손과 팔꿈치 윗부분이 몸에 달라붙어 최대한 자연스럽게 늘어진 상태로 몸에 달라붙는다. 영원히 어깨를 으쓱하지 마라. 장시간 어깨를 들어 촬영하면 어깨가 피로를 느끼고 카메라를 안정시키기가 더 어렵기 때문이다.
(4) 카메라를 수직으로 잡을 때 보통 왼손은 아래로, 오른손은 위로, 왼팔은 몸에 가까워야 한다.
2. 서거나 앉아서 촬영할 때 주의사항
(1), 서서 촬영할 때, 두 발을 약간 늘이거나 앞뒤로 서 있어야 전신중량을 발에 둘 수 있다. 나무줄기나 벽에 기대는 것과 같은 고정된 물체에 의지할 수 있다면 더 효과적이다.
(2) 좌식 촬영은 안정성이 높지만 외물을 이용해 몸을 더욱 안정시킬 수 있다. 의자 등받이나 탁자에 의지하는 것은 모두 좋은 선택이다.
3. 무릎 꿇는 자세 사진 주의사항
무릎을 꿇고 사진을 찍을 때 왼발은 공수해야 하고, 오른발은 바닥에 무릎을 꿇고, 기체 바닥의 왼손을 들어 아치형의 왼발을 지탱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무릎을 꿇고 몸을 안정시키기 어려우므로 나무와 벽과 같은 고정된 물체에 의지하는 것이 좋다.
4. 카메라 테이프의 중요한 역할
카메라의 끈을 손목에 씌우고 호랑이 입에서 두 바퀴를 물고 팽팽하게 잡아당긴다. 엄지손가락으로 멜빵을 통과한 후 카메라를 꽉 잡고 카메라와 오른손을 하나로 융합시켜 손의 떨림을 줄이고 실수로 손을 놓을 때 카메라를 잡아당겨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한다.
둘째, 빛의 사용은
사진은 빛의 예술의 산물이다. 빛을 촬영의 영혼이라고 부르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빛의 핵심 요소를 파악해야 한다.
1, 빛의 특성
(1) 직접 라이트
맑은 날에는 햇빛이 아무런 폐색도 없이 피사체에 직접 비치고, 피광면은 밝은 그림자를 생성하고, 피광면은 뚜렷한 그림자를 형성한다. 이 빛을 "직사광선" 이라고 합니다. 직사광에서, 피광면과 비광면은 매우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입체감을 일으키기 쉽다.
태양이 얇은 구름에 가려질 때, 태양은 여전히 흰 구름을 통해 확산되어 빛의 대비가 낮아져 사진촬영에 적합하다.
(2) 산란광
흐린 날, 햇빛이 구름층에 가려져 카메라에 직접 비치지 못하고 중간 매체나 반사를 통해서만 카메라에 비춰질 수 있어 광선은 산란효과를 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빛을 "산란광" 이라고 합니다. 산란광에 의해 형성된 빛과 그림자 면은 뚜렷하지 않고, 명암 대비가 약하며, 빛의 변화도 비교적 부드러워서 효과가 비교적 평평하고 부드럽기 때문이다.
[직접 조명] 은 대비가 강한 광선을 만들어 그림자가 두껍고 색조 변화가 적으며 촬영한 이미지 선과 색조가 딱딱하게 됩니다. 산란광은 대비가 약한 빛을 생성하므로 그림자가 더 얕고 색조 변화가 풍부해 점점 더 부드러운 이미지 선과 색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작가는 상황에 따라 적당한 빛을 선택해야 한다.
2. 광선 투사의 다른 방향
같은 장면을 촬영하면 서로 다른 방향으로 투사된 광선이 서로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 광순
카메라 뒷면에서 나오는 촬영 오브젝트를 향하는 빛을 "부드러운 라이트" 라고 합니다. "광순" 조명은 대부분의 물체가 직접 조명을 받고, 그림자 면적이 크지 않고, 물체의 색조가 비교적 또렷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빛은 명암 대비가 약하기 때문에 물체의 입체감은 주로 조명광에 의존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기복에 의해 표현된다. 그래서 입체감이 약해요.
(2) 전면 조명
카메라의 왼쪽 뒤 또는 오른쪽 뒤에서 촬영된 오브젝트를 향하는 빛을 "전면 라이트" 라고 합니다. 빛을 받는 물체는 대부분 빛을 받아 표면이 밝아지므로 색조가 밝고 물체가 빛을 받지 않는 면적은 크지 않지만, 이미 물체의 명암 분포와 입체적인 모양을 나타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빛명언) 이런 빛은 밝은 색조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체의 입체형태를 표현할 수 있다.
(3) 차폭등
카메라의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나오는 라이트를 "측면 라이트" 라고 합니다. 피사체의 절반은 빛을 받고 나머지 절반은 그림자 속에 있게 되므로 피사체의 기복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측광" 조명은 물체의 그림자 영역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화면의 색조는 밝지도 어둡지도 않고, 밝고, 어둡고, 혼합되어 있으며, "전면 라이트" 와 "전면 라이트" 가 생성하는 밝기는 없지만, 너무 어둡지는 않습니다. 입체형태가 더 좋을 거예요.
(4) 측면 백라이트
카메라의 왼쪽 앞 또는 오른쪽 전면에서 나오는 라이트를 "측면 백라이트" 라고 합니다. 그것은 물체로 하여금 빛의 일부와 대부분의 그림자 면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색조가 비교적 어두워질 수 있다. 이 조명 방식은 "매끄러움" 보다 물체에 더 좋은 입체감을 주지만 여전히 약하다.
(5) 백라이트
백라이트는 본체 뒤쪽과 카메라 전면의 빛입니다. 대부분의 오브젝트는 그림자 속에 있습니다. 빛이 약하고, 입체감이 약하고, 색조가 어둡기 때문이다. 그러나 "역광" 은 오브젝트의 실루엣과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오브젝트의 텍스처와 모양을 강조하여 오브젝트의 선을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맑은 날씨에 역광을 사용하면 강한 대조를 이룰 수 있다.
(6) 헤드라이트
물체 위의 빛을 "정상광" 이라고 합니다. 정오의 햇빛이 좋은 예이다. 정상광은 종종 촬영 대상에 강한 그림자를 드리운다. 인물 사진에 사용하면 얼굴의 코, 눈, 턱 아래에 어두운 그림자가 형성된다.
(7) 바닥등
맨 아래 라이트의 라이트는 피사체 아래에 있습니다. 이런 빛은 일상생활 체험에서는 보기 드물기 때문에 이상하고 극적인 효과가 있어 일반 촬영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3. 빛의 대비
대비는 바디에서 "가장 밝음" 과 "가장 어두움" 의 색조 관계를 말합니다. 이른바' 강한 대비' 란 피사체의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가장 밝은 부분부터 가장 어두운 부분까지 변화가 매우 강렬하고 대비가 매우 강하다는 것이다. 반면, "약한 대비" 는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차이가 크지 않고, 가장 밝은 부분부터 가장 어두운 부분까지 매우 부드럽게 변하여 색조가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셋째, 사진 구도
구도는 사진이 제한된 공간에서 사람, 풍경, 사물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고 화면 속 가장 좋은 위치에 배열하여 화면 특정 구조를 형성하는 과정이다.
구도의 주된 목적은 테마 경물을 강조하고 강조하는 동시에 번거롭고 부차적인 것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좋은 구도는 사진을 균일하고, 안정적이며, 편안하고, 규칙적으로 보이게 하며, 시선을 주제점으로 인도할 수 있다. 구도가 부적절하면 주제가 너무 많아 문란함, 좌우 불균형, 두중발 가벼움, 시각적 초점 부족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1, 작문 주의사항
좋은 사진 구도를 얻으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사진은 너무 단조롭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밋밋해 보일 거예요. 하지만 너무 복잡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배경을 선택합니다. 좋은 배경은 주제를 부각시키고, 주인공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사진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화면에 색을 입히는 데도 도움이 된다.
(3) 사진 속 사람, 경, 사물 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적절한 안배를 함으로써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진행자 역할을 찬탈하는 상황을 피한다.
(4) 각 장면의 색상 대비를 고려해야 한다. 선명한 대비는 주제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색상이 혼동되면 반대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5) 빛의 조광각과 생성된 그림자를 파악하기 위해 사진의 색상과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6) 조명, 투시, 겹침, 명암의 계층 변화를 많이 활용해 평면 사진의 입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 서로 다른 촬영 각도에서 서로 다른 구도를 창작한다.
대부분의 주제는 3 차원적이며 많은 면을 나타냅니다. 앞, 측면, 뒤, 맨 위, 맨 아래가 있습니다. 같은 물체의 촬영 각도에 따라 화면이 다양한 구도 효과를 낼 수 있다. 따라서 촬영하기 전에 서로 다른 방향과 각도를 선택하여 비교 대상을 관찰하고, 가장 훌륭하고 표현력이 뛰어나고, 가장 생동감 있는 시점을 찾아 가장 적합한 구도를 찾아야 한다.
(1) 전면 촬영.
정면 촬영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진 각도 중 하나입니다. 정면 촬영은 점잖고 매끄러운 구도 효과를 낼 수 있다. 하지만 매끄러운 라인과 대칭적인 구조도 투시감 부족으로 답답해 보일 수 있다. 그리고 많은 경우 물체의 조명 조건이 비슷하기 때문에 물체의 입체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2) 옆으로 찍다.
기울어진 사진각과 함께 화면의 원래 평행선이 사선으로 바뀌고 깊이감이 있어 사람의 시선을 깊이로 끌어들여 입체감을 높일 수 있다. 대각선을 따라 뻗은 시선도 그림을 생동감 있게 한다. 비스듬한 방위각이 변화함에 따라 원근 효과도 흥미로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3) 고개를 들어 촬영하다.
저면도 촬영은 비스듬한 각도의 촬영으로, 키가 큰 장면을 촬영하는 데 많이 쓰인다. 이 촬영 각도는 큰 장면의 파노라마를 포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면에 수직인 선이 위로 모이는 투시감을 형성할 수 있다. 물체의 우뚝 솟은 특징을 부각시켜 압박감을 높일 수 있다.
(4) 위에서 촬영하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위에서 아래로 찍는다. 항공 촬영은 넓은 범위의 경물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광각 풍경 촬영에 자주 쓰인다. 인물 사진에서 머리 위 촬영법을 사용하면 주인공에게 날씬한 효과를 줄 수 있다.
3, "3 점" 구성
삼분법' 은 그리스 수학자가 제시한 것이다. 사진작가는 이를 사진의 구도에 적용해 종종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두 개의 직선과 두 개의 수평선으로 그림을 9 개의 같은 크기의 사각형으로 나누는 것이다. 촬영할 때 주제를 직선과 수평선의 교차점에 놓는다.
삼각법은 모든 캐릭터 또는 장면의 사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배경 및 전경 선택
배경이나 전경과 주제의 색상, 모양, 선, 질감, 음영 등의 차이가 대비되어 주제를 강조합니다.
(1) 단순하고 부드러운 배경.
간단한 배경은 주제의 지위를 빼앗지 않고 주제를 강조하는 데 유리하다. 하지만 너무 단순하고 단조로운 배경은 사진을 너무 밋밋하게 만들 수 있다.
(2) 지저분한 배경을 피하십시오.
어수선한 배경은 사진을 매우 혼란스럽게 보이게 하고, 더 나쁜 것은 주제가 무엇인지 분간할 수 없다는 것이다.
(3) 전망이 너무 많은 사람과 일을 피하라.
전망하는 사람과 일이 너무 많으면 주체를 부각시켜 사진의 전체적인 효과를 심각하게 파괴하기 어렵다.
5, 사진 구성의 기본 모드
(1) 성분이 균형 있게 안정되었다.
균형은 균형이다. 대칭과는 다릅니다. 이렇게 구성된 화면은 좌우 양쪽의 풍경의 모양, 수량, 크기, 배열을 일일이 맞추는 것이 아니라 동일하거나 비슷한 모양, 수량, 크기의 다른 배열로 시각적인 안정을 주며, 이형과 상이한 호응의 균형이며, 근원경, 근거리, 근거리, 근거리, 광광 등 원근법과 시각 습관의 예술적 균형을 운용하는 것이다. 물론 균형도 대칭 균형을 포함한다.
균형구도는 조용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지만 절대적인 대칭은 없기 때문에 사진작가가 구도에서 자주 사용하는 형식이며 균형도 사진구도의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가 된다.
균형잡힌 구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균형점 (균형) 을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균형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예술적 효과에서 찾아야 한다. 위치가 적당하면 작은 것은 큰 물건과 균형을 잡을 수 있고, 먼 것도 가까운 물건과 균형을 잡을 수 있고, 동물도 정물과 균형을 잡을 수 있고, 저경은 고경과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우리는 더 많은 연습과 학습을 하고 이런 예술 기교를 잘 이용해야 한다.
(2) 균형을 깨다
사회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일부 트렌디한 사진작가들은 균형이 충분히 자극적이지 않아 새로운 시대의 생활 리듬과 특징을 반영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균형을 깨는 것을 주장하지만, 자신의 관점을 실천하고 불균형한 작품을 촬영한다. 우리는 이 작품들의 구도 형식을 불균형 구도라고 부른다. 생활은 다양하다. 현실 생활에는 균형과 불균형이 모두 있다. 내용과 창작 의도의 필요라면 형식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불균형 구성은 불안정하고, 불협화음, 긴장, 격동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면 이미지에서 동적 상황을 표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심리적 반영에서 초조하고 불안한 감정 표현, 동작이 조화되지 않거나 주의력 불일치, 표정 차이 등이 우세하다. 전쟁의 잔혹함, 혁명의 폭풍, 장면이 어수선한 등 장면도 좋은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프레임 워크 구성
프레임 구도는 일부 전경으로 주제를 묶는 것이다. 자주 쓰이는 것은 나뭇가지, 아치, 아름답게 장식된 난간, 청문 등이다. 이런 구도는 당연히 주제를 둘러싸고 있어 주제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 초점이 명확한 경계는 매력적이지만 주체와 대립할 수 있다. 따라서 로케이션 구도는 조리개와 필드 깊이 조정에 맞춰 피사체 주위의 풍경을 또렷하거나 흐릿하게 하여 자연스럽게 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직각 삼각형 구성
직각 삼각형 구도는 일반적으로 화면의 수직 모서리 중 하나를 삼각형의 직각 모서리로, 하단 모서리를 삼각형의 다른 직각 모서리로 사용합니다. 이런 구도는 대부분 주체의 방향성을 중시한다. 장면의 이동 방향 또는 면은 삼각형의 경사진 가장자리와 반대여야 움직이는 오브젝트 또는 장면의 면 앞에 탈출구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직각 삼각형 구성은 배너 또는 수직 이미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직 직선은 우뚝 솟은 경치를 보여 주고, 아래쪽의 수평선은 안정감 있고 운동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삼각형 구도와 역삼각형 구도의 이중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동시에 좌우 직각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사진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아 많이 사용한다.
직각 삼각형 구성의 유연성은 하단 모서리의 긴 수직 또는 하단 모서리의 짧은 수직 길이에도 나타납니다. 세 코너 중 하나가 직각을 형성하기만 하면 이런 구도 형식을 사용할 수 있다.
(5) 원형 구도
원형 구도는 풍경을 화면의 중심에 배치하는 것이고, 중심이 바로 시각적 중심이다. 원형 구도는 하나의 단결된 단자처럼 보이며 도식으로 표시한다. 즉, 화면 중앙에 원을 형성하는 것이다.
순환 구도는 이 도식에서 동그란 물체로 원을 나타내는 것 외에, 실제로 순환구도로 그들의 통일을 표현할 수 있는 장면이 많다. 형식이든 의지든. 많은 사람들이 영웅 모형 주위에 싸인을 하고, 많은 아이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노인의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이 원을 둘러싸고 게임을 하는 등. , 그들은 원형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형 구도는 통일감을 주고 느슨감은 없지만, 이런 구도 패턴은 활력, 충격력, 생명력이 부족하다.
(6)S 자형 조합
S 자 모양은 실제로 곡선이지만 이 곡선은 규칙적인 모양의 곡선입니다. S 형의 장점은 곡선미, 활력, 매력입니다. 동시에 독자의 시선은 S 자 모양의 세로 깊이로 이동하면서 그가 있는 장면의 공간감과 종심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S 자 구도는 세로와 가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직은 장면의 깊이를 표시하고 수평은 장면의 폭을 표시합니다. S 자형 구도는 선과 색조가 긴밀하게 결합된 전체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장면 간의 내적 연결이나 호응이 아니다.
S 자형 구도는 자신의 곡선미 풍경을 표현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 자연 풍경 사진에서는 구불구불한 강, 정원의 곡로, 광산의 오솔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대형 촬영에서는 줄을 서서 쇼핑하고, 공연을 진행하는 등의 장면을 선택할 수 있다. 야간 촬영 시 구불한 가로등, 전조등의 궤적 등을 선택할 수 있다.
(7) 교차 구도
십자선은 수직선과 수평선의 수직 교차점입니다. 점잖고, 점잖고, 엄숙하고, 성숙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건강이 올라간다. 십자가는 교회의 십자가, 의료부문의 적십자 등을 가장 쉽게 연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신비감을 만들어 냅니다.
십자형 구도는 가로줄과 세로줄의 길이가 같도록 해서는 안 되며, 일반적으로 세로줄 길이, 가로줄 짧은 것이 좋다. 두 선이 교차하니, 두 선, 특히 세로줄을 똑같이 나누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상반부는 짧고 하반부는 약간 길다. 두 선은 길이가 같고 교차점에 의해 균등하게 나뉘기 때문에 대칭감을 준다. 생략과 움직임이 부족하면 표현력이 약화된다.
장면의 십자형 구성은 항상 두 수평선과 수직선의 단순한 교차가 아니라 십자형 구성을 십자형 같은 장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면인물처럼 머리와 상체는 수직선으로, 좌우 어깨는 수평선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건물의 높이와 수평 구조 등. 시각적으로 십자형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십자형 구도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넷째, 조리개, 셔터, 초점 거리, 필드 깊이
노출 컨트롤은 주로 조리개의 크기와 셔터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동 촬영을 배우려면 조리개와 셔터 설정의 조화를 배워야 한다.
1, 노출과 조리개의 관계
조리개는 카메라 렌즈에서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구멍입니다. 렌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제어합니다. 다른 조건이 같은 경우 조리개가 클수록 렌즈에 들어오는 빛이 많아집니다. 이것은 마치 방 안의 창문과 같다. 그것이 클수록 들어오는 빛이 많아진다.
조리개의 값은 일반적으로 f 스톱 값으로 표시됩니다. 조리개 값이 클수록 조리개가 작아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f 16 조리개는 F8 보다 작습니다.
셔터 속도가 변하지 않는 경우 조리개의 크기에 따라 사진의 밝기가 결정됩니다. 조리개가 너무 커서 노출이 지나치면 사진이 하얗게 된다. 조리개가 너무 작아서 노출이 부족해서 찍은 사진이 어두워요.
노출과 셔터의 관계
셔터는 빛의 진입을 제어하는 수문이다. 다른 요소가 변하지 않는 경우 셔터 속도가 높을수록 렌즈에 들어오는 빛이 줄어듭니다. 반대로 달라스가 강당에 도착하는 시간은 창문을 여는 시간과 같다.
조리개와 셔터 모두 노출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합은 노출을 제어하는 주요 요소이며 서로 영향을 줍니다. 조리개가 1 단 (예: f/4 에서 f/5.6 까지) 감소하면 셔터 속도가 두 배 느려집니다 (예: 1/60 에서 1/30 까지).
집중의 중요성
초점은 렌즈를 물체에 맞춘 후 렌즈 초점 거리를 조정하여 이미지를 가장 선명하게 하는 과정입니다. 초점이 정확해야 이미지가 선명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가 흐려집니다.
4. 필드 깊이와 조리개, 거리 및 초점 거리 사이의 관계
필드 깊이의' 풍경' 은 우리가 촬영할 장면을 의미하고,' 깊이' 는 선명도의 깊이 범위이다. 카메라가 촬영 대상에 초점을 맞추면 CCD 감광성 컴포넌트에 또렷하게 영상화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의 앞뒤 일정 범위 내의 풍경도 더욱 명확하게 기록할 수 있는데, 이 범위는 바로 필드 깊이이다.
필드 깊이가 클수록 깊이에서 장면의 명확한 범위가 커집니다. 필드 깊이가 작을수록 깊이 장면의 명확한 범위가 작아집니다.
필드 깊이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조리개: 조리개가 작을수록 필드 깊이가 커지고 렌즈 초점 거리와 거리가 변하지 않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 거리: 렌즈 초점 거리와 조리개가 변하지 않고 촬영 목표에 가까울수록 필드 깊이가 작아지고 촬영 대상에서 멀어질수록 필드 깊이가 커집니다.
(3) 초점 거리: 렌즈의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거리와 조리개가 변하지 않을 때 필드 깊이가 커집니다. 즉, 짧은 초점 렌즈는 필드 깊이가 크고 긴 초점 렌즈는 필드 깊이가 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