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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한, 당나라의 공식 언어가 산시 방언이었나요?

현재의 남부 방언, 특히 하카 방언이 현재의 중원 방언보다 고대 중원 방언을 더 많이 보존하고 있다는 것은 '학계'에서도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즉, 정통 서안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주, 진, 한, 당 장안 방언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하카족은 그 절반 정도는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카족은 중앙 평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하면서 방언의 섬을 형성했습니다. 그들은 결혼하고, 교역하고, 서로 교류하면서 중앙 평원에서 가져온 방언을 보존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많은 방언을 보유하고 있지만 시안 방언은 아닙니다.

왕은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고대 언어가 남쪽에 더 잘 보존되어 있다는 데 동의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샤먼 사람들은 돼지를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발음인 '디'라고 부릅니다. 푸젠성 사람들은 냄비를 삼각대라고 부르는데, 이 역시 고대 명칭입니다. 시안을 포함한 북쪽, 특히 관중은 인구 이동이 많고 언어가 빠르게 변화하는 주요 격전지였습니다.

광둥성 판위 출신으로 청나라의 유명한 유학자이자 음성학자인 천봉은 <수동지>에서 광저우 방언이 수나라와 당나라의 운율 책에 그 누구보다 잘 어울린다고 말했습니다. ..... 고서를 읽을 때 네 가지 소리가 모두 맑고 탁하며, 잘린 글자가 모두 선명합니다. ..... 주지윤: "사방에 많은 목소리가 있지만 광동과 중국 사람들이 말하는 목소리는 여전히 좋습니다." ..... 광중 사람들이 목소리가 좋은 이유는 수천 년 동안 중앙 평원 사람들이 광중으로 이주했기 때문이며, 오늘날의 광인은 수나라, 당나라 시대 중앙 평원의 목소리입니다. "당나라 시에는 소리 나는 한자가 많지만 오늘날 관중 방언에는 소리 나는 한자가 없고 장쑤 방언에는 여전히 소리 나는 한자가 있습니다." 양언청과 장총은 초성 문제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언청은 또한 현재의 관중 방언을 당나라의 장안 방언과 동일시할 수 없으며 인구의 이동에 따라 언어가 변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대 이후 많은 산시성 문인들이 화이허강 남쪽으로 동쪽으로 이동하여 장쑤성, 안후이성, 푸젠성에 장안 방언을 가져왔고, 닝샤 등 중국 북서부의 사람들이 관중으로 이동하여 다른 많은 방언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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