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거리는 더욱 좁고, 청우백마 칠향차이다.
옥전차 횡주처, 금채찍 유류 허우 집.
용은 태양을 향하고, 봉황은 아침노을을 토한다.
백척유사가 나무 주위를 휘감고 싸우고, 한 무리의 애교 새들이 꽃을 읊었다.
나비의 측면에는 천만 가지의 색이 있고, 푸른 나무의 은대에는 천만 가지의 색이 있다.
창문을 지나 그리움으로, 쌍궐이 봉날개를 연달아 걸었다.
양가화각은 승천하고, 한디 금줄기는 구름 밖에 있다.
건물 앞에서 만나지 못했는데, 낯선 곳에서 만나요?
미안합니다. 저는 플룻을 얀 지까지 불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춤을 배운 적이 있습니다.
성공하면 왜 죽지 않을까요? 나는 원앙이 될지언정 선녀가 되고 싶지 않다.
눈과 원앙을 가지고 정말 부러워요. 그런데 안 보여요?
나는 이마에 외로운 곰을 수놓은 것이 싫다, 이렇게 하면 나는 커튼에서 쌍염을 얻을 수 있다.
쌍연이 화량 주위를 날고 튤립이 가득하다.
조각조각 구름이 매미가 울고, 초달이 노랗다.
까마귀 황분백차가 나와서 자태가 다르다.
요동 BMW 철연돈, 창녀 반룡금 무릎.
마스터 유, 밤 울고, tingwei 전 새가 살고 싶어.
제성에는 은은한 옥길이 있고, 먼 곳에는 금제방이 없다.
링도 북부에서 총알을 가지고 독수리를 날고, 알약을 탐구해 손님을 빌려 위교서에서 왔다.
협객 연화검, *
매춘부는 황혼에 보라색 옷을 입고 노랫소리는 숨결이 넘친다.
북전은 밤마다 달처럼, 남전 사람들은 구름처럼 탄다.
남모북당은 북리와 연결되어 있고, 오극 삼문이 삼성을 통제한다.
약한 버드나무가 땅에 늘어져 좋은 영이 어두운 하늘로 떠오른다.
한 왕조, 우 진 키안 쳉, 옥 조각 도살 스와 노틸러스 컵.
나연의 백보대는 너를 위한 포위이고, 조춤은 너를 위한 입이다.
사치하지 않고 다음날 양보하지 않는다.
정신은 관파에서 비롯되며 독재는 소양에 의해 판단될 수 없다.
전제 정신은 영웅이고, 젊은이들은 봄바람에 앉아 있다.
천백 년 동안 줄곧 노래와 춤이 평평해져서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자랑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절경이 서로 대하지 않으면, 뽕밭은 순식간에 변해야 한다.
과거에는 백옥당이 금표제명이었는데 오늘은 송경만 여기에 있다.
외로움, 양자거, 일 년에 한 권의 책.
독특한 남산 계수나무 털이 날아다니며 사람을 공격한다.
한, 위, 여섯 왕조 이후 장안, 낙양 등 명진을 배경으로 상류사회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묘사한 작품들이 많이 나왔고, 어떤 시들은 좌사의' 영사' (한 편의' 부도' 시) 와 같은 비꼬는 뜻을 대비함으로써 비꼬는 의미까지 담고 있다. 루의 시는 전통 제재로 당시 장안의 여러 가지 현실 생활을 기록하여' 고의 뜻' 을 빌려 오늘의 심정을 토로했다. 이 시는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 ('장안거리 연협대 경사' 에서' 매춘부 반룡금 무릎 꿇기' 까지) 은 장안 부귀한 집안이 다투고 쾌락을 추구하는 생활을 펼쳤다. 첫 번째 문장에서 장안의 평면도는 기세가 웅장하게 펼쳐지고, 사통팔달한 큰길은 거미줄 같은 골목길과 얽혀 있다. 두 번째 문장은 거리 풍경으로, 무수한 자동차와 BMW 로,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 이런 식으로, 나는 항상 프로그램을 간결하게 언급하고, 그리고 필묵으로 묘사하고, 제멋대로 묘사하고, 왕양: 옥비녀, 금채찍, 용포보, 봉토 태슬 등을 묘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정말 흩날리는 구름과 화려한 곱슬머리 같아요. 물론,' 금채찍' 을 쥐고,' 옥전차' 를 타고, 리무진을 소유하고, 공주의 제 1 부와 왕공대를 드나드는 사람들도 한가한 사람이 아니다. 종횡' 은 사람이 많고,' 흐름' 이 무궁무진하며, 쾌락을 추구하는 생활 리듬이 회오리 바람처럼 빠르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장면은' 아사히' 에서' 일몰' 으로 올라갔고, 26 시에는 시간도 시간도 시간도 시간도 없었다. 장안에서는 사람들이 왕래할 뿐만 아니라 경치도 풍부하다.' 유사' 를 쓰는 것은' 백척' 이고,' 애교새' 를 쓰는 것은 인파로 북적이며,' 분투' 와' * * *' 라는 두 글자는 모두 번화한 의미를 나타낸다. 풍경은 두드러지는 작용이 있다. 다음은 장안의 건물을 묘사하고,' 꽃' 은 나비를 데리고 나가고, 나비는 일반인이 볼 이유가 없는 금지지 풍경을 만들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작가는 궁전의 구조를 완전히 묘사하지 않고, 궁문, 알록달록한 발코니, 정교한 아카시아 무늬가 새겨진 문설주, 금봉황 쌍궐이 장식된 보탑 ... 이 번쩍이는 휘황찬란한 부분을 통해 웅장한 궁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부잣집 제 1 거처를 쓸 때, 문필이 더욱 간결하다. "양가 (한대, 빈민, 장안 귀족) 가 하늘에서 내려왔다." 한궁의 구리 기둥보다 더 웅장하다. 오색찬란한 필묵, 무궁무진한 광경, 눈코 뜰 새 없이, 마음이 활짝 피었다. 따라서, 도로, 곡선 경로, 그윽한 평면 위에 처마를 날리는 화려한 건물이 우뚝 솟아 입체적인' 무대' 가 되어 상류 사회의 천국이다. 이 부분의 도시 경관은 필묵을 많이 썼고, 시 전체의 배경도 구성하였으며, 그 다음 일부 인물들은 여전히 이 배경에서 활동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안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건물 앞에서 만나지 못하고, 낯선 사람이 만나니?" " 여기서' 사치, 오만, 편협함, 악, 전능' 은 쓰기에 충분하다. 작가는 호귀님의 일생을 전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거인에 관한 가수와 무용수를 크게 썼는데, 그들의 감정과 삶을 통해 거인 생활의 한 점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에 첫눈에 반한 사람이 있는데, 그 아름다운 여자가 옥을 부리는 것을 발견하여 ('피리를 불고 퍼플') 너희 집 댄서로 그의 애모를 불러일으켰다. "한 경기를 이기면 왜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가? 나는 원앙이 될지언정 신선이 되고 싶지 않다. " 댄서들도 "원앙을 보면 부러워. 하지만 내가 없을 때는 너를 볼 수 없어." 라고 마음속으로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춤명언). " 나는 적막을 이마에 수놓은 것이 싫다. 그래야 내가 커튼을 받고 쌍염을 붙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실례합니다" 와 "눈빛 비교" 라는 네 마디는 내면의 독백의 언어에서 서로 호응하고, 남자의 마음이 있고, 여자의 마음이 있다. 비목, 원앙, 쌍연, 고루안 등 일련의 쌍쌍 사물에 대한 대비와' 왜 죽을 필요가 있는가',' 선함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정말 부러워한다',' 쉽게 취하다',' 생미' 등 단호하고 반복적인 어구는 사랑의 열광과 고통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남자와 여자" 에 바쳐진 이 시들은 마치 많은 애모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늘을 바라보며 군련을 바라면 누가 부끄러워할 수 있는가" (간문제' 오기곡') 와 같은' 병적인 파렴치한',' 감정의 옅음',' 지금의 어떤 박력',' 정말 회생의 힘' (궁체시 구속) 보다. 댄서의 마음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장안인의 사랑에 대한 갈망이 측면에서 반영되었다. 다음은 쌍연을 블루본으로 소녀 댄서의 규방 ('나미최는 튤립'), 향기롭다. 나는 그들의 차림새를 쓴 적이 있다. ("구름비행 매미 울음소리, 초1 월 까마귀 노랑"), 그렇게 요염하고, "매혹적이고 다정하다." 옷을 잘 입고, 나는 BMW 한 대를 싣고, 나의 고귀한 주인과 함께 외출했다. 이 부분의 끝에는 "요동 BMW 철돈, 기생 판룡 금무릎 (조각용 모양의 잎, 차 장식)" 이라는 두 문장이 있다. 무릎을 구부리세요. )' 와 첫 번째' 청우백마 칠향차' 의 호응은 장안 낮의 더위에 대한 묘사가 끝났음을 상징한다. 장안야를 쓰는 다음 편은 더 이상 권세 있는 상황을 언급하지 않고, 더 많은 종류의 인물을 공연하기 위해서이다. 동시에, 돈과 권세가 있는 사람들의 쾌락 생활에서 그들의 처지를 추론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보시다시피 펜이 복잡하고 간결합니다.
제 2 부 ('궁중야울음소리' 에서' 군가무' 까지) 는 주로 거리의 매춘부를 위주로 각종 인물의 야간 생활을 쓴다. 한서. 주버의 전설에 따르면 사서에는 장안황궁에 수천 마리의 까마귀가 백나무에 서식하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정계전' 은 정위가 벼슬을 그만둔 후, 이 부분은 전고를 유연하게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밤 울음소리' 와' 제성옥로는 그윽하고, 먼 곳에는 금제방이 없다' 는 황혼 장면을 기록하며 시간이 황혼에 들어섰음을 나타낸다. 새가 살려고 한다' 는 것은 시우와 정위 등 법 집행관들이 무시당하고 권력이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밤의 장안은' 모험가' 의 천국이 됐다. 총알과 독수리를 달고 있는 방탕한 아들, 공직자를 반대하는 무법 소년 (한대 장안 소년이 조직살인관원의 복수를 조직했고, 행동 전에 홍백흑 세 가지 발사체를 설치했기 때문에' 탐환 차용객' 이라고 불림), 그리고 칼을 들고 다니는 협객이 있다. 낮에 같은 편에 서 있는 이 사람들 "복숭아리" 로 매춘부를 지칭하는 것은 복숭아리가 오색육색으로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어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각자 정치를 한다" 는 말이 이곳도 사람들이 오가는 핫스팟임을 암시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곳의 가무에 매료되어, 숨결의 향기에 도취되어, 보라치마 밑에 엎드렸다. 기생문에서는 청춘이 영원할 수 있을 것 같다. 매춘부의 문 밖에서는 문도 소외되지 않는 것 같다. "밤" 에서 "조" 까지, "조" 에서 "밤" 과 "용" 의 앞부분까지 시간이 서로 연속적이라는 것을 보면 장안인의 즐거움은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안거리는 종횡으로 교차하고, 시장은 번영하고 ('오극',' 삼거리',' 삼성' 은 각종 거리를 가리킴), 매춘부는 많다 ('남묵북당 연북리'),' 사회중심' 이 된다. 위에서 언급한 근심 걱정 없는 인물 외에도 많은 법원 관원 ("오금") 이 직무를 소홀히 하여 술을 마시며 즐거워했다. 이것은 각종 상품의 대형 전람회이다. 역사 기록. 익살스러운 전기' 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술이 멈추고, 남녀가 함께 앉아 엇갈려 앉아 있다" 고 썼다. 컵이 난잡해서 수업 촛불이 꺼졌다. " 로진이 풀렸는데, 나는 향기를 맡았다. "여기서," 로데이는 군자해다. "즉, 한두 글자로 같은 장면을 암시하는 것이다. 고대 연조가무가 발달하여 미녀가 많아서 연송조무로 그 음악 오락을 썼다. 이 부분에서 장안의 각종 인물들이 한 장면에서' 오극 3 편' 의' 약한 유청회',' * * * 를 통해 매춘부와 함께 있다. 물론, 이것은 결코 아름다운 흥분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광기 속에는 떨림이 있고 타락에는 영성이 있다. "(Wen Yiduo) 결코 빈혈, 권태의 궁체시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세 번째 부분 ('별사치' 에서' 금조 송백만' 까지) 장안 상류층의 권력에 대한 열망을 쓰고 문무백관들이 서로 경쟁하게 하는 것은 만족할 수 없는 정욕에 대한 추구를 제외하고는. 장군이라고 불리는 이 사치스러운 인물들은 황제에게 도움을 청할 권리가 있으며 ("하늘로 돌아가다")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관복은 한무제 시대의 장군이다. 떠우영과의 관계 때문에 무안후다분 재상 ('사기') 으로 강등됐다. \ "웨이 우 치 안후 전기 \"); 한고조의 재상 소호, 첫 번째는 고조에게 기공을 기록했고, 진무는 매우 불쾌했다 (사기). 샤오 쳉 시앙 가족). "의기양양하다" 라는 말은 문관과 무장 사이의 상호 배척과 충돌을 가리킨다. 그 득의양양한 사람은 잠시 오만했지만, 스스로 천년부귀라고 자칭했다. 이 절의' 청구 (용지준마) 가 봄바람을 타고 있다' 와' 가무 천년을 이야기하다' 라는 문장은 처음 두 부분의 차마와 가무에 대한 묘사를 호응했다. 그래서, 당신이 다른 내용을 쓰고 있지만, 상호 관련된 갈고리와 자물쇠는 자유롭지 않습니다. "자화자찬" 과 "자화자찬" 은 모두 풍자와 자족이다. 다음은 내리막길을 걷는 것과 같은 전환이다. "절경은 아직 기다리지 않고, 삼전 푸른 바다는 변할 것이다. "예전에 백옥당은 금계였는데 지금은 송경만 여기 있습니다." 이 네 마디 말은 단지' 사치' 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 전대미문의 두 부분에서 언급된 각종 캐릭터를 쓸어버리는 것이다. 심덕잠의 말처럼' 장안거리 사치, 사치, 협소, 악, 연' 이다. 내가 호의를 얻었기 때문에, 나는 협객이었고, 오진과 권신은 모두 매춘부의 집에 살면서 내가 영원히 나의 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변천은 짧고 시장의 무덤만 존재한다. "네 마디 말은 내용상으로는 이전의 장편 서사와 대비될 뿐만 아니라 형식상으로도 조류를 씻고 그림을 그리며 언어가 간소화된다. 그래서 단어의 농도 사이에도 대비가 있어 모든 것을 쓸어버리는 비극적인 효과가 두드러진다. Wen Yiduo 는 이런 새로운 진화론을 지적하는데, 여기에는' 풍일 설득' 이라는 혐의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궁체시의 풍자, 얼마나 이상한 뉴스인가!
네 번째 부분, 마지막 네 마디, 과거와 과거의 세로 비교를 바탕으로, 다시 가로 비교를 하고, 가난과 걱정의 자기 처지를 장안의 호화로운 인물과 비교하면, 여기서 좌사' 도두' 시의 영향은 분명하다. 하지만 왼쪽에 있는 시 중 8 곡은 사치에 관한 것이고, 8 곡은 양웅에 관한 것이다. 하지만 이 시가 64 문장으로 쓰여졌다면, 그 내용은 풍부하고, 화면은 아름답고, 세부 사항은 생생하며, 좌시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네 문장으로 양웅을 쓴다. 이곳의 대비는 무게에 비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며, 효과가 더욱 두드러진다. 전방은 장안시 () 로, 창력이 강하다. 여기는 종남산,' 외롭고 외로워' 입니다. 우리 앞에서 우리는 자유롭게 자신을 방종하고 권력에 의지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청심과 과욕으로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고 영광 ("일 년에 한 권의 책") 에 신경 쓰지 않는다. 전자는 이미 명실상부하지 않지만, 후자는 그 문학명 ("남산 독계화모, 날아다니며 사람을 습격한다") 으로 불후의 것이다. 비록 네 마디가 육십사구에 비해' 저울추 무게가 천근이다' 는 느낌이 있다. 이런 결말에는 생활의 재미가 판이한 사치스럽고 저속한 생활에 대한 비판뿐만 아니라 시대에 있지 않은 사람들의 분노와 외로움, 자기 용서의 의미도 담겨 있다. 이것이 이 시의 흥미가 있는 곳이다.
이렇게 웅장한 체계가 7 대 상고에 출현한 것은 초당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리고 감정과 힘으로 가득 찬 것이 가장 좋다. 그것은 주로 주어진 방식을 사용하지만, 항상 고르게 힘을 주고 이야기를 퍼뜨리는 것은 아니다. 중점적이고 세부적인 묘사가 있고, 한 바퀴 돌고, 디테일이 적당하다. 그리고 결말은 여전히 매우 의미있고 흥미 롭습니다. 그것은 보통 네 마디로 풍경이나 의미를 바꾸고, 압운 변화를 하여 활발한 리듬을 형성한다. 동시에, 장면의 변화에 구슬 (예: "...") 을 많이 사용한다. 쌍연 ... ","... 까마귀의 노란색 위에 있습니다. 까마귀는 노랗다. ") 혹은 먼저 여러 층으로 나뉘어 있는 일반 문장형 (예:" 왜 시험을 잘 보고 사직했습니까? " 나는 원앙이 될지언정 신선이 되고 싶지 않다. " 비목원앙 ...... ","북당은 밤마다 달과 같고, 남당은 구름과 같다. 남서북청 ... ","정신의 근원은 관배부이고 독재는 쇼샹이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권위주의 정신 ... "), 뜻을 단어로 바꾸고, 결국 느린 멜로디를 형성한다. 이렇게, 수천의' 소리가 듣기 좋고 리듬이 조화롭지 않다' 는 현상은 끝났다.' 본질은 변화할 때 맑고 밝다. 기복, 궁전 상인 조화; 개합 전환, 짠 컷 ("시" 볼륨 3); 그래서 후진타오 Yinglin 칭찬: "일곱 단어 길이, 아주 좋아! 클릭합니다 (같은 책) 이 시는 다채롭고 6 조 이상이지만 대체로 새로운 내용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앞의 몇 부분은 럭셔리하고 아름다운 문장을 깔고, 끝의 종횡 대비는 글자를 또렷하게 하고, 우아하게 하지 않는다. 초당 () 당시 궁중 () 의 풍조, 루 () 는 "그의 부드럽고 부드러운 목청을 풀어라" 며 이런 노래를 부르며 "연약한 벌레 울음소리 사방" 을 눌렀다. 확실히 칠고 발전사에서 반가운 새로운 목소리였으며, 시 자체의 예술적 가치로도 그를' 강 하천을 헛되지 않게' 라고 칭송할 수 있을 정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