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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 보도를 어떻게 써요?

질문 1: 캐릭터 통신은 어떻게 쓰나요? 모범적인 인물의 전파는 인물을 보도 대상으로 한 사람 또는 몇 사람의 사상과 언행을 반영하고, 한 주제 아래 상당히 풍부한 소재를 포함하고 있으며, 인물의 정신적 면모로 독자를 감염시키고 교육하는 일종의 전파이다. -응? 인물 통신을 잘 쓰려면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사적을 써서 선진 인물의 사상을 표창한다. 사람과 사람의 교류는 사람 중심적이어야 하고, 보통 고급 사람이므로 필묵은 반드시 집중해야 한다. 사람은 사물에 대해 이야기해서는 안 되며, "사물, 사람, 사상을 보아야 한다." 모양과 신을 겸비하고, "모양" 으로 "신" 을 전달하다. (2) 세부 사항과 특징을 파악하다. 사람들은 종종 어떤 인물이 교류한 사적, 측면, 인물을 잊지만, 감동적인 디테일과 줄거리는 종종 잊을 수 없다. 디테일은 종종 인물 묘사 중의 점정필이기 때문이다. 또 인물의 독특한 사적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 특징을 발굴하고, 새로운 관점을 선택해야 캐릭터를 창조적으로 잘 쓸 수 있다. (3) 선진 인물을 쓰려면 두 가지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하나는 선진 인물과 당 지도자의 관계다. 당의 지도력과 * * * 이데올로기의 배양은 우리 시대의 선진 인물 성장의 근본 조건이다. 둘째, 선진 인물과 대중의 관계, 대중의 지지와 도움은 선진 인물의 성장을 위한 깊은 기초이다.

인물 시사통신

Hu huashun: Yao Xiang 교육을 활성화시키는 열정적 인 사람들

-그리고 돈

부천 야오족 자치현 고급 중학교 교장 후화순 () 은 단순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부천현 () 과 * * * * * * * * * * * * * * * * * * * * * 그는 당의 교육사업에 충성하고, 정치를 위해 노력하고, 청년 백본 교사를 양성하고, 가정의 빈곤한 학생들을 도우며,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전교의 교사와 많은 간부들이' 요향교육을 진흥시키는 열성적인 사람' 으로 칭송받았다.

요향에서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다. 요향교육을 진흥시키고 당을 위해 사람을 가르치는 후화순, 1982 광서사범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기로 했다. 그는 도시에 머물 수 있었지만, 선생님 친구의 열정을 사절하고 도시에 남아 있을 기회를 포기하고 의연하게 외진 산간 지방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부천 고급 중학교에서 가르치고, 열심히 공부하고, 성실하게 일하며, 24 년을 하루같이 열심히 일했다. 지난 24 년 동안 후화순의 일자리에 대한 존중과 학교에 대한 사랑, 가난한 학생 지원에 대한 관심이 잠시 동안 좋은 말로 전해졌다. 가난한 학생인 덩춘리는 부득이하게 중퇴하여 광둥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서 빚을 갚았다. 후화순은 이 상황을 알게 된 후 천신만고 끝에 던춘리를 되찾았고, 2,500 원의 학습비용을 지원해 학업을 순조롭게 마칠 수 있게 해 등춘리를 매우 감동시켰다. 호, 요족 학생,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신 후 생활이 매우 힘들었다. 그의 어머니는 병이 나서 집이 가난해서 더 이상 공부하기가 어렵다. 그는 한때 자신감을 잃고 퇴학하여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그를 건강하게 자라게 하기 위해 후화순은 열정적으로 그를 배려하고 격려하며 그를 지지했다. 이로 인해 그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공부할 자신감을 굳혔다. 그해 전현이과 1 위의 성적으로 충칭우편대학에 입학했고, 우수한 고학으로 충칭시의' 10 대 청년' 영예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의 선진적인 사적은' 중국 청년보' 에도 실렸다. 최근 몇 년 동안, 선후자금, 모, 호리나, 종지빈, 황향표 등 학생들을 지원했다. 후화순은 이렇게 사랑으로 모든 학생을 묵묵히 사랑하고 있다. 여러 해 동안 * * * 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33 명의 가난한 학생들을 지원해 가정의 따뜻함을 느끼고 즐겁게 공부생활을 해 왔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특색을 파악해야 우수한 교육이 꽃을 피울 수 있다. 후화순은 부천 고등학교가 각 방면에서 모두 표준에 부합하는 좋은 학교가 되려면 학생이 덕지, 지혜, 체체가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조국의 기둥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는 먼저 학교에서 전방위적인 덕육망을 구축하고, 학생의 자주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의 덕육을 제도화, 체계화, 전방위적, 다각적으로 전개하여 덕육을 각 부서, 각 고리에 침투시키고, 학생들이 풍부한 문화사상 교육 분위기를 접하게 하고, 잠정적인 교육을 받게 하였다. 둘째, 향토 교재를 중시하고 덕육 기지를 건립한다. 전교의 덕육 업무를 잘 하기 위해 후화순은 원판 교재를 최대한 활용할 뿐만 아니라 향토 교재의 교육적 영향력도 중시한다. 그들은' 고성봉기' 교육기지와 수수' 장원' 마을 덕육기지를 건립하고 마오 등 고성봉기열사의 애국주의 정신과 수수수촌' 장원 문화' 의 중화문화유산 에센스를 활용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교육시켰다. 그들의 마음속에' 당국 봉사, 성재 결정' 의 이상과 결의를 세웠다. 세 번째는 ... >> 입니다

질문 2: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 뉴스 6 요소: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경과, 결과. 뉴스 글쓰기: 제목, 서론, 주제, 배경, 결론. 특징: 진실, 구체적, 반응이 빠르고, 관점이 명확하고, 언어가 간결하다. 뉴스 글쓰기는 뉴스 사실의 서면 표현으로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제때에 뉴스를 보도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뉴스 실습에서 인터뷰는 뉴스 작문이다. 인터뷰가 없으면 뉴스 사실을 얻고 뉴스 소재를 장악할 수 없다. 하지만 인터뷰를 통해 얻은 모든 직접 뉴스 소재를 보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분석, 선별, 정제, 절단, 가공을 거쳐야 뉴스 작품이 될 수 있다.

오늘은 주로 뉴스 글쓰기의 일반적인 법칙과 몇 가지 일반적인 뉴스 주제의 특징과 글쓰기 방법을 소개한다. 뉴스 작문에 종사하려면 먼저 뉴스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뉴스는 최근 사실에 대한 보도입니다. 이 정의는 집행과 뉴스의 관계를 분명히 한다. 뉴스의 근원은 사실이고, 뉴스는 사실에 대한 보도이며, 사실은 우선이고, 뉴스는 부차적이며, 사실은 앞에 있고, 보도는 뒤에 있다. 사실은 뉴스를 구성하는 세포라고 할 수 있다. 사실이 없다면 뉴스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뉴스 글쓰기는 사실 사실을 객관적으로 묘사하고 사실을 논평하는 것이다.

우리 제 1 회 중국 신문상 1 등상을 수상한 뉴스 작품을 읽자.

중국 동부 연해 투자 기회가 가득한 100 개 외자기업 조사 (발췌)

최근 동부 연해지역 65,438+000 개 외자기업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39 개 기업이 잇따라 투자를 늘린 것은 외자가 중국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조사는 지난달에 실시한 것이다. 기자는 같은 취재 요강을 이용해 복건, 절강, 상하이, 장쑤, 산둥 5 성시의 100 개' 외자' 기업을 조사했다.

조사된 65,438+000 개 기업 중 77 개만이 상당한 이윤을 달성했고, 아직 이윤을 얻지 못한 23 개 기업 중 8 개만이 경영 부실 등으로 적자를 냈다. 나머지 65,438+05 가 이윤을 내지 못한 이유는 감가 상각이 너무 빠르거나 상환기간이 빠르거나 개업 초기 생산 등이 있다. 이들 기업의 경영자들은 흑자를 조만간의 일로 여긴다.

샤먼 푸천제의유한공사는 일본 단독 자본 기업으로 해당 지역에서 제공하는 기반시설에 만족한다. 사토 충지 사장은 기자들에게 "이곳의 기반시설은 해외와 거의 같다" 고 말했다. 이 지역의 중미 합자기업 루미 스토리지 CD 유한공사 사장 제리 씨는 "하문대 해륙항공 교통이 편리하고 통신이 양호하며 인재가 집중되고 있다" 고 더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것은 얻기 어려운 좋은 지역이다. " 해당 지역 인프라의 역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다른 98 개 기업은 각각' 좋음',' 보통',' 차이' 58, 22, 18 이라고 답했다.

조사에 따르면 76 개 기업이 중국 직원의 자질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과 연방 독일이 합작한 상하이 폭스바겐 유한공사 이사인 마틴 포스트 박사는 근면, 지혜, 적극적, 솔직한 중국 파트너가 연방 독일의 기술적 우위를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보증이라고 평가했다.

기자가 조사에 포함시킨 다른 질문으로는 "* * * * 제공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 * * * 생산 및 운영권을 가지고 계십니까?", "중국에서의 여가 생활은 어떻습니까?" 등이 있습니다. 18 기업 외상들은 * * * 를 외국인 투자기업의 기둥으로 생각하며,' * * * 의 도움은 사실이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17 개 회사는 "도움을 많이 받지 못했다 * * *" 고 생각한다. 82 개 회사는 자력갱생도가 높아 독립적으로 기업을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고, 다른 18 개 회사는 기업 외부의 일부 * * * 부서의 견제와 방해를 자주 받는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외국 상인들은 아마추어 생활의 단조로움과 지루함에 실망했다.

질문 3: 인민 보고서를 어떻게 작성합니까? 인터넷이나 종이에 쓰고, 인터넷에 사진을 꽂고, 신고하면 그 사람의 생애 사적을 적어요. 이렇게 간단합니다.

좋든 나쁘든 너의 문필에 달려 있다.

질문 4: 문자 메시지는 어떻게 쓰나요? 급하다 ~ ~! ! 전파는 서사와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뉴스 가치가 있는 인물이나 사건을 시기적절하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게 보도하는 뉴스 장르이다.

I. 통신 특성

신문, 방송 등 매체의 가장 중요한 장르 중 하나로 전파는 분명히 기본적인 특징이다. 뉴스 업무에서 진실성, 시효성, 사상성, 전형적 의미는 그것의 다른 층을 구성한다. 보도 대상의 경우, 인물, 사건, 경험, 성취, 업무 상황, 사회적 면모 등 진실해야 한다. 허구나' 합리적인 상상' 은 허용되지 않으며, 보도대상은 필요한 사상성과 전형적인 의미를 가져야 한다. 보도의 시효성으로 볼 때, 전파는 뉴스만큼 빠르고 민첩하지 않으며, 사람과 일에 대한 상세한 보도는 때때로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반드시 제때에 해야 하며, 여전히 강한 시효성 관념이 있어야 한다. 뉴스의 진실성과 시효성 외에도 전파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생한.

교제, 특히 인물 교제는 일정한 문학적 색채를 띠고 있다. 뉴스의 표현은 주로 평면 서사로,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정확하다. 교제는 문학적 수단을 이용하여 묘사할 수 있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대화할 수 있고, 비유, 상징, 의인 등의 수사 수법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전파는 언어와 표현 방식에서 어느 정도 문학성을 가지고 있다. 진실된 사람과 일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장면을 재현하는 데 능하며, 많은 생동감과 이미지성을 더해 입체감과 현장감을 준다.

또 교류는 일반적으로 3 인칭 서사를 위주로 하지만' 참조',' 방문' 등 교류에도 1 인칭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 나' 는 주로 목격자나 인터뷰 단서를 위해 봉사한다. 사실 1 인칭 사용도 친밀감을 더했다.

2. 성실.

전파는 상대적으로 완전하고 구체적으로 사람이나 일을 보도하는 과정이어야 한다. 뉴스는 글에 중점을 두고, 서술은 간결하고 적절하며,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전개되지 않는다. 전파는 사람과 일을 쓸 수 있고, 소재는 뉴스보다 더 풍부하고 포괄적이며, 용량은 뉴스보다 더 두껍고 풍부하다. 사건에 대한 상세하고 구체적인 보도, 인물의 운명에 대한 해석, 줄거리에 대한 충분한 전개, 심지어 디테일과 장면에 대한 묘사가 필요하다. 이것들은 생동감 있는 표현일 뿐만 아니라, 내용의 무결성과 구체성의 요구이기도 하다.

3. 위급한 고비.

교류는 반드시 서술과 토론의 방법으로 사람이나 일에 대해 직접적인 평론을 해야 한다. 뉴스는 사실을 근거로 저자는 뉴스를 논평하는 것 외에 일반적으로 직접 논평을 허용하지 않는다. 전파는 인물이나 사건을 보도하는 동시에 기자의 감정과 경향을 밝혀야 한다. 그러나, 교류의 논평은 의론 논문 스타일의 논점과 다르다. 항상 사람이나 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하며, 이벤트에 따라 적시에 적절한 평가와 지침을 실시해야 합니다. 그래서 묘사, 서술, 서정 등 표현 수단을 통한 토론으로 감성적인 사람, 이성적인 정이 특징이다. 둘째,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 인물 교류

그것은 보고인의 사상, 언행, 사적, 운명의 교류이다. 민중 전파는' 유명인 전파' 가 아니라 보도대상의 선택은 그 뉴스의 가치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반드시 선진적이거나 전형적이어야 한다. 소재를 바탕으로' 전체 사람의 파노라마' 를 쓰거나 캐릭터의 한 면이나 한 단계에 초점을 맞춘 조각을 자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 두 가지 유형은 인물의' 행동' 에 초점을 맞추고,' 인물 인터뷰' 는 인물의' 말'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자의 인터뷰를 통해 인물의 대화를 기록하여 그들의 정신세계를 드러내다.

2. 사건 커뮤니케이션

이것은 전형적인 사건을 보도하는 교류이다. 사건 전파는 시효성이 매우 강하다. 중심 이벤트 주위의 소재를 선택합니다. 인물 묘사를 위주로 하지는 않지만, 종종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한 무리의 사람이나 한 집단을 표현한다. 사건의 전체 과정을 상세히 보여주고, 그 의미를 발굴하고, 그 본질을 드러내고, 사회 풍조를 반영하고, 시대정신을 발양하는 것이다. -응? 인물 전파, 사건 전파, 그리고' 업무 전파' 외에도 한 단위의 선진 사적을 소개하고, 그 전형적인 경험과 관행을 전파하고, 일반 전파를 지도한다. "개요 전파" 는 지역, 부서, 산업, 프로젝트의 새로운 모습, 새로운 기상의 전파를 묘사하는 것이다. 신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식',' 행',' 투어',' 수필'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또한 단편, 장면, 충돌을 쓰는' 뉴스 스토리' 와' 미니 뉴스 레터' 도 있다. 그들은 생동감 있고 빠른 방식으로 신인, 새로운 것, 새로운 패션을 선전하는데, 정말 대가족을 전파하는 데 무시할 수 없는 일원이다.

셋째, 의사 소통 작문

1 .. 재질 선택 정보 및 ... >>

질문 5: 어떻게 뉴스 보도를 잘 쓰는지, 관건은 당사자를 잡는 것이다.

스타, 풀뿌리, 심지어 인터넷 인물. 뉴스 사건을 쓸 때, 일부 뉴스 당사자들의 사상, 언론, 행동을 열거할 필요가 있다. 뉴스 사건에서 당사자들의 성과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즉, 사람들은 더 문화적입니다.

뉴스 사건 보도에도 당사자가 관련되어 있지만, 한두 마디 개인의 언론과 행위에 불과하다. 더 많은 것은 사건을 명확하게 묘사하는 것이다.

학습 교류를 환영합니다.

질문 6: 인물 인터뷰의 보도 자료는 어떻게 작성합니까? 인물 인터뷰는 서술문의 범주에 속하며, 작은 보고문학과 비슷한 뉴스 형식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종종 신문에 게시 되어 독자에 게 인기가 있습니다. 기자가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중학생 문학 애호가들도 종종 인물 인터뷰를 사회 실천과 필경의 기회로 삼는다.

그럼, 어떻게 인물 인터뷰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첫째, 면접 대상을 결정할 때 면접 대상의 대략적인 경험과 주요 성과에 익숙해져야 한다. 이렇게 말할 때 화제가 되고, 질문하기 쉽고, 글을 쓸 때도 문장 풍부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새가 여주에서 날고 있다-후팔번 수상문을 두드린다' 는 인터뷰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인터뷰 전, 필자는 후가 어떻게 문학의 전당에 올랐는지 자세히 알고 있었다. (14 세에서 16 세까지 8 차례 상을 받은 대문을 두드렸다.), 후 작품을 자세히 읽었고, 그래서 필자는 목욕하는 심정으로 썼다.

\ "정말. 맹효는 그녀의 순진무구한 눈으로 이 낯선 세상을 응시하며 마음을 다해 생활을 느꼈다. 강가에서 황급히 오가는 범선에서 그녀는 허리에 밧줄을 매고 있는 아이의 외로움을 보고 깊은 동정으로 산문시' 백돛의 노래' 를 적었다.' 꽃시장' 의 시끌벅적한 광경에서 그녀는 사람들이 미에 대한 추구를 발견하고 아름다운 문필로' 꽃을 사다' 를 썼다. 시끌벅적한 잔치에서 나는 풍과장의 탐욕을 발견하고' 손님' 을 무자비하게 채찍질하고 폭로했다. 일반 농촌 소녀 샤오 추이 불행한 결혼 에서, 나는 수천 년 동안 불합리한 봉건 관습 이 여전히 가난한 농촌 소녀 의 젊음 과 생명 을 삼켜 발견, 심오하고 강력한' 강, 강' 을 썼다, 출판 후 강한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 "

이 말은 이번 인터뷰의 내용을 풍요롭게 하고 풍요롭게 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맹효의 작품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주었다.

둘째, 인터뷰 대상자 생활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나 독특한 취미를 잘 발견해 인물의 풍부한 정신적 면모와 내면세계를 다방면으로 보여줘야 한다. 산시 () 성 평육현 제시 중학교 1 학년 정약명 () 이 발명한' 다면칠판' 과' 석칼' 이 과학기술발명 3 등상을 수상해' 작은 발명가' 로 불린다. 중국 청년보 기자가 그를 방문했을 때, 성약명이 산간 교사의 부담을 줄이기로 결심한 것부터 (한 선생님이 같은 교실에서 두세 학년을 가르치고자 함) 흥미를 가지고 그의 발명의 길을 따랐다.

셋째, 초점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인터뷰 대상자의 태도와 성격 특성을 그려야합니다. 얼마 전 중국 청년보' 인물 실루엣' 란에는 문장' 낯선 문단' 이 한 편 있었는데, 그 안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었다.

\ "그는 이미 40 대 입니다. 신이 났을 때, 그는 혼자 방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침대에서 탁자로 뛰어올라 뛰어내렸다.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정형이 없고, 초등학생보다 더 유치한 말을 자주 하고, 알 수 없는 질문을 한다. 노학자의 자리에서 그는 마치' 막내선생' 처럼 말을 어색하게 한다. 그는 아침에 무엇을 먹었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그는 늘 모자와 차 열쇠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지만, 그는 시 세미나에서' 논어',' 인간사어', 불경, 수잔을 연설하지 않고 이야기할 수 있었다. 랭거와 콜린우드의 미학은 한 페이지의 몇 단락이라도 청중을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

글은 많지 않지만 중국 고전 문학, 역사, 철학에 정통하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인감을 새기고, 작곡하며, 중국 전통 희곡에 익숙한 중년 작가 돈세명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문학괴재' 에 익숙한 모든 친구들은 이 말을 보고 "많이 닮았네!" 라고 말했다.

또 화동사범대학교 제 2 부속 중학교 학생 이진이 중국 청소년 프로그래밍 1 등상을 수상해 미국 애플컴퓨터사의 초청으로 미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상식적으로 말하면, 인물 특집 한 편을 쓰는 것은 이진의 프로그래밍 방면의 업적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그러나' 중학교 일간지' 중학교 기자는 청년 과학자들이 국어를 이야기하는 시각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데, 중점이 두드러지고, 생각이 독특하며, 선택이 좋다.

진실은 뉴스의 생명이다. 인터뷰의 내용은 반드시 진실이어야 한다. 취재 대상의 어떤 문제에 대한 견해를 인용하는 것은 원의여야 하며, 작가는 마음대로 변경하거나 발휘할 수 없다. 근거 없는 과장과 기름 첨가는 허용되지 않는다. 그래서 면접을 볼 때는 열심히 듣고, 가능한 한 많은 직접적인 자료를 파악해야 한다. 그 자리에서 시간, 장소, 인물, 작품, 인물을 적어 오만함을 피해야 한다. 문장 다 쓴 후, 인터뷰 대상자에게 읽어주고, 문장 발표 후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일으키지 않도록 내 의견을 듣는 것이 좋다. ...>& gt

질문 7: 개인 인터뷰 보도 자료의 시작과 끝에서 개인 인터뷰의 글쓰기 방법을 어떻게 쓰는지는 기술적인 문제다. 일반적으로 사람 면접 (또는 사람 교제) 은 한 사람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매우 정확하게 요약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는 20 년을 하루처럼 3 피트 연단에 인생의 춘추에 관한 책을 한 권 썼다.

복숭아와 리가 천하를 가득 채운 것은 몇 년 연속 모 부서에 의해 선진노동자로 평가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열심히 일해서 XXX 지도자에게 친절하게' XXX' 라고 칭찬을 받았다.

그는 XXX, 모 학교 특급 교사이다. .....

그런 다음 본문을 이끌어 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인물 교류의 초창기에는 문채에 조금 주의를 기울이고, 대비, 대결 등 수사 방법을 충분히 활용해야 하며, 글쓰기 방법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묘사하고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글쓰기의 관점에서 볼 때, 어느 한 면을 써서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딘가의 표창회에서 한 날씬한 젊은이가 어떤 지도자의 손에서 어떤 훈장을 받았다. 이 젊은이는 차분하고 자신 있는 미소가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그는 XXX, XXX 단위 XXX (직무, 직종) 이다.

(본문 리드)

물론, 단도직입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그의 이력이 그의 노력에 스며든 것은 그의 인생에서 평탄한 궤적이다. 그는 어느 해 노동자로, 어느 해 입당, 어느 해' 선진 생산자' 로 평가, 어느 해 어떤 직무를 맡고 있다. 그는 일련의 심화를 만들어 일정한 공백을 메우고 어떤 직업의 최고상이나 영예를 얻었다.

그는 XXX 입니다.

(본문 리드)

인물 교류의 결말은 감탄, 찬양, 누군가에 대한 희망 등의 언어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소박한 언어는 고상한 사람의 정서를 짓밟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의 가장 귀여운 사람이 아닙니까? 잠깐만요.

내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내가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질문 8: 뉴스 보도의 글쓰기와 뉴스 보도의 형식.

1 먼저 서론에서 뉴스 사건 중 가장 뉴스 가치가 있는 부분 (뉴스 가치는 뉴스에서 가장 두드러지고 최신이며 가장 매력적인 부분) 을 써요. 예를 들어 경기가 막 끝났을 때 관객/독자/청중이 가장 알고 싶은 것이 결과이거나 한 선수의 표현이라면 여기서부터 시작해요.

둘째, 보고서 본문에서 사건의 각 요소의 중요성에 따라 내림차순으로 적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지 않다. 또한 단락에는 이벤트 요소가 하나만 쓰여지고 모두 쓰여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단락명언)

이 형식은 사건 발전의 기본 타이밍에 맞지 않기 때문에, 관객의 시각에 서서 구상하고, 사건의 중요성에 대한 관객의 이해에 따라 이벤트 요소를 배치해야 한다. 따라서 장기적인 실천 경험과 청중의 거시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다른 하나는 중국과 외국의 조합인 신화 스타일이다. 우리나라의 뉴스 보도는 일반적으로 시간순서를 따르지만 이런' 이야기' 를 쓰는 방식은 이미 청중의 독서 습관에 적합하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의 장황한 이야기를 들을 시간이 없다). 그래서 중국과 외국 뉴스 보도의 장점을 흡수하는 조건에서' 신화체' 가 탄생했다.

우선, 사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소개에 간결하게 반영됩니다.

둘째, 두 번째 단락에서는 서론의 이 중요한 부분을 더 자세히 설명하고 지지를 형성하여 시청자들이 받아들일 때 심리적 격차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그래서 두 번째 단락은 실제로 과도기입니다.

셋째, 연대순으로 이야기를 한다.

뉴스 보도는 사실 매우 개인화되고 조직화된 행위이다. 개인은 자신의 특색을 가질 수 있고, 신문 한 부는 자신의 원칙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한 가지 포기할 수 없는 것은 모든 형식을 가장 빠르고 간단하며 청중이 가장 만족하는 형식으로 써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뉴스 보도의' 진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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