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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덕과 수양에 관한 시

1.' 덕'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주역

2.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당신은 황제에게 귀머거리를 돌렸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맹호연에게 한 마디" 돈 이백

3. 부자는 음탕하지 않고, 가난해도 비천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송? 성호

4.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삼국? 슈? 제갈량의 《계명서》

5.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송? 오양수의' 오대사'? 공식 전기 소개

6.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송? 루메이포의' 설매'

7. 산이 도착하자 풍경도 멈췄다. -\ "노래 책 \"? 소야

8.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와 서리가 내리는 가지가 있다. --수시 "리우 징웬"

9.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논어

10.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돈? 왕창령은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졌다

2. 미덕에 관한 시는 관용보다 더 어렵고, 관용은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송사' 권 442' 문원전', 군자는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일,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일,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용인할 수 없다. -마남 \ "연산 야화 \" 함양, 군자 덕재물. ---이쿤, 군자는 큰일을 알고 멀리 떨어져 있다. 이 세상을 너무 잘 알지 말고 모든 좋은 것과 못생긴 것을 포용해라. 홍의대사' 격언별록' 은 사람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며, 관용은 사람을 얻기에 충분하고, 리더십은 사람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노래] 린 \ "문제 기록 \" 강 전체, 큰 가스; 벽에 서서, 너는 단지 욕심이 없을 뿐이다. 임칙서가 쓴 고금의 유명 인사 대련입니다. 남의 잘못을 용인하는 것은 옳지 않다. -견권.

참는 것보다 어렵다고, 참는 것이 하는 것보다 어렵다. -\ "송사 \" 볼륨 442 \ "문원전 \". 군자는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을 용인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을 용인하고,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처리할 수 없다. --마난 \ "연산 야화 수양. \". 이곤, 군자는 먼 일을 알고 소인은 가까운 일을 안다. 이 세상을 너무 잘 알지 말고 모든 좋은 것과 못생긴 것을 포용해라. 홍의대사' 격언별록' 은 사람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며, 관용은 사람을 얻기에 충분하고, 리더십은 사람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노래] 린 \ "문제 기록 \" 강 전체, 큰 가스; 만리장성이 있으니, 네가 원하지 않는 만큼 강할 것이다. 고금의 유명 인사 대련은 임칙서가 쓴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실수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다른 사람이 잘못을 저지르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훈속 유풍의 재상 뱃속에 배를 잘 띄운다. -[명나라] 예 모리 \ "물동 일기 \" 는 소인을 용인할 수 있어 군자가 된다. -[명나라] 풍몽룡의 확대. 기운을 기르고 심혼을 측정할 수 있다. -[청] 강음 백의속인 \ "호전록 \" 은 하인이 될 수 있어 유죄다. 마음이 허술하기 때문에, 그는 가는 범위가 매우 넓다. 만약 네가 가는 범위가 넓다면, 너는 더 높아질 것이다. -[명나라] 리 다우 \ "소각서와 귀론 \" 은 풀어야 하고, 맞지 않는다. -[청] 양봉휘 \ "남고노트 \" 는 하인을 수용할 수 있지만, 물건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두껍다. -[명나라] 설각 독서록 공경. 용서는 옳다.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옻칠 조각 "공자 문집" 에 대한 겸손한 견해, 별로. -[명나라] 풍몽룡은 "세상을 깨우는 것이 매우 공손하고, 사람을 너그럽게 대한다" 고 말했다. -\ "zenghu 어록 서주 \" 채용 문집 얼음, 배 큰 배 똥, 종종 배를 건넜다. 혁신? 관용? 국기 게양을 보고 기립하여 국가를 부르다. 56 개 민족이 일어서서 노래를 부른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고금의 영웅이 배출되었다.

개혁개방이 좋고 과학기술 수준이 높다. 팔신과 천궁호는 성공적으로 도킹했다.

붉은 깃발이 하늘에서 펄럭이고, 중국이 이륙하고 있다! 이웃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우들은 서로 돕는다. 장애인을 배려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양선징악을 조장하며, 당당하고 늠름하다.

소통, 부드러움, 예의, 검소한 전통이 있다. 질투는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편견도 예방해야 한다.

헛소문을 퍼뜨리지 말고 당당한 사람, 당당하다. 문명의 성과가 풍성하고 명성이 5 대 대륙에 널리 퍼져 있다.

* * * 생산당은 위대하고 사회주의는 좋다. 당과 국민을 사랑하고, 성장하고, 조국을 건설하라! 명언: 1. 토부는 성벽을 부축하고 남을 돕는 선행도 좋다. 2. 영리한 글, 다채로운 글, 산뜻하고 너그러움! 입이 하나밖에 없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3. 어진 사람은 애인보다 크며 인의를 쓴다. 4. 지형이 풍부하고 군자는 고시를 가지고 덕덕: 1 을 가지고 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입니다.

3. 수양에 관한 고시감상 1. 천성이 건장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지세가 두터워서 군자가 덕재물로 삼다. 주역' (역문: 군자로서 강한 의지, 끝없는 분투정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를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처럼.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위해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쿤' 의 뜻에 따라 남을 잘 대해야 한다. 네가 총명하든 어리석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지금은 학생이 도덕이 고상하고 학식이 해박한 인재가 되도록 양성하는 것을 일컫는 말로 쓰인다. )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작은 좋은 일에 대해서는 의미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 3. 좋은 것을 나쁜 것으로 보는 것은 국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좋은 사람을 보면 배울까 봐 늦을까 봐, 좋은 일을 보면 늦을까 봐 두렵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마치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실수에 대해 주동적으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활이 굵다', 남을 많이 용서하고,' 남을 책망하지 마라' 이다. 이렇게 하면 원한과 갈등이 없을 것이다. ) 5.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악당은. 논어 () 는 전심전력으로 타인에게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의 호소를 실현하도록 독촉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그들은 천하대란을 두려워하고, 다른 사람이 실패하거나, 실수하거나, 고통스러울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이다. ) 6. 현사지를 보고 현자성을 만나다. 논어' (번역: 어떤 사람이 어떤 면에서 초월하는 것을 보고, 어떤 사람이 어떤 결점이나 부족함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때,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있는지 살펴야 한다.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번역: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예를 들면 고통, 재난, 재앙 등이다.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이 하도록 하지 마라. -논어 너도 빨리 해야 해.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하면 파란 냄새가 난다.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같은 의견을 표명하는 사람은 설득력 있게 울긋불긋한 꽃향기를 맡는 것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5438+0 1. 군자는 자신을 찾고 소인은 사람을 찾는다. 공자의 논어: 군자는 항상 자신을 책망하고, 자신에게서 결점과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남을 보고 남의 결점과 잘못을 발견한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불안하다.-논어 ():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당당하고, 깔끔하며, 외모와 동작이 모두 편안하고, 듬직하다. 작은 사람,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이 자주 초조하고, 기분이 가라앉는다. ) 5438+03. 그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다.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고 나중에는' 원망' 이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 14.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써야 한다. -논어 (번역: 소인은 반드시 자신의 과실을 감추어야 한다. ) 15. 군자의 사업은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논어" (번역: 군자는 뿌리에 몸을 맡기고, 길에서 태어났다. "도" 는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 16.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며, 그치지 않는다. --논어 (번역: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행동을 적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 17.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누구나 많은 실수를 한다. 좌전 () 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수 천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용 (번역: 다른 사람이 한 번 배운 것, 나는 수백 번을 써도 반드시 배워야 한다. 다른 사람이 열 번 장악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천 번 배우면 나는 반드시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 19. 군자는 사람에게 좋은 것만이 아니다. 맹자 (군자의 가장 큰 힘) 의 충고는 듣기에는 좋지 않지만, 사람의 행동에 유익하다. ) 2 1. 생각하는 일이 뒤따라 파괴된다. 한유 (번역: 사업이나 학습상의 성공은 노력과 근면에 있다. 만약 네가 너무 노는 것에 탐닉한다면, 요구를 풀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사람은 반드시 심사숙고하고 자세히 생각해야 성취할 수 있다. 제멋대로, 부주의하고, 마음대로 하면 실패만 초래할 뿐이다. ) 22. 옥은 거칠고 연마성이 있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모른다. 설희 (번역: 옥은 조각하지 않고 유용한 옥일 수 없다. 공부하지 않으면 철이 없다. ) 23. 흑발은 일찍 배웠는지, 백보스는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설득' (번역: 젊었을 때 서둘러 열심히 공부할 줄 몰랐고, 늙어서 공부하고 싶어도 이미 늦었다. ) 24.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배우지 않는다. 양완리 () 는 지식을 배웠지만 융통성이 없어 공부라고 부를 수 없다. 아는 것은 모르는 것과 같지 않다. 도리를 배웠지만 쓸 수 없는 것은 역시 이치를 배우지 못한 것과 같다. ) 27.

4. 미덕에 관한 시는 관용보다 더 어렵고, 관용은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송사' 권 442' 문원전', 군자는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일,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일,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용인할 수 없다. -마난 \ "연산 야화 수양 \" 군자 덕재물. 이쿤, 군자는 큰일을 알고 멀리 떨어져 있다. 이 세상을 너무 잘 알지 말고 모든 좋은 것과 못생긴 것을 포용해라. 홍의대사' 격언별록' 은 사람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며, 관용은 사람을 얻기에 충분하고, 리더십은 사람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노래] 린 \ "문제 기록 \" 강 전체, 큰 가스; 만리장성이 있으니, 네가 원하지 않는 만큼 강할 것이다. 고금의 유명 인사 대련은 임칙서가 쓴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실수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다른 사람이 잘못을 저지르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훈속 유풍의 재상 뱃속에 배를 잘 띄운다. -[명나라] 예 모리 \ "물동 일기 \" 는 소인을 용인할 수 있어 군자가 된다. -[명나라] 풍몽룡의 확대. 기운을 기르고 심혼을 측정할 수 있다. -[청] 강음 백의속인 \ "호전록 \" 은 하인이 될 수 있어 유죄다. 마음이 허술하기 때문에, 그는 가는 범위가 매우 넓다. 만약 네가 가는 범위가 넓다면, 너는 더 높아질 것이다. -[명나라] 리 다우 \ "소각서와 귀론 \" 은 풀어야 하고, 맞지 않는다. -[청] 양봉휘 \ "남고노트 \" 는 하인을 수용할 수 있지만, 물건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두껍다. -[명나라] 설각 독서록 공경. 용서는 옳다.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옻칠 조각 "공자 문집" 에 대한 겸손한 견해, 별로. -[명나라] 풍몽룡은 "세상을 깨우는 것이 매우 공손하고, 사람을 너그럽게 대한다" 고 말했다. -\ "zenghu 어록 서주 \" 채용 문집 얼음, 배 큰 배 똥, 종종 배를 건넜다. 혁신? 관용? 국기 게양을 보고 기립하여 국가를 부르는 것에 경의를 표하다.

56 개 민족이 일어서서 노래를 부른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고금의 영웅이 배출되었다. 개혁개방이 좋고 과학기술 수준이 높다.

팔신과 천궁호는 성공적으로 도킹했다. 붉은 깃발이 하늘에서 펄럭이고, 중국이 이륙하고 있다! 이웃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우들은 서로 돕는다.

장애인을 배려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양선징악을 조장하며, 당당하고 늠름하다. 소통, 부드러움, 예의, 검소한 전통이 있다.

질투는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편견도 예방해야 한다. 헛소문을 퍼뜨리지 말고 당당한 사람, 당당하다.

문명의 성과가 풍성하고 명성이 5 대 대륙에 널리 퍼져 있다. * * * 생산당은 위대하고 사회주의는 좋다. 당과 국민을 사랑하고, 성장하고, 조국을 건설하라! 명언: 1. 토부는 성벽을 부축하고 남을 돕는 선행도 좋다. 2. 영리한 글, 다채로운 글, 산뜻하고 너그러움! 입이 하나밖에 없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3. 어진 사람은 애인보다 크며 인의를 쓴다. 4. 지형이 풍부하고 군자는 고시를 가지고 덕덕: 1 을 가지고 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는 국화가 꽃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고 한다. 문장 속에는 국화의 굳고 불굴의 성격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고, 교만한 서리가 시들어 있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이 시는 임택을 표현했다.

5. 고대 슬림성시와 명덕부의 출처

후.

태양과 달이 융합되었을 때 만태는 번영했다.

강유하게 껴안고, 음양의 균형.

햇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얼음은 활력이 넘친다.

신광이 찬란하고 창아가 청명하다.

정확한 곳에 머물면서 감히 등반하다. 도를 근본으로 하여 자연에 순응하다.

자연을 따르고 표준을 표지로 삼다. 시작시에만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내 마음은 나만큼 좋지 않다. 나는 내 마음을 포기하고 싶다.

큰길은 소리 없이 보이지 않고 선의와 행동을 감지한다.

천지와 성령에서 구원은 사상과 선행으로 시작된다.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가르치고, 도덕적 성취를 주다.

사람됨이 정직하고 진실하며, 그 사실을 알고, 그 사실을 알고, 그 몸을 연마하다.

집의 순서가 천하를 흥성하고, 친민이 좋다.

그 충성과 의리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하다.

인효는 다하고, 너그럽고 인자하다.

온화하고 검소하며 공손하고 성실하다.

겸손하고 겸허한 군자는 허황된 마음이 계곡과 같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총명한 머리, 고상한 행동은 동정이 가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선함과 선함, 이해와 선함은 영원히 분명해야 한다.

자신을 공복하고, 도덕을 지키며, 충성스럽게 변하지 않는다.

물건의 덕을 끼고, 자연도 인례를 겸비하다.

천지가 맑고, 혜택이 의기양양하다.

사해 함녕, 중국 대동.

효와 동행하고, 예절을 이해하고,

좋고 좋은 만남, 좋고 좋은 교감.

인성을 계승하고, 근검하고 소박하며, 시종 미덕과 선량한 마음을 유지하다.

고대에 독일은 수천 년 동안 낙인이 찍혔다.

오늘, 나는 내가 수천 년 동안의 총명한 지혜를 발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현도로, 제왕행명, 군자행기, 천하행덕.

도는 오덕 위에 있고 덕은 부귀의 뿌리이다. 내수리는 정욕이 없고, 외수리는 진진하다.

미덕은 허영심을 불러일으키고, 수덕은 밝은 미래를 가져온다. 가만히 앉아 있어도 움직이지 않고, 덕을 잊지 않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결말을 맺는다.

덕위는 천하이고 항구는 부유하다. 그것은 중국 윤리도덕의 핵심이며 민족 문화의 기초이다.

유석도, 명덕 * * * 존재. 전통 사상 이론에 참여하여 인효정신을 발양하다.

충직하고 애국적이며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좋은 것을 보면 받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미덕은 세계 안보에 도움이 되고, 미덕은 모든 사람에게 유익하며, 도덕과 법률은 평화롭고, 도덕은 번영한다.

6. 슬림한 고대시는 1 입니다.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한 왕조에서: 제갈량의 "계명 책"

백화문으로 해석하다: 군자의 품행은 평온에서 수양을 제고하고 검소함에서 품성을 키우는 것이다. 내색하지 않으면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할 수 없고, 외부의 간섭을 배제하지 않으면 자신의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2,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춘추시대의 텐문공" 에서 인용했다.

백화문 해석: 돈이 있을 때는 돈을 헤프게 쓰지 않는 것을 통제할 수 있다. 가난할 때 유언장을 바꾸지 마라. 네가 강할 때, 너는 아무 잘못도 하지 않을 것이다. 이 분이 바로 그 분입니다.

3,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 -'시경' 춘추시대의 소야쇼민.

백화문으로 해석하다: 군자는 수양을 중시하고, 신중하고 신중하며, 살얼음을 밟거나 벼랑 끝에 서 있는 것처럼, 항상 넘어질까 봐 두려워한다.

4, 비록 천망치를 거쳐 단련했지만, 여전히 견고하여 동서남북에 모두 바람이 불고 있다. --시에 시 \ "대나무 돌 \" 에서 발췌

백화문 해석: 천백년의 고문과 타격을 겪었지만, 여전히 강인하다. 무더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추운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다. 강인함과 강인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5.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명나라에서: 유 키안 "석회 노래"

백화문 해석: 만신창이가 되어도 두렵지 않고, 세상에 순수함을 남기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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