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있으면 경쟁이 있고, 경쟁이 있어야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 환경에서 과거 단일 제품과 가격의 경쟁에서 현재 인재의 경쟁에 이르기까지. 인재 경쟁의 관건은 기업 인재를 합력하여 우수한 팀을 만드는 것이다.
1, 팀 정의
팀은 몇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팀 구성원은 상호 보완적인 기술이나 기술, 동일한 목표, 동일한 평가 및 작업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최종 결과와 책임을 공유합니다.
2. 한 팀과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의 차이
간단한 군중 속에서, 모든 사람은 독립적이고, 목표가 다르고, 활동도 다르다. 한 팀의 사람들은 목표가 일치하고, 그들은 서로 의지하고, 서로를 지지하며, 최종 결과를 부담한다: 1.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팀 구성원은 서로 지원하고 의존한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독립적으로 임무를 완수하다. 2. 팀 구성원은 동일한 목표와 성공을 측정하는 동일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무리의 사람들 내부에도 통일된 척도가 없다. 3, 팀 구성원은 서로 책임을 지고, * * *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최종 책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그룹에는 최종 책임자가 없다.
3. 팀 개발의 4 단계
1 단계 (성형): 팀의 구성 단계입니다. 처음에는 모두가 예의 바르고 서로를 소개하고, 직장에서 점차 상호 신뢰와 의존을 쌓고, 일치된 목표를 달성했다.
2 단계 (강공): 팀의 런인 단계. 사람마다 사물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어서, 서로 신복하지 않는다. 지도력에 복종하지 않고 팀 규율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가끔 발생한다.
표준화: 팀의 표준화 된 운영 단계. 모든 사람은 팀에서 자신의 역할과 문제 해결 방법을 알고 있다. 팀 전체가 자연스러운 균형을 이루고, 의견 차이가 좁혀지고, 대원들은 서로의 어려움을 서로 이해한다.
4 단계 (공연): 팀의 효율적인 운영 단계입니다. 팀원들은 서로 지원에 관심을 갖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팀 내부의 높은 단결을 실현하여 결국 공동으로 목표를 달성하다.
4. 세 가지 유형의 팀
많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팀만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구조의 차이, 멤버 행동에 대한 요구 사항, 장점, 약점, 한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세 가지 유형 (야구, 축구형, 테니스 복식) 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야구팀이다.
팀의 모든 구성원은 이 팀에서 행동하지만, 그들은 한 팀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포기하지 않는 고정된 위치를 가지고 있다. 2 루수는 투수를 돕지 않는다. 마취의는 외과 간호사를 돕지 않는다. 야구에서는 모두가 고립되어 있다' 는 야구팀의 옛말이다. 디트로이트의 전통적인 디자인 팀에서 마케팅 담당자는 디자이너를 거의 만나지 못했고, 후자는 결코 그들의 의견을 묻지 않았다. 디자이너는 일을 마치고 개발 엔지니어에게, 개발 엔지니어는 제조 부서에, 제조 부서는 생산한 후 시장부에 제출한다.
두 번째는 축구팀이다.
한 축구팀에서 선수들은 야구팀처럼 고정된 자리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한 팀으로 행동한다. 디트로이트와 프록터 앤 갬블이 서둘러 패러디한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의 디자인 팀은 축구팀이다. 엔지니어링 분야에서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제조업체 및 마케팅 담당자가 병행하며 전통적인 디트로이트 팀은 순차적으로 일합니다.
세 번째는 테니스 복식 팀이다.
이것은 또한 작은 재즈 밴드의 유형이며, 대기업 총지배인 사무실 고위 매니저의 구성 유형이며, 5 년 전 개인용 컴퓨터를 발명한 독약과 같은 진정한 발명품을 생산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복식 팀에서 멤버는 고정 위치가 아닌 주력 위치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팀원을 포함' 하고, 그들의 우세와 열세에 적응하고,' 경기' 에서 변화하는 수요에 따라 조정해야 한다.
어떤 팀이든 팀 구성원은 기업에 대한 소속감을 가져야 한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기업에 가치를 창출하는 팀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팀 구성원이 전문 교육, 승진 기회, 복지 혜택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자신을 향상시키고 개선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인센티브가 있어야 합니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의약시장업계에서는 경영진과 홍보대표에게 이런 팀 의식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홍보인원에게도 팀 의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홍보팀의 건설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제 1 부 기업 소속감
어떤 회사에서든, 어떤 직무에서든 항상 자신의 직업 지위를 유지하고, 좋은 조직 소속감을 쌓거나, 기업의 소속감을 쌓아야 한다. 기업 (조직) 에 소속감이 있는 사람은 일에 전념하고 기업 (조직) 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기업의 소속감에는 기업의 명예감과 기업의 충성도가 포함된다. 기업의 외적 이미지는 전문성이 강하고 수준이 높은 사람을 기업에 끌어들일 수 있다. 그리고 그 (또는 그녀) 는 자신의 기업 (조직) 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 기업 내부인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인정받으며 더 큰 책임과 더 많은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우리는 몇 가지 시험 문제를 이용하여 우리가 기업 (조직) 에 대한 소속감을 테스트할 수 있지만, 단지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다음 10 질문은 현재 상황에 따라 답하고 점수를 매긴 다음 점수를 계산하십시오. 점수 방법: 예, 3 점; 확실하지 않음,1; 아니요; -1 분
1. 나는 일에서 중대한 책임을 지고 싶다.
나는 한 기업의 조직 발전에 관심이 있다.
나는 현재의 일에서 나의 재능을 발휘하고 싶다.
나는 일에서 나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다.
나는 조직에 특정 위치를 갖고 싶다.
6. 나는 조직의 인간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현재 조직은 나에게 일정한 안정감을 주었다.
8. 나는 조직이 나에게 부여한 책임을 지고 싶다.
9. 나는 직장에서 많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10. 나는 내 자신의 발전과 조직의 발전을 결합할 것이다.
만약 당신의 점수가16 이라면, 당신은 조직에 대해 강한 소속감을 가지고 있으며, 조직 내 방향과 경로에 대해 명확한 인식과 계획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의 점수가 ≥ 10 이고 < 16 이라면, 당신은 현재 조직에 대해 어느 정도의 소속감을 가지고 있으며, 조직의 발전에 대해 어느 정도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점수가 < 10 이면 현재 조직의 소속감이 약하고 수동적인 조화를 느낀다는 뜻입니다.
위 10 문제를 근거로 현재 기업 직원의 문제점을 찾아낼 수 있다. 교육 기회가 없거나 승진 경로가 원활하지 못하거나 다른 이유로 기존 문제를 제때에 해결하고 직원들의 업무 적극성과 효율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기업의 소속감이 직원 안정의 기본 조건이라면 기업이 전문 교육 기회와 승진 기회, 좋은 복지 대우라는 세 가지 조건 (이하' 세 가지 조건') 이 직원들이 기업을 더 잘 서비스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직원들은 기업에 대한 소속감이 필요하며, 판촉원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은 내부 직원 대우라는 홍보원이 없다. 이것은 또한 홍보인의 유동이 크고 안정성이 낮은 주요 요인이다. 보급인원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보급인원이 서비스하는 기업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고, 기업의 명예감을 높여야 한다. 그런 다음 반드시 홍보인원에게 기업 문화를 주입하여 문화적 정체성에 도달해야 한다. 게다가, 기업들이 현재 받고 있는 영예와 발전 상황도 그들에게 제공할 필요가 있다.
2004 년, 세계 5 대 전략 관리 및 정보 컨설팅 기관 중 하나인 세계 브랜드 연구소 (WBL),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 경제기구, 경제유엔의 세계경제포럼 (WEF) 으로 알려져 주영업무경쟁력, 조직집행력, 자원통합, 위험통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검토를 조직하여 중국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동아아교가 24 억 5400 만원의 브랜드 가치로' 중국 500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247 위, 제약업계 9 위에 올랐다.
이들 기업의 인지도와 명예감은 기업인들에게 자부심과 명예감을 증강시켜 기업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도록 격려할 수 있다.
2 부 전문 교육
훈련의 목적은 팀 건설을 강화하는 것이고, 팀 건설은 모든 기업 관리의 영혼이다. 우수한 영업 담당자로서 풍부한 제품 지식,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경쟁 인식 등 전문적인 홍보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품 지식] 발기인은 기업의 기업 역사, 문화 및 제품 지식을 이해해야 한다. 요격 과정에서 질문에 답해야 소비자들에게 신뢰의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 있다. 모든 일, 회사 직원, 대답은 소비자의 심리, 특히 소비자의 불쾌한 경험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따라서 제품 지식을 익히고 능숙하게 운용해야 회사 제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자신 있게 추천하고 차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소통 기교] 판촉원이 가로막는 과정에서 첫 번째 요점은 소비자와의 소통이다. 의사 소통은 언어적 의사 소통 일뿐만 아니라 마케터의 행동 예절, 행동, 옷차림 등 신체 언어도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심리적 수요를 이해하는 방법, 소비자의 구매 의도를 이해하는 방법 등. , 모두 홍보 직원이 배우고 마스터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해야 한다.
미국 국립 전자 컴퓨팅 장비 회사의 "소매 판촉" 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고객을 5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격노한 고객
이런 고객을 대할 때, 판촉원은 매우 인내심 있고, 온화하게 고객과 이야기하고, 그들의 요구를 이해해야 한다.
◆ 종속 고객
이런 고객은 약간 겁이 많을 수도 있고, 물건을 고를 때 항상 결정을 내리지 못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하여 발기인은 온화하고 동정심이 많고, 고객을 배려하고, 긍정적인 건의를 해야 하지만, 고객에게 어떠한 심리적 스트레스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까다로운 고객
이런 고객은 어떤 상품에도 회의적이어서, 그들은 매우 까다롭다. 그들의 만족을 표현하기 어렵다. 발기인은 그들에게 매우 솔직하고, 통찰력 있고, 간결하고, 기회를 잡아 자신의 풍부한 상품 지식을 제때 전시해야 한다. 동시에, 예의 바르고 자제력을 유지해야 하며, 고객에 대한 까다롭고 불만을 품지 말고, 고객과 옳고 그름에 대해 논쟁하지 않는 것은 모두 이성적이지 않다.
◆ 상식 고객
일반적으로 이런 고객은 접대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들은 예의 바르고 이성적이다. 발기인은 자신의 이성과 친절한 태도로 고객에게 보답하면 된다.
◆ 방랑하는 고객
어떤 고객들이 가게에 오는 것은 명확한 목적이 없고, 단지 여기저기 돌아다녔을 뿐, 결국 아무것도 사지 않을 수도 있고, 우연한 요인으로 샀을 수도 있다. 이런 고객에 대해서는 판촉원이 유순한 태도를 취하고, 상품을 일부러 판매하지 말고, 고객이 관심이 있다면 제때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서로 다른 유형의 고객과 교제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성공을 향한 큰 발걸음이다.
그렇다면 발기인은 고객의 소비심리와 행동을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요?
우선 고객의 중요한 지위를 확인하고 고객 중심의 개념을 분명히 했다. 발기인에게 고객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다.
◆ 고객은 기업 경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상품 판매의 시행자이다.
◆ 고객은 판촉원의 의식부모이며 업무 성과와 수입의 원천이다.
◆ 고객은 점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참여자이지 관람객이 아니다.
◆ 고객은 판촉원이 가장 높은 예우를 줘야 하는 사람이다.
발기인은 고객을 대하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명심해야합니다.
◆ 판매원은 즐거운 마음을 유지해야 열정적으로 고객을 접대할 수 있다. 기분이 우울할 때는 제때에 조정하거나, 아니면 일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고객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판매원은 고객에게 감사해야 한다. 고객을 예의 바르게 대하면 규칙을 지키지 않는 고객에 대해서도 결코 혐오감을 나타내지 않는다.
◆ 고객이 도리를 따지지 않을 때 발기인은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고객을 견지하는 것은 항상 옳다.
◆ 발기인은 잠시 욕심을 내서 고객을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되며, 고객과 충돌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고객을 잃기 위해 비통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훌륭한 판촉원으로서, 우리는 판촉원의 일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임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경쟁의식] 판촉원은 풍부한 지식과 뛰어난 의사소통 기교 외에도 경쟁의식이 필요하다. 제품 유형, 경품 판매, 제품 지식 및 가격, 판촉 활동 등 가로채는 제품의 경품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정보는 마케팅 담당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대표자나 관리자에게 적시에 피드백되어야 합니다.
승진 기회의 세 번째 부분
교육과 개발은 두 개의 불가분의 실체이다. 직장에서, 기업의 직원들은 평상시의 업무에서 스스로 공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제공하는 교육 기회도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직원들은 자신의 직무에서도 승진할 기회가 있다. 따라서 기업의 원활한 승진 경로는 인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때때로 임금 인상으로 인재를 붙잡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임금 인상의 소용돌이에 빠질 수도 있다. 그들은 기회와 공간을 높이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 인적자원 컨설팅사가 최근' 아시아 최고의 고용주' 를 조사한 결과 중국 직원들은 교육과 직업발전이 고용주가 제공해야 할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심지어 임금과 복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 홍보자들도 교육 기회를 교육하고, 좋은 경력 개발 계획을 갖고, 기업 내에서 승진하고, 기업의 홍보 담당자, 홍보 책임자, 지역 관리자 등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네 번째 부분 급여 혜택
일반적으로 판촉인의 임금은 기본급과 임금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기본임금은 현지 소비 수준, 경제 발전, 일반 수입을 비교하고 측정하여 결정된다. 임금공제는 홍보인원이 회사의 목표 임무를 완수하고 추출한 상여금이다.
그러나 팀 건설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부분은 여전히 충분하지 않다. 판촉원의 동력은 단 하나, 임무를 초과 완수하고 더 높은 보너스를 받는 것이다. 소속감, 훈련과 승진에 대한 갈망은 말할 것도 없다. 보상 복지의 경우 우수한 판촉원에게 기본적인 보장과 인센티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추진력을 필요로 하며 교육과 승진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판촉원의 복지 대우는 다음과 같아야 한다.
기본급+공제임금+4 개 기금 (적립금)+기여상+기술훈련+승진 기회.
참고: 기업은 뛰어난 공헌과 혁신을 하는 홍보자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이런 두드러진 공헌은 좋은 건의, 가치 있는 정보 피드백 등이 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이 네 가지를 진정으로 할 수 있다면, 홍보팀의 실력이 드러날 것이다. 엘리트의 판촉 팀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다.
참고 자료:/pinpai/guanli/tuandui/2007 06 29/2066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