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o Yuanming 에 관한 중학교 언어 시 1. 도연명의 시
1 .. 도연명의 위대한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산수전원시인, 중국 산수전원시의 시조이다.
이것은 사회, 시공간, 생명, 생사에 대한 그의 철저한 이해 덕분이다. 그의 박학함과 풍부한 인생 실천 때문이다. 특히 그의 뛰어난 문학 천재 때문에 백거이의 말로 "나는 항상 도펑택을 사랑했지만 글쓰기에 대한 평가는 높지 않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통속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높은 정서와 깊은 철리를 표현했다.
예를 들어 도연명이 쓴' 귀원 5 곡' 중 한 곡은 남산 기슭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이 듬성하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이 시는 동요를 썼지만 도연명의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그는 차라리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고, 온 마음을 밭갈이에 투입하고, 저녁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골에서 겸손을 유지하고, 부패한 관직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연명의 시는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지칠 줄 모르고 애석하게 읽었다.
도연명의 일생은 술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이것은 그의 일생의 수요이자 그의 일생의 향수이다. 도연명은 우리를 떠난 지 거의 1600 년이 되었다. 그 물질적인 생활이 매우 빈약했던 시대에 사람들은 일출을 하고 해가 지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특히 도연명은 권력 투쟁, 싸움을 벌이는 관직에서 사직해 산에서 멀리 떨어진 농촌에 은거했다. 술만이 그의 고민을 풀고, 그를 기쁘게 하고, 그를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작은 컵은 편안하게 마시고, 큰 컵은 편안하게 마신다. 술을 많이 마시면, 그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자러 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술은 신기한 음료로 물질적 속성뿐 아니라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중추신경계에 작용하고, 사람의 고급 신경활동을 조절하며, 사람의 정신과 감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신적 속성도 가지고 있다.
도연명 시대에는 담배, 커피 등 정신흥분제가 없었고, 사람들은 술로만 감정을 조절할 수 있었다. 도연명의 대표작 중 많은 대표작, 예를 들면' 귀XI 사',' 오류선생전',' 음주시 20 곡' 등은 술에 대한 그리움이나 음주작을 표현한 적이 있다.
도연명이 술을 사랑하는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며, 천고에 찬송을 전한다. 도연명의 음주시는 문필이 아름답고 함축적이다.
도연명의 고결한 품격은 그의 불후의 시편처럼 술로 빛난다. 이 글은 가장 간결한 문자로 도연명의 술시와 술사를 해석하려고 한다.
도연명의 생활배경과 술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함으로써 그의 고상한 기절과 문학 창작의 큰 성과를 보여 주었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얼마나 많은 반짝이는 별들이 중화민족의 발전과 번영에 다른 공헌을 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혹은 밝고 어둡게 빛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의 진보에 따라 일부 별들은 암담하고 사라지고 잊혀지고, 더 많은 샛별이 역사의 장하 속에 나타났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위대하다.
사람이 죽은 후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점차 잊혀진다.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평범하거나 유명하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지고, 역사적 공헌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도연명은 이렇게 위대하다. 그는 루비 같고 또 야명주 같다. 그가 살아있을 때, 죽은 후 오랫동안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여러 세대가 점차 그를 알게 되었고, 그를 매몰시킨 먼지를 닦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영원히 빛을 발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76 년의 인생 여정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다. 묘비는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크고 두 개는 작다 * * *. 해서체 중간' 진공 정승선생의 무덤', 좌각묘지, 우각으로' 단어' 를 새겨 청건륭원년 도후인을 위해 만들었다. 도연명이 사망한 후, 그의 절친한 친구 안연지는 그를 위해' 정타오이도' 를 썼고, 사후 호는' 조용한 날' 이라고 불렀다.
안연지는 부고에서 도연명의 품격과 기절을 칭찬했지만, 그의 문학적 업적을 충분히 긍정하지 못했다. 도연명의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그가 죽은 지 수십 년 동안 충분한 긍정과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양조 소명 태자 소통은 도연명의 시를 매우 중시하여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샤오 통 (Xiao tong) 은 개인적으로 Tao Yuanming 을 편집, 순서 지정 및 물려 받았습니다. 도연명집' 은 중국 문학사상 첫 문인문집으로 의미가 크다.
소통은' 도연명집서' 에서' 그 글은 붐비지 않고, 말은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남보다 우월하며, 억양이 꺾이고, 베이징처럼 상쾌하다' 고 칭찬했다. 남조 시대에는 도연명의 문학적 지위가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지만, 그의 시문 작품은 점점 더 널리 알려지면서 영향이 커지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도연명의 시를 좋아하는 시인이 많아졌고 그에 대한 칭찬도 많아졌다. 왕적은 초당 시대의 전원 시인이다. 그는 도연명처럼 여러 차례 시골에 은거하여 거문고로 즐겁게 놀았다.
그의 시' 취함' 은 응우옌 적은 깨어나고 도겸은 많이 취한다고 말했다. 100 년 후, 얼마나 가득 찼습니까? 재미있고 긴 노래.
당대의 전원 시인 맹호연은 도연명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한여름에 하남에 가서 옛 베이징을 배웅하다' 에서' 고도전' 에 대한 감상이 가장 훌륭하고, 눈에는 전원의 정취가 가득하며 황제라고 자칭한다' 고 적었다. 이백은 도연명의 인품과 시를 우러러본다.
"정립양을 위한 연극" 에서 나는 "링 타오가 매일 취해서 오류청천을 모른다" 고 썼다. 수진 () 은 현이 없어 수건으로 술을 따랐다.
미풍이 불어오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나는 스스로를 Xi 황제라고 부른다. 밤이 되자 나는 평생을 만났다.
이백은 "눈썹을 구부리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다" 는 사상과 도연명의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정신은 일맥상통이다. 안사의 난리 이후 두보는 유랑 생활을 하며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그는' 하남 인위씨에게 보내는 편지' 에서 시보다는 석연하다고 썼다.
이 뜻은 함축적이다. 나는 너 후에 태어날 것이다. 중당 시인 백거이는 도연명이라는 사람을 매우 추앙한다.
8 15 년, 백거이는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는데, 이곳은 도연명의 고향 양양과 매우 가깝다. 도연명의 옛집을 참관하고' 도공의 옛집 방문' 이라는 시를 썼다.
시는 먼저' 먼지와 더러움은 더러워지지 않고, 바람은 비린내를 쪼지 않는다' 는 말로 도연명의 고상한 인격을 찬양하고, 마지막으로' 차이상고촌' 이라고 썼다.
2. 도연명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모든 시를
Tao Yuanming 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모든 시를 읽습니다.
화원주택으로 돌아가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술을 마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도연명 소개
도연명 (352 또는 365-427), 성격이 명랑하고 일명' 정걸', 세칭 정걸 씨. 순양 장작산 사람. 동진 말기 남송초의 위대한 시인, 시인. 강주 제주, 건위군, 진군, 펑택현령을 역임했으며, 마지막 관직은 펑택현령이었다. 그는 직장을 떠난 지 80 여 일 만에 정년퇴직하여 시골로 내려갔다. 그는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으로,' 고금의 은일시파' 로 불리며 도연명집이 있다.
도연명의 시
음주, 그 철물과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내가 집을 짓는 것은 세상에 살기 위해서지만, 나는 세속 교통의 번잡함이 없다. 내 마음이 세속에서 멀어졌기 때문에 바쁜 도시에 살더라도 외진 곳처럼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수시는 "국화를 채취하여 산을 보고, 국화를 채취하여 경치를 보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일이다" 고 말했다. 이 두 말은 내가 무심코 남산을 보았고, 남산의 풍경과 유유한 심경, 그리고 나의 은둔생활에서 진정한 의미와 즐거움을 느꼈다는 뜻이다. 해가 질 무렵, 산경은 특히 좋아서, 새들이 동반한다. 모든 것이 표류하고 있는데, 이 안에는 깊은 현기가 있다. 구분하려고 하는데, 말한 것을 잊어버리면 분간할 수 없다.
4. 도연명에 관한 고시
가난한 사람들의 노래 (저자: Tao Yuanming 왕조: 웨이와 진) 2. 마 19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3. Elegy 2 (저자: Tao Yuanming 왕조: 웨이와 진) 4 를 씁니다. 귀조 4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 술 9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2 위 포기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8. 인생 9 위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9. 음주 8 위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0. 세 번째 조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 1. 수도가 돈 Xi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3 을 통과하게 하다. 그리고 곽죽본나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4. 산해경 2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5 를 읽다. 열 번째 잔을 마시다 (저자: 도연명) +07. 방답 중 하나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8. 그의 아들 중 한 명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19. 창사 공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20 을 하나 더 들어 주세요. 사경일삼랑 서주의 조상 (저자: 도연명) 을 전시하다. 세 번째 부분 운정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23. 가난한 두 번째 부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24 를 부르다. 음주 제 8 부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25. 책임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26. 답방 (작가: 도연명 왕조:) 전국치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29. 음주 15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30. 신령에게 선물을 주다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3 1. 유사천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32. 음주 5 (저자: 도연명 왕조)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35. A 팡 군대 (저자: Tao Yuanming 왕조: 웨이와 진) 36. 귀새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37. 신추는 7 월에 강릉야유회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38 에 갔다. 모조인 (저자: 도연명) 40. 인생 9 강도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 1. 음주 9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2. 빙천은 8 월 중순 [운운] 논사에서 수여되었다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3. 산해경 제 5 권 읽기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4. 산해경 제 9 권 읽기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5. 음주 7 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6. 음주 1 1 호 (저자금) 48. 모용 3 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49. 산해경 제 13 권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0 을 읽다. 음주 1 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 1. 산해경 제 7 권 (저자: 도연명 왕조)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54 를 읽다. 팔잡시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5. 음주 13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6. 귀새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7. 호응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58. 왕조: 웨이와 진) 60. 음주 19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6 1. 제 3 가난한 선비 (저자: 위진) 62 를 부르다. 강욱은 9 월 중순에 서전에서 올벼를 얻었다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63. 네 번째 가난한 선비 (저자: 창사 계공 4 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66 을 부르다. 잡시 3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67. 고시 3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68 을 모방하다. 음주 18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69. 신석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은 고시 8 수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72 를 모방한다. 모용일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73. 금주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74. 잡시 3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75. 귀조 4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왕조: 위진) 78. 잡시 5 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79. 옛집으로 돌아오다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80. 곽합편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8 1. 산해경 제 1 권 (저자: 도연명) 원명: 위진) 84 를 읽다. 농을 권고하는 제 5 부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85. 네 살 된 논사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86 을 그리워하다. 시뮬레이션 제 6 부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87. 가난한 사람은 제 3 부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88 을 찬미한다. 도연명 왕조: 위진) 90. 양숙송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9 1. 귀조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92. 가난한 사람들의 노래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93. 술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96. 잡시 2 (저자: 도연명 왕조: 위진) 97. 운명 4 (저자: 도연명 왕조: 위.
Tao Yuanming 에 관한 중학교 문장 및 고대시.
도연명 (약 365-427), 글자명, 만년 개명 돈. 명성에 대해 말하자면, 이 단어는 의미가 깊다. 5, 6 번 선생이 세상을 떠난 후 친지들이 사적으로 정승씨를 돌보며, 사람들은 정승선생이라고 부른다. 보양 장작상 (이 구강시)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아내는 뒤에서 괭이를 한다. 클릭합니다 * * * 노동인민과 함께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노동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실, 류음 뒷처마, 이도로당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음주") 는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해 손님에게 말했다. "나는 취해서 잠을 잘 수 있다."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자신의 63 년 인생 여정 (도연명의 생년생은 아직 고증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의 63 년론은 아직 고증해야 한다) 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다. 묘비는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크고 두 개는 작다 * * *. 해서체 중간' 진공 정승선생의 무덤', 좌각묘지, 우각으로' 단어' 를 새겨 청건륭원년 도후인을 위해 만들었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걸출한 서정 시인과 산문가이다. 현존하는 도시 125 곡 중 4 언시 9 곡, 오언시 1 16 곡. 온도 12 편, 그중 단어 3 편, 운문 5 편, 산문 4 편.
중학교 작품: "guiyuan Tian ju" 5 곡
와인을 마시다
도화원
오육 선생전
도연명시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도연명 "귀원 상편"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Tao Yuanming "정원 세 부분으로 돌아 가기"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Tao Yuanming "음주 5 학년"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도연명 "귀원 상편"
7. 도연명의 시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동원명 이전)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동도김연명 음료)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동진, 새장 속의 새는 노림을 좋아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근원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귀원) 우리에 오래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왔다.
(동진 도연명, 귀원은 그 중 하나이다. 아침에 나는 쓰레기를 버리고 연꽃을 집으로 데려오느라 바빴다. (동진 도연명, 귀원, 순위 3 위) 흥전 공무, 의지가 늘 있다.
(동도금원명,' 산해경' 읽기) 만약 네가 장년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깨어나기 어렵다. (동진 도연명 잡시) 가난과 부귀에는 신경 쓰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선생과 오류선생의 전기) 목생가지가 번잡하고 봄꽃이 피었다. 도연명이 동진으로 돌아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