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지난날을 돌아볼 때 자신의 부족함 때문에 우울해하거나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거울처럼 평화롭고 평온하게 살 수 있는 것이 최고의 삶의 상태입니다.
3. 비포 셰의 지점은 무엇보다도 좋은 친구에게 달려 있으며, 사치는 완벽함의 시체, 좋은 친구에 의해 제거됩니다. (고대 인도) 미륵의 요기의 나라, 20권
4. 붓다 선 이 세상에서 미움은 결코 멈출 수 없고, 미움은 오직 친절에 의해서만 멈출 수 있다. 이것이 영원한 진리입니다. "부처님의 격언"
5. 마음은 온갖 종류의 오스칸다를 그리는 화가와 같다. 모든 세계에서는 건설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당신이 부처님이라면 부처님과 같을 것입니다. 부처와 중생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아함경 19권 6.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것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도덕적 관념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올바른 신념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으며, 선한 의도가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합리적인 계율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7. 내 속이 보이지 않으면 무능한 것이고, 겉에 아무도 없으면 잘못이 없다. 맹목적인 어리석음, 깊은 수치심, 빈약한 지성과 느린 마음, 고통스러운 자기 변화. (명) 영봉종에 관한 담론 (2권 - 5권)
8. 불교 선을 배우는 불자는 닭이 알을 품고있는 것처럼 따뜻한 공기로 연결되어야합니다. 그렇지 않고 중간 지대에서 따뜻한 공기가 연결되지 않으면 십 년 동안 품고 있어도 결코 태어나지 않는다. --우원 포과 선사의 담론
9. 일종의 열린 마음이라고 말하지 않는 것이 행복하고, 친구 사이의 장난스러운 말다툼이며, 무력한 후에 오해를받습니다. 이때 너무 많은 구두 논쟁은 사람들을 화려하게 느끼게합니다. 차라리 미소를 지으며 다른 사람들이 댓글을 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손을 내민(주는) 사람이 손을 든(구걸하는) 사람보다 더 존경받고,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복이 있다", 주는 사람의 영역이 받는 사람보다 넓고, 주는 사람이 받는 사람보다 더 행복을 얻는다.
11, 부처님의 마음 선 언어와 부처님의 유대감, 부처님 수양은 마음을 평온하게하고 지혜를 열고 영역을 파악하고 명성과 재산이 잠긴 평온함을 넘어 평온하고 행복하고 완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12. 부처님께서는 세 가지 종류의 진정한 인장이 있고, 넓게 말하면 네 가지 종류가 있고, 짧게 말하면 한 가지 종류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무상, 무아, 무형, 그래서 마음은 형태도 원인도 없이 침묵할 수 없는 열반이다. (고대 인도) 롱슈 대지혜론 제22권
13. 아내는 예의 바르고 남편을 공경할 줄 알아야 한다. 고대 속담에 "사랑은 존경과 만나면 적이 없으므로 존경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존중이 없는 사랑은 사랑을 유지하기 어렵고, 상호 존중과 예의는 사랑의 기본입니다.
14, 고전 선, 마음이 선하다는 것을 깨달으면 효도하고 부모를 부양할 것입니다. 도덕성이 있으면 서로 위아래로 사랑할 것입니다. 겸손이 있으면 차별 없이 함께 조화롭게 살아갈 것입니다. 인내심이 있으면 온갖 악한 소리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15, 불교는 그 자체로 보배가 있으므로 길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만 개의 봉우리가 동그라미를 치고 만 개의 산이 막혀 있습니다. 잘못된 길을 보면 길을 잃은 느낌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자신의 본성을 잃지 않는 것이다.
16, 사람들이 운이 좋지 않을 때 종종 자신의 몸이 너무 많은 오염 된 공기를 모으고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의해 공격을받은 것처럼 몸이 너무 많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오랫동안 침식되면 마비되고 무언가가 일어날 것입니다.
17, 마법사는 신자와 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는 거주와 생활에 적합한 태양에서 멀지 않습니다. 너무 가까우면 태양이 맹렬하게 타오르고, 너무 멀면 햇빛이 부족하고 춥고 쌀쌀하여 생활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18. 부처님의 마음과 선의 말씀 보살이 모든 중생을 따르면 부처님도 모든 중생을 따르라고 하십니다. 중생을 제도하는 자를 존중하면 중생을 제도하는 자를 존중하는 것이다. 모든 중생을 행복하게 하면 모든 부처님을 행복하게 합니다. (화연푸징셴싱의 마지막 소원)
19, 마음만 넓으면 많은 사람을 얻을 수 있다. 마음이 넓어야만 출세도 하고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마음이 작으면 모든 작은 것이 커지고, 마음이 크면 모든 큰 것이 작아진다.
20. 마음을 비운 사람만이 경이로운 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생각해보면 모든 존재는 부처입니다. 모든 존재는 부처의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비심을 열고, 지혜를 탐구하고, 부처가 되겠다는 마음을 품고,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세상 구석구석에 생명의 미소가 피어날 것입니다.
21, 사람들은 서로 잘 지내고, 가장 귀중하며, 번영하고, 그렇지 않고, 나쁠 것이며, 인생의 나쁜 점은 모든 것이 긴장되고 고통 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평온한 마음을 유지해야 하며, 평온한 마음을 가지면 자연스럽게 육체적 정신적 건강, 가정의 화목, 사회적 안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22. 부처님의 "녹색 미용법"은 현대 의학과 심리학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피부는 인체에서 가장 큰 기관이며 신체의 모든 기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체적 질병과 심리적 변화는 "피부색"에 반영됩니다.
23. 귀신을 보는 비뚤어진 달의 난시, 흩어진 마음은 필연적으로 귀신을 볼 수 있습니다. 앞뒤로 더 많이 볼수록 마음이 흔들릴수록 달을 갈고리에서 분리하고 두 번째 달의 환상까지도 분리합니다. 순간에 살고 명확하게 생각하면 세상이 맑고 아름답게 될 것입니다.
24, 부처님의 마음 선 실제로 때때로 일이 잘 안 되는 것은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결국 자신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진짜 일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진심을 다해 끝까지 해낼 수 있다면 반드시 일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25, 부처님의 마음 선 언어는 분노가 몸과 정신을 아프게하기 때문에 화를 내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통제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과도한 언어와 행동 중 일부는 일을 파괴하고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것입니다. 감정을 안정시키고 자신을 해방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6. 사람이 "관용"의 좋은 성품을 개발할 수 있다면 자신에게 엄격하고 관대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 상태를 개선하여 고귀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27, 부처님의 마음 선 언어 일년은 밤새도록 끝나고 만 마일이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오늘 밤, 모두 다른 나라의 아들인데 왜 돌아 오지 않습니까? 열 명의 파티가 모였고 모두가 아무것도하지 않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곳은 부처님의 밭이고 마음은 비어 있습니다. -- "운남성 보봉 동산 선사의 담화"
28, 부처님의 마음 선언 치매가 없는 선언, 즉 부처님의 나라 치매가 없으면 한 마음이 부처님의 나라이고, 망상을 만들면 한 생각이 지옥입니다. 중생은 망상을 일으키고 그 생각으로 살기 때문에 지옥에 있는 경우가 많고, 보살은 망상을 보지 않고 마음이 없으므로 항상 부처님 나라에 있습니다.
29. 강남의 새소리. 이렇게 청정한 땅에서 그들의 노래는 가장 맑습니다. 그들의 목소리에는 미움이 아닌 사랑만 있습니다. 새소리는 물소리와 꽃향기와 함께 천상의 음악과 같고, 그늘과 고독과 선이 깊게 배어 있습니다.
30. 인생의 선은 삶에서 분리되지 않고, 고요하고 자연에 순종하며, 불평하지 않고 원한을 품지 않는 삶의 현실에 있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것이 비관과 상실로 이어지지 않는 한, 자연의 풍광에 순응하는 마음가짐으로 삶을 넓게 살자.
31,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노래하는 방법? 고대 도로 이끼, 영양 멸종, 창백한 달 자물쇠, 불사조가 태어나지 않을 때까지. 그러니 흔적이없는 곳에 숨고 흔적이없는 곳에 숨지 마십시오. -- "지통징선선사"
32. 유익한 결과를 얻으려면 고전 불교 언어를 읽고, 어떤 깨달음과 경험이 있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너무 많이 "무의미"하게 읽어야합니다. 반대로 심오한 진리는 종종 한 문장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감사합니다"라는 단어의 경이로움입니다.
33. 삶의 미소는 연민의 영감이며 지혜의 계시입니다. 연민과 지혜는 불교의 핵심 요소이자 선불교의 중요한 개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민과 지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연민과 지혜가 있을 뿐입니다.
34. 소위 수양은 문명화된 삶을 사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소위 문명화된 삶이란 모든 사람을 건강하고 고양시키는 삶, 즉 모든 잘못과 생명과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모든 것에서 점차 멀어지는 삶입니다.
35.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은 불교의 계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불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술을 과도하게 마시는 것은 몸에 매우 해롭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욕망에 빠지기보다는 차라리 불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낫다"는 말은 욕망에 탐닉하는 것이 우리를 태우는 불보다 더 해롭다는 것을 말합니다.
36.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아내를 결박하는 사람의 집에는 많은 감옥이 있다. 감옥에는 석방 기간이 있고 아내는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사랑은 착색되어 운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돌아올 위험이 있지만 나는 수렁에 익사 할 의향이 있으므로 나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이 문을 지나면 먼지 너머에 바다가 있다. 제42장 고전
37. 모든 덕은 효가 선행하고 부처님은 중생을 제도한다. 흔히 모든 좋은 법은 효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효가 있어야만 선이 있을 수 있고, 선은 좋은 것입니다.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이 여전히 자신과 아무 관련이없는 사람을 사랑할까요? 효도하지 않고 좋은 법을 말하는 것은 말보다 수레를 먼저 앞세우는 것입니다.
38. 불교에서는 신이 우리에게 모든 고통을 주는 것은 업장을 없애기 위해서라고 말하지만, 우리가 아프지 않을 때는 복을 없애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아직 건강할 때 자신을 돌보고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을 행복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39. 중생이 수행을 할 때는 열린 마음으로 남을 대하고, 남에게 화를 내지 않고, 모든 일과 모든 사람을 평온하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대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세상 앞에 흐르는 물과 같이 될 수 있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40, 부처님의 마음 명상, 사실 오늘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것은 오직 생명의 숨결뿐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금 이 순간 삶의 가치를 깨닫는 데 단 한순간도 허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41, 인생의 진정한 의미는 간단합니다. 배고플 때 먹고 졸릴 때 자면 된다. 눈은 수평, 코는 똑바로. 비가 올 거야, 엄마는 결혼하고 싶어. 모든 것이 얼마나 자연스럽고 단순한지. 아무것도 아닌 일로 많은 문제를 일으킬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이 1인치 넓으면 길은 10피트 넓어질 수 있습니다.
42. 수행자는 부처님의 큰 자비심, 중생의 고통을 뿌리 뽑고 중생의 고통과 행복을 돌보려는 의지와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중생의 행복은 곧 우리의 행복이고, 중생의 고통은 곧 우리의 고통입니다. 우리 모두 서로를 격려해야 합니다. 모든 중생을 구제하는 일을 위해 살고 노력해야 합니다.
43.A와 B가 교차로에서 충돌했습니다."나는 직진으로 가고 있었는데 B가 갑자기 대각선으로 꺾어 들어왔어요. B의 잘못입니다." B도 "나는 직진 도로에서 직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A가 대각선으로 꺾어 들어왔다. A의 잘못이다."라고 말합니다. 자기 의를 악으로 간주하는 독선은 세상에는 흔합니다.
44. 부처님의 마음과 선의 도덕적 삶의 결합은 세상을 기로 채우는 영적인 힘이 됩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이익과 목숨까지 희생하는 사람은 위대한 자비로운 사람입니다. 이런 식으로 목숨을 걸고 행동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5. 선문답을 보면 우리는 옛 성현들의 언행을 미지의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우리가 아직 옛 성현들의 깨달음을 체득하지 못한 채 불확실성의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여기에 접점이 있습니다. 미지의 영역에서 의식적으로 설법하면 부처님의 마음이 더 많이 드러날 것입니다.
46. 우리는 장생이 필요하며, 그것이 바로 법신의 생명입니다.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의복, 음식, 거처, 교통수단이 필요한 것처럼, 법신은 그 생명을 돌보고 연장하기 위해 세존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육신을 돌보는 것 외에도 법신의 미래와 지혜를 위해 노력하여 사랑이 항상 지상에 남아있도록 해야 합니다.
47. 시간은 흐른다. 하루가 지나면 물 없는 물고기처럼 우리의 수명은 하루씩 짧아지고 행복은 전혀 없습니다. 불교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것입니다. 명상을 하든 염불을 하든, 오랜 시간 내면에 얽혀 있던 망상을 없애는 것이 우선입니다.
48. 여자가 모든 것을 알만큼 불행하다면 동시에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는 법을 알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남은 생애 동안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행복을위한 마법의 공식은 단순함, 특히 당신을 사랑하는 남자가 당신이 단순하고 영원히 그에게 의지해야한다고 느끼게하는 것입니다!
49. 차분한 마음 만, 저명한 힘을 부러워하지 말고, 금과은 더미를 기대하지 말고, 명성과 재산을 요구하지 말고, 저택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모든 희망적인 생각, 구걸, 부러움은 희망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삶의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고 마음을 불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50. 때때로 사람의 여정은 자신이 무언가를 정복했음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영혼의 부름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꽃은 세상이고 나뭇잎은 부처이며 명상은 번뇌가 없고 마음은 연꽃과 같습니다. 날씨가 맑을 때도 있고 어두울 때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생입니다.
51, 오만한 사람은 너무 자기 중심적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무시하고 주변 사람들을 무시하거나 심지어 상처를 입힐 것입니다. 거만한 사람은 종종 좌절을 견디지 못합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비판이나 비난을 받으면 분노하기 쉽고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52. '나'를 주의 깊게 분석해 보면: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누구였을까? 내가 이 땅에 태어났을 때 나는 누구였을까? 오늘날 나는 다른 사람과 논쟁함으로써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그 날과 그 순간의 진정한 '나'는 무엇인가요? 사실 모든 '나'는 환상입니다.
53. 부처님의 마음, 이른바 선의 정진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베푸는 것입니다. 어둠 속의 빛은 다른 사람을 밝힐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밝히는데,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베푸는 것은 곧 자신에게 더 많이 베푸는 것입니다. 남에게 베푸는 것을 줄이면 자신의 수확은 크게 줄어듭니다.
54. 부처님의 마음은 선에 대해 말하며, 이 자비는 영적 세계의 탐욕의 급류를 사랑과 자비의 바다로 인도하는 도랑과 강과 같습니다. 그리고 이 자선은 씨앗과도 같습니다. 심을 때는 씨앗이지만 사방에서 꽃을 피우고 나면 결실을 맺습니다.
55. 사람은 쪼그려 앉는 법을 배워야 똑바로 설 수 있다. 정의가 항상 의로운 것은 아니며 때로는 박수갈채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항이라고 해서 용기와 비겁함이 극에 달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분노'처럼 똑바로 일어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조로움에 만족하는 화려함 뒤에 용감하게 일어서기 위해 정말 다운됩니다.
56, 음식이 없는 몸은 수십일을 버틸 수 있고, 물이 없으면 며칠을 살 수 있고, 공기가 없으면 몇 분만 살 수 있습니다. 공허해 보일수록 우리 삶에 더 중요합니다. 부처님의 이름이 없으면 마음은 단 한 순간도 살 수 없습니다. 길이 순탄하지 않습니다. 길이 고르지 않은 것이 아니라 산을 오르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57. '불완전함'은 우리가 직면하고 인정해야 할 사실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결점과 불완전함도 일종의 아름다움입니다. 너무 매끈하고 완벽하다면 우리는 그것들을 감상하지 않고 지루함과 싫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58. 불교와 선은 좌절의 정글을 걷는다. 힘들고 혼란스럽고 심지어 고통스럽고 무력하고 불안하지만 그래도 앞으로 나아갑니다. 안개를 뚫고 정글의 끝에 도달하면 극도의 기쁨이 마음에서 솟아나니, 좌절의 맛은 참으로 달콤합니다.
59.고전 불교와 자비로운 불교도조차 검은 양은 절대 용납되지 않는다는 원칙에 동의합니다. 이것은 고대로부터 통치자의 기본 원칙이었을 것이 분명합니다. 오늘날 우리의 말로 표현하자면, 그것은 가장 많은 사람들의 근본적인 이익을 대변하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60. 선의 삶에는 깨어나 해탈의 운명을 짊어지고 평온하고 편안해야 할 고난이 있습니다. 마음의 평화는 고향이므로 모든 생각을 관찰하고 충분히 밝지 않은 내면의 장소를 밝히고 부처님에 가깝고 부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있는 순수한 곳을 밝혀야합니다.
61. 하루 동안 선행을 하거나 선행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평생 동안 선행을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불자들이 보기에 전자는 복을 베풀고 쌓는 것이고, 후자는 진정한 깨달음입니다. "위대한 사랑은 이타적이고 완벽합니다." 그런 자질을 가진 사람은 성인과 다르지 않습니다.
62.상대적으로 사람들은 선행을 할 때 가장 감동을 받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눈을 가장 신뢰하고 사실과 신뢰성을 가지고 말합니다. 기성품은 가상의 제품이나 제품 디자인보다 낫습니다. 따라서 사실에서 오는 보상은 때맞춰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63. 자유로운 낙관주의자가 되라. 불평하는 비관론자는 항상 비관적인 면만 본다. 봄의 정원에서조차 부러진 나뭇가지와 구석의 쓰레기만 봅니다. 낙관주의자는 화려한 꽃과 펄럭이는 나비를 봅니다. 당연히 그의 눈은 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64.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경영은 인간 감정의 자기 관리입니다. 인간의 감정은 매우 복잡하고 혼란스러워서 이해하고, 분류하고,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려면 훌륭한 수련과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을 구별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65.생활 선은 우리 삶의 모든 측면을 포괄해야 합니다. 선의 지혜, 선의식을 사용하여 우리의 삶을 정화하고, 우리의 삶을 인도하고, 우리의 삶을 초월하여 우리의 삶이 저속화되지 않도록, 우리의 삶이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의 원리, 순수와 선의 원리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66, 가벼움의 냄비를 담그고 세상의 변덕이 하나가 되게 하라. 어떤 만남은 놀랍고 따뜻합니다. 어떤 이별은 운명적이고 숙명적입니다. 소박한 마음, 모든 햇살과 빛을 붉은 먼지 깊숙한 곳에 심어 평범한 일상이 작은 선과 시와 꽃으로 물들도록 합시다.
67. 시간을 돌아보면, 봄, 활기찬 바람, 만물의 회복의 그림, 여름, 밝고 따뜻하고 분리할 수 없는, 가을, 고요한 운율의 아름다움, 물 흐림, 겨울, 순백의 눈, 흰 옷을 걸치고 고독과 고요의 아름다움의 영성을 통해 하얀 여우처럼, 창백한 땅, 경작, 번잡함을 듣지 않고 오직 마음에 선을 지니고 있습니다.
68. 부처님, 위대한 보살, 불보살은 모두 아라한, 아나한, 석한, 수덕에서 배운 일곱 명의 일승이다. 파라미타야나의 계율을 집에 가져갈 수 없는 사람은 부사에 들어가서 성스러운 열매를 얻을 수 없으며, 이들을 초명승이라고도 합니다. 대반열반경 5권
69.부처님께서는 "생명은 호흡에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없으며, 영원히 살기 위해 자신의 죽음을 막을 수도 없습니다. 인생은 무상한 것이므로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활용하고, 풍요롭게 하며, 짧지만 소중한 이 생명이 빛을 발하고 삶의 진정한 가치를 반영하도록 해야 합니다.
70.부처님 선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는 시간, 거울 속의 사람들, 자만하지 않고, 만족하지 않고, 자의적이지 않고, 경직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강점에서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반성하고, 의식적으로 극복하고, 다른 사람의 견해를 중요시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꺼이 받아 들여야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사람이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71세, 불교의 선승 얀은 "천국과 지옥은 마음과 행동에서 비롯된다. 천국과 지옥을 두려워하지 말고 두려워해야 할 것은 내면의 편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홍잉밍은 "백 가지 복의 본질은 오직 자선이며, 모든 선의 문을 여는 것은 1인치의 마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이 도덕적 기준에서 심각하게 벗어나면 현실에 의해 처벌을 받게 된다.
72. 중국 현자 고전 인용 643 선, 비언어적 정교함, 헛된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마음속에는 선이 있고, 마음 밖은 바쁘다. 부처님의 마음은 순수해야하고, 마음은 순수해야하고, 부처님의 말을 들어야합니다. 마음은 부처이고 부처는 마음입니다. 부처가 되는 것은 마음의 평화일 뿐입니다. 부처가 되는 것은 다름 아닌 마음에서 나오는 생각이고, 부처가 찾는 것은 마음이며, 눈앞에 나무와 연못이 밤낮으로 프랑스 소리를 들려줄 수 있습니다.
73. 스스로 수갑을 채우는 것이 가장 쉽다. 원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약간의 노력으로 스스로 수갑을 채우고 싶어 합니다. 자유를 꿈꾸면서 우리는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수갑을 채우면서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 수갑을 채울 여유가 없습니다. 어떻게 무겁고 피곤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마음에 새기지 않는다면 얼마나 많은 후프를 착용하든 상관없습니다.
74. 예기치 않게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놀랄 수도 있고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세상에 기적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일어나도록 예정되어 있고 당신에게 일어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연은 이미 정해진 것을 미리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기적은 드물 것입니다.
75. 유명한 선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삶의 의미는 쓰러질 때만 찾을 수 있습니다. 죽은 것은 이미 지나갔고 다가오는 것은 추구할 수 없다. 현재의 순간을 추구하지 않으면 결코 삶의 맥박을 느낄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를 산다는 것은 삶에 헌신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야만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76.선인이 되어 복잡한 세상 속에서도 꽃의 아름다움과 시듦의 황량함을 견뎌내라. 세상이 춥고 따뜻하고 하늘이 멀어도 우리는 삶을 깨끗하고 소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흘러가는 구름처럼 하루하루가 흘러가지만,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끓인 차 한 잔을 마시며 흰 구름이 떠다니고 낡은 베란다 창문 아래로 떨어지는 빗방울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77. 인생은 단 한 번뿐이고, 인생은 시간의 축적일 뿐이다. 살아남으려면 위기의식이 필요합니다. 현재를 헛되이 보내면 인생이 하루씩 단축됩니다. 영원을 파악하려면 먼저 현재를 파악해야 합니다. 하루하루 현재만을 위해 노력하는 정신을 유지한다면 그의 삶은 윤기가 넘칠 것입니다.
78. 광산의 금처럼, 돌은 그릇의 엄숙함을 위해 견딜 수없고 진짜 금으로 정제됩니다. 라이예는 본질적으로 순수하고 거짓 지식에 오염되지 않으며, 둥근 거울은 아침 해와 같은 지혜에 해당합니다. 평등은 불교의 진정한 영역이며, 부처님은 모든 존재와 같고, 끊어지지 않는 것은 또한 비범하고 한계가없는 큰 자비입니다. 모든 불자는 초월적 정의의 진리이며 부처님에 의해서만 증명될 수 있는 자연적인 지혜를 부여받았습니다. 대승의식, 제10권 여섯 가지 파라미타.
79.부처님의 선설 남이 나를 꾸짖으면 나는 그들을 공경하고, 남이 나를 비하하면 나는 존경한다. 부처님은 경전에서 제자들에게 이렇게 훈계하셨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을 훌륭한 성인이라 한다. 만나를 마시는 것과 같은 학대의 독을 유쾌하게 견디지 못한다면 그는 지혜로운 사람이 아니다." 인내심은 아주 깊은 수련을 통해 길러야 하는 훈련입니다.80. 부처님의 마음선, 망상의 치유에 대해 이야기하다. 우리는 두 가지 단어를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는 '잊지 말자'이고 다른 하나는 '미안하다'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르침의 빛을 보는 것'을 잊지 않고 '가리고, 세우고, 선택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억압하지 않고, 달려가지 않고, 애증의 감정이 없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81 그리고 불교의 고전팔경.1 모든 것은 허상이다.2 말할 수 없다.3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4 꽃은 세계이고 부처는 부처다.5 큰 슬픔에는 눈물이 없고 큰 깨달음에는 말이 없고 소리 없는 웃음이다.6 괴로움의 바다에는 경계가 없고 돌아서면 뭍이다. 도살자의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라.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보리에는 존재가 없으므로 먼지가 없습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지옥에 가겠는가.
82. 나는 내 마음이 부처님의 마음이라고 믿지만, 나는 부처님을 품을 생각이 없다. 모든 법은 내 마음의 표현이다. 하늘과 땅은 나와 하나이며, 성인은 모든 것을 스스로 취하지 않는다. 여기서 믿지 못하고 결심하지 못하면 옛 성현의 영역에 있는 사람들은 멸망하게 됩니다. 마귀의 간섭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내 마음이 비어 있지 않은 것이 두렵다. 내 마음이 비어 있으면 세상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마음이 비어 있는 부처님이라고 믿고 명상 일행은 집으로 돌아갑니다.
83. 소박한 시간에 차 한 잔을 끓여 가느다란 찻잎이 솟아오르는 수증기와 함께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물의 온도나 연기 물결의 흐름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가라앉는 것은 인생의 두께입니다. 인생은 강한 것에서 가벼운 것까지 차와 같습니다. 내면의 평화를 지키는 한 사람은 가벼운 선에서 차 한 잔을 마시고 삶의 평온을 맛볼 수 있습니다.
84. 인생은 편도 버스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자신을 잘 대하고 오늘을 소중히 여기며 내일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지나간 것, 놓친 것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며, 잃어버린 것, 잃어버린 것은 더 이상 없습니다. 그러니 서두르지 말고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남겨야 할 것은 온 마음을 다해 간직하고, 느껴야 할 것은 온전히 느끼고, 소중히 여겨야 할 것은 소중히 간직합시다.
85. 자아의 모든 습관, 숨겨져 있는 것, 의도, 의식, 보고, 변화하는 법을 배우자, 열반이라고 한다. ..... 현자 의식의 영역인 열반은 자기 본성에 대해 편집증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 "* * * 망상 이후, 바로; ..... "~성자 재림교는 이제 자의식을 가져야 했기 때문에 깨지지 않았습니다. ..... 열반은 깨지거나 죽지 않았습니다. ..... 열반은 필요하지도 않고, 특이하지도 않고, 긍정적이지도 않고, 어떤 식으로도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라마경 2권
86. 우리는 항상 우리가 좋은 수행자라고 생각합니다. 바른 자세로 있을 때는 침착하고 웃으며 표면적으로는 좋은 수행자처럼 보이지만, 역경이 닥치면 즉시 혐오, 거부, 분노, 심술, 짜증을 드러내며 감정적으로 매우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연습인가요? 연습은 전혀 없습니다.
87.불교의 선 생활에는 완고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장님이 다리를 건너는 것처럼 고집스럽고 나쁜 습관을 고집합니다. 항상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의 견해를 통해 지식을 얻는 것을 거부합니다. 황허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죽지 않고 관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울지 않는다. 작은 손해를 감수하는 것은 괜찮지 않습니다. 큰 손해를 보고 재앙을 겪기 전까지는 결코 뒤돌아보지 않는다.
88. 꿈에 그리던 집을 전당포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손해를 보는 사업이다! 따라서 남편과 결혼 한 여성은 이미 집을 구입하고 매달 모기지를 지불하는 안정적인 남자보다 여전히 집을 임대하고있는 격동적인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 낫습니다. 격동적인 남자에게는 여전히 상승 동력과 꿈의 여지가 있습니다. 안정된 남자는 연설을 잠시 멈추고 씻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했습니다! 집은 육체에는 소속감만 있을 뿐 영혼을 옭아매는 족쇄이자 구속입니다.
89. 부처님의 마음 선 말씀 어디서 왔는지 모르기 때문에 과거가 매우 혼란스럽고, 어디로 가고 싶은지 모르기 때문에 미래가 막막하고, 현재를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붙잡지 못한다.... 우리의 '마음'은 항상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바라보며 현재를 따르는 망상 상태에 있으며, 이는 백심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90. 세상의 불합리한 사람들은 자선과 행운을 위해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어하기 때문에 사업을 업으로 삼고 사업을하면서 많은 부도덕하고 불법적 인 일을합니다. 일시적으로 돈을 벌 수는 있지만 그가 얻는 이익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친 나쁜 업을 보상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은 마치 눈이 으스러진 것처럼 위험한 <척추를 치료하는 백 가지 은유>의 환자처럼 장차 지옥에 떨어질 것입니다.
91. 오늘 아침 우연히 수시의 시 '자녀를 씻기다'를 읽었습니다."사람들은 자식을 영리하게 키우지만 나는 평생 영리함에 뒤쳐져 있다. 나는 내 자식들이 어리석고 정직하기를 바랄 뿐이며, 관리가 되는 데 재앙이나 어려움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라는 구절을 읽었습니다. "이해는 업이고 이해하지 않는 것이 행복이다"라고 늘 말씀하셨던 스승님의 말씀이 떠올라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요즘처럼 시끄러운 시대에 자기 성찰은 꼭 필요한 정신적 유지입니다. 저도 장자처럼 자유롭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92. 조화: 모든 것은 물이 있기 때문에 모이고 합쳐집니다. 예를 들어 석회석, 점토, 철광석 가루는 서로 다른 세 가지인데 물이 섞여 시멘트가 된다.H1 물이 있기 때문에 이 세 가지가 비례적으로 섞일 수 있다. 마찬가지로 사랑이 있기에 사람과 사람, 사람과 동물,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고 평화롭게 살 수 있습니다.
93. 시골은 정말 시골의 장점이 있습니다. 누가 마이크로 블로그의 게시물처럼 그에게 소리를 지르면 열 가구가들을 수 있습니다. 누가 소리를 지르는지 다들 알아요. 도시와 달리 사람이 소리를 지르더라도 듣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소리가 어느 건물, 아파트, 방에서 나오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골을 사랑하고 트위터를 사랑합니다. 트위터에서 누군가가 저를 늙은 농부라고 부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94. 사람은 혼자 태어납니다. 운 좋게 쌍둥이라 해도, 연년생이라 해도, 부모와 형제를 의지하며 살다가 결국 서로를 떠나게 되고, 서로 손을 잡고 사랑하며 살다가 만나기 전, 떠나고 싶을 때, 가장 외로울 때 우리는 홀로 이 세상에 태어납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와서 타고난 외로움을 없앨 수 없으니, 외로움을 채우려 하지 말고 그냥 받아들이고 행복하게 즐기세요.
95. '천 개의 돛'이 끝날 때, '강남'은 고요한 시간 속에서 감성과 의지로 깨어납니다. 연꽃의 향기와 함께 마음에 뿌려진 그 고요한 음표, 선의 말은 맑고 명쾌하다. 속세에서 나는 삶의 과정을 경험하고 운명의 이별을 견뎌냅니다. 시간의 끝자락에서 청매가 끓인 차 한 잔, 즉 해를 약속합니다.
96. 부처님의 마음과 부처님의 말씀 번영 속에서 행복하기 쉬운 부처님의 마음. 인생은 행복할 때 들뜨기 쉽습니다. 도취되면 자신의 성을 모르고 악한 생각과 악행이 상황을 이용하게 됩니다. 역경에 처했을 때는 인내심을 더 가져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일찍 죽을 것입니다. 인생에서 환멸을 느끼면 평정심을 잃기 쉽습니다. 평정심을 잃으면 미래를 알 수 없으므로 부정과 절망이 상황을 이용하게 됩니다. 인생의 썰물과 흐름을 웃으며 초심을 잃지 마세요.
97. 명상은 우리 뇌에 자유와 자율성을 부여하는 수행법입니다. 명상을 통해 딱딱했던 우리의 마음은 부드러워집니다. 부드러운 마음은 더 유연하고 외부의 힘에 의해 손상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마음이 유연하고 부드러워지는 것, 이것이 바로 명상입니다. 딱딱한 이빨은 빠질 수 있지만 부드러운 혀는 평생 존재하며, 부드러운 마음은 명상의 가장 큰 진보입니다.
98. 허기를 채우기 위해 그림 케이크를 준비하고 그림 케이크를 진짜 케이크로 여기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그림 케이크를 준비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그림 케이크를 가지고 한과 삼총사로 가득 차 있다고 순진하게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배부르다"고 과시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누군가에게 케이크를 팔고 모두가 먹기를 기대하는 것도 어리석은 일이고, 다섯 꼭두각시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바보가 자신의 케이크 그림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자만하게 됩니다. 현자가 케이크 그림을 꾸짖자 그는 화를 냈어요. 여섯 바보도 마찬가지입니다. 불교는 배움을 깨달음으로 여기는데, 이는 똑같습니다. 같은 새소리라도 어떤 사람은 자연의 아름다움에 귀를 기울이고, 어떤 사람은 수다를 떨고, 같은 아침이지만 어떤 사람은 희망의 상징으로 사랑하고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불평하고 심지어 저주를 퍼붓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아침은 다르지만 아침은 결코 사람마다 다르지 않습니다. 대가를 바라지 않고 칭찬이나 비판을 신경 쓰지 않고 타고난 열정, 관용, 자선, 사랑을 모든 존재에게 베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