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위진
저자: 조지
작품: 미용편
콘텐츠:
이 아름답고 조용한 소녀는 시골길의 갈림길에서 바쁘다.
천천히 가는 곳마다 부드러운 줄무늬가 있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다.
롤업된 소매가 그녀의 손에 또렷하게 보이고 하얀 손목에 금팔찌를 끼고 있었다.
김작은 머리에 비녀를 쓰고 허리에 청랑을 끼고 br/& gt;; 몸의 진주가 반짝 빛나고 산호와 진주가 그 사이로 스며들었다.
나의가 흔들리고 바람에 흩날리며 돌아오다.
그녀의 눈은 매혹적인 빛을 남겼고, 그녀의 호루라기 향기는 난초의 향기와 같다.
길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멈추고 떠나려 하지 않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밥을 먹는 것을 잊을 정도로 어리석었다.
어떤 사람이 소녀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집은 성남문에 산다.
녹색 칠탑은 길에 있고, 큰 집은 두 개의 문을 묶고 있다.
처녀의 얼굴은 조양처럼, 누가 그녀의 감동적인 얼굴을 사랑하지 않는가?
중매인은 무엇을 했습니까? 왜 제때에 채례를 보내지 않고, 약혼 일을 돋보이게 하지 않는가.
아가씨는 귀인을 사랑해야 하고, 현부는 현부를 찾기가 어렵다.
사람이 솔직하게 말했는데, 그녀가 어떤 사람을 찾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니?
청춘이 규방에서 피어나자 한밤중에 그녀의 한숨 소리가 들려왔다.
참고 사항:
미인' 은' 잡곡 칠색행' 에 속하는 악부시로' 안' 으로 시작한다. 이 시는 미녀풍화 절세에 취재하여 결혼하지 않는 것으로, 뜻이 있는 사람이 재능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조식은 건안 시대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고계화가시모' (종영시) 는 오언시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동시에, 그도 정치적 재능이 있다. 조조는 한때 자신이 형제 중' 가장 중요한 것' (오위의 이야기는' 삼국지 슈웨이 천쓰' 에서 인용됨) 으로 그를 위왕으로 봉하려고 했다. 나중에 형 조비와의 경쟁에서 실패했다. 건안 25 년 (200 년), 조비 찬탈한 독립 이후 조식에 대한 일련의 박해가 있었다. 조비의 아들 조예가 등극할 때까지 (즉 위명제), 이런 상황도 변하지 않았다. 조식은 정치적 이상을 가진 사람이다. 그는 정치적으로 변화를 갈망하고 있다. 그러나 조비 부자의 박해 아래 그는' 포로' 같은 생활을 하며 재능이 있어도 시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위명제태화 6 년 (조예) (232 년) 에 그는 4 1 세를 일기로 무희로 세상을 떠났다. 류루는' 미인' 을 평가하며 "자건의 야망은 군주를 보좌하여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이고, 공명은 칸마 공로를 세웠지만 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비록 봉작되었지만, 마음은 아직 미관인데, 뒤이어 원망의 마음으로 처남을 맡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시선 보주" 권 2) 조식의 경험에 근거하여 류루의 이해는 합리적이다. \ "아름다움 악마 레저, 뽕나무 도로 를 선택합니다. 클릭합니다 이곳은 사람과 곳이다. 이 캐릭터는 화려한 외모와 단정한 개성을 가진 아름다운 소녀이다. 장소는' 갈림길', 즉 갈림길인데, 그녀는 뽕나무를 채취하고 있다. 삼갈림길' 은 행인들이 오가는 곳이며, 이것은 아래에' 행인' 과' 행인' 을 쏟아붓는 길을 깔았다. "천천히 많은 부드러운 줄무늬가 있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다." 이어' 뽕잎을 따다' 고 부드러운 뽕나무 가지가 가볍게 떨리면서 떼어낸 뽕잎이 펄럭였다. 여기에 쓴 것은 뽕나무인데, 쓴 것은 미녀가 뽕나무를 따는 아름다운 동작이다. 경물의 묘사가 인물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바쁜 소매는 수수한 손을 보고, 하오 손목에는 금반지가 있다. 머리에 김작비녀, 허리에 청랑? C 의 소파가 흔들리고 있습니까? 한 뼈 뜸 선택 B-휘 루 웬? U, 바람에 흩날리며 돌아오다. "나는 영광을 기대하고, 나는 푸른 하늘처럼 비명을 질렀다. "주로 미녀의 옷을 쓰고 표정도 쓴다. 바쁜 소매' 라는 단어 뒤에' 부드러운 바' 라는 단어가 붙으면 미녀가 뽕나무를 채취하면 소매를 입을 수밖에 없다. 소매를 당길 때는 하얀 손만 볼 수 있습니다. 오디 채취를 위해 민낯의 손을 높이 들어야 금팔찌를 쓴 하얀 손목을 볼 수 있다. 단어를 잘 고르고, 두 번째 차례는 질서 정연하다. 뽕나무이기 때문에 먼저 미인의 손과 손목을 쓴 다음 머리와 허리, 머리에 새모양의 금비녀를 쓰고 허리에 비취옥을 달았다. 그녀는 진주, 녹색 진주, 붉은 산호를 착용하고 있다. 위의 미녀의 몸에 장식된 글들은 대부분 정적인 묘사이다. 나의라는 문장은 한 예쁜 여자의 얇은 실크 블라우스에 대한 동적 묘사로, 그녀의 치마가 바람에 펄럭인다. 동정은 미녀를 묘사한 복장과 결합해 미녀의 다채로운 몸매와 가벼운 보행을 썼다. 이미지가 매우 선명하다. " 주위를 둘러보다' 는 두 마디로 함축적인 말로 미녀의 표정을 그려냈다. 미녀의 눈과 눈은 매혹적인 광택을 남기고 휘파람을 불 때 내뿜는 숨결은 난초처럼 향기롭다. 그 사람을 본 것 같고, 그의 목소리를 들은 것 같은데, 속지 않을 수 있을까? 그래서 "여행자는 휴식으로 운전을 하고, 휴식자는 밥 먹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길을 걷는 사람은 미녀를 보면 멈추고, 쉬는 사람은 미녀를 보면 밥을 먹는 것을 잊고 측면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조식의 묘사가 한악부' 상머상' 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상머상' 에서 나포의 미모에 대한 묘사는 이렇다.
나찜질은 누에를 기르는 것을 좋아하고, 성남 코너에서 뽕을 따는 것을 좋아한다. 이끼는 우리 계통이고, 계피는 우리 갈고리이다.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제나라 는 스커트, 제나라 는 스커트 입니다. 워커는 나찜질을 만나 어깨를 쭉 펴고 수염을 쓰다듬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고 모자를 벗고 고개를 숙였다. 경작하는 사람은 경작하는 것을 잊고, 괭이는 사람은 괭이를 잊고, 두 사람은 원망하지만, 앉아서 나부를 본다. 이것은 나찜질의 미모에 대한 묘사로, 그녀의 용모를 직접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가 사용하는 그릇 ("새장제", "갈고리") 과 입고 있는 옷 ("일본식 상투", "명월진주", "하치마", "상띠") 을 묘사한 것이다 이 묘사들은' 미인' 의 묘사에 비해 내용은 거의 같지만 표기법만 다를 뿐 조식시의 변화와 발전을 보여준다.
"한 여자에게 평화롭게 지내라고 요구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도시의 남단에 있다. " 청루는 큰길에서 매우 가깝고, 고문은 또 닫혔다. "미녀의 숙소를 설명하고 그녀의 고귀한 가문을 지적하다. 미녀는 남로 부근의 고층 빌딩에 산다. 클릭합니다 청루',' 고문',' 중속' 은 그녀가 일반인의 딸이 아니라 규수라는 것을 보여준다. "누가 찡그린 표정을 짓고 싶지 않아? "미인의 아름다움은 아침 햇살과 같다. 누가 그녀의 아름다움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앞의 미인의 아름다움은 전반부와 결합할 수 있다. 다음 문장은 누구도 속지 않을 수 없다고 해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했다. 여기에 미녀를 쓰는 명문족과 아름다운 용모는 시인 자신의 신분과 재능에 대한 은유이다. 그는 영웅 무용지물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만 시전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미디어 캠프? 왜 제때에 채례를 보내지 않고, 약혼 일을 돋보이게 하지 않는가. 아가씨는 귀인을 사랑해야 하고, 현부는 현부를 구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모두들 매우 실망하여 마음속으로 헤아렸다. 중매인은 무엇을 했습니까? 왜 제때에 혼수를 보내지 않고 혼약을 맺지 않습니까? 시인의 중매인에 대한 책망은 그의 내면의 불공정을 반영한다. 중매인이 채용하지 않는 것은 객관적인 원인이다. 그리고 미녀는 모두 현숙한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현숙한 남편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것이 아름다움의 주관적인 원인이다. 원대한 이상을 가진 사람을 비유하지만 이루기 어렵다. 미녀의 이상은 일반인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소음과 토론이 있어서, 그들도 그녀가 어떤 사람을 좋아하는지 모른다. 이것은 일반인이 뜻이 있는 사람의 이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비유이다. "장년 때, 나는 한 방에 있었고, 나는 자정에 한숨을 쉬었다." 미인은 풍화가 한창 우거지만, 혼자 규방에 살고,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밤에는 잠을 잘 수 없어 긴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뜻이 있는 사람이 재능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좌절이다.
이 시는 모두 대비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중국 고대 시의 전통 수법으로,' 시경' 과' 초사' 에서도 자주 사용된다. 미녀' 는 절세의 가인을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가진 사람을 비유하고, 미녀로 결혼하지 않는 사람을 비유한다.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의미심장하다. 사실 미녀가 말한 인인지사는 바로 조식 본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구부리고 말했다: "zi jianyu 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시험해보고 싶어합니다. 미녀는 팔지 않고, 그녀는 더 좋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고시 조합" 권 3)
이 시는 언어가 화려하고, 세련되고, 섬세하고, 생동감이 있어 아름답고 정숙한 소녀를 만들어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청대 예섭은 이를' 한위가 쓴 책' 이라고 묘사하며 "미인편은 의미 있는 작품으로 음절과 운치가 자연스러운 자태를 가지고 있어 단서처럼 느껴진다" 고 말했다. 이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