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염불칠의 목적과 의미
"부처님 칠일" 이라는 단어는 보유의 의미이고, "부처님" 이라는 단어는 보통 유지의 의미이며, "7 일" 은 7 일이다. 불칠일' 은 7 일 동안 전문적으로 염불하는 수행 활동이다. 이는 정토 수행의 좋은 방법이다. 일정 시간을 집중하여 모든 외연을 버리고, 모든 정력을 집중하고, 열심히 염불하고, 청정염불하며, 일심전심의 경지에 도달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그래서 염불칠의 목적은 일심전심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어떤 고전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입니까? 주로 아미타불경을 근거로 한다. 경전에서 "선남선녀, 아미타불 냄새, 이름 보유" 라고 하면 불명 보유, 불명 보유. "하루, 이틀, 3 일, 4 일, 5 일, 6 일, 7 일, 하루 2 일, 6 일, 7 일은 느릴 수 있다. 사실, 혼란없이 한 생각의 차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몇 가지 "7" 이 필요합니다. 부처님 7 의 궁극적 인 목표는 혼란없이 한 생각의 차이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어지럽지 않은 목적을 달성하다. 너는 내세를 보장할 수 있다. " 그의 삶의 끝에서, 아미타불과 다른 성인들은 지금 그 앞에 있다. "아미타불과 서방 삼현과 같은 다른 대보살들이 이 사람 앞에 나타났다." 사람이 죽으면, 마음은 반대하지 않고, 아미타불 땅에 보답한다. "이 사람은 아미타불의 소개로 정토에 갈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일곱 번째 염불을 거행하는 기초이며, 이것도 부처가 우리에게 깨달은 것이다.
그래서, 7 일 동안, 우리는 다른 것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보는 것이 아니라, 주로' 일심불란' 을 하는 것이다. 물론, 우리가 흩어진 마음으로 염불하는 것도 소용없는 것은 아니지만, 성불의 원인이기도 하다. 즉, 성불의 열매는 매우 멀다. 만약 우리가 미혹되지 않고 염불할 수 있다면, 이것은 우리의 죽음을 보장할 수 있다.
염불의 방법은 신앙, 의지, 행동에 근거한 절차이다. "믿음" 은 진짜여야 한다. "소원" 은 반드시 잘라야 한다. 조심해서 해라. 염불하면 된다. 염불칠은 정신을 집중하고, 시간을 집중하고, 진지하게 수행하는 것이다. 우리는 평소에도 염불하고 있지만 방해와 우려가 많다. 평소에는 하루 반나절 동안 집중하기가 쉽지 않다. 또 한 가지 도리가 있는데, 노력하는 사람은 쉽게 나태해져서 견디기 어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집단행동은 다르다. 서로 감독하고, 서로 격려하고, 제도의 구속을 받아야 쉽게 해이해지지 않고 견지할 수 있다. 우리가 정토법문을 수행할 때, 우리는 자신감과 갈망을 가지고 있다. 수행을 통해 우리는 진지하게 부처를 배우고 있다. 그래야만 우리의 믿음과 소망이 실현될 수 있고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염불칠에 참가하는 것은 우리의 자신감과 의지를 연습할 수 있는 적극적인 행동이다. 평상시 염불의 기초 위에서 한 단계 높아진 것이다. 나는 이 7 일 안에 희망한다. 우리 모두는 전심전력의 상태에 도달하려고 노력한다.
둘째, 어떻게 하면 한마음 한뜻으로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만 한마음 한뜻으로 할 수 있습니까? 네 가지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요점: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음을 다해 "일곱" 을 외워라. 요 7 일 동안 집안일을 생각하지 말고 줄을 서지 마라. 이 일에 참여한 우리 사람들은' 죽음' 이라는 글자를 머리에 쓰고, 항상 자기가 죽을 것처럼 여겨야 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이런 사상이 있어야 긴박감이 있고, 용감하고 위로 올라가는 마음이 있어야 진실하고 성실한 마음이 있다. 이것이 우리가 가장 먼저 가져야 할 심리적 준비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두 번째 요점: 염불 요령을 터득하다. 골엄경 대세부터 동연편까지' 의 두 문장에 따르면' 모두 6 을 취하고, 이것만 보고 서로 엎드려 있다' 고 한다. 6: 눈, 귀, 코, 혀, 몸, 의미, 즉 여섯 개의 창. 사진을 찍는 것은 사진을 찍고 접는 것이다. 사진을 찍는 것은 가지런한 집합이다. 여섯 개의 창문을 모두 닫고, 불호 하나만 들고, 방해하지 않고, 뒤섞지 않고, "하나씩" 라고 부른다. ""육도 "는 일심입니다. "생각만 하고 서로 엎드려 있다" 는 것은 어지럽지 않다. 그래서 이 두 마디를 하면' 일심불란' 이 된다. 이 여섯 가지 뿌리 중 의미의 뿌리가 관건이라 시작이 없는 습관은 처리하기 어렵다. 이어 귀 뿌리로 사진 찍기가 쉽지 않다. 만약 우리가 두 귀를 막을 수 있다면, 다른 네 개는 쉽게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생각과 듣기' 는 여섯 가지 모두 취하는 관건이다. 여러분들이 이 점을 장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두 번째 요점입니다.
세 번째 요점: 기운을 기르고 큰 소리로 부처를 읽다. 영명법사의 계시: 큰 소리로 부처를 읽으면 용감하고 근면한 마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산란과 탈구를 없앨 수 있습니다. 무질서와 졸음을 배제할 수 있다. 부처님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천마를 공포에 떨게 할 수 있다. 세 길로 하여금 재앙을 당하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큰 이점이 있다. 평소에는 집에서 염불했지만, 양심의 가책이 있어 큰 소리로 읽지 못했다. 이 7 일 동안, 우리는 반드시 정신을 차리고, 큰 소리로 부처를 외쳐야지, 목에서만 맴돌 수는 없고, 입을 다물지도 말아야 한다. 고대 스님은 아침에 일어나 산에 서서 큰 소리로 부처님을 읊었다. 인근 주민들에게 불호를 듣고 뿌리를 잘 심는 것이 주는 좋은 방법이다. 겨울에 염불하면 온몸에 땀이 나는 스님도 있다. 이로써 모든 정력을 큰 소리로 염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대로, 독서하는 소리가 매우 낮거나 목구멍에서 어렴풋이 읽는다면, 정신은 쉽게 딴생각을 하게 되고, 망상은 자라기 쉽다. 또한, 빠르고, 느리고, 높고, 낮은 낭독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경을 낭독할 때, 우리 자신의 경창성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경창심과 경창성음도 모든 사람의 규칙적인 경성음에 융합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렇게 염불하면 자연히 홀가분하고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 요점입니다.
네 번째 요점: 방산 방멀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혼란과 졸음은 우리가 경을 낭독하는 두 가지 큰 장애물이다. 만약 우리가 어지럽지도 않고 흐리멍덩하지도 않고 할 수 있다면, 우리는 부처를 읽기가 쉽다. 촬영을 마친 후에는 마음이 산만해지기 쉽다. 산란을 어떻게 방지합니까? 반드시 성실하게 읽어야 하고, 반드시' 생각, 듣기' 방식으로 읽어야 한다. 우리는 한 단어를 읽고 다른 단어를 들어야 한다. 마음이 똑똑히 보인다. 나는 귀를 아주 똑똑히 들었다. 이렇게 하면 잡념이 있을 수 없고, 마음속에 잡념이 없음을 보증할 수 없다. 당신이 명확 하 게 들을 수 없는 경우에, 당신은 조금 산만 하 고 조금 이산 된다 의미 한다. 전혀 들리지 않으면 잡념이 우세하다는 뜻이고, 우리의 마음은 멀리 달려서 실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절에서 두리번거리지 마세요. 눈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앞만 3 피트 이내만 보고, 염불에 전념하고, 다른 사람을 막론하고 두리번거리지 마라. 주위를 둘러보니 망상이 생기기 마련이다. 입으로 염불했지만 마음은 이미 도망갔다. 사람은 궁전에 있지만, 마음은 이미 궁전에 없다. 이렇게 염불하는 것은 효과가 없다. 이렇게 염불해도 소용이 없다. 그 외에 어떻게 졸음을 막을 수 있습니까? 큰 소리로 염불하는 것은 졸음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우리가 앉아서 명상을 할 때, 우리는 쉽게 졸린다.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앉는 자세와 큰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몸을 곧게 펴고 허리를 곧게 펴야 한다. 가슴이 아니라 허리입니다. 허리를 곧게 펴고 편하게 앉아야 합니다. 복부를 풀고 고개를 들거나 고개를 숙이지 마라. 네가 현기증이 날 때, 너의 머리는 처지거나 흔들릴 것이다.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너는 자신을 응원하고, 눈을 뜨고 허리를 곧게 펴야 한다. 이것은 졸음을 분산시킬 것이다. 만약 졸음이 심하다면, 이 방법들은 모두 무효이므로 일어서서 부처님을 경배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졸음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이것은 네 번째 요점입니다.
위에서 말한 이 네 가지 점은 우리가 7 일 이내에 안심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만약 우리가 그렇게 한다면, 우리는 우리 모두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7 일 동안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염불에 전념하고, 심신을 정화하고, 업장을 없애고, 기쁨과 지혜를 높이시길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현재보다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반드시 보증이 있어야 한다, 정토에서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