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물어' 유치원 소반 음악수업 설계 의도1
그물어' 는 가볍고 재미있는 음악 리듬 수업이다. 활동을 조직할 때, 주로 아이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선생님과 함께 행동하여, 아이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것이다. 갓 입단한 아이들을 만나면 접촉하는 음악의 종류가 적고 음악감이 약하다. 소반에 동작을 모방하는 것이 특히 좋다. 그래서 나는 리듬이 뚜렷하고 멜로디가 경쾌한 음악' 망어' 를 선택해 아이들의 활동 참여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행사 과정에서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작은 물고기 수영을 흉내 내는 부분을 설계했다. 행사의 요점은 아이들이 무대에서 자신을 과시하지 않도록 훈련시키거나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들의 자신감과 공연욕을 단련하다.
활성 목표:
1. 가사를 이해하고,' 망어' 라는 게임을 배우고, 그 규칙을 지킨다.
2. 음악 멜로디에 익숙하고, 작은 걸음으로 수영을 배우고, 함께 밥 먹는 동작을 한다.
3. 게임을 할 때 동료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질서 정연한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1 .. 어망.
2. 금붕어항 한 개.
3. 음악.
활동 프로세스:
첫째, 선생님은 금붕어항을 전시하여 아이들에게 작은 물고기를 관찰하도록 지도했다.
1. 선생님: "이봐, 얘들아, 누구야?" (물고기) "작은 물고기 한 마리가 어떻게 물에서 헤엄치는가?"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작은 물고기를 관찰하고, 대담하게 말하고, 작은 물고기와 함께 수영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들어보세요. 물고기가 수영할 때 소리가 나나요? 그럼 까치발을 하고 수영을 배우자. (학습 단계)
3. "소우도 우리에게 좋은 노래 한 곡을 가져왔다. 모두 함께 들어보세요. (음악 1). 선생님은 가사를 물어 아이가 가사를 이해하도록 도와주셨다. 선생님: 노래에서 부르는 노래는 무엇입니까? 작은 물고기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둘째, 작은 물고기를 먹는 동작을 배운다.
1. 선생님: "작은 물고기가 오랫동안 수영을 해서 배가 고파요. 먹을 것을 좀 찾아야 한다. 맛있는 생선을 보면 어떻게 먹을까요?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작은 물고기가 음식을 먹는 동작을 시연했다.
2. 교사는 유아에게 음악 2 를 듣고 작은 물고기가 음식을 먹는 동작을 하도록 지도한다.
3. 선생님은 음악을 반복해서 틀어 아이들을 데리고 작은 걸음과 작은 물고기를 반복해서 연습하게 했다.
셋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을 듣고,' 그물 물고기' 의 규칙을 소개하고, 아이들을 게임으로 인도한다.
1. 선생님은' 스카프' 를 전시하고 어부로 가장하며' 망어' 의 게임 규칙을 소개했다.
선생님: 어부들이 연못에 와서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작은 물고기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흩어져서 살금살금 도망가다) 어부가 어떤 음악을 들었는지 아이를 인도해 줍니까? 3 시에 음악을 들으면 수영 연습에 집중하여 집에 간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는 먼저 무엇을 하고, 그 다음에? (노래-낚시-식사-수영으로 집에 돌아가기) 낚시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아이들이' 빈 곳을 찾아 수영하고 충돌하지 않는다' 는 규칙을 정의하도록 돕는다)
4.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음악을 완전히 듣고 게임을 합니다.
"그물 물고기" 유치원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음악 멜로디에 익숙하여 물고기 수영, 식사 등 음악을 구분하고 동작으로 표현한다.
2. 다른 물고기 수영 동작을 만듭니다.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에 따라 함께 노래하며, 신곡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5. 노래를 배우면서 게임 플레이를 익히고, 게임과 음악의 요구에 따라 동작을 바꾸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는 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지식 준비: 아이들은 이미 이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1, 작은 물고기의 음악.
장소는 강으로 배치됩니다. 어망 작은 물고기와 어미는 머리 장식을 가지고 있다.
3. 음악 구조를 보여주는 지도.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은 노래' 망어' 의 반주에 맞춰 아이를 상황속으로 안내하고 수영을 배운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 우리 강변으로 헤엄쳐서 게임을 하자!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작은 물고기를 만들어 행사장으로 헤엄쳐 들어간다. 선생님: 물고기 아기, 당신은 자랐습니다. 엄마는 너희들이 모두 수영을 배웠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 같이 수영합시다!
선생님: 아까 우리 엄마는 작은 물고기들이 예쁘게 헤엄치는 걸 봤어요. 누가 모두에게 보여 주고 싶습니까?
선생님은 다시 유아에게 음악을 듣고 작은 물고기 수영을 하도록 지도하고, 유아가 작은 물고기 수영을 하는 각종 동작을 하도록 지도한다.
둘째,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 구조에 익숙하다.
선생님: 아이들은 수영에 지쳤습니다. 우리 좀 쉬자! 음악을 즐기자, 알았지? 선생님은 곡 전체를 한 번 감상했다. 선생님: 이 곡은 몇 단락입니까? 왜요
선생님: 우리 다시 한번 들어 봅시다. 이 음악은 몇 단락이 있습니까? 선생님은 지도의 힌트에 따라 아이들에게 음악을 감상하도록 지도하는데, 음악에는 세 단락이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음악을 듣고, 물고기 수영, 식사, 탈출 등의 음악을 구분하고, 음악에 따라 다양한 몸짓을 한다.
1, 선생님은 게임' 청명절' 을 간략하게 설명하셨다. 이 음악에는 듣기 좋은 이야기가 숨어 있다. 이야기: 작은 물고기가 강에서 한가롭게 헤엄쳐 재미있게 놀았다. 그들이 배고플 때, 그들은 작은 물고기와 벌레를 먹는다. 갑자기 어부가 와서 작은 물고기가 재빨리 집으로 돌아갔다. ""
2. 음악을 듣고 음악의 다른 성질을 구별한다.
선생님: 앞의 몇 단락, 작은 물고기는 수영, 앞의 몇 단락, 작은 물고기는 벌레를 먹고, 앞의 몇 단락, 어부가 왔고, 작은 물고기는 재빨리 집으로 헤엄쳐 갔다. (어린이 음악 듣기) 선생님: 누가 음악에서 물고기가 어디로 헤엄치고 있는지 알려드릴까요? 왜요 작은 물고기는 어디에서 곤충을 먹습니까? 어민들은 또 어디에서 왔습니까? 왜요
3. 조를 나누어 음악을 감상하고 아이들에게 음악을 따라 동작을 하도록 지도한다.
A. 첫 단락을 감상하고 음악의 아름답고 유쾌한 특징을 이해하다.
선생님: 이 작은 물고기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왜요
아이가 동작을 하면 선생님은 아이들이 음악의 리듬을 따라 걷도록 지도한다.
B, 두 번째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 정지의 특징을 이해하다.
선생님: 이 작은 물고기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왜요 물고기와 벌레를 함께 먹자! 배고파, 우리 같이 많이 먹자! (아이가 동작을 하면 선생님은 아이들이 음악의 리듬을 따르도록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C, 세 번째 단락을 감상하고 음악의 긴장과 급박한 특징을 이해하다.
선생님: 이 작은 물고기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왜요 급박한 음악을 들으니 무슨 일이 일어난 것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완전히 감상하고 동작을 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위치에서 음악에 따라 몸짓을 바꾸도록 지도한다.
넷째, 완전한 게임, 아이들은 다른 음악에 따라 동작을 바꿀 것이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 강에서 함께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아이들이 음악 게임을 완벽하게 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감정을 동원하고, 즐겁게 게임을 하도록 지도한다.
A, 선생님에게 어부 역을 맡으라고 부탁하다.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전체 게임을 한다. 아이에게 수영할 때 동료와 충돌하지 않도록 텅 빈 곳을 찾으라고 일깨워라.
B, 아이들이 어부 역을 하게 하고, 게임을 다시 하자.
5. 게임을 끝내고 자유롭게 작은 물고기를 흉내 내고 집으로 돌아간다.
"그물 물고기" 활동에 대한 고찰:
제 1 교시, 저는 아이들에게 피아노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법을 대화로 깨우친 형식으로 가르쳤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아이들에게 각종 어류를 창조하도록 고무시키는 동작이다. 상상력은 성인이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나는 아이들을 위해 연습하기 위해 몇 가지 대표적인 동작을 정련했다. 소반 아이들은 모방성이 강하기 때문에 음악으로 공연할 때 선생님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특별히 일깨워 준다. 한 문장의 창작이 끝날 때, 모두가 음악 공연에 매우 몰두했다.
제 2 교시, 제 소개는 매우 간단합니다. 단도직입적입니다. 지난 주 첫 수업이 끝난 후부터 아이들은 줄곧 이 경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는 아이들의 주의력이 이미 나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불평할 필요 없어요. 수업 전 게임 소개를 좀 해야겠어요. 나는 몇 단락의 주제를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로 엮었는데, 아이들은 흥미진진하게 들었다. 그런 다음 이야기 속의 일부 줄거리를 창작하고 공연하여 음악 게임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음악 1 이미 제 1 과로 공부했는데 여기서 복습하고 바로 건너뛰겠습니다.
음악 2: 모두가 함께 하는 액션 창작. 나는 아이들이 평소에 어떻게 좋은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고, 동시에 그들과 함께 연기하고, 연기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나는 아이들이 나와 다른 자세를 취하도록 창조적으로 자세를 취했다. 이 수업 전에 토론한 적이 없는 것은 순전히 일시적인 생각일 뿐이다.
음악 3: 작은 물고기가 음식을 먹는 동작. 어떤 아이들은 한 손은 앞에 있고, 한 손은 뒤에서 왔다갔다하며, 앞손바닥으로 입에 음식을 배달한다. 어떤 사람들은 손을 한데 모아 입가에 대고 좌우로 흔들었다. 나는 동작을 다듬어 박자를 특별히 강조했고 리듬감이 매우 강했다.
음악 4: 작은 물고기는 음악을 듣고 빨리 집에 가야 한다. 어부들이 고기를 잡으러 올 것이다. 아이들에게 물고기의 집이 바로 우리 자리라고 말해라. 우리가 조용히 앉아야 집에 갈 수 있다.
이전에 동영상 활동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차근차근, 즉 마지막 음악 단편이다. 선생님이 예쁜 어망을 가지고 낚시를 갔을 때, 많은 작은 물고기들이 집에 돌아가지 않고 예쁜 어망에 붙잡히기를 바랐고, 어떤 물고기는 함정에 갇히기도 했다. 허허, 작은 물고기는 도망가지 않으면 흥미가 없어진다.
그래서 저는 어망을 사용하지 않고 팔로 가슴을 감았습니다. 그거 어망 아닌가요? 두 아이가 얼굴을 맞대고 손을 잡게 할 수도 있고, 어망이기도 하다! 사실, 때때로 교구는 실제로 정당한 역할을 하지 않고 오히려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중요한 교구가 아니라면, 아낄 수 있는 교구는 여전히 아낄 수 있다. 이렇게 또렷한 생각으로 이야기를 하면, 우리가 음악 공연을 다시 하면 훨씬 더 원활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단점: 밴드에 음악이 두 번 있는데, 나는 * * * 두 판을 준비했고, * * 공교롭게도 아이들은 네 번이나 공연을 했지만 되감지 않았다. 예전에 녹음기가 유행했을 때, 우리는 모두 음악 수업을 몇 번 녹음하거나 스스로 필요한 음악 단편을 녹음했다. 하지만 녹음기가 도태된 이후로, 우리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음악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테이프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 각 단락은 세그먼트로 나누어 감상하고 연기해야 한다. 그러나 이를 위해 나는 이 부분을 이야기 공연으로 바꾸었는데, 전체 공연 효과는 여전히 좋다. 만약 내가 분단 공연을 할 수 있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이다!
"그물 물고기" 유치원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3 의 디자인 의도;
그물어' 는 가볍고 재미있는 음악 리듬 수업이다. 조직활동에서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선생님과 함께 움직이며, 아이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할 수 있다. 갓 입단한 아이들을 만나면 접촉하는 음악의 종류가 적고 음악감이 약하다. 소반에 동작을 모방하는 것이 특히 좋다. 그래서 나는 리듬이 뚜렷하고 멜로디가 경쾌한 음악' 망어' 를 선택해 아이들의 활동 참여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행사 과정에서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작은 물고기 수영을 흉내 내는 부분을 설계했다. 행사의 요점은 아이들이 무대에서 자신을 과시하지 않도록 훈련시키거나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들의 자신감과 공연욕을 단련하다.
활성 목표:
1. 노래를 기초로' 망어' 라는 게임을 하고 그 규칙을 따르는 법을 배웁니다.
2. 작은 걸음으로 작은 물고기 여행을 하는 법을 배우고, 함께 먹는 동작을 한다.
3. 게임을 할 때 동료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질서 정연한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4. 음악 활동에 참가하여 음악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5. 아이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아이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어망.
2. 음악.
활동 프로세스:
첫째, 활동을 가져옵니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 아기들, 엄마와 연못에 가서 수영하세요! 클릭합니다 "(음악을 듣고, 노래를 공연한다), 아이들이 작은 걸음으로 작은 물고기 여행을 하도록 지도한다.
둘째, 작은 물고기를 먹는 동작을 배운다.
1, 선생님: "이렇게 오랫동안 수영을 했더니 엄마가 배고파요. 배고프니? " "그럼 너 먼저 좀 쉬어라, 엄마가 먹을 것을 좀 찾아봐." (음악 2 를 듣고 밥 먹는 동작을 시연하다. ) "보세요, 아기들, 엄마는 방금 어떻게 드셨어요? 클릭합니다 (어험, 어험)
2. 선생님은 음악을 반복해서 틀어 아이들을 데리고 작은 걸음과 작은 물고기를 반복해서 연습하게 했다.
셋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을 듣고,' 그물 물고기' 의 규칙을 소개하고, 아이들을 게임으로 인도한다.
1, 선생님은' 어망' 을 전시하고 어부인 척하며' 어망' 의 게임 규칙을 소개했다.
선생님: 어부들이 연못에 와서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작은 물고기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흩어져서 살금살금 도망가다) 어부가 어떤 음악을 들었는지 아이를 인도해 줍니까? 3 시에 음악을 들으면 수영 연습에 집중하여 집에 간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는 먼저 무엇을 하고, 그 다음에? (노래-낚시-식사-수영으로 집에 돌아가기) 낚시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아이들이' 빈 곳을 찾아 수영하고 충돌하지 않는다' 는 규칙을 정의하도록 돕는다)
4.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음악을 완전히 듣고 게임을 합니다.
선생님: "오늘 엄마와 아기들이 함께 재미있는 게임을 해요. 이 게임의 이름은 "그물 물고기" 입니다. 놀고 싶어? 클릭합니다 선생님과 아이의 완전한 게임.
아이를 어부로 만들고, 아이를 데리고 게임을 하게 하다.
넷째, 활동을 끝내라.
선생님: "작은 물고기가 오늘 엄마와 재미있게 놀았어요? 너 피곤하니? 그럼 우리 같이 집에 가서 쉬자! "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교실에서 나와 작은 물고기 여행을 하신다.
활동 반영:
오늘 음악 게임' 망어' 를 가르쳤다. 소반 아이들은 모방을 더 좋아한다. 이 음악 게임은 딱 좋다. 행사 중에 나는 아이들에게 세그먼트별로 음악을 감상하게 하고, 음악에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하게 했다.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나는 어미 물고기와 아기 물고기가 함께 게임을 하는 상황을 만들었고, 어느새 아이의 표현욕을 자극했다. 공연 단계에서 유아의 동작 발전 수준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유아에게 반드시 아름다운 동작을 요구하여 노래의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유아의 동작에 따라 개선하여, 최종적으로 완전한 동작을 유아로부터 가져오게 한다. 나는 심지어 과장된 동작과 이미지의 언어를 적용해 아이들을 우리가 상상하는 큰 강으로 데리고 수영을 하고 물고기를 함께 먹고 벌레를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작은 물고기가 먹을 음식을 찾고 있을 때, 나는 시나리오 언어를 추가했다. "봐, 봐, 봐, 봐, 찾아봐."
"그물 물고기" 유치원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음악 멜로디에 익숙하여 작은 물고기가 먹고 수영하는 음악을 구분하고 동작으로 표현한다.
2. 가사에 따라 각종 물고기가 헤엄치고, 먹고, 먹는 등 즐거운 동작을 만들어낸다.
3. 게임 도중 동료들과 적절한 거리를 두고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벤트 준비:
수제 어망 한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금붕어를 관찰한 적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이 작은 물고기와 함께 수영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1, 음악 반주에 의자에 앉아 낚시 동작을 한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는 물속에서 헤엄쳐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해요. 너는 작은 물고기와 함께 수영을 배울 수 있니?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작은 물고기 여행을 했다.
2. 선생님은 아이에게 작은 물고기 수영의 동작을 피드백했습니다.
3.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연못 (교실) 에서 수영하도록 격려하면서' 작은 물고기' 가 수영할 때 다른 사람과 부딪치지 말라고 경고했다.
둘째, 리드미컬한 작은 물고기를 만들어 먹는 것을 탐구하고 배운다.
1, 선생님: 연못의 작은 물고기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 같이 음악 듣고 같이 하자.
2. 아이들에게 작은 물고기 수영을 두 번 하고 음식을 먹는 동작을 하도록 영감을 준다.
셋째, 공연 노래를 배우다.
1, 아이들은 선생님이 부른' 작은 물고기 노래' 를 감상한다.
2. 선생님은 천천히 노래를 부르시고, 아이들은 노래 내용에 따라 액션 1-2 회 해보려고 합니다.
3. 음악 반주에 맞춰 공연을 하면서 1-2 회 불렀다.
넷째, 아이를 이끌고' 작은 물고기 잡기' 게임을 완벽하게 한다.
1. 게임 줄거리 소개: 연못에 작은 물고기들이 많이 헤엄쳐 다니니 너무 기뻐요. 잠시 수영을 하다가 그들은 배가 고파서 작은 물고기 벌레를 먹었다. 갑자기 어부가 와서 작은 물고기가 재빨리 집으로 돌아갔다.
2. 선생님은 어부 역을 하고, 아이는 작은 물고기 역을 하고,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게임 1-2 회를 한다. 게임을 하기 전에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을 때 어부가 온다는 것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무거운 음악을 들은 후) 어부가 왔다. 작은 물고기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이들이 게임의 중점과 난점을 잡도록 도와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