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신경증, 심리상담가, 언어, 심리학, 분석
본문 소개: 언어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이며, 사람들이 교류하는 각종 표현 기호이다. 언어를 통해 인류 문명의 성과가 보존되고 전승될 수 있다 [1]. 상담 과정에서 우리는 내면 충돌 (신경증 [2]) 환자가 고유한 언어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심리상담사는 그들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그들의 당사자를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패턴을 인식하며, 마음이 충돌하는 환자와 일반인 사이에 소통의 다리를 놓을 수 있다. 내심 충돌 피해자
본 문서의 내용:
언어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이며, 사람들이 교류하는 각종 표현 기호이다. 언어를 통해 인류 문명의 성과가 보존되고 전승될 수 있다 [1]. 상담 과정에서 우리는 내면 충돌 (신경증 [2]) 환자가 고유한 언어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심리상담사는 그들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그들의 당사자를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패턴을 인식하며, 마음이 충돌하는 환자와 일반인 사이에 소통의 다리를 놓을 수 있다.
내심 충돌 환자의 독특한 언어는 입버릇과 몸짓으로 표현된다. 그들은 특히 언어를 숨기는 데 능숙하며, 전달되는 메시지는 보통 사람들에게 숨겨져 있으며,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과는 매우 다르다.
1 구어체
환자의 나이, 성별, 심지어 국가, 지역, 계급에 따라 다르지만, 고도의 일치된 말을 한다. 다음은 우리가 상담에서 환자가 하는 말을 자주 듣고 배후의 심리적 궤적을 분석하는 것이다.
(1) "외부의 간섭이 없다면 내 세상은 아름다울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말은 환자의 정적 능력에 대한 자기기만을 극치로 감추는데, 이는 내면 충돌 환자의 보편적인 사고다. 그들은 일을 할 때 종종 방해를 받지 않는다. 특히 사고력이 높을 때 더욱 좋아 보인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일단 외부 간섭이 생기면, 그들은 불안에 짓눌려 일을 할 수 없거나 일을 잘 할 수 없기 때문에 감히 일을 하지 못하고, 외부 탓으로 돌린다. 하지만 세상은 변화무쌍하고 시끄럽다. 방해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진정한 능력이다. 정적인 능력은 그 중 일부에 불과하다 [3]. 전체 질병을 부분적으로 대체하는 환자입니다.
(2)' 아프기만 하면 괜찮아' 라는 말은 환자의 인과반전의 논리를 반영해 옳고 그름을 혼동하는 교묘한 수법이다. 도피 행동 패턴으로 인해 마음이 충돌하는 사람들은 결국 점점 더 많은 해결되지 않은 충돌로 이어지고 더 많은 충돌과 고통 [4] 을 낳는다. 표면적으로 보면 진찰이 원인이고 통증이 결과이다. 본질은 도피이고, 고통은 질병이 열매이기 때문이다. 환자는 인과를 뒤바꾸고, 점점 도피하고,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모든 것이 더 나빠질 것이다.
3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사람들은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어떻게 거짓말을 할 수 있지?" 이런' 응당' 언어는 심리상담사의 초자아를 가리킨다. "해야 한다" 는 것은 검과 같다. 환자 세계의 갈등을 옥처럼 평평하게 하고, 그의 마음을 조각으로 나누며, 환자가 부정적인 세계에 직면하는 연약함을 숨기고, 자신을 고상한 사람으로 가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본질은 환자가 거짓말을 하지 않고, 거짓말을 인식하지 못하고, 사기꾼에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현실 세계는 회색이다. 사람은 성실하고 거짓말을 할 줄 알아야 선택의 자유가 있고, 서로 다른 시간에 적절한 방식으로 대응해야 진정으로 적응할 수 있다.
4 "나는 일을 꾸준히 해 왔지만 효과가 전혀 없다. 내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했어? 클릭합니다 이런 언어는 심리상담사의 죄책감을 가리켜 통제의 목적을 달성한다. 고객은 반드시 표준을 따르고 그가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 만약 그가 단지 그가 잘하는 것을 반복하고 그가 부족한 것을 피한다면, 그가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방향의 노력은 무효이다. 환자에게 도전적이고 항상 피하고 있는 일을 해야 효과가 있다. 물론, 초기에는 결과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고통이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내면의 능력을 비축하는 것이 일의 근본 목적이다. 이런 끈기는 결국 좋은 효과를 거두고 환자의 고통을 점차 덜어줄 것이다.
⑤ 나는 단지 원래의 나 자신으로 돌아가고 싶다. 그때는 그렇게 편안하고 행복했다. 도화선 사건은 종종 환자의 마음 속에 천연의 희생양이 되어 환자의 모든 고통의 시초를 짊어지고 있다. 그 본질은 원래 편안한 행복이 임계점 이전의 불균형 상태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환자가 충돌을 해결하지 못했고 내재적인 에너지 비축도 없었기 때문이다. 일단 우연한 사건이 발생하면 균형이 깨지면 내적 갈등의 증상에 빠진다. 이 일은 도화선일 뿐, 홀가분한 쾌락을 깨는 주범이 아니라, 진정한 이완은 내적 에너지 버팀목이 있는 이완이 필요하다. 이런 이완은 오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환자가 몸을 돌려 부족함을 메우고, 능력을 향상시키고, 에너지를 비축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홀가분하고 유쾌하지 않을 것이다.
2 바디 랭귀지
환자는 보통 비범한 아름다움, 방탕한 자유, 세심한 배려를 보여주는데 ... 하지만 이들은 모두 의도가 부족하고 공허한 상태를 나타낸다. 왜냐하면 그들은 빈껍데기 사람이기 때문이다. 환자의 구체적인 표현은 각기 다르지만, 예를 들면 약한 사람의 비위를 맞추는 것도 있고, 강한 도발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만하고, 어떤 사람들은 열등하다 ... 하지만 결국은 모두 거짓된 느낌을 준다. 다음은 내적 충돌이 다른 임상 진단의 독특한 신체 언어이다.
강박증의 특징은 기계적인 의식화, 반복적인 세탁, 또는 끊임없는 검사와 수수이다. 그 본질은 불안을 해소하고, 초자아의 속박을 풀고, 내면의 죄책감을 옮기는 것이다.
교제 공포는 부자연스럽고, 긴장하고, 과묵하고, 교제를 회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본질은 과도한 자기관심, 인간관계의 자기애, 다른 사람의 내면을 이해하지 못하는 냉막 때문이다.
불안은 안절부절못하고, 감정이 초조하고, 조급함 등으로 나타난다. 불안의 본질은 지나치게 민감하고 자기연약함으로 인한 일련의 터무니없는 걱정에서 비롯되며, 적은 정력을 낭비하고 정력의 악순환에 빠졌다.
의증은 신체 현상에 대한 극도의 관심과 건강에 대한 지나친 관심을 보여준다. 그 본질은 자각과 자멸을 꺼리는 것에서 비롯되지만, 여전히 자기기만과 자기성장의 사기를 피한다.
우울증은 우울함과 다정다감감으로 드러난다. 그 본질은 고통 속의 자기 방종과 현재 생활에 대한 횡설수설에 대한 자기 도피에서 비롯되며, 극도의 나르시즘에 빠진 삶의 틈새에서 이상한 선택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3 잠재 언어
잠어는 화자가 의도적으로 혹은 의도하지 않게 내는 언어와 몸짓을 말하며, 말을 잘 듣는 사람에게 작용하는 정보가 반영된다. 사람은 모두 암묵적 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일반인은 종종 의식이 있고, 마음속에 충돌이 있는 사람의 암묵적 언어는 잠재의식을 통해 작용하여 일반인의 사유로 해석하기 어렵다. 심리상담사가 환자의 자동사고 특징, 기회주의 모델, 독선적인 맹목적인 자기기만법, 권력 추진 등에 익숙해진 경우에만. , 그는 자신의 언어 뒤에 숨겨진 의미를 진정으로 해석하고 숨겨진 언어에 대한 타겟 피드백을 줄 수 있을까.
다음은 잠재 언어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주는 실제 사례입니다.
상담원, 여자, 42 세, 미혼, 직업이 없어 언니, 어머니와 함께 산다. 상담의 이유는 그녀의 마음이 계속 고통스러워서 엄마와 교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녀는 감정적으로 자신보다 4 살 많은 언니에게 의존해 왔지만, 지금은 언니가 암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어 미래의 생활에 대한 공포로 가득 차 있다.
상담사는 대량의 정보를 수집하여 당사자를 내면 충돌 환자로 초보적으로 진단했다. 가족 배경, 성격 특성, 사회 환경 등의 요인으로 인해 그녀는 갈등을 처리하지 않고 도피하는 방식으로 많은 해결되지 않은 갈등이 얽히고, 모이고, 싹트고, 각종 증상과 증상이 생겨나고, 마음이 괴로웠다. 이전에 도망쳤기 때문에, 내면의 에너지는 매우 약하고, 마음은 진보하지 못하고, 아직 아기인데, 지금은 여동생이 병이 나서, 이 세상을 위해 비축할 능력이 전혀 없다.
컨설턴트와 고객은 장기 목표와 단기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했습니다. 그녀가 먼저 어린 가정에서 나와 일자리를 구하고, 과정의 부족함을 보완하고, 점차 경제와 정서적으로 독립할 것을 건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당사자는 과거에 일어난 한 장면을 이야기했다: 나는 한 쇼핑몰에서 보관원으로 일하고 있다. 동료들은 모두 90 대 이후 자발적으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은 모두 냉막 하 고 환경에 통합 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일주일도 채 안 되어 그들은 언니의 지지로 사직했다. 상담사와 당사자는 현장을 분석했지만 당사자는 계속 "어떻게 해야 합니까?" 라고 물었다. 그의 얼굴은 무고하고 불쌍하다. 심리상담사는 당사자가 정말로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은밀한 언어로 메시지를 보냈다는 것을 제때에 깨달았다. "지금 여동생이 아프니, 너는 나를 불쌍히 여겨야 한다. 여동생 대신 기댈 사람이 있다." 심리상담사가 숨겨진 언어를 제때에 알아차리지 못하고 당사자의 자조를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없다면, 그녀가 진정으로 성장하고 내면의 갈등의 수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참고 문헌]
경수. 인간의 언어와 사고에 대한 몇 가지 생각 [J]. 검남문학, 2012 (2):111-1/kloc
[2], 곽,. 신경증 이름 바꾸기: 내적 충돌 [J]. 세계 최신 의학 정보 다이제스트, 20 15 (15): 45-46.
[3], 곽,. 신경증의 내재동력시스템 [J]. 특히 건강하고 20 14( 10 이하): 4-5.
[4], 곽,. 신경증의 심각성을 판단하는 8 가지 각도 [J]. 가정심리학자, 2014 (11): 526-527.
[5], 곽,. 신경증의 세 가지 임계점 분석 [J]. 중국 지역 사회 의사, 20 14 (8):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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