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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가 쓴' 서향' 전시는 무슨 뜻입니까?

두보 "서향" 에 대한 감사

서향

유명한 재상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붉게 물들였다.

새가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다.

세 번째 소환장은 그에게 국가 대사를 처리하라고 했다.

그는 두 세대의 진심을 주었다.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좌절과 좌절, 시스템은 진흙 투성이입니다.

--du fu 의 "책 향" 에 대한 감사

서향' 은 당대의 대시인 두보의 대표작이다.

서기 22 1 년, 유비는 청두에서 제제, 국호촉, 제갈량을 승상으로 임명했다. "서향" 이라는 이 시는 제갈량을 쓴 것이다.

제갈량은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그는 유비 통일천하를 위해 일련의 정책과 전략을 제정하여 유비 진흥한실을 보좌하고 촉한 정권을 세우고 조위 손오와 삼족정립을 이루었다. 유비가 죽은 후 제갈량은 아들 유선 원정 중원을 여러 차례 보좌했다. 몸과 마음이 피곤하고 피로가 쌓여서 결국 군대에서 죽고,' 허리를 굽혀 죽고, 죽은 뒤' 라는 엄숙한 맹세를 이루며 후세 사람들의 존경과 존경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보는' 군자, 요순' 이라는 정치적 이상을 품고 있지만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포부는 시전 할 수 없다. 그가' 서향' 이라는 시를 썼을 때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국가 정세가 험난하고 험난한 것을 보고, 국민들은 나날이 서산에 이르러, 그들은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기업을 개척하고 시국을 살리는 제갈량에 대해 무한히 존경하고 존경하는 것이다.

당숙종 간원 2 년 (기원 759 년) 12 월 두보는 주금 (), 동고 () 에서 4 년간의 방랑생활을 마치고 청두에 이르러 친구의 지지를 받아 라쿤화계가에 정착했다. 이듬해 봄 (당숙종 원년 기원 760 년), 제갈무후사를 유람하며 이 감동적인 시를 썼다.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승상사 () 는 현재 무후사 () 라고 불리며 청두 남교에 위치하고 있다. 청두는 삼국 시대의 촉국의 수도이다. 제갈량은 이곳에서 국정을 주재한 지 20 여 년이 되었는데, 정적이 뛰어나다. 진대 이웅은 청두에서 왕이 되었을 때 그를 위해 사당을 지었다. 나중에 환온평촉과 청두는 모두 큰 피해를 입었고, 무후사만이 온전하다. 금관성' 은 고대 청두의 별칭이다. 촉금은 청두에서 생산된다. 고대에는 전문적인 관원 관리가 있었다. 그들은 청두의 작은 도시 (청두의 오래된 대도시와 소도시) 에 살고 있기 때문에 청두는 금관성, 금성 또는 금리라고도 불린다. 또 다른 설법은 청두가 진강 근처에 있고, 그곳의 산천이 수놓은 듯 아름답기 때문이다. "밀" 은 노송 나무가 높고 빽빽하다는 것이다. 유림외사'' 태평우주' 등의 책에 따르면 무후사 앞에 백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제갈량이 직접 심었다고 한다.

이것은 몇 문장입니다. 첫 번째 문장' 명상전이 어디에 있는가' 는 스스로에게 묻는 것이다. 승상' 이라는 단어로' 서향' 대신' 서향' 을 쓰니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특히 그 중의' 구' 라는 단어는 이 행이 목적 방문이지 함부로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두보는 청두에 처음 도착했기 때문에 지리환경이 익숙하지 않아, 이렇게' 구하다' 라는 글자를 썼다. 이 글자는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보의 제갈량에 대한 강한 존경과 그리움을 강렬하게 표현했고, 승상사는 시인이 오랫동안 동경해 왔으며, 우러러보고 싶은 곳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후자의 "실크시티 근처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서" 라고 대답했다. 이것은 시인이 기대하는 것이다. 승상 사당의 위치를 말하고 사당의 위치를 지적하여 앞의 한 마디를 호응한다. "백삼삼" 이라는 글자도 조용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두 곡은 직접적으로' 서향' 이라는 칭호를 붙인 시로, 매우 두드러지게 서술과 묘사의 필묵을 사용한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단계 매핑" 단계. 고대 절에는 정원과 홀이 있었다. 사람은 절에 들어가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좋은 목소리", 달콤한 목소리, 여기는 새소리를 가리킨다.

이 대련들은 클로즈업과 마찬가지로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사당 밖에서 안쪽으로 승상 사당의 내부를 묘사했다. 춘초 염색계' 는 첫 문장을 답습하는 승상 사당이다. 푸른 풀이 계단을 거꾸로 비친 것을 보면 풀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사당의 관리와 수선이 부족하여 관광객들이 이곳에 거의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는 것은 쿠퍼슨이 두 번째 문장을 계속하는 것이다. 오리올스 분리 잎, 나무가 우거진 것을 볼 수 있다. 황달공성은 무후가 고심하여 조성한 난장판이 후세 사람들에게 잊혀졌음을 설명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사당의 서늘함을 부각시켜 시인의 사물과 선현을 추모하는 심정을 담고 있다. 벽초와 황달이 인사변화와 조대 교체를 모른다는 뜻도 담고 있다. 특히 시에서' 빈'' 부터' 라는 단어의 교묘한 운용은 이 대련의 우의를 풍부하게 한다. 이 두 문장에 대해 두보시의 비평가들 중 일부는 풍경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진짜 서정, 진짜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한다. 이 두 가지 주장은 당연히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하지만 더 정확히 말하자면, 이 두 문장은' 경어 정감, 정어 함경'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송대범이' 야담침대' 라는 책에서 말한' 경화, 떠나지 않는다' 와 같은 예가 두보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두보는 여주에 있을 때' 무후사'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암단청, 공산초목' 이라는 두 문장을 시작했다. " 사외경관의 황량함을 쓰며 제갈무후의 황량한 슬픔에 대한 시인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 생동감 있는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경명 2, 불가분' 이라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기교가 있는 사람은 장면 중간에 감정이 있다. " 두보의 서정시는 정말 이런 지경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이곳의' 삼방' 은 제갈량의 은거 남양, 유비 삼방을 가리킨다. 제갈량은 "출사표" 라고 말했다. "선제는 그 신하에게 각박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을 억울하게 하고, 풀 속에서 그 신하를 배려한다." "번번이 짜증난다", 번번이 짜증난다. 한편 청대 왕시한의 시학 편찬을 참고한다. 왕시한은' 늘 귀찮다' 는 당대의 속담으로 그 의미는' 엄숙함' 과 비슷하다. "세계 계획" 은 세계를 통일하는 전략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제갈량은 경주와 익주를 기지로 내정, 동련손권, 북련조조를 정비하여 천하를 통일하는 전략을 가리킨다. 양조' 는 전촉 통치자 유비와 후촉 통치자 유선의 두 세대를 가리킨다. "개방 경제" 와 "대외 개방" 은 유비 () 가 기업을 개척하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원조" 란 유선이 어려움과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말한다. "경제" 는 완성을 의미하며 끈기와 성공으로 해석될 수 있다. "노신의 마음" 은 제갈량이 촉나라에 충성하고, 허리를 굽혀 죽도록 최선을 다한 후의 정신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특히 두껍고 의미가 풍부해 제갈무후의 위대한 재능, 국가에 봉사하는 고난과 일생의 공적, 그리고 그의 변함없는 정신과 품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동시에, 그는 시인이 제갈무후를 우러러보는 이유를 정중히 밝혀냈다. 이 대련은 시 전체의 중점이자 핵심이기 때문에 시인은 처음부터 암암리에 도끼 파운드를 메고 끊임없이 기세를 부리며 맴돌며, 이것이 비로소 중점을 두고 강력한 필묵을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것은 또한 운에서 "강하고 약한" 작문 원칙과 일치합니다. 이 대련도 두보 논시의 한 예이다. 원래 서정성은 시의 두드러진 특징이었는데, 일반적으로 토론이 없다. 그러나 이 방면에서 두보는 관례를 깨고 자주 의론을 시가에 넣는 것은 그의 시를 남달랐을 뿐만 아니라 두보시의 기교도 반영한 것이다. 청대 심덕잠은 "사람들은 시를 주요 인물이 아니라 주요 인물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그럴지도 모르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하지만 토론은 감정적이어야 한다. " 두보시에 대한 논의는 바로 그 감정적 매력 때문에 시의 분위기와 완전한 이미지를 희석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시의 서정적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었다. 가을은 이 두 편의 시가 "장엄하고 비장하다" 고 말했다. 민들레론은 이 대련이 "구법상 금주조처럼 쉽게 열릴 수 있다" 고 생각한다. 금과도 같습니다. \ "매우 통찰력.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사업 개척" 이라는 말은 제갈량이 위를 공격하기 위해 일찍이 여섯 번이나 산을 내려온 것을 가리킨다. 한말 건흥 12 년 (기원 234 년), 그는 군대를 이끌고 구호 () 를 떠나 오장원 () 을 점령했는가? 비군 서남), 사마의와 위수를 사이에 두고 백여 일 동안 교착했다. 8 월, 군대에서 죽었다. "영웅", 여기는 일반적으로 제갈량의 인인지사를 추모하는 것을 가리킨다. 시인 본인을 포함한다.

이 두 문장 뒤에 대여섯 마디를 이어 제갈량의 헌신 정신에 대한 시인의 숭고한 존경과 미완성 사업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 두 시는 서사성과 서정적인 성격을 모두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농담하니? 해이해지기 쉬운가? 인간의 힘 게다가 앞의 여섯 마디의 유력한 깔개를 덧붙여 독자들은 정신도 있고 뒷맛도 있다고 느꼈다. 청대 왕어양은 "시를 위해 건강한 일을 하는 것은 항상 필요하다" 고 말했다. 심덕잠도' 거리 나가기' 가 시 한 수를 끝내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든 아름다움은 이 시의 끝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중국 고전시사에는 고적을 추모하는 작품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여느 때처럼 고적에 가서 시 한 수를 쓴다. 거기에 감정이 있습니까? 조금 있지만 심오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두보가 서정적인 상대라고 말한다. 고적을 추모하는 시에서는 고대에 관한 것이지만, 그의 내면의 감정도 표현했다. 서향이 바로 전형적인 예이다. 이 시의 전반부는 풍경을 쓴 것이고 후반부는 서정적이다. 앞뒤 부분은' 시작' 자 하나와' 빈' 자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시인은 이렇게 기념할 만한 위인의 사당이 이렇게 낡고 황량해지는 것을 보고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들은 과거에 대한 애도의 정을 표현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저자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서향의 예술 형식도 완벽하다.

고시는 고문과 마찬가지로 전승과 융합의 성분을 매우 중시한다. 소위 "같은 법". 서향' 이라는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시의 제목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승상 사당을 참관하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쓰는 것은' 출발' 이다. 셋째, 네 마디, 바로 위를 계승하고 사당의 봄빛을 쓰는 것은' 승승' 이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 한 층을 밀어내고 제갈무후에 대한 평가를 쓰는 것은' 회전' 이다.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 시 전체를 받아 제갈무후에 대한 애도를 쓰다. 이것이 바로' 결합' 입니다. 짧은 8 문장 중 서술문, 경물 묘사, 의론, 서정, 붓글씨, 감정이 깊고, 실체가 있어 두보 시가' 침울한 좌절' 의 풍격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승상 사당의 구체적인 상황을 성공적으로 써낸 것으로 전형적인 환경적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울창한 백나무, 계단에 비친 춘초, 나뭇잎으로 분리된 황달을 정확하게 포착해 조용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띄워 시인들이 이런 분위기 속에서 특정 추모하는 옛 사람들의 심정을 표현했다는 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다가, 이 시는 비범한 일반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제갈량의 생애와 공적에 대한 다섯 번째와 여섯 문장의 표현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문장, 두화, 중국시의 법이 높다." 두보의 율시는 확실히 다른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여주 이후의 율시는 더욱 성숙해졌다. 그의 운율시는 잘 썼고, 문필이 좋고, 성율이 조화롭다. 그 자신이 인정한 바와 같이, "저녁 축제는 시에 점점 더 능숙해지고 있다", "단어는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 두보율시의 이런 장점들은 우리가' 서향' 이라는 시를 읽으면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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