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퉁 블루 옥양목 인쇄 및 염색 공정
시간: 2006 년 범주: 전통 수공예
지역: 장쑤 번호: VIII-24
신청 지역 또는 단위: 장쑤 남통남남남남남남남남청색 날염포 전통 날염공예가 남통각 현에 널리 퍼져 있고, 영향을 받는 작업장은 여고석장, 통주 헬석강, 해문삼양, 계동회룡, 남통시구에 있다.
예전에는 절강 장쑤 농촌 집집마다 천을 짜고 염색을 했다. 나이든 세대가 입는 옷, 일상의 짐, 심지어 딸의 혼수까지 모두 자기가 짠 파란 날염포로 직접 인쇄한 것이다. 커튼, 터번, 앞치마, 가방, 커튼 등은 모두 그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파란 옥양목은 아마도 노동인민의 전용포인 것 같다.
강소성 및 절강 성 청색 인쇄 천의 주요 원산지는 장쑤 난퉁입니다. 명청 이래 장쑤 남통은 줄곧 중국 면방직기지였으며, 프린트 블루 프린트는 줄곧 세계 의류였다. 남통청색 날염천의 날염 기술은 지금까지 계속되어 왔으며, 일상생활용품은 모두 수방직, 수공 직조, 수공으로 염색한 것이다. 날염 패턴은 식물, 꽃, 동물 위주이며 간단한 형상도 있습니다. 그것은 더러움, 내마 모성, 견고성, 실용성, 도안 길상 등의 특징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조화로운 청화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며, 짙은 향토풍으로 가득 차 있고,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남통은 중국 민간 청색 날염포 개발과 생산의 중점 지역으로 중국 청색 날염천의 고장으로 불린다. 민간에서 블루풀 물감으로 염색하는 것은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국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인 순자는 청란초의 색소 전환 과정과 황색에서 녹색으로 물들고,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물들고, 다시 파란색으로 물들이는 과정을 직접 목격했다. 그는 청출어람, 청출어람, 청출어람, 파랑보다 낫다고 한탄하며, 천고의 명언인' 너를 비추다' 가 전임자를 능가하고, 파랑보다 낫다는 것을 한탄했다.
인디고는 파란색 염색 기술로 발전한 지 이미 천여 년이 되었다. 북위가 쓴' 제촉 O 식란' 은 푸른 풀로 푸른 호수를 빚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7 월 중순, 구덩이를 만들고, 백 다발을 만들고, 풀 진흙을 만들고, 5 인치 깊이를 만들고, 짚으로 네 벽을 덮었다. 구덩이 안의 파란색을 거꾸로 베고 물에 들어가 목석으로 순서를 누르다. 더울 때는 하룻밤을 남겨두고, 추울 때는 하룻밤을 남겨두고, 걸러내고, 즙을 항아리에 넣고, 석회 5 리터를 통에 넣고, 손으로 떨어뜨린다. 물을 깨끗이 씻어라, 작은 구덩이를 만들지 말고 푸른 호수에 저장해라. 죽을 기다리고, 또한 항아리, 푸른 호수 에 실시한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블루호수 제작 과정의 조작 기록이다.
남통은 예로부터 민풍이 순박하고 해변이 따뜻하고 습윤하여 면화 성장에 특히 적합하다. 면화 재배는 현지 농촌에서 매우 보편적이며, 현지 민간 방직 기술은 매우 발달했다. 특히 원대, 황도파는 여족 방직 기술을 공부한 뒤 고향인 장쑤 송강으로 돌아와 여족 방직 도구를 도입하고 개선하여 송강과 남통면방직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송원 이후 집집마다 물레와 베틀이 있고, 집집마다 베틀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집집마다 직공이 있다. 남통은 유명한 방직의 고향이 되었다. 면직물은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많아졌다.
면방직수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푸른 풀이 대량으로 재배되어 염색방이 잇따라 증가했다. 남통은 따뜻하고 촉촉하여 난초의 성장에 특히 적합하다. 청색 날염천의 염료는 난초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그 과, 속의 특징, 성장 환경에 따라 네 가지, 즉, 목청속, 목청속, 목청속, 파랑속으로 나눌 수 있다. 장쑤 () 는 다랑이가 많이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명청 시대에는 남통청색 날염천의 염색작업장이 이미 대규모 시장으로 발전했다. 명대 남통현지에 따르면 염색직국에 등록된 수제 염색방이 무려 19 개에 달한다.
생활용품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가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원래는 단순하고 거친 그래픽이 사람들의 심미와 생활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민간 연예인은 과감하게 오려내기, 자수, 목각 등 전통 예술 도안을 흡수하여 청색 날염천의 도안을 풍성하게 하고 있다. 동시에, 기름제 우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오동유지로 꽃무늬판을 조각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기름을 바른 후 무늬판은 내수성과 스크래치성이 강하고 수명이 길며 무늬 성능이 풍부하고 공예가 더 성숙합니다. 민간 청색 날염천의 광범위한 응용은 프린트 팀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인쇄대는 화동이라고도 합니다. 그들은 펄프와 염색을 포함한 인쇄만 하고 농부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화반을 제공한다. 이런 곰은 강남에서도 대머리라고 한다. 그들은 골목을 오가며 콩과 석회가루를 메고, 한쪽에는 도구와 도안을 긁고 있었다. 고객은 도안을 선택하여 가공할 수 있으며, 그들은 끊임없이 도안을 변화시켜 번영하는 업무를 실현할 수 있다. 청말, 남통에는 여전히 백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있다. 농민들은 긁어낸 가공물을 부근의 염색방으로 보내거나 스스로 남색 염색을 한다. 블루프린트 천의 수요가 갈수록 커지면서 블루풀 재배의 보급도 인디고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현지의 염색 원료와 편리한 자체 직조 기술로 강해 지역의 염색 직업이 빠르게 발전하여 점차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공이 되었다. 남양목천의 기술은 강남에서 강북으로, 쑤저우 남통에서 장쑤 각지로 전해져 장쑤 중심의 주산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제품은 현지에서 공급될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잘 팔린다. 인쇄 예술이 전파되어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가장 전형적인 파란색 날염천은 파란 바탕에 흰 꽃, 흰 바탕에 파란 꽃의 도안이다. 파란 바탕에 흰 꽃은 디스크 하나만 있으면 되고, 형성된 패턴은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 보통 흰색 바탕에 파란 꽃무늬 두 개를 인쇄하는데, 첫 번째 화판은 표지라고 하고, 약간 말린 후에 두 번째 화판을 인쇄하여 표지라고 한다. 덮개는 첫 번째 패턴 보드의 연결 부분을 덮어서 패턴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합니다. 흰색 바탕의 푸른 꽃은 새기 어렵고, 보통 민간 연예인의 대가의 손에서 나온다. 이런 파란색과 흰색 배경의 전통 공예는 제작 공예가 복잡하다.
남통 민간 청색 날염천은 수공 방적, 수공 짜임, 수공 염색으로 만들어졌다. 그 도안은 모두 수작업으로 조각한 것으로, 조각한 각 종이판은 종이 오려내기 예술과 같다. 풍격이 고풍스럽고 거칠고 활발하며, 그 예술적 이미지는 종종 고도로 요약되고 과장되어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민간 블루 프린트의 기예는 기본적으로 수백 년의 전통 공예를 유지하는데, 그 구체적인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가공물 선택
농민들은 일반적으로 가는 면직물을 선택하고, 남색 날염지를 염색한다. 일반 가공물은 순청색 염색을 위주로 한다.
2, 탈지
선택한 천을 태고유 등 첨가물이 들어 있는 물에 담가 온도를 50 ~ 60 C 로 담근 다음 맑은 물에 천을 넣고 2 ~ 3 일 후에 꺼내서 말린다.
3. 종이 액자
꽃을 새기는 데 쓰이는 종이판은 보통 3-5 층의 종이로 만든다. 종이는 귀양지 2-3 층이나 뽕나무 종이와 1-2 층의 조선지로 직접 만든 반죽을 바르고 말린 후 익은 오동유를 한 겹 칠한 후 평평하게 눌러 사용한다.
4. 샘플 그리기 및 버전 교체
먼저 양모 (직경 4-5cm) 로 브러시를 만들어 한쪽 끝을 꼭 감은 다음 브러시로 물감 가루를 조금 묻혀 원래 샘플을 바꾸거나 새 샘플을 다시 디자인한다.
5, 판화
보통 2 ~ 3 층의 기름종이 (크라프트지) 를 한데 묶어 크라프트지에 대략적인 도안을 그린다. 작은 칼 대신 직접 만든 조각 칼로 조각하고, 칼은 항상 수직이어야 상하 두 층의 꽃모양이 일치할 수 있다. 양철로 경사면을 깎은 후, 살코기를 꽉 조여 대나무 조각으로 싸매세요. 각칼은 사구 단칼, 쌍칼, 철제 원칼 (일반적으로 끌로 알려짐) 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단도깎이 깎인면, 쌍칼로 새긴 선의 폭은 같고, 텅스텐은 몇 가지 크기로 나뉘는데, 주로 꽃판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점을 만들어 낸다.
글자는 깎고, 선을 새기고, 점을 새기는 방법이 있다. 면은 주로 단도법으로 큰 도안을 표현하는데, 이것도 파란 날염포 중 가장 전형적인 칼법이다. 청색 프린트천 패턴의 선은 매끄럽고 매끄럽게 조각해야 하며, 선은 음선과 양선으로 나누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수제 도구로 점을 조각하는데, 점은 일반적으로 도안에서 장식작용을 한다. 글자를 새기는 것 외에 대체품이 있다. 이전에 사용한 페이지는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 색상을 칠한 다음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각합니다.
6, 퉁 오일
먼저 새겨진 패턴의 뒷면을 자갈로 평평하게 갈아서 오동유를 바르고 말리고, 앞면과 뒷면을 2 ~ 3 번 바르고, 마지막으로 건조해서 평평하게 하고, 분류해서 보존하고, 필요할 때 직접 프린트해서 염색할 수 있습니다.
7, 스크래치
펄프를 긁기 전에, 가공물은 먼저 물을 뿌린 다음 말린다. 습윤의 목적은 흰 천을 염색을 더 잘 흡수하게 하는 것이다. 옥수수 가루, 밀가루, 찹쌀가루 등. 민간 블루 천으로 쓰였던 염색 방지 슬러리입니다. 여러 세대의 탐구와 실천을 거쳐 결국 점도가 적당한 콩가루를 선택했다. 단순 콩가루는 여름에 변질되기 쉽고 비용이 많이 든다. 석회가루를 넣으면 풀을 긁어내는 것이 쉬울 뿐만 아니라 염색 후 회반죽을 긁어내기도 쉽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상 콩가루와 석회로 염색을 방지하는데, 비율은 1:0.7 에 물을 더해 섞는다. 때때로 꽃무늬 요구에 따라 찹쌀가루와 석회로 염색을 막는다. 풀을 조리할 때는 걸쭉함 (점도) 이 적당해야 한다. 콩가루가 가늘수록 풀을 철저히 섞을수록 점도가 좋아진다.
새긴 도안을 흰 천 위에 놓으면 풀을 긁어낼 수 있다. 풀을 긁을 때는 힘을 고르게 해야 한다. 스크레이퍼는 저장 일대에서 일반적으로 철로 단조하고 손잡이는 통나무로 만든다. 호남과 호북에서도 그것들은 뿔과 판으로 만들어졌다. 풀을 긁을 때 접시를 집어 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도안이 복잡할 때, 판형은 정확해야 하고, 조판은 자유로워야 한다. 그런 다음 염색 방지 펄프로 가공물을 이틀 동안 음간하고, 모르타르가 마르면 항아리에 넣어 염색한다.
8. 줘 ... 염색
작은 항아리에 인디고를 붓고, 5 킬로그램의 인디고와 8kg 의 석회10kg 의 막걸리를 섞고 적당량의 물을 섞어 인디고를 노랗게 만들고, 수면에 인디고 거품이 나타나고, 민간은 속칭 인디고를 붓고, 큰 항아리에 부어 염색한다. 염색하기 전에 대나무 바구니를 항아리 중간에 놓아 염색한 천이 항아리 바닥에 가라앉는 것을 방지하고 항아리 발을 들어 염색에 영향을 미친다. 그런 다음 긁힌 천을 열고 물에 담가 천이 크기에 담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염색독에 염색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염색명언) 천을 항아리에 20 분 동안 넣은 후 산화 통풍을 30 분 동안 제거하고 천을 계속 회전하여 골고루 산화시킵니다. 원단과 기후변화에 따라 롤러와 산화를 배치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파란 옥양목은 식물 염료인 블루초를 사용했기 때문에 순수하다. \ "Guangxu Tongzhou zhi \" 기록에 따르면, 식물 블루 쳉 경계, 5 월 컷 머리 블루, 7 월 컷 두 블루, 물 한 수영장, 침출 석회, 수천 번 저어 물, 인디고 입니다. 천을 염색하는 데 쓰이는 것은 작은 항아리청이라고 한다. Rugao 밖으로 나온 사람, 특히 유명 합니다. 봄에는 추수를 뿌리고, 잎은 석수조에 담가 며칠 후에 썩은 가지를 제거하고 석회나 조개가루를 넣어 침전시킨다. 침전된 염료는 토양처럼 보이는데, 속칭 남색이라고 한다.
매년 5 월 7 일, 남통인은 현지 블루초를 수확하여 블루 프린트 천의 염색 물감으로 가공한다. 명대에 인디고는 조정의 공물로 파란색 날염포에 순수하고 단정한 운치를 부여했다. 식물 염료는 날염 블루 프린트를 위해 특별히 배합한 복원수이다. 모든 큰 항아리에는 한 사람이 얼마나 높은지, 안에는 천년불멸의 생수가 들어 있다. 프린트 백포와 모르타르로 칠한 천을 항아리 물에 넣으면 미생물이 항아리 물에서 계속 활동하며 모르타르가 없는 부분을 파란색으로 염색하고 회색이 묻은 부분에 대해 원래의 하얀색을 유지한다.
염색독을 정성껏 보양하는 것은 집안의 절묘한 일이므로 외부인에게 물려주지 않는다. 비밀을 지키기 위해 염색독인은 매일 밤 염색독수를 꼼꼼히 검사한 후 제형을 제때 조절한다. 매일 아침 천을 염색하기 전에 스승은 항아리 안의 물염물이 익었는지, 그릇으로 항아리 안의 모물을 떠서 먼저 검지로 머리에 가볍게 발라 사발변의 모물 위에 놓고 색깔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사발의 물을 빨리 밀어내면 항아리 안의 남색수가 큰 색을 띠게 된다. 반대로, 염색독의 물은 염색하기 전에 회주로 조절해야 한다. 염색독수는 파란 날염천의 생명의 원천이며, 염색독인도 염색방에서 존경받는 예술가이다.
9, 회반죽
염색 천을 말린 후 긁어내고, 염색 방지 풀을 긁어내다. 말린 후 항아리에서 나온 천 잿가루가 너무 무거워서 새콤한 색을 먹어야 한다. 청소가 완료되면 천을 받침대 위에 펴서 맞춤형 양두원 스크래치나 가정용 식칼 45 각도로 적당한 힘을 주어 모르타르를 긁어냅니다. 풀을 긁을 때 면직물을 긁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라. 염색한 천에서 가벼운 떠 있는 회반죽을 제거하여 봉인을 드러내다. 모르타르 덩어리가 큰 곳에서는 회색층이 염색된 압연 속에서 자연적으로 갈라지고, 남색은 갈라진 틈에 따라 가공물에 스며들어 인공적으로 묘사할 수 없는 자연 텍스처를 남긴다. 자연근리는 파란 옥양목 예술의 영혼이다.
10, 청소 및 건조
천이 긁힌 후에는 2 ~ 3 번 씻어서 천 표면에 남아 있는 모르타르와 부색을 깨끗이 씻어서 말려야 한다. 긁기, 염색, 건조 등의 공예 요인의 영향으로 청색 날염천의 길이는 일반적으로12m 이하로 제한됩니다. 염색사는 7 미터 높이의 빨래걸이에 긴 대나무 장대로 젖은 천을 골라서 말리는 장면이 장관이었다. 마지막으로 발차기로 천을 평평하게 말렸다.
염색한 천은 진한 파란색이다. 태양 아래에서 말린 후,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후박하고 두껍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노란천이라고 부른다. 염색한 후 얕은 모르타르를 긁어내어 모르타르로 막힌 곳에 진면목을 드러냈다. 모르타르 덩어리가 큰 곳에서는 회색층이 염색한 압연 속에서 자연적으로 갈라지고, 남색은 틈새에 따라 가공물로 스며들어 인공적으로 묘사할 수 없는 천연 얼음 무늬를 남겼다. 같은 예술가라도 인쇄된 도안은 천차만별이다. 민간 연예인들은 블루프린트천의 뛰어난 기예와 독특한 예술 풍격으로 찬사를 받았다. 남통지역 농촌 가구의 95% 가 자방한 흰 천으로 파란 프린트 천을 인쇄하여 각종 생활용품을 만든다. 최근 100 년 동안 사람들이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옥양목에는 파란 옥양목만 있었다. 민속에 뿌리를 둔 이런 청화포복은 민족의 심리적 특징을 반영하여 농민들이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고 교류하는 매개체가 되었다.
공예의 제한으로 인해 파란 날염천의 도안 구성은 단도의 영향을 받는다. 민간 연예인은 패턴의 내구성과 조각 패턴의 이미지 특성도 고려해야 한다. 예술가들은 대담하고 과장된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대중의 반가운 상서로운 정취를 묘사하고, 소박하고 유치하고 알록달록한 화초와 나무, 새와 짐승의 이미지를 만들어 많은 민간 신화 이야기를 연출했다.
패턴 모델링에서 파란색 바탕에 흰 꽃의 점과 선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때로는 패턴이 순수한 점으로 구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흰색 바탕의 푸른 꽃, 점, 선, 면은 일반적으로 엇갈려 있고, 도안은 대부분 거칠고 힘이 있으며, 그 모양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것은 원시 예술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으며, 그 도안 조합은 굵고 밋밋하지 않고 번거롭지 않고, 번거롭지 않고 청화미의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색 프린트천 패턴의 점은 길조, 다자식 다손이라는 의미뿐만 아니라 빽빽할 때도 점선과 상상의 면으로 볼 수 있다. 그 선과 펜은 끊어지고 방향감이 풍부하며 변화와 운동에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장기적인 실천에서 예술가들은 직도, 두께, 길이 등의 변화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이미지 특징을 결합하여 유연하게 활용함으로써 이미지의 질감과 구조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풍경, 인물, 동식물 등. , 우리는 점, 선, 면으로 이미지의 특징을 묘사하고, 국화 꽃잎, 모란 꽃잎, 매화 꽃잎 등 다양한 모양으로 조각할 수 있다. 그것은 자연을 고도로 정제하고 개괄하며, 자연 이미지를 규칙적으로 하고, 가공을 통해 도안을 자연을 반영하지만, 자연의 속박은 받지 않는다.
민간 청색 프린트천은 짙은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어, 지금까지 도시와 화이트칼라 근로자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민간의 일상적인 장식에 적용되며 의류, 머리천, 이불 커버, 포대, 가방, 커튼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민간 날염 공예품에 대한 심미적 관념이 높아짐에 따라, 청색 날염천은 프린트 품종에서 단면 프린팅에서 양면 프린트로, 단색에서 다색으로, 프린트에서 넓은 천으로, 순면에서 프린트실크, 면사 등 다양한 종류의 날염천으로 발전했다. 블루 프린트 천, 네이비 블루, 순수한 정적 화이트, 일반 면직물에 고대 이미지를 상징하는 컬러 패턴을 형성한다.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함축적이고 아름답고, 짙은 풍토와 인정이 가득하다.
청색 날염포 날염 기술이 유포된 지 오래되어 널리 퍼지고, 영향이 심오하며, 매우 높은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남통블루프린트천 박물관 * * * 명청 이래 블루프린트천 자료와 사진 1000 여점을 소장하고 100 여종의 블루프린트천 계열 제품을 설계하고 개발하여' 중국 블루프린트천 소장품 분권' 과' 도안분권' 을 출간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청색 날염포 날염에 종사하는 인원이 감소하고 있고, 전문가가 불합격하고, 일부 청색 날염천은 이미 자동화나 반자동 생산으로 바뀌었고, 전통 공예는 이미 점차 변화하고 있다. 관련 방면의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하는데, 청색 날염포 날염공예의 보호는 이미 결정적인 순간에 이르렀다. 인쇄한 메틸렌 블루: 2008 년 9 월 9 일 20: 39: 20 저자: 왕세민
통주 2 진의 파란 프린트 천은 역사가 유구한 민간 날염 공예품이다. 제판 인쇄에서 염색에 이르기까지 모두 수공으로 조작하여 우리 국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남옥양목은 송대' 천천하 1 위' 의 송강가정 () 이 계계 () 라는 사람을 창시한 것으로,' 약용 스티커' 라고 불린다. "약용 스티커" 는 명청시대에 "꽃에 물을 주는 천" 이라고 불렸다. 인디고 (인디고에서 추출한 염료) 를 염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날염천은 청백색이고, 색채는 차분하기 때문에' 청색 날염포' 라고도 한다. 남통의 남색 프린트천은 현지 휴대전화로 짜여진 순면, 흰 천, 남색을 염료로, 석회, 콩가루를 항식제로, 감 페인트지나 오동유지를 조각판으로 10 여도 공정을 거쳐 가공한 것이다. 항제는 석회로 만들어졌고, 남색도 일종의 한약으로 벌레에게 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독 작용을 한다. 이런 옷감으로 만든 옷은 통기성, 시원함, 도톰함, 경제, 방사, 방충이 있어 인기가 많다.
남통지는 강해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어 지세가 평평하고 기후가 쾌적하다. 장쑤 중요한 면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면화 재배업이 발달하면서 면방직수공업도 점점 번영하고 있으며, 많은 농민들이 물레와 베틀, 농번방기를 가지고 있다. 청옥양목은 면직물의 특색 품종으로, 자방업의 번영에 따라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진은 정교한 가공공예로 청색 프린트천 제조업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민국 시대에는 이갑에 20 여 개의 염색소가 있었다. 이 염색실에는 경험 많은' 탱크 보기' 고수와 제판, 조각판 예술가들이 많이 생겨났다. 어떤 것은 이미 5 대를 대대로 전해 내려왔으며, 제작공예는 민간 수공 날염의 전통을 계승하여, 늙은 청색 날염천의 생산량이 해마다 높아지고, 품질이 해마다 좋아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품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품질명언) 파란 옥양목으로 만든 이불, 침대 시트, 모기장, 가방, 베갯잇 등 생활용품이 도시와 농촌의 집집에 널려 있다.
1954 년 염색방 합병, 디메틸 날염 공장 설립. 원래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양면 인쇄, 다중 인쇄 및 컬러 인쇄가 개발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에는 파란색 날염포뿐만 아니라 파란색 날염포, 수제 실크 스크린 날염포, 의류, 신발 모자, 벽, 공예 가방, 쿠션, 식탁보, 커튼 등 실용품, 장식품, 공예품도 있습니다. 각종 제품은 촉감이 풍만하고 도톰하며, 색채가 단아하고 자연스럽며, 도안이 간결하고 대범하며 장식적인 재미가 풍부하다. 특히 표류색이 씻겨지면 패턴이 점점 더 선명해지고, 낡았지만, 색깔도 퇴색하지 않는다.
이메틸블루 프린트천의 프린트는 꽃나무, 새와 짐승, 충어, 산수, 벼슬녀, 동화 등이 다채롭다. 제재가 광범위하고, 생동감 있고, 그림이 정교하며,' 상서로운',' 사계절 평안',' 해가 남는다',' 생활행복' 등 상서로운' 입채' 가 있어, 노동자들의 순박한 감정과 행복을 표현했다. 청색 날염천은 또한 거친 구상, 폭이 좁은 선, 크기가 다양한 소재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대담하고 과장된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사랑하는 현실 생활을 묘사하였다. 구도가 충만하고, 변화무쌍하며, 향토향이 짙고, 지방특색이 선명하여 중국 민간 예술의 독특한 풍모를 드러낸다.
개혁개방이 심화되고 대외무역이 발전함에 따라, 디메틸 블루 프린트천은 홍콩 고객과 일본, 유럽 외국 상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디메틸 날염 공장은 이미 중국 수출 블루프린트 천의 주요 지정 공장 중 하나가 되었다. 강해 평원에 피어난' 청사진' 은 자랑스럽게 세계로 향했다. 1980 년, 255 블루 프린트천은 장쑤 성 양질의 명품 제품 증명서와 품질상을 수상했고,' 블루기린' 브랜드는' 유명 상표' 로 선정되었다. 1986 년 전국 공예미술 백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공장은 양호한 발전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 블루프린트 천10.2 만 미터, 염색 블루프린트 천 6 만 미터로 같은 업종에서 줄곧 선두를 달리고 있다. 디자이너는' 까치 등매',' 기린 배달자',' 봉모란',' 용봉청상',' 오복치수',' 사자 굴수구',' 잉어 점프용문' 등 전통 도안과 매, 란, 란 또한 다양한 생동감 있는 고금의 테마 도안을 디자인했는데, 많은 제품들이 이미 유행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수출을 확대하고 국내외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장은 상해에 창구를 설치하고 남통 블루인미술관과 심수미술관에 전시품을 제공했다. 이곳도 영화극의 촬영지였고, 메이 등 유명 배우들이 모두 이곳에서 로케이션을 했다.
디메틸 블루 프린트 천, 동방공예의 걸작은 이미 남통, 장쑤, 심지어 중국의' 명품' 이 되었다. 청색 날염천의 성공은 세계에 민족일수록 세계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학교는 밀레니엄 고진 이갑진의 문화적 특색과 결합해 파란 프린트 천을 둘러싸고 지방과정' 파란 프린트 천' 을 개발해 학생들이 고향의 지방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2007 년 6 월 65438+ 10 월 3 1 일, 장쑤 주' 블루프린트 천' 대형 교육 및 연구 행사가 우리 학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전 성 200 여 명의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