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추 문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분명히 일원은 아니며, 선형 일로에 따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정성 분석만 구하더라도 몇 마디 말은 확실히 도움이 되지 않고 다단계 전방위적인 분석이 아니다.
(1) 우리가 말하는 바추 문화, 고고학 문화, 주로 진나라와 한 이전, 역사 문화와 지역 문화, 주로 위진 이후다. 요컨대 예로부터 지금까지 바추와 추 사이의 과도기지대에 존재하는 인류학 문화로, 일반적으로 인류학이라고 불리며, 물론 체질인류학, 고고학인류학, 언어학, 문화인류학 또는 사회인류학도 포함된다.
(2) 고고학 문화의 경우, 바문화는 바문화이고, 초문화는 초문화이며, 양자의 내포와 외연은 다르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두 문화이다. 그리고 바문화는 야만족 문화의 한 가지이고, 초문화는 중화문화의 한 가지이며, 다른 문화체계에 속한다. 고고학 분야에서, 바추 문화는 일정한 시공간의 틀 아래, 바문화이자 초문화로 이해될 수 있다. 바 문화와 추 문화는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없고 구석기 시대로도 거슬러 올라갈 수 없다.
성북서형 문화, 대계문화, 굴가령 문화, 석가하 문화, 미정골형 문화는 모두 바문화나 초문화의 전신이 아니다.
어계에서 볼 때, 바인은 티베트버마어족 조상의 한 개 혹은 몇 개의 가지이다. 그들은 한수 상류에서 황하 상류로 와서 장강 상류 동쪽과 장강 중류 서쪽으로 이주했다. 청강 유역은 임준만의 발원지일 뿐 임준만을 포함한 바인의 발원지가 아니다. 초인 () 에 관해서는 돈 많은 성 () 과 잡성 () 의 구분이 있다. 전자는 중원 제종의 후예이고, 후자는 장강 중류의 고인 3 묘의 후예이다.
청강 유역에는 초기 바문화 유산이 있지만, 초기 바문화 유산은 청강 유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장불 유역에 초기 초문화가 있는 것처럼, 초기 초문화도 장불 유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3) 바족과 초족의 교제, 바문화와 초문화의 교제는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력이 깊다. 그래서 민족 문화에 관계없이 추 (Chu) 는 바 (Bazhong) 가 있고 바 (Bazhong) 에는 추 (Chu) 가 있습니다.
늦어도, 자웅도 통치 시기에 바와 추 사이에 문화 교류 관계가 생겼다.
늦어도 통치 기간부터 바국과 초국은 이미 서로 사절이 되었다.
늦어도 초왕 * * *, 바공족은 초족과 통혼한다.
바티에는 추 이민자와 병사들이 있다. 이민은 퀘 국가 신사와 같고, 병사들은 파군 (오현) 에 주둔하는 초병이다. 초나라에서는 바인과 초인이 뒤섞여 산다. 강릉투강사는 동주바인 정착지를 발견했고, 가시문교는 초묘와 같은 곳에 있는 바묘를 발견했다.
심지어 바묘에서 초기를 출토하기도 하고, 초묘에서 출토한 바기도 있다.
바 문화와 추 문화의 관계는 판 구조가 아니라 물고기형 태극도 구조라고 단언할 수 있다. 그것들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스며들고, 서로를 보완하며,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4) 바문화와 초문화는 모두 다중 소스 문화로 융합과 전승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서로 교류할 때, 서로 다른 문화사건이 생기기 쉬우며, 융합유전의 우세는 더욱 두드러진다.
초식 호문은 흔히 바인에게 접근하는 곳에서 볼 수 있다. 바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 극히 드물어서, 의심할 여지 없이 바식 호랑이 무늬에서 태어난다. 바식 종심벌즈는 의심할 여지없이 초식 종심벌즈를 기초로 하지만, 연대가 비교적 늦었고, 공예가 거칠고, 형제가 간단하다.
바인은 감란을 그들의 거실로 삼았고, 지금은' 발판' 이라고 불린다. 초인돈은 중원에서 왔고, 처음에는 접촉이 없었다. 나중에' 대정' 을 개발했는데, 분명히 건란을 모방한 것이 분명하지만, 매우 훌륭하다. 바인의 간란은 아마 베트남인을 배운 것 같지만,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바인이 남긴' 다리 건물' 은 후서남, 서북, 천동남, 구이저우동북에서 모두 있는데, 그중 후서남에서 가장 두드러진 이유는 추 (), () 고도 () 에 가장 가깝거나, 어느 정도 계단식 논과 파빌리온 누각의 유적이 있기 때문이다. 건축에서 바와 추의 영향은 양방향이다.
가시문 차축에서 출토된 청동은 기묘하여 풀기가 매우 어렵다. 바티도 비슷한 청동이 출토되었지만, 위에는 비슷한 신상이 없었다. 따라서 차축의 동상이 바인인지 초인의 신앙에서 유래한 것인지, 바인과 초인의 신앙에서 유래한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전국시대에 두영은 유행가' 이하' 와' 바인' 을 가지고 있었다.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초가로 간주되고, 바인은 바가로 여겨진다. 그러나 초가와 바가가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유행하면 반드시 서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즉 초가에는 바풍이 있고, 바가에는 초풍이 있어 아직 정론이 없다.
어떤 문화 사건은 초인과 비슷해서 조만간 구분하기 어렵고 출처를 구별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바인은 짠물 (청강) 여신의 전설이 있고, 초인은 무산신녀의 전설이 있다. 양자는 많은 유사점이 있고, 어떤 방면은 상당히 혼란스럽다. 바인이 초인에게 전해졌는지, 초인이 바인에게 전해졌는지는 순전히 우연의 일치였다. 단서가 불분명하고 증거가 부족하여 지금까지도 현안으로 남아 있다.
바문화든 초문화든 인류학이라는 용어로는 교차 문화 구성 요소, 즉 잡교 문화나 혼합 문화가 있는데, 그 유전적 우세는 바로 여기에서 비롯된다.
(5) 역사문화와 지역문화로서 바추 문화는 줄곧 바추의 이원복합문화실체였다. 복합, 먼저 결합, 그리고 융합.
지죽어는 바추 문화의 융합과 전승의 산물로, 아속공유상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후서남 근현대 민간 가무도 바추 문화의 산물이며 고박, 장인심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6)' 바추 문화' 라는 단어는 역사와 현실을 망라하고, 관대함과 개방성을 보여준다.
"중국의 지형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높음에서 낮음으로 대략 세 계단으로 나눌 수 있다. 장강 상류와 중류의 접경지구는 제 2 계단 중간 부분의 동연과 제 3 계단 중간 부분의 서연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숭산준령의 험협 급류이다. 땅이 좁고 사람이 가난해서, 수비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렵다. 역사의 리듬은 동부 대평원과 서부 대분지보다 훨씬 느리다. 만약 당신이 산의 가장 깊은 곳에 있다면, 이 사람은 도화원에 있는 사람과 같고, 문화를 말하고, 문화 상품을 말하고, 중국 문화사를 위해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썼다. "
말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바추 문화의 원인을 물어볼 수 있다. 담비스 씨는 그' 주요 원인' 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1, 민족 통합의 결과; 문화 교류의 결정화; 국가 운동과 연합이 기여했다. 4. 자연 지리적 조건과 생태 환경. 클릭합니다 옳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민속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밍크 두 개를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 하나는 진나라와 한 () 이후 봉건통치자 () 로, 호오천 () 지바인 후예 () 에 대해' 구금 ()' 정책을 채택하는 것이다. 둘째, 투지아, 파키스탄인의 후예는 이런 폐쇄적인 환경에서 바추 문화를 물려받았다. 오랜 역사를 지닌 바추 문화는 결코 중단되거나 사라지지 않고 일종의 역사 문화가 되었다. 물론, 우리가 오늘 본 활태 바추 문화는 주로 토족 (그리고 고초와 접해 있는 지역) 의 민속문화에 존재한다.
요컨대, 바추 문화는 주로 천, 산시, 호북, 호남, 구이저우의 4 개 성의 접경 지역에 분포하는 지역적 역사 문화로, 장강 삼협을 활동 센터로 삼고 있다. 광명일보' 의' 삼협 이창지역의 바추 문화' 에 따르면 바추 문화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지역상의 중복과 교차이다. 둘째, 코어 깊이 융합; 셋째, 민족 간 결혼; 넷째, 관습의 혼란.
바보는 바추 문화 연구가 한 도시 (이창), 양강 (장불과 청강-각각 초문화와 바문화의 발원지와 번성지), 삼협을 바탕으로 각지를 방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창은 바추 문화의 교차지일 뿐만 아니라, 고대 문화 퇴적대와 창장 경제 발전대의 교차지이며, 바추 문화의 중심지이다. 경제가 발달하고 교통이 편리하며 인재가 모이다. 바추 문화 연구는' 천시 지리 인화' 를 점유하는데, 하물며 우리는 바추 문화자원 개발 방면에서 유익한 시도를 했다. 토족 결혼 풍속을 소재로 한 무용극' 토기바인' 이 문화부' 문화상', 홍보부' 5 개 공사' 상을 수상했다. 복제출토 바추 음악 문화재를 위주로 한 바추 음악궁은 매년 수십만 명의 관광객을 접대한다. Changyang Tujia 민속 노래와 춤은 해외로 유명합니다. 삼협 민간문학집' 가요, 이야기, 속담' 이 호평을 받고 있다 ...
이러한 모든 유리한 현지 조건과 호남, 호북, 쓰촨 지방의 전문가 학자들의 지지와 건의는 바추 문화 프로젝트 수립, 학술 연구 수행, 책 한 권의 편찬에 대한 숙원을 짧은 시간 안에 실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여기서, 나는 우리를 지지하고 도와준 전문가 학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특히 학술의 첫걸음이다. 첫걸음이라 기성의 경험과 교훈이 없어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참을 수 없다. 길은 사람이 나왔고, 여행의 좋고 나쁨은' 방관자 맑음' 밖에 없다. 사회에 의해 인정되면 자연은 사람을 시들게 하거나 고갈시킨다.
이창은 문화 퇴적대 허리, 경제 발전대 허리 등 독특한 도전과 기회에 직면해 있다. 도전이든 기회든 모두 행운이다.
찾을 수 있는 문화 사건들은 귀중한 문화 자원이므로 구조해서 이용해야 한다. 응급 구조는 체계적인 공사로, 조사 연구를 통해 이창의 저명한 학자들을 양성할 수 있다. 이용은 구급을 기초로 발전한 것이다. 모든 것이 구급처럼 오리지널이 되어서는 안 되고, 계승과 창조가 되어야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고 이창자체의 문화 명품들을 내놓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창의 경험에 따르면 문화침착대와 경제발전대는 상호 보완적인 것으로 나타났고, 소박한 바인은 설득력 있는 증거였다. 시골 바인의 문화적 가치는 그 경제적 이익보다 훨씬 높다. 이창동지에게' 토기바인' 은 단지' 소호' 가 그의 뾰족한 뿔을 드러냈을 뿐, 더 많은 문화 상품이 뒤따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