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것은 전형적인 조우징 현상 조우징 현상이다. 원문 프랑스어는 dé jà vu 이고, 중국어 번역은' 시감' 이며, 간단히 말하면' 데자뷰' 이다. 경험하지 못한 일이나 장면은 마치 어느 시간 장소에서 경험한 데자뷰 같다. 그러나 현대과학에서 이 현상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3 분의 2 는 적어도 한 번은' 데자뷰' 를 경험한 적이 있다. 그리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일수록 이상한 느낌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다. 여행을 자주 하는 사람은 오랫동안 집에 있는 사람보다 데자뷰 감각이 생기기 쉽다. 또한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이런 느낌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아마도 톨스토이나 일부 문학가들의 작품에서 독특한 느낌을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데자뷰' 의 발생률은 청년기에 가장 높았고, 이후 나이가 들면서 점차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람들이 매일 단조로운 생활을 반복하기 시작하면 발생률이 낮아진다. 한 세기 전 프로이트의 이론이 리더십 심리학 연구의 주류였을 때 분석가들은' 데자뷰' 를 잠재의식 충돌의 구현으로 해석했다. 하지만 현재 심리학자들은' 데자뷰' 가 반드시 깊은 잠재의식 갈등의 기초 위에서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제안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뇌는 이런 느낌을 갖게 된다. 그리고 사람이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많을 때 이런 느낌을 받기 쉽다. 또한 "jamaisvu" 와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익숙한 사물이나 문자를 볼 때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또한 데자뷰 (deja vu) 의 느낌은 사람들이 너무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그 출처를 알아차리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친숙감은 각종 채널, 어떤 것은 진실, 어떤 것은 허황된 것에서 나온다. 소설에 묘사된 네가 이미 잊어버린 상황을 만나면, 너는 그것을 전생의 기억으로 여길 수 있다. 아니면, 영화의 실제 장면을 보고 있을 때, 겉으로는 이미 영화를 완전히 잊어버렸지만, 머릿속은 여전히 짜릿한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심리학자들은 또한 사람들이 때로는 실제 기억이 전혀 필요하지 않고 뇌 내부에 익숙한 느낌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선입견을 배제한 이른바 과학관은 다음과 같은 해석이 있다: 1. 사람의 뇌는 항상 각종 장면을 조작하고 있는데, 주로 잠재의식 활동이다. 현실에서 비슷한 장면을 만날 때, 그것은 당신의 기억 속에서 호응하기 전에 꾸며낸 장면을 담고, 심리가 강화됨에 따라, 당신은 데자뷰 (deja vu) 의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이 자고 있기 때문에, 뇌는 여전히 현실의 일부 매개 변수를 계산하고 있어 많은 결과를 얻는다. 데자뷰 (deja vu) 는 뇌 운영의 결과 중 하나입니다. 2. 연구진은 어떤 인상이 오랫동안 몽상가의 무의식 속에 숨어 있다가 가끔 꿈에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현상은 시공을 초월한 또 다른 잠재의식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도 있다. 한편, 일부 뇌 활동 연구가들에 따르면, 이 현상은 우리 뇌의 한쪽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가 다른 쪽보다 약간 빠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3. 이것은 시간 터널의 충돌인가, 아니면 꿈의 기억인가. 꿈에서 일어날 장면을 본 적이 있지만 꿈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일이 일어났을 때 그곳에서 경험한 것 같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사실, 그것은 당신 자신의 기억, 당신의 꿈의 기억을 생각나게 합니다. 4. 의학적으로 이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대뇌피질의 순간 방전 현상, 가짜 시각 현상, 또는 시각적 기억이라는 것이다. 이런 현상은 당신이 매우 익숙한 환경에서 자주 발생한다. 우리 뇌에는 메모리 캐시가 있습니다. 무언가를 보거나 무언가를 만났을 때, 먼저 메모리를 저장한 다음 캐시한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눈앞에서 일어난 일이 이런 느낌을 경험한 것 같은 것은 우리가 메모리 저장에서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그것을 역사 메모리에 넣었기 때문이다. 눈앞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면, 역사적 기억에서 찾아내면, 전에 있었던 것처럼 느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뇌가 피곤할 때 이런 착각을 일으키기 쉽다. 5. 생사의식의 흐름의 차이. 죽음/\ 생명 \ _ _ _ _/죽음. 이것은 인간 의식의 감동적인 그림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의식이 있는데, 이런 의식은 죽을 때까지 평류였다. 사람이 죽으면 의식은 우여곡절 노선에 따라 출생으로 돌아간다. 이렇게 왕복한다. 사후의 노선이 우여곡절되기 때문에 생명의 기억은 세그먼트별로 기록되어 있으며, 접촉점의 기억만이 다음' 생명' 의식에 얽히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데자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왜 젊은이와 노인들이 이런 현상을 일으키는지 설명하기 좋다. 젊은이의 정상적인 이데올로기는 아직 형성되고 있고, 노인의 뇌는 강한 기억 기억 기억 기능을 가지고 있다. 중년의 사람들은 종종 생활의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이런 느낌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6. 물리적으로 이런 현상을 시간 반전이라고 합니다. 즉 속도가 광속보다 크면 시공간이 엇갈리고 4 차원 공간은 간혹 혼돈이 있습니다. 한 장면이 발생하면 제어 신경 (중추신경계의 일부) 이 매우 빠른 속도로 기억신경으로 전달된다. 이때 뇌의 반응이 아직 기억신경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뇌의 반응이 기억신경에 도달하면 이전에 일어났던 느낌을 준다. 일부 과학자들은 제어 신경과 기억 신경의 전송 속도가 광속보다 클 것이라고 추측한다. 이것은 상대성 이론에 대한 거대한 도전이다. 물론 이 이론은 아직 증명되지 않고 단지 추측 단계일 뿐이다. 7. 정통한 과학자들이 영혼의 존재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이 관점을 부인하는 것을 거부하지만, 여지는 없지만, 고에너지 물리학과 기타 일부 변두리물리학의 개입은 부인할 수 없다. 첫 번째는 영혼의 구성을 탐구하는 것이다. 일부 이단 물리학자들은 영혼의 본질은 일종의 고에너지 입자라고 제안했다. (물리학에는 추측성의 증거가 많다. 인간은 물리 법칙에 의지하여 그 존재를 예측할 수 있지만, 인간의 과학기술력은 검증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양한 고에너지 입자 등을 포함한다. ),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시공간의 장벽을 돌파할 수 있다. 즉 시공간에서 움직일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추론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과 완전히 일치한다. 그것의 독특함은 그것이 정보의 전달체로 시간과 공간에서 무질서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 머리 속의 모든 기억과 사상은 정보라고 불릴 수 있다. 정보의 본질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지만 뇌파가 뇌파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확실하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뇌의 사고나 의식 활동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 입자는 보통 우리 주위의 공간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물론 우리의 뇌에도 존재한다. 그것은 우리가 생각, 기억, 기억, 기억, 잊기 위해 외부 정보를 받을 수 있는 특성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망각이란 정보를 가진 입자들이 우리 뇌의 의식 공간을 헤엄쳐 나가는 것이다. 불행히도, 입자 간의 매력과 거부를 초래한 원인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이는 우리의 뇌파 및 기타 뇌 화학 물질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뇌가 죽을 때, 많은 입자들이 우리 뇌의 기억 영역 밖으로 헤엄쳐 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러한 입자의 매력과 밀어내기 원리는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 비율을 해석하고 계산할 수 없습니다. 낮은 확률의 경우, 이 입자는 자유를 얻은 후에도 인간의 뇌에서 원래의 배열을 유지한다. 즉, 이 사람의 기본 인격과 기억을 유지한다. 그들이 새로운 결합 목표 (다른 사람의 뇌) 를 만나 결합할 때, 이 사람이 신생아일 때 (이미 형성된 기억이 없을 때) 인격 전이가 발생한다.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환생 또는 빙의이다. 그러나 예기치 않은 상황도 있다. 예를 들면 조합 후 잠복 상태에 있다가 일정 시간 후에 갑자기 깨어나는 것,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인격 돌연변이 현상이다. 이미 기억이 형성된 사람이 조합 후에 깨어나 원래의 인격을 잃게 하는 경우도 있다. 사실, 우리는 이 입자에 묶여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갑자기 이상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어떤 단어들이 갑자기 우리의 머릿속에 나타났다 ... 심지어 꿈과 예측도 이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시각도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8. 시공간이 착란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도구가 필요하지만, 집 안에서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지만, 잠시 후에 혹은 잠시 후에, 이 도구는 분명히 평상시에 놓아둔 곳에 있다. 아인슈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세상에는 많은 시공간이 있으며, 각 시공간은 일반적인 법칙에 따라 작동한다. 그것들은 평행하고, 일반적으로 교차는 없지만, 타이밍이 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이 교차할 때, 즉 시공간의 착란이 도구가 사라질 수 있다는 예외도 있다. 예를 들어 집게 한 자루가 없어졌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또 어디에 있습니까? 즉, 플라이어는 일시적으로 다른 시간과 공간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시간은 당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만일 네가 있는 시공간이 미래의 시공간과 교차한다면, 즉 네가 미래의 시공간에 들어가는 시간이 매우 짧다면 곧 돌아올 것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만약 당신이 미래의 시공간에서 집게로 자전거를 수리하면, 현재의 시공간으로 돌아간 후에도 같은 동작 (자전거 수리) 을 해야 하지만, 당신은 이미 그것을 기억에 저장했기 때문에, 당신은 이 장면이 어딘가에서 경험한 것 같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이것은 나이와 다른 경험과는 무관하다.